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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 포레나, 런칭 이후 4년 만에 프리미엄 '안착'

베스트 아파트 브랜드 탑8 선정…특화 상품과 디자인 차별화 효과

전훈식 기자 | chs@newsprime.co.kr | 2023.11.06 11:35:41

한화 포레나 전주에코시티. Ⓒ 한화 건설부문


[프라임경제] 한화 건설부문 '한화 포레나'가 부동산 정보 플랫폼 부동산R114 '2023년 베스트 아파트 브랜드' 탑8에 선정됐다. 10위에서 8위로 지난해와 빕교해 두 계단 상승하며 지속 성장세를 유지하며 런칭 이후 4년 만에 프리미엄 주거브랜드로 안착했다는 평가다.

지난 2019년 4월 모습을 드러낸 한화 포레나는 한화 건설부문이 짓는 아파트·주상복합·오피스텔 등 공동주택 통합 브랜드다. 한화 포레나 노원을 비롯해 △한화 포레나 영등포 △한화 포레나 광교 등 서울, 수도권 및 대도시 지역 대표 랜드마크 단지로 위상을 점차 확대하고 있다. 

한화 포레나는 여기에 그치지 않고 고객 니즈를 반영한 특화상품도 지속 개발하고 있다. 

한화 건설부문에 따르면 지난 9월 국내 최초 천장형 전기차 충전시스템 '포레나 EV 에어 스테이션'을 개발했다. 이는 천장에 설치된 충전기 하나로 3대까지 동시충전이 가능해 기존 전기차 충전시스템 문제점으로 지적된 주차 공간부족 문제 대안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포레나 EV 에어 스테이션. Ⓒ 한화 건설부문


더불어 반려동물 놀이터(포레나 펫 프렌즈 파크)와 특화 설계(펫 프렌즈 인테리어) 등을 선도적으로 도입하기도 했다. 

이외에도 △주민 소통 및 휴식 위한 '포레나 카페 브리즈' △창의 놀이공간 '메리 키즈 그라운드' △미세먼지 저감 특화시스템 '포레나 블루에어 시스템' △스마트 기능을 휴대폰 어플과 연동한 '포레나 홈 IoT' 등 다양한 고객 니즈를 반영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브랜드 가치 제고를 위한 디자인 역량 강화에도 힘써오고 있다.

실제 포레나 헤어 드라이기 수납시스템(2023년)을 포함해 △펫 프렌즈 인테리어(이하 2020년) △펫 프렌즈 세면대 △엣지룩 상품이 우수 디자인(GD; Good Design)에 선정되는 등 2008년 이후 누적 36건의 GD마크를 획득하는 등 탁월한 역량을 인정받고 있다. 

또 한화 포레나만의 독창적 가치와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담은 '포레나 익스테리어 디자인'도 개발해 외관 디자인부터 다른 아파트들과 차별화하고 있다. 

건물 색채에 관한 '포레나 시그니처 스킨', 게이트(출입구) 디자인 '포레나 페이스' 등 세부 항목들을 포함하고 있다. 여기에 출입구부터 필로티, 출입구, 건물 입면 색채와 패턴, 로고에 이르기까지 연결·확장된 포레나만의 디자인 철학을 반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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