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GLE 쿠페 라인업에 PHEV 추가

'더 뉴 GLE 400 e 4MATIC 쿠페' 출시…개선된 '하이브리드 주행 프로그램' 탑재

노병우 기자 | rbu@newsprime.co.kr | 2023.11.09 10:37:38
[프라임경제]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GLE 쿠페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GLE 400 e 4MATIC 쿠페'를 국내에 공식 출시했다.

더 뉴 GLE 400 e 4MATIC 쿠페는 지난 8월 국내에 출시된 4세대 부분변경 더 뉴 GLE 쿠페에 메르세데스-벤츠의 4세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기술을 적용한 럭셔리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SUV 쿠페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이번 더 뉴 GLE 400 e 4MATIC 쿠페의 출시로 더 뉴 GLE의 △SUV △SUV 쿠페 △고성능 △플러그인 하이브리드까지 총 6종의 모델 라인업을 갖춰 고객들에게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하게 됐다.

더 뉴 GLE 400 e 4MATIC 쿠페의 판매가격은 △GLE 400 e 4MATIC 쿠페 1억3200만원 △GLE 450 d 4MATIC 쿠페 1억3840만원 △메르세데스-AMG GLE 53 4MATIC+ 쿠페 1억6060만원이다.

더 뉴 GLE 400 e 4MATIC 쿠페. ⓒ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킬리안 텔렌(Kilian Thelen)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제품, 마케팅 및 디지털 비즈니스 부문 총괄 부사장은 "이번 더 뉴 GLE 400 e 4MATIC 쿠페의 출시로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6종의 더 뉴 GLE 및 GLE 쿠페 라인업을 완성했다"고 말했다.

이어 "특히 새로운 4세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기술이 적용된 더 뉴 GLE 400 e 4MATIC 쿠페는 넉넉한 전기 주행거리, 완벽한 주행성능 및 스타일을 갖춰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즐기는 고객들에게도 매력적인 차량이 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더 뉴 GLE 400 e 4MATIC 쿠페의 하이브리드 구동 시스템은 최고출력 252마력(ps), 40.8 ㎏·m를 발휘하는 직렬 4기통 가솔린 엔진(M254)과 최고출력 100㎾, 최대토크 440Nm(44.9 ㎏·m)의 새로운 전기모터가 결합됐다. 새로운 전기모터는 차량이 출발 시 더욱 민첩하고 역동적으로 움직일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와 함께 하이브리드 구동 시스템은 9G-TRONIC 자동변속기와 조합돼 고밀도의 출력을 제공한다. 덕분에 더 뉴 GLE 400 e 4MATIC 쿠페는 이전 모델 대비 출력이 41마력 높아지는 등 우수한 주행성능을 보여준다. 또 31.2㎾h의 넉넉한 배터리용량으로 1회 충전 시 전기 모드로 주행할 수 있는 거리가 국내 기준 최대 67㎞에 달해 일상생활에서 불편함 없는 전기 주행 경험을 선사한다.

더 뉴 GLE 400 e 4MATIC 쿠페에 탑재된 개선된 하이브리드 드라이브 프로그램은 주행경로에 적합한 전기 모드를 제안한다. 먼저 운전자가 시동을 걸면 전기 모드가 기본으로 설정되며, 해당 모드에서는 차량이 배터리에 충전된 전기만으로 주행하면서 최고시속 140㎞까지 주행이 가능하다. 운전자가 가속 페달을 밟아 전기모터가 제공할 수 있는 것보다 더 많은 전력이 요구될 때는 가솔린 엔진을 사용한다. 

더 뉴 GLE 400 e 4MATIC 쿠페. ⓒ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배터리 홀드 모드는 전기 모드의 사용을 제한하고 가솔린 엔진만으로 주행해 배터리의 충전량을 일정 수준으로 유지시킨다. 하이브리드 모드에서는 주행경로에 따라 전기모터 및 가솔린 엔진의 상호작용을 지능적으로 조절한다. 

또 최신 버전의 오프로드 모드도 전기 모드에서 경험할 수 있다. 전기 모드에서는 스티어링 휠의 패들시프트 작동을 통해 다양한 에너지 회생 단계를 선택할 수 있으며, D 오토 모드는 에너지 회생을 최적의 수준으로 자동 조절한다.

더 뉴 GLE 400 e 4MATIC 쿠페 디자인은 SUV로서의 역동성과 쿠페 감성을 동시에 갖췄으며, 실내외에 모두 AMG 라인이 기본으로 적용돼 스포티함과 우아함을 자랑한다.

외관에는 메르세데스-벤츠 패턴의 다이아몬드 그릴, 크롬 트림으로 깔끔하게 마감된 AMG 프론트 에이프런, 블랙 인서트가 장착된 디퓨저 모양의 AMG 리어 에이프런 등의 AMG 라인 디자인 요소가 적용됐다. 4개의 조명으로 포인트를 준 멀티빔 LED 헤드램프, 두 개의 바(bar) 형태의 라이트 시그넷이 적용된 리어램프 등도 적용돼 강인하고 스포티한 이미지를 선사한다.

실내에는 이번 더 뉴 GLE 전 라인업에 적용된 최신형 다기능 스포츠 스티어링 휠 탑재로 보다 섬세하고 편리한 차량 조작 기능성과 스포티한 시각적 효과까지 살렸다. 중앙 및 측면 송풍구도 이전 모델의 검은색 테두리 형태에서 메르세데스-마이바흐 GLS의 인테리어의 요소를 계승한 크롬 형식으로 새롭게 마감해 더욱 럭셔리한 분위기를 완성했다. 세련미를 더하는 나파가죽 색상 조합, S-클래스에서 만나볼 수 있는 앰비언트 라이트도 제공된다.

더 뉴 GLE 400 e 4MATIC 쿠페 실내. ⓒ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뿐만 아니라 최신 안전 및 주행 보조시스템과 실내 편의사양도 탑재돼 보다 안전하고 편안한 주행 환경을 선사한다.

먼저 앞차와의 간격 유지 및 자동 속도 조절, 제동 및 출발, 차선 감지, 최대 100㎞/h의 속도 범위에서 정지 차량 감지 등을 지원하는 최신 버전의 주행 보조시스템인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플러스가 기본 사양이다. 투명 보닛 및 360도 카메라를 포함하는 주차패키지와 노면 상황, 차량속도 및 하중에 따라 서스펜션을 지능적으로 조절해주는 에어매틱 패키지도 지원된다.

실내에는 쾌적한 주행환경을 제공하는 에너자이징 패키지 및 에어 밸런스 패키지 등이 제공되며, 2세대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13개의 스피커와 590W 출력, 사운드 개인화 기능으로 오디오 경험을 한 차원 끌어올린 부메스터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 수준 높은 오디오 환경을 선사하는 돌비 애트모스 사운드 등도 지원돼 향상된 디지털 경험을 선사한다.

이밖에도 △MBUX 증강 현실 내비게이션 △헤드업 디스플레이 △무선충전과 같은 디지털 편의사양부터 △열선 스티어링 휠과 열선 윈드스크린 워셔 시스템을 포함하는 윈터 패키지 △ 파노라믹 선루프 △온도 조절 컵홀더 △앞좌석 열선 및 통풍시트 △뒷좌석 열선시트 △안전한 승·하차를 돕는 러닝보드 시스템과 같은 편의사양이 기본으로 탑재된다.

한편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고객이 보다 편리하게 차량을 운용할 수 있도록 더 뉴 GLE 400 e 4MATIC 쿠페에 탑재된 고전압 리튬이온 배터리에 대해 최대 8년/16만㎞(선도래 기준)의 무상보증을 지원한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