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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리시스, AI 민원콜봇 GS인증 1등급 획득

컨택센터 운영 효율성 높여…"혁신적인 AICC"

김이래 기자 | kir2@newsprime.co.kr | 2023.11.10 14:13:01
[프라임경제] AICC·클라우드 컨택센터 전문기업인 아리시스(대표 이대섭)는 'AI민원콜봇(AI CallBot v2.1) 솔루션'으로 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10일 밝혔다.

아리시스는 'AI민원콜봇(AI CallBot v2.1) 솔루션'으로 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 ⓒ 아리시스

GS인증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가 ISO 국제표준을 기반으로 기능성, 신뢰성, 안정성, 보안성 등을 종합 평가해 우수한 품질을 갖춘 제품에 부여하는 국가인증제도이다.

AI민원콜봇은  자동으로 전화를 받거나 걸어서 각종 설문조사, 고객 만족도조사, 상품안내, 포인트 소멸안내 등 다양한 서비스를 기본 키패드(DTMF 인식)를 방식 뿐만 아니라 AI기술을 활용한 음성 자연어 처리 방식도 지원이 가능하다. 이와함께 STT(Speech to Text)와 TTS(Text to Speech), NLP(Natural Language Processing) 등의 솔루션과 연동했다.

이번에 인증받은 'AI 민원콜봇'은 다수의 고객에게 설정된 캠페인 실행조건에 따라 자동으로 전화를 걸어서 발신 업무목적에 따른 질문과 자동답변을 처리하는 캠페인이 가능하다. 주로 고객민원 콜에 만족도 조사를 비롯해 지자체 시행정책에 시민평가조사, 기타 각종 설문조사, 금융상품에 대한 불완전판매 모니터링, 포인트 소멸안내 등 다양한 대고객 서비스에 적용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AI 민원콜봇은 다양한 적용가능 서비스에 대한 설정 및 관리기능과 통계기능 등을 제공한다.

특히 AI 민원콜봇을 도입해 상담사들이 고객과 직접 통화하지 않아도 AI가 자동으로 처리해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수 있어 컨택센터의 운영 효율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대섭 아리시스 대표는 “이번 GS인증 획득으로 안정성과 우수성을 확보한 만큼 많은 레퍼런스와 경험을 가지고 더 혁신적인 AICC 를 제안할것"이라면서 "공공시장에서도 많은 분야의 고객민원을 빠른 시간에 해결할 수 있어 올 하반기 여러 지자체에 제안을 시작했다. 이는 고객이 제품의 우수성을 인정해준 것이라 판단하고 더 안정적이고 혁신적으로 구축을 약속 드리겠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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