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家보다] 왕길역 로열파크씨티 '新 주거 패러다임' 리조트 도시 서막

경험하지 못한 최고급 상품성

선우영 기자 | swy@newsprime.co.kr | 2023.12.03 15:05:54

왕길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 현장. = 선우영 기자


[프라임경제] "단절 없이 조화로운 도시. 자연에서 도시를 즐기고 도시에서 자연을 느끼는 도시. 자연‧문화‧감성을 담아내 대한민국 주거와 도시 문화를 선도하는 세상에서 가장 특별한 도시. 그것이 바로 '왕길역 로얄파크씨티 푸르지오(이하 로열파크시티‧2024년 9월 입주)'다."

지난달 30일 견본주택 현장에서 만난 DK아시아 관계자는 단지에 대해 이같이 설명했다.

DK아시아 로열파크씨티가 마침내 베일을 벗었다. 대우건설(047040)이 시공을 맡은 해당 단지는 6성급 리조트 도시라는 그간 경험하지 못한 주거 환경 패러다임을 제시하면서 수요자들 기대감이 증폭되고 있다.  

로열파크씨티는 국내 최대 규모 민간도시개발인 '리조트특별시(2만1313세대)' 첫 번째 프로젝트로, 전용 59‧74‧84‧99㎡ 1500세대로 조성된다. 특히 국내 최초 '도시브랜드' 개념과 '하이엔드 리조트 도시' 콘셉트를 도입, 기존 주택 개념을 완전히 바꿔놓는다는 점에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외에도 다양한 개발 수혜까지 확보한 만큼 빼어난 미래 가치가 예고됐다는 게 업계 평가다. 나아가 해당 단지를 시작으로 리조트특별시가 모두 완성될 경우 인천 대표 신도시로 탈바꿈될 것이라는 설명이다. 

◆고급 리조트 능가하는 빼어난 상품성 '압권'

로열파크씨티는 인천 서구 왕길동 133-3번지 일대(검단3구역)에 위치했다. 인천 지하철 왕길역(2호선)과 멀지 않은 거리다.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8m 높이의 문주(로열 파크 게이트)가 시선을 사로잡는다.

문주를 지나면 유럽식 조형분수와 느티나무 등이 식재된 길이 235m 중앙정원, 뉴욕 센트럴파크 모티브로 조성한 느티나무(높이 15m 이상), 롤 잔디가 식재된 '로열센트럴 파크(1만9000평)'가 펼쳐진다. 문주(길이 330m, 높이 11m)는 로열파크씨티만의 특화된 유선형 디자인이 적용될 예정이다. 

로열파크씨티는 압도적인 조경을 자랑한다. = 선우영 기자


'유럽의 성과 성안에 거주하는 귀족을 삶'을 모티브로 설계됐다는 것이 DK아시아 설명이다. 이런 탓인지 정원 곳곳에 배치된 유럽식 조형 분수와 조각상들은 이국적인 분위기는 물론 고급스러움을 한껏 자아내고 있다. 

DK아시아에 따르면, 로열파크씨티는 조경에 많은 힘을 쏟았다. 이를 위해 '60년 조경사업 노하우'를 가진 조경 명가 삼성물산(028260) 리조트부문과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하기도 했다.  

DK아시아 관계자는 "이외에도 140m 순환길 형태의 웰빙 황토 산책길과 프라이빗 산책길(800m 길이), 테마 숲길도 조성된다"며 "또 수경공간이 어우러진 티하우스와 퀸즈가든 등 시설도 리조트특별시 가치를 뽐낼 것"이라고 설명했다. 

현장 내부에 함께 조성된 견본주택 역시 압도적인 규모와 화려하게 치장된 외관 등 '로열파크씨티' 콘셉트가 십분 반영됐다. 자유 관람으로 운영된 탓일까. 평일에도 불구하고 견본주택에는 단지 가치를 느껴보기 위한 관람객들 발걸음이 끊이지 않았다.

현장 관계자에 따르면 견본주택은 전용 59㎡A를 비롯해 △59㎡B △74㎡A △74㎡B △84㎡A △84㎡B △84㎡C △99㎡까지 공급되는 모든 유니트를 만나볼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전용 59㎡ 거실, 84㎡A 알파룸, 84㎡B 주방, 99㎡ 주방. = 선우영 기자


전 타입 4베이 맞통풍 구조로 채광과 조망을 극대화했으며, 인천 서구 최초 '유리난간'을 적용해 탁 트인 시야를 선사한다. 뿐만 아니라 각 타입별로 차별화된 특화 설계를 반영, 수요자들 선택지를 넓힌 것도 강점이다. 

실제 전용 59㎡ 유니트는 좁은 평형에도 불구, 드레스룸‧펜트리가 모두 설치됐다는 점이 인상 깊다. 84㎡A는 넓은 거실 크기와 알파룸이 적용됐다. 84㎡B는 거실에서 주방이 보이지 않도록 설계해 여성 고객들로부터 많은 인기를 얻을 것으로 보인다.

99㎡의 경우 호텔 스위트룸을 연상시키는 대형 마스터룸과 펜트하우스식 빌트인 가구도 설치된다. 특히 주방에 슬라이딩도어가 조성돼 프라이빗한 공간 창출이 가능하다. 

전용 59㎡ 드레스룸(왼쪽)과 전 세대 적용되는 무선 '디밍' = 선우영 기자


DK아시아 관계자는 "지하 세대 창고 설치로 '짐'에 대한 걱정을 덜 수 있으며, 조명의 조도‧색온도 등을 조절할 수 있는 무선 '디밍'도 적용된다"며 "LG시스템 에어컨과 컬럼 빌트인 냉장고(오토도어, 삼성‧LG 택1) 등 33개 품목이 무상 제공된다"고 설명했다. 

◆경험하지 못한 커뮤니티‧서비스 "각종 인프라 호재까지"

로열파크씨티 강점은 여기서 그치지 않는다. 하이엔드 리조트 도시에 걸맞은 커뮤니티 시설과 호텔급 서비스가 제공된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로열 클럽하우스'다. 길이 30m, 10개 타석을 복층형 인도어 골프연습장이다. 실제 외부 골프장을 경험하는 듯한 기분을 만끽할 수 있다. 입주민 전용 '프라이빗 시네마룸'도 장점이다. 개봉작을 동시 상영하며, 관람료는 대형 멀티플렉스의 절반 수준으로 책정될 예정이다. 

앞서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입주민을 위해 조성된 요트 '로열파크시티 1호(왼쪽)'와 '유럽식 프라이빗 시네마룸' ⓒ DK아시아


뿐만 아니라 입주 후 5년 무상으로 국내 최대 크기(66ft급) 유럽형 요트 아라뱃길 썬셋투어를 이용할 수 있다. 단지 조경 시설을 만끽할 수 있는 카트 투어는 물론, 출퇴근 단지와 왕길역‧검암역을 통과하는 셔틀버스도 운영한다. 경호·보안 서비스가 강화된 '로열 가드 시스템'도 구축되며, 주민을 위한 3식(아침·점심·저녁) 서비스도 제공된다.

DK아시아에 따르면 로열파크씨티는 양호한 인프라도 갖춘 만큼 한층 높은 삶의 질을 누릴 수 있다. 

우선 인천 지하철 왕길역(2호선) 역세권으로 공항고속도로와 공항철도 등을 통해 △인천 전역 △강서(마곡) △검단 △김포 등 지역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특히 9호선 직결사업 확정으로 강남 접근성(40분대)이 획기적으로 개선될 전망이다. 

또 GTX-A노선 수혜는 물론 중봉터널(2026년 착공 예정) 완공시 스타필드와 아산병원이 위치하는 '청라국제도시' 인프라도 손쉽게 만끽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초등학교와 고등학교 부지가 있어 교육 인프라도 개선된다.   

견본주택에 조성된 광역 모형도. = 선우영 기자


이런 로열파크씨티 국민평형 84㎡ 분양가는 6억~7억원대로 형성됐다. 인근 단지 대비 다소 비싸다고 할 수 있지만, 그간 겪지 못한 하이엔드급 서비스‧커뮤니티와 다양한 개발 수혜 가치를 감안한다면 구매 이유는 충분하다는 게 DK아시아 설명이다. 

청약 일정은 오는 4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5일 1순위 △2순위 접수를 진행한다. 당첨자 발표는 12일이며, 26~28일 정당 계약을 실시한다. 전매제한은 6개월이며, 계약금(10%) 납부시 중도금 전액 무이자 혜택을 제공해 구매 부담도 크게 낮췄다.

과연 포문을 열고 분양에 돌입한 왕길역 로열파크씨티가 그간 경험하지 못했던 '하이엔드 상품성'과 풍부한 미래 가치를 필두로 인천 대표 단지로 거듭날지 주목된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