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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진, 패션 특화 물류 서비스 '숩핑' 새롭게 론칭

'원클릭 글로벌'과 연계…국내 집하부터 행사종료 후 리턴까지 전 과정 수행

노병우 기자 | rbu@newsprime.co.kr | 2024.01.16 09:51:48
[프라임경제] 한진(002320)이 'SWOOPPING(숩핑)'을 16일 새롭게 론칭했다.

숲핑은 지난 2022년 6월 론칭한 기존  K패션 브랜드 해외 B2B 플랫폼 판매 지원 서비스인 SWOOP(숲)과 해외 이커머스 판매 및 박람회 참가 등 패션업계의 해외진출에 수반되는 부문별 맞춤 물류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명칭은 기존 SWOOP에 쉬핑(Shipping)을 합성해 글로벌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방식을 통해 해외진출 국내 브랜드에 맞춤형 물류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숩핑은 패션업계의 해외진출에 수반되는 부문별 맞춤 물류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 한진


숩핑은 해외 B2C 판매와 샘플 발송용 중소형 화물을 비롯해 해외 팝업 행사 등 대형 화물까지 다양하게 다룬다. 또 한진의 국내 이커머스 셀러들의 해외진출 지원을 위한 국제 특송 서비스인 '원클릭 글로벌'과의 연계를 통해 별도 계약절차 없이 적은 수량의 화물도 빠르고 저렴하게 발송할 수 있어 중소 패션 브랜드에게도 호응이 높다.

특히 숩핑을 이용하면 물류 전문가가 브랜드의 해외 전시·박람회 참가 시 국내 집하를 비롯해 면세를 위한 까르네(carnet, 전시회·박람회 등에 사용하는 물품, 견본품을 일시적으로 외국에 반입할 때 통관 절차를 간소하게 하고 관세 등을 면제시켜 주는 제도) 발급, 수출 및 현지 핸들링, 전시 종료 후 재수입과 화물 리턴까지 책임짐으로써 물류에 관한한 복잡한 고민을 크게 덜 수 있다.

한진은 론칭 첫 해인 올해 연말까지 국내 브랜드의 해외진출을 활성화하기 위해 패션 팝업 행사 및 전시회 물류에 대해 10% 할인 프로모션을 전개한다는 방침이다.

한진 관계자는 "SWOOP은 해외진출을 모색하는 브랜드들이 판매와 마케팅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글로벌 패션 물류사로서의 역할을 다양하게 확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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