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NHN벅스, 메레스데스-벤츠 코리아와 제휴

3세대 MBUX 인포테이먼트 시스템에 '에센셜' 앱 기본 탑재

김경태 기자 | kkt@newsprime.co.kr | 2024.01.19 10:40:42
[프라임경제] NHN벅스(104200, 대표 왕문주)가 메르세데스-벤츠와 제휴를 맺고 국내 새로운 3세대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 국내 최초로 음악 큐레이션 브랜드 Essential;(이하 에센셜)' 앱을 기본으로 포함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제휴로 더 뉴 E-틀래스에서 별도 절차 없이 에센셜의 감성 플레이리스트를 감성할 수 있으며, 3세대 MBUX 인포테인먼트 탑재 차량에 순차적으로 적용하게 됐다. 

더 뉴 E-틀래스에서 별도 절차 없이 '에신셜'의 감성 플레이리스트를 감상할 수 있게 됐다. ⓒ NHN벅스

양사는 운전자에게 특별한 공간을 선사하기 위해 단순 연동이 아닌 3세대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만을 위한 별도의 에센셜 앱을 개발해 선보임에 따라 △앱 다운로드 △로그인 △이용권 구매 절차 필요없이 곧바로 기본 탑재된 에센셜 앱을 무료로 이용하면서 차량 내부 공간을 특별한 감성으로 채울 수 있다. 

또 에센셜 브랜드의 감각적인 UI 디자인을 극대화하고 차량에 가장 최적화된 UX를 구현해냈다. 상하좌우 스와이프 및 터치로 간편하게 음악을 재생하거나 테마를 변경할 수 있으며, '오늘의 추천' 기능을 활용해 매일 새로운 음악을 접하는 즐거움도 경험할 수 있다. 

NHN벅스 관계자는 "NHN벅스는 디지털 컨버전스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첨단 IT 기술을 활용해 다양한 플랫폼에 대응하는 재생 환경 확장에 주력해 왔다"며 "메르세데스-벤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 기본 탑재된 에센셜 앱에서 드라이브, 날씨 등 다양한 테마와 플레이리스트를 제공하는 한편 항상 새로운 '드라이빙 무드'를 즐길 수 있도록 주기적인 콘텐츠를 업데이트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