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잇속] SKT·KT·LGU+ 외

 

박지혜 기자 | pjh@newsprime.co.kr | 2024.02.06 09:46:21
[프라임경제] 네 잇속이나 챙겨라. 살다보면 이런 말을 종종 듣는다. '잇속'은 이익이 되는 실속을 의미하고, 실속은 겉으로 드러나지 않은 알짜 이익을 말한다. 보통 잇속은 부정적인 의미로 사용되지만, 쓰기 나름이다. 그래서 글로벌하게 바꿨다. 잇속에서 잇을 IT로. 인터넷 발달로 급성장한 IT시장에서 우리가 놓치고 있는 IT 정보, 우리 삶에 잇속을 챙겨줄 IT 기술들을 꽉 잡아볼 시간이다. 잇속에 밝은 자들 손에 쥐어줄 알짜 IT 소식들, 지금부터 시작한다.

◆SKT, IPX와 새 학기 프로모션 진행

SK텔레콤(017670)은 새 학기를 맞이해 청소년 층에 인기있는 iPhone 13 mini를 구매하는 고객들에게 '라인프렌즈 미니니(LINE FRIENDS minini, 이하 미니니)' 액세서리 패키지를 제공한다고 6일 밝혔다.

ⓒ SK텔레콤


미니니 액세서리 패키지는 글로벌 인기 IP 미니니의 대표 캐릭터 레니니(lenini), 샐리니(selini) 등을 활용해 꾸며진 맥세이프 호환 폰케이스, 맥세이프 호환 스마트톡 등으로 구성된다.

SKT는 IPX(구 라인프렌즈)와의 협업을 통해 귀여운 외모에 반전 매력으로 Z세대에게 인기몰이 중인 미니니 캐릭터를 활용한 이번 프로모션을 SKT 고객들을 위한 특별 혜택으로 준비했다. 미니니 액세서리 패키지는 공식 온라인 채널인 T다이렉트샵과 가까운 SK텔레콤 공식 인증 대리점에서 4000개 한정 수량으로 만나볼 수 있다.

◆KT, 설 연휴 맞아 지니 TV서 풍성한 볼거리 마련

KT(030200)는 다가오는 설 연휴를 맞아 지니 TV에서 풍성한 볼거리 이벤트와 혜택을 마련했다.

ⓒ KT


KT는 당사 IPTV서비스인 지니 TV에서 현재 극장에서 상영 중인 최신 영화와 설 연휴 온 가족이 함께 보기 좋은 영화들을 엄선해 '2024 푸른 용의 선물' 설 특집관을 꾸린다. 특집관은 오는 7일부터 13일까지 총 7일간 운영한다.

KT는 2024 푸른 용의 선물 설 특집관에서 '서울의 봄', '노량: 죽음의 바다' 등 최신 영화 10여편 중 1편 이상 구매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200명을 추첨해 이마트 상품권 5만원 권을, 3편 이상 구매한 고객들에게는 TV포인트 5000점을 전원 증정하는 이벤트를 연다. 이벤트는 해당 영화 콘텐츠를 구매한 뒤 TV 화면에서 리모컨으로 바로 응모할 수 있다.

KT는 이 특집관에 온 가족이 함께 볼만한 무료 영화 30여편도 한 데 모았다. 대표작으로 '댄싱퀸', '그것만이 내 세상' 등이 있다. 이 밖에 '아가씨' 등 명작 영화와 '혼례대첩' 등 작년 화제가 됐던 TV 드라마·예능도 무료 공개한다.

또 '콘크리트 유토피아', '1947보스톤' 등 인기 영화를 최대 반값 할인하며, '용띠 배우가 출연하는 영화' 등 이색 테마로 다양한 영화들을 새롭게 구성한다.

KT는 지니 TV의 영유아동 전용 메뉴인 키즈랜드에서 이달 15일까지 총 10일간 '키즈랜드 설특집관'도 구성한다. 2024편의 인기 애니메이션을 모두 무료로 제공한다.

아울러 이달 5일부터 14일까지 총 10일간 '갤럭시 S24 브랜드 팝업 스토어' 메뉴에서 방문만 해도 경품을 주는 이벤트를 진행된다. 이벤트 운영기간 동안 5일 이상 해당 메뉴에 출석한 고객을 대상으로 총 215명을 추첨해 갤럭시 북 등을 증정한다. 이벤트 안내 팝업 화면에 있는 QR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스캔해 지니 TV 모바일 앱으로 이동 한 뒤 출석체크 버튼을 누르면 응모할 수 있다.

◆LGU+, 설맞이 쪽방촌 어르신 반찬나눔 봉사 전개

LG유플러스(032640)는 설 명절을 맞아 용산구 후암동 쪽방촌 독거 어르신들에게 반찬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 LG유플러스


앞서 지난달 말 LG유플러스는 서울 용산사옥에서 TV 광고 제작에 사용된 의상과 소품 353건, 임직원 기부 애장품 48건 등으로 바자회를 열어 600만원을 모았다. 이와 함께 바자회에 참여한 와인 판매 제휴업체의 기부금 등을 합쳐 총 700만원을 마련했다.

LG유플러스는 이 수익금을 본사 소재지인 용산구 관내 후암동 주민센터와 함께 독거 어르신 60가구를 선정해 반찬을 선물했다. 어르신들께 전달된 반찬은 △소불고기 △호박전 △해물전 △버섯볶음 △어묵볶음 △오징어젓갈 △시금치나물 등 7종이며, LG유플러스 임직원 봉사자들이 후암동 중식당 '유원'에 모여 60인분을 마련했다.

반찬 조리 후에는 LG유플러스 임직원들은 후암동 쪽방촌 어르신댁을 방문해 반찬과 난방용품을 전달했다. 아울러 계란, 김 등 부식도 포장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2022년부터 시작해 이번이 세 번째였으며, 반찬 외에도 추운 겨울을 지내기 힘들어하는 어르신들의 요청에 따라 난방용품도 마련했다.

◆치지직, 50억원 규모 스트리머 지원 프로젝트 시작

네이버(035420)의 게임 특화 스트리밍 플랫폼 치지직이 보다 풍성한 게임 스트리밍 콘텐츠 생태계 조성을 위해 총 50억원 규모의 창작자 지원 프로젝트를 시작한다.

ⓒ 네이버


우선, 치지직은 스트리머에게 총 20억원 상당의 콘텐츠 제작비를 지원한다. 치지직에서 활동하는 파트너 스트리머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제작 지원을 원하는 스트리머는 월 1회, 연 최대 2회까지 신청이 가능하다. 최종 선정된 스트리머는 회당 최대 2000만원의 제작비용을 지원받을 수 있다. 치지직은 초기에는 파트너 스트리머 한정으로 운영하고, 지원 횟수와 대상 범위를 점진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는 방침이다.

더불어 스트리머 참여 이벤트 개최, 굿즈 제작 지원 등 총 30억원 규모의 지원 프로그램도 함께 마련했다. 스트리머 참여형 이벤트인 '치스티벌' 외에도 스트리머 수익 모델 다각화를 위한 굿즈 제작 지원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