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잇속] SKT·LGU+·네이버 외

 

박지혜 기자 | pjh@newsprime.co.kr | 2024.02.08 09:54:25
[프라임경제] 네 잇속이나 챙겨라. 살다보면 이런 말을 종종 듣는다. '잇속'은 이익이 되는 실속을 의미하고, 실속은 겉으로 드러나지 않은 알짜 이익을 말한다. 보통 잇속은 부정적인 의미로 사용되지만, 쓰기 나름이다. 그래서 글로벌하게 바꿨다. 잇속에서 잇을 IT로. 인터넷 발달로 급성장한 IT시장에서 우리가 놓치고 있는 IT 정보, 우리 삶에 잇속을 챙겨줄 IT 기술들을 꽉 잡아볼 시간이다. 잇속에 밝은 자들 손에 쥐어줄 알짜 IT 소식들, 지금부터 시작한다.

◆SKT, 설 연휴 맞아 다양한 서비스 준비

SK텔레콤(017670)은 설 연휴를 맞아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준비했다고 8일 밝혔다.

ⓒ SK텔레콤


SKT 에이닷에서 제공하는 '에이닷 뮤직 에이전트'는 설 연휴 기간 지루할 수도 있는 고향까지의 장거리 운전을 신나는 귀성길로 만들어 줄 예정이다.

에이닷 뮤직 에이전트는 LLM(거대언어모델) 기반의 대화형 뮤직 스트리밍 서비스다. 에이닷 앱 '뮤직' 메뉴의 상단 말풍선을 누르면 뮤직 에이전트가 실행돼 대화를 시작할 수 있다. 단순 음악 검색·재생이 아니라, 친구에게 말하듯 자연스러운 대화로 나만의 인공지능(AI) 플레이리스트를  빠르게 생성해 준다.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ifland)'에서는 2월9일부터 3월22일까지 매주 금요일 밤 9시 '가면 트롯대회'를 연다. 참가자들은 7주간 예선·본선·결선을 통해 심사위원 점수와 이프랜드 유저들의 실시간 투표로 우승자를 가린다.

우승자는 지난 10월 이프랜드에 도입된 유료 재화인 '스톤'을 상품으로 제공 받는다. 스톤은 이프랜드 내에서 소장 가치가 높은 코스튬, 꾸미기 아이템 등을 구입하거나 호스트 후원에 사용할 수 있다.

SKT는 오는 9일까지 고객의 알뜰한 소비를 돕기 위해 다양한 'T day week' 혜택을 제공한다. SKT의 구독 상품인 '우주패스' 가입자에게는 더 큰 혜택이 제공된다.

이번 T day week에는 T멤버십 고객을 대상으로 △'노브랜드 버거' 메가바이트 세트 구매 시 메가바이트 콤보 증정 △'컬리' 3만원 이상 구매 시 7000원 할인 △'투썸플레이스' 1만원 이상 구매 시 35% 할인(최대 5000원) △'CGV' T day 콤보 2500원 △'파리바게트' 1000원 당 200원 할인 △'던킨' 40% 할인 △'에그드랍' 아메리칸 햄 샌드위치 2500원 △'더플레이스' 35% 할인 및 에이드 1잔 증정 △'키자니아' 보호자 1명 무료 입장권(반일권)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SKT의 구독 상품인 우주패스’ 가입자에게는 요기요 앱으로 네네치킨을 주문 시 7000원을 할인하는 혜택을 제공한다.
 
◆LGU+, 설 명절 맞이 VOD·커머스 프로모션 진행

LG유플러스(032640)가 설 명절을 맞아 최신작 VOD 구매 시 월정액 무료 쿠폰을 증정하고, U+콕에서 영양제·화장품 등 인기 선물을 최대 95% 할인 판매하는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 LG유플러스


우선 LG유플러스는 설 연휴 일정에 맞춰 지난 7일 IPTV 서비스 'U+tv'를 통해 영화 '서울의 봄'을 선보였다. 서울의 봄 VOD 구매 고객 전원에게는 U+tv에서 이용 가능한 U+영화월정액(1만5400원, VAT 포함) 1개월 무료쿠폰을 100% 증정하고, 추첨을 통해 VOD 할인쿠폰 1만원권(3000명), 3000원권(2000명)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노량: 죽음의 바다 △아쿠아맨과 로스트 킹덤 △뽀로로 극장판 슈퍼스타 대모험 등 최신 영화 VOD를 제공한다. VOD 구매 시 추첨을 통해 3400명에게 VOD 할인쿠폰 3000원권∙5000원권, 뽀송포비 키링 등을 증정한다.

U+tv 고객은 △미션 임파서블: 데드 레코닝 PART ONE △슈퍼마리오 브라더스 △분노의 질주: 라이드 오어 다이 △애스터로이드 시티 △화란 등 지난해 인기 영화 100여편도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즐길 수 있다.

'VIP전용관'을 통해 다양한 무료 VOD도 시청 가능하다. VIP 전용관은 'U+tv 프리미엄(3년 약정 기준 월 1만6500원)' 이상 요금제 이용 고객이라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LG유플러스는 설 연휴를 맞아 모든 VOD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백화점 상품권(3만원)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증정한다. VOD를 1편이라도 구매한 고객은 자동 응모되며, 당첨자에게는 개별 안내된다.

또한 LG유플러스는 데이터 커머스 'U+콕'에서 지난해 추석연휴 인기가 많았던 상품을 중심으로 대폭 할인된 가격에 명절 선물을 판매하는 기획전을 진행한다. 

U+콕에서는 오는 12일까지 매일 자정 선착순 1000명에게 7% 할인쿠폰을 선물한다. 설 기획전 페이지에서 쿠폰 다운받기를 클릭하면, 매일 1000명에게 할인 쿠폰이 제공된다.

이벤트 기간 내 U+콕에서 상품을 구매하고 다음달 3일까지 구매확정한 고객 중 구매 금액 기준 상위 20명에게 백화점 상품권(5만원)을 증정한다. 또 상품 구매 후 리뷰를 남긴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10명에게는 U+콕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전용 쿠폰(3만원)도 선물한다.

◆네이버, 버그바운티 어워드 시상식 진행

네이버(035420)가 '2023 네이버 버그바운티 어워드' 시상식을 진행했다. 네이버는 2023년 한 해 동안 버그바운티 프로그램에 총 136명의 국내외 해커가 참여해 총 173건의 유효 버그가 제보됐으며, 그중 영향력과 난이도에 따라 총 1억원 상당($7만4900) 리워드가 지급됐다고 밝혔다.

ⓒ 네이버


버그바운티는 네이버 서비스의 보안 취약점을 찾아 신고한 참가자에게 포상금을 지급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5일 진행된 이번 시상식에서는 지난해 참가자들 중 활발한 참여로 네이버의 다양한 서비스들의 보안 향상에 기여한 3명을 수상자로 선정해 시상했다. 
 
◆카카오, 기업 지속가능성 평가서 2년 연속 'Top 1%'

카카오(035720)는 세계적인 신용평가 기관 중 하나인 S&P 글로벌이 발표하는 '기업 지속가능성 평가(CSA)'에서 최상위 등급인 'Top 1%'로 선정됐다.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Top 1%를 달성한 높은 성과다.

ⓒ 카카오


S&P 글로벌은 기업의 지속가능성을 평가하는 다우존스지속가능경영지수(DJSI) 결과를 바탕으로 매년 '지속가능경영 연례보고서'를 발표하고 있다. ESG 분야 별 전년도 성과를 종합적으로 고려해 지속가능성이 우수한 기업을 선정하며, 산업별 우수 기업의 등급을 Top 1%·5%·10%로 구분해 발표한다. 

이번 평가는 총 62개의 산업군과 전 세계 9400개의 기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카카오는 주요 온라인 서비스들이 속한 인터랙티브 미디어, 서비스&홈 엔터테인먼트 산업군 내 163개의 기업 중 71점을 획득해 2년 연속 Top 1%로 선정됐다. 지난해 대비 점수가 상승하며 산업군 내 유일하게 '인더스트리 무버(industry mover)'로도 선정됐다. 

전체 평가 대상 기업 가운데 Top 1% 등급을 획득한 기업은 66개이며, 국내 기업 중에서는 단 6개의 기업이 해당됐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