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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잇속] SKT·KT·LGU+ 외

 

박지혜 기자 | pjh@newsprime.co.kr | 2024.03.04 10:15:27
[프라임경제] 네 잇속이나 챙겨라. 살다보면 이런 말을 종종 듣는다. '잇속'은 이익이 되는 실속을 의미하고, 실속은 겉으로 드러나지 않은 알짜 이익을 말한다. 보통 잇속은 부정적인 의미로 사용되지만, 쓰기 나름이다. 그래서 글로벌하게 바꿨다. 잇속에서 잇을 IT로. 인터넷 발달로 급성장한 IT시장에서 우리가 놓치고 있는 IT 정보, 우리 삶에 잇속을 챙겨줄 IT 기술들을 꽉 잡아볼 시간이다. 잇속에 밝은 자들 손에 쥐어줄 알짜 IT 소식들, 지금부터 시작한다.

◆SKT, 안전보건 상생협력 우수기업 선정

SK텔레콤(017670)은 고용노동부 주관으로 올해 신설된 '제 1회 대·중소기업 안전보건 상생협력사업'에서 최상위 등급인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 SK텔레콤


이번 SKT의 우수기업 선정은 자사 구성원은 물론 협력사 구성원 대상 안전보건 교육시설에 대한 과감한 투자와 다양한 소통 활동으로 협력사의 안전보건 활동을 지원해 온 것이 높게 평가 받았다.

SKT는 협력사의 안전보건 분야 상생 협력을 위해 현장 위험요소 및 개선 사항을 제보하는 안전신문고 제도와 위험요인과 유의 사항 등의 콘텐츠를 제공하는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협력사 가족 및 구성원 안전영상 공모전을 개최하는 등 다양한 소통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또 인공지능(AI) 기술과 드론을 활용해 기지국 철탑을 관리하는 스마트 안전장비 솔루션과 최첨단 VR기반 안전체험교육관, 안전관리시스템을 협력사도 상시 이용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

지난해 10월에 오픈한 SKT 안전체험교육관은 안전 관련 다양한 체험교육을제공, 협력사 임직원의 현장위험 인지 역량강화에 기여하고 있다. 올해 1월 말 기준 총 1553명이 체험교육을 받았는데, 이중 협력사 이수인원은 1101명(약 71%)에 달한다.

SKT가 자체 개발한 안전관리시스템도 협력사의 현장안전 지원에 큰 몫을 하고 있다. 특히 협력사 구성원들이 공사 현장에서 스마트폰으로도 쉽게 등록이 가능해 활발히 이용되고 있다.

협력사는 작업현황을 현장에서 스마트폰으로 등록하고, 공사계획에 따라 일일 안전미팅을 갖고 그 결과를 시스템에 등록한다. 이후 SKT 담당자는 시스템이 분석 제안하는 공사 위험성평가 등을 검토해 현장 적용하고 있다.

아울러 안전보건 교육 동영상 등을 안전관리시스템을 통해 공유하고, 협력사는 건의사항, 안전시스템 제안을 할 수 있는 의견청취 창구로도 활용 중이다.

특히 이번 우수기업 평가에서는 SKT의 안전보건 최고경영자가 매달 협력사의 작업현장을 찾아 현장 안전을 직접 점검하고 개선한 점이 타 기업 대비 높은 점수를 받았다.

SKT는 이번 우수기업 원년 멤버로서의 책임감을 갖고 안전보건 상생협력 사업에적극 참여하고 안전 리더십 세미나, 위험요소 인지 역량 강화교육 등을 통해 50인 미만 협력사들이 중대재해처벌법에 대비하고 안전보건관리 체계를 구축하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KT, AI통화비서 '보이스 스타일링' 선봬

KT(030200)는 'AI통화비서 라이트' 고객 대상으로 AI 인사말 기능에 다양한 목소리와 조정 기능을 더해 주는 '보이스 스타일링' 부가서비스를 출시했다.

ⓒ KT


AI통화비서는 매장을 방문한 고객을 응대하는 등 바쁜 업무로 매장에 걸려오는 전화를 모두 받지 못하는 소상공인 점주들을 위해 전화 문의나 요청을 대신 받아 처리하는 AI비서 서비스다. 이번에 출시된 보이스 스타일링은 영업시간 등 기본 안내뿐만 아니라 특색있는 개성적 목소리로 다양한 홍보 멘트를 안내한다.
 
보이스 스타일링 서비스는 총 다섯 가지의 캐릭터 보이스를 성별과 분위기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감정·속도·높낮이를 조절해 선택한 인사말 배경음과 함께 설정하면 된다.

제공되는 캐릭터보이스는 누적가입자 175만명을 돌파한 '타입캐스트' 서비스의 AI 기술을 연동한 것으로, 앞으로도 역량 있는 스타트업과 협업해 AI생태계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보이스 스타일링 부가서비스의 월 이용료는 2200원(부가세 포함)이다. AI통화비서 라이트 이용 고객만 가입이 가능하며, AI통화비서 라이트 앱 내에서 직접 가입하거나 KT고객센터 등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KT는 출시를 맞아 '가입 후 1개월간 서비스 무료제공 및 가입 고객 대상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LGU+, 제네시스에 'U+모바일tv' 탑재

LG유플러스(032640)는 제네시스 시리즈에 차량용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U+모바일tv'를 탑재했다. 지난해 9월 'ccNC'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적용된 현대차·기아에 U+모바일tv를 제공한 데 이어 올해에는 적용 차량을 제네시스 시리즈로 확대한다.

ⓒ LG유플러스


U+모바일tv가 지원되는 차량은 'ccIC'와 '고급형6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적용된 전체 모델이다. 적용 방식은 무선(OTA, Over The Air) 업데이트를 통해 인포테인먼트 서비스가 자동 반영되는 형식으로 이뤄진다. 요금은 제네시스의 스트리밍플러스(월 7700원) 요금제에 가입하면 별도 OTT 구독료 없이 이용이 가능하다.

차량용 U+모바일tv는 뉴스, 아동 등 총 15가지 실시간 채널을 시청할 있는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다. 커넥티드 카에 특화된 안정적인 통신 환경을 기반으로 차별화된 고품질의 미디어 콘텐츠를 공급하는 것이 강점이다.

또 송신소 및 인공위성에서 전파를 송출하는 DMB 방식과 달리 커넥티드 카에 직접 통신을 전송하기 때문에 터널, 지하주차장 등 음영지역에서도 끊김 없이 시청할 수 있다.

◆KT엠모바일, 새봄맞이 N행시 프로모션 마련

KT엠모바일은 새 학기 봄 시즌을 맞아 이달 1일부터 31일까지 '나만의 N행시 짓기 백일장 이벤트'를 진행한다.

ⓒ KT엠모바일


KT엠모바일은 다이렉트 몰을 방문하는 고객 누구나 본인 인증 후 참여할 수 있는 댓글 달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N행시 짓기 이벤트는 '나에게 절약이란?' 주제로 진행되며, △봄격절약 △엠모바일 △통신비 중 하나의 키워드 선택 후 N행시를 작성하면 이벤트 참여가 완료된다. 댓글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 중 총 100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500명), 배스킨라빈스 싱글콘(500명)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또 이달 내 KT엠모바일 가입 후 본인의 SNS에 해당 댓글 이벤트 링크를 공유 및 해시태그 리뷰를 작성하면 네이버 페이 포인트 1만 원을 추가로 지급한다. 이번 N행시 이벤트는 KT엠모바일 고객 뿐만 아니라 다른 통신사 가입자도 참여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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