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GS네오텍, 진에어에 맞춤형 클라우드 모니터링 서비스 제공

데이터독 솔루션으로 진에어 고객 애플리케이션 사용 경험 개선

김이래 기자 | kir2@newsprime.co.kr | 2024.03.04 10:59:01
[프라임경제] GS네오텍이 글로벌 클라우드 모니터링 및 보안 솔루션 기업 데이터독(Datadog)과 함께 항공사를 위한 통합 모니터링 서비스를 제공하고 사업을 확장한다.

ⓒ GS네오텍


GS네오텍은 진에어와의 데이터독 매니지드 제공 서비스의 계약을 체결하고 모니터링 솔루션으로 연중 최대 특가 행사인 '진마켓'을 성공리에 마무리했다고 4일 밝혔다. 

지난 1월에 4일간 열린 진마켓은 1년에 단 두 번 진에어가 최저 운임을 제공하는 대규모 특가 프로모션이다. 짧은 기간에 많은 고객이 몰리는 행사인 만큼 데이터독을 통해 대비했다.

진에어에서 사용한 데이터독 솔루션은 AWS 클라우드 환경을 모니터링하는 '인프라 모니터링(Infra Monitoring)'으로 대시보드와 알람을 손쉽게 구축하고 서비스 전반에 대한 가시성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APM(Application Platform Monitoring)을 통해 서비스 전반의 문제 원인을 파악하여 신속하게 문제 해결할 수 있다. 데이터독의 RUM(Real-User Monitoring)은 자바스크립트 및 API, 이미지와 같은 프론트의 리소스들도 모니터링 할 수 있다. 세션 리플레이 기능으로 고객이 진에어 서비스를 경험할 때 어떤 순서로 에러에 닿았는지를 확인해 근본적인 원인을 파악할 수 있다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진에어는 이 솔루션을 통해 애플리케이션 환경을 사각지대 없이 모니터링해 고객경험을 강화할 예정이다. 국내 항공사 중 인프라부터 프론트엔드까지 'End-to-End 풀스택 모니터링'을 진행한다. 

또한 항공권을 구매하는 고객들의 성별부터 연령, 결제 수단과 같은 지표와 예약 페이지에서 결제완료 페이지까지 전환율과 그에 따른 결제 수단별 매출 등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이를 바탕으로 고객 니즈에 맞춤형 마케팅 전략을 세울 수도 있다.

진에어 관계자는 "데이터독 도입을 통해 인프라 전반부터 고객의 사용 현황에 이르기까지 즉각적인 가시성을 얻고 유관 부서와 함께 비즈니스 성과까지 모니터링할 수 있어 효율성이 향상됐다"고 밝혔다.

서정인 GS네오텍 IT사업본부장은 "여행산업이 활기를 되찾아가고 있는 상황에서 항공사를 대상으로 한 모니터링 솔루션 도입과 기술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