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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디 코리아 '아우디 챗봇' 서비스 도입

365일 24시간 고객응대·간편 상담 제공…고객편의 증대 향상 기대

노병우 기자 | rbu@newsprime.co.kr | 2024.03.11 09:29:27
[프라임경제] 아우디 코리아가 고객과의 접점 확대 및 고객편의 증대를 위해 365일 24시간 고객 문의 응대와 간편 상담이 가능한 '아우디 챗봇' 서비스를 도입한다.

아우디 챗봇 서비스는 아우디 고객지원센터 영업시간과 상관없이 365일 24시간 동안 고객이 원하면 언제든 이용할 수 있도록 운영된다. 또 모바일기기 사용에 익숙한 고객들의 서비스 접근과 이용방식의 변화를 고려해 기존 고객센터로 유입되는 단순 정보 관련 문의에 대해 보다 효과적으로 응대할 목적으로 마련됐다.

해당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은 아우디 차량정보, 전시장 및 서비스센터 정보, 차량 경고등 안내, 차량 내 여러 기능의 사용방법 등 다양한 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아우디 챗봇 서비스는 365일 24시간 고객문의 응대와 간편 상담이 가능하다. ⓒ 아우디 코리아


아우디 챗봇 서비스는 아우디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와 마이아우디월드(myAudiworld)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이용 가능하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보완 및 개선 작업을 통해 더욱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아우디 코리아는 고객만족을 위해 현재 다양한 A/S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2024년식 차량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기존 아우디 차량 구매고객에게 제공하고 있는 무상 소모품 정비 쿠폰 CSP(Car Service Plus)에 3년간 총 편도 6회의 픽업 앤 딜리버리 서비스가 추가로 제공되며, 이는 온라인과 전화를 통해서도 예약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고객들의 주요 불만 요소였던 A/S센터 전화 응답율을 개선하고 고객지원센터를 통해서도 차량점검 및 서비스를 예약을 할 수 있는 '아우디 다이렉트 콜 서비스', 서비스 연장 패키지인 ESP(Extended Service Package)와 CSP의 사용기간이 만료되기 전 문자로 알려주는 '서비스 만료 사전 안내'를 운영 중이다. 

또 아우디만의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정비 및 수리 과정을 공유하기 위해 입고된 차량의 수리 진행 현황을 문자로 안내하는 '수리 현황 알림 서비스' 등 A/S 서비스 이용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알림서비스를 제공한다.

아우디 코리아는 "앞으로도 강화된 네트워크와 서비스 다각화로 브랜드의 질적 성장에 주력하고, 더 많은 고객들이 아우디 브랜드의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을 경험할 수 있도록 힘쓸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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