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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잇속] KT·LGU+·SKB 외

 

박지혜 기자 | pjh@newsprime.co.kr | 2024.03.15 10:11:04
[프라임경제] 네 잇속이나 챙겨라. 살다보면 이런 말을 종종 듣는다. '잇속'은 이익이 되는 실속을 의미하고, 실속은 겉으로 드러나지 않은 알짜 이익을 말한다. 보통 잇속은 부정적인 의미로 사용되지만, 쓰기 나름이다. 그래서 글로벌하게 바꿨다. 잇속에서 잇을 IT로. 인터넷 발달로 급성장한 IT시장에서 우리가 놓치고 있는 IT 정보, 우리 삶에 잇속을 챙겨줄 IT 기술들을 꽉 잡아볼 시간이다. 잇속에 밝은 자들 손에 쥐어줄 알짜 IT 소식들, 지금부터 시작한다.

◆KT, 3월 '달.달.혜택' 공개

KT(030200)가 멤버십 등급 상관없이 누구나 이용 가능한 '달.달.혜택'의 3월 프로모션을 15일 공개했다.

ⓒ KT


KT는 3월의 달.달.혜택을 '친구와 함께 쓰기 좋은 알짜 혜택'으로 테마를 정하고 20개의 브랜드 혜택을 엄선했다.

KT 멤버십 달.달.혜택은 매월 15일부터 말일까지 약 2주 간 원하는 제휴사 혜택을 골라 사용하는 '달달초이스'와 여러 제휴 혜택을 중복해 사용할 수 있는 '달달스페셜',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하는 '달달찬스'까지 3종류의 혜택을 제공한다.

3월 달달초이스는 △엽기떡볶이 4000원 할인 △굽네치킨 6000원 할인(1만6000원 이상 주문 시) △이삭토스트 스크램블 햄치즈 1500원 구매 쿠폰 △도미노피자 온라인 방문포장 50% 할인 △쉐이크쉑 치즈 프라이 무료(1만5000원 이상 주문 시) △파스쿠찌 3500원 할인(1만원 이상 주문 시) △롯데시네마 6000원 영화예매권 중 원하는 제휴사 혜택을 택일해 이용할 수 있다. 

3월 달달스페셜은 혜택 중복 이용이 가능하며 △밀리의서재 무제한 이용권(6/12개월 구독권) 최대 30% 할인 △온라인 강의 플랫폼 '에어클래스' 50% 할인(달달혜택 기획 상품 한정) △웅진씽크빅 '딸기콩' 구독권 2개월(60일) 무료이용권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또 온라인 전용 상품 '요고' 가입자라면 누구나 롯데시네마 1+1 예매권을 받을 수 있다.

3월 달달찬스는 추첨을 통해 △도토리 캐리커처+그림네컷(20명) △인생네컷 기프티쇼 4000원 권(1000명) △메가박스 가족관람권 4매(200명)를 증정한다.

KT멤버십 달.달.혜택 프로모션 혜택은 멤버십 등급과 상관없이 KT 고객이라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LGU+ "유플러스닷컴서 갤럭시 폰 구매하세요"

LG유플러스(032640)는 삼성전자(005930)가 이달 말부터 갤럭시 AI 업데이트를 진행하기에 앞서 '갤럭시 AI' 스마트폰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15일부터 공식 온라인몰 '유플러스닷컴'에서 △갤럭시 S24 시리즈 △갤럭시 S23 시리즈 △갤럭시 S23 FE △갤럭시 Z 플립·폴드5를 구입하는 고객 선착순 1000명에게 '배달의 민족' 상품권 3만원을 제공키로 했다. 유플러스닷컴 이벤트페이지에서 삼성전자의 모바일 인공지능 플랫폼 갤럭시 AI와 관련된 퀴즈에 참여한 후, 상담 신청을 통해 개통을 완료하면 자동 응모된다.

상품권을 받은 고객은 삼성전자가 진행하는 '갤럭시 AI 프로모션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AI 업데이트 대상 스마트폰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갤럭시 스마트태그2'를 증정한다. 
 
LG유플러스는 갤럭시 S24 구매 혜택을 강화하기 위해 공시지원금도 인상한다. 기존에는 5G 프리미어 슈퍼(월 11만5000원) 이상 요금제를 사용하는 고객만 최대 50만원의 지원금을 받을 수 있었지만, 이달 15일부터는 5G 프리미어 에센셜(월 8만5000원)도 최고 수준의 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 5G 스탠다드(월 7만5000원) 요금제의 공시지원금도 44만2000원, 5G 라이트+(월 5만5000원)는 32만6000원으로, 각각 8만5000원, 5만7000원 상향했다.

◆SKB, 레이디버그 시즌 5 VOD B tv 독점 제공

SK브로드밴드는 한국·프랑스·일본 3개국이 합작해 만든 인기 애니메이션 '미라큘러스: 레이디버그와 블랙캣' 시즌 5편을 국내 유료방송 최초로 독점 VOD 서비스한다.

ⓒ SK브로드밴드


미라큘러스: 레이디버그와 블랙캣 시리즈는 한국(SAMG)·프랑스(자그툰·메소드)·일본(도에이) 대표 애니메이션 제작사가 참여한 글로벌 프로젝트로, 2015년 첫 방송 후 전 세계 120여개국에서 큰 인기를 끌었다.

이 시리즈는 주인공 마리네뜨가 레이디버그로, 아드리앙이 블랙캣으로 변신해 악당 호크모스에 맞서 파리를 구하는 히어로물이자, 둘 간의 사랑을 그린 로맨스물이다. 2015년 9월 한국에서 B tv로 첫 공개 후 누적 시청건수만 5000만회에 달한다.

미라큘러스: 레이디버그와 블랙캣 시즌 1~3편까지 제작 투자에 참여한 SK브로드밴드는 이번 새 시즌 5편도 B tv 고객들에게 가장 먼저 VOD로 선보인다. 

SK브로드밴드는 총 26화로 구성된 시즌 5편을 독점 VOD 서비스하는 것은 물론, 시즌 1~4편 총 104화도 함께 서비스한다. 시즌 4~5편은 오직 B tv에서만 VOD로 만날 수 있다.

◆LG헬로비전-한라대, 로컬 콘텐츠 크리에이터 양성 나서

LG헬로비전(037560)과 한라대학교는 로컬 콘텐츠 크리에이터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 LG헬로비전


이번 협약은 지난 14일 강원도 원주시 한라대학교 대회의실에서 심지훈 LG헬로비전 보도국장, 김응권 한라대학교 총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두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교육 혁신 지원에 대한 협력 △인력 양성 및 채용 연계를 위한 산학 협력 △방송 프로그램∙영상 콘텐츠 제작 등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한라대학교는 콘텐츠 제작 관련 전공 교과목을 신설해 미디어광고콘텐츠학과, 영상제작학과 학생을 대상으로 로컬 크리에이터 전문 교육을 진행한다. LG헬로비전은 학생들에게 원주 오픈스튜디오&스토어를 콘텐츠 제작 공간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LG헬로비전 원주 오픈스튜디오&스토어는 지난 2022년 문을 연 이후 주민과 지역사회 그리고 지자체를 연결하는 지역 커뮤니티와 로컬 콘텐츠 제작 거점 역할을 해오고 있다. LG헬로비전은 이곳에서 대학생들에게 방송 현장 참여 기회를 제공하는 등 실무 중심의 역량 강화를 지원할 계획이다.

한라대학교 학생들은 두 기관의 지원을 바탕으로 강원도의 특색과 가치를 담은 로컬 콘텐츠를 직접 기획·제작할 예정이다. 지역 관광지 등을 알리는 콘텐츠를 만들어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전망이다. 학생들이 만든 콘텐츠는 LG헬로비전 방송프로그램과 유튜브 등을 통해 소개될 예정이다.  

◆네이버, 소상공인 함께가게 구례편 선봬

네이버(035420)가 올해에도 소상공인연합회와 함께 지역 소상공인을 위한 상생사업을 이어간다.

ⓒ 네이버


네이버와 소상공인연합회는 작년 6월 '소상공인과의 상생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래로, 지역 소상공인의 성장을 위해 다방면으로 협력해왔다. 

네이버와 소상공인연합회는 협약 이후 6개월간 강릉, 부산, 창원 등 7개 지역을 대상으로 약 1100곳 이상의 소상공인의 디지털 전환과 홍보 등을 도왔다. 올해 역시 전라남도 구례군을 시작으로 구미, 부산 등 전국 각지에서 상생사업을 이어갈 계획이다. 

아울러 소상공인을 위해 '스마트플레이스 솔루션 활용법' 등 다양한 주제의 교육 및 캠페인도 진행할 예정이다.

현재 네이버는 구례 산수유꽃축제 시즌에 맞춰 이달 10일부터 1주일간 요즘여기판 소상공인 함께가게 카테고리에서 구례 지역 소상공인들을 소개하고 있다. 구례에 위치한 맛집, 카페는 물론, 축제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가볼 만한 장소를 만나볼 수 있다.

◆카카오같이가치, 정기결제형 기부 서비스 '매달기부' 베타 오픈

카카오(035720)의 사회공헌 플랫폼 '카카오같이가치'는 이용자가 후원하고 싶은 분야의 기부 항목과 희망하는 기부 금액을 선택해 매월 정기적으로 기부에 참여할 수 있는 '매달기부'를 베타 서비스로 오픈했다.

ⓒ 카카오


매달기부는 카카오같이가치에 개설되는 모금함을 통해 나눔에 동참하는 기존의 일회성 기부 형태에서 더 나아가, 관심있는 분야에 대해 일정 금액을 연속성 있게 후원할 수 있는 정기결제형 기부 서비스다.

카카오는 지난 1월부터 2개월 간 진행한 '2024 새해 다짐 챌린지'를 통해 이용자들의 관심있는 기부 분야와 희망 기부 금액을 분석하고, 이를 기반으로 베타 서비스 기간 동안 운영할 기부 항목을 선정했다. 

기부 분야는 △환경 △유기동물 △청년 △해외아동 △국내 아동 및 가정 △장애 등이다. 항목은 총 9개로 △제로웨이스트 실천 △도시 속 나무 심기 △유기동물 구조와 보호 △유기동물 입양문화 정착 △자립준비청년 지원 △위기가정아동 지원 △청년 고립 극복 지원 △농청년 문화예술 지원 △해외 어린이 긴급 구호 등에 해당된다. 각각의 항목에 조성되는 기부금은 생명의숲, 동물권행동 카라, 월드비전 등의 파트너 단체를 통해 기부된다.

기부 항목을 선택하기 어려운 이용자들을 위해 '매달 골고루 추천기부'를 선택하는 것도 가능하다. 추천기부를 선택하면 9개중 카카오같이가치가 추천하는 1개의 항목에 기부금이 전달된다. 각 항목에 대한 기부 금액은 최소 3000원부터 최대 100만원까지 9개의 금액 중 선택할 수 있다.

매달기부에 참여를 희망하는 이용자는 카카오같이가치 홈페이지 상단의 '매달기부'에서 신청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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