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잇속] KT·LGU+·SKB 외

 

박지혜 기자 | pjh@newsprime.co.kr | 2024.03.22 13:32:17
[프라임경제] 네 잇속이나 챙겨라. 살다보면 이런 말을 종종 듣는다. '잇속'은 이익이 되는 실속을 의미하고, 실속은 겉으로 드러나지 않은 알짜 이익을 말한다. 보통 잇속은 부정적인 의미로 사용되지만, 쓰기 나름이다. 그래서 글로벌하게 바꿨다. 잇속에서 잇을 IT로. 인터넷 발달로 급성장한 IT시장에서 우리가 놓치고 있는 IT 정보, 우리 삶에 잇속을 챙겨줄 IT 기술들을 꽉 잡아볼 시간이다. 잇속에 밝은 자들 손에 쥐어줄 알짜 IT 소식들, 지금부터 시작한다.

◆KT, 판교에 벤처·스타트업 육성할 핵심 거점 열어

KT(030200)는 지난 21일 제2판교 테크노밸리에 유망 기술을 보유한 벤처·스타트업 지원 및 사업 협력을 위한 'KT 판교 오픈 이노베이션 센터'를 오픈했다고 22일 밝혔다.

ⓒ KT


지난 1월부터 센터에 입주할 기업들을 모집하고 서류 평가, 심층 인터뷰 및 내 외부 전문위원들이 참여하는 면접 평가 등 심사를 진행해 최종 12개 기업을 선발했다. KT는 중소벤처기업과 상생혁신 및 동반성장을 목표로, 공간 활용 계획 등의 입주 적합도 등 입주 자격을 종합적으로 검토했다.

최종 선발된 입주 기업은 인공지능(AI), 클라우드 등 유망 사업 8개 분야의 기술 역량 보유 기업으로 △디디케어스(헬스케어) △딥네츄럴(AI) △라이브데이터(AI) △미러(교육) △실크로드소프트(클라우드) △에스큐케이(양자컴퓨팅) △오투오(AI) △오투플러스(물류) △원컵(프롭테크) △젠젠에이아이(AI) △지오소프트(모빌리티) △푸른(IoT) 등 12개 곳이다.

선발 기업은 3월부터 입주해 1년 동안 사무 공간과 복지 시설 등을 무상 이용 가능하며 KT의 다양한 벤처 육성 및 사업 협력 프로그램 참여 기회도 주어진다. 입주 기업들은 사업 협력 추진 내용과 성과에 따라 최대 3년까지 입주 연장이 가능하다.

KT 판교 오픈 이노베이션 센터는 다양한 면적의 12개 호실로 구성돼 있으며 신축된 KT 판교사옥 EAST동 4~5층에 위치하고 있다. 620평의 입주 기업 전용 사무공간과 780평의 편의시설 공용 공간으로 이뤄져 있다.

KT는 입주 기업들을 대상으로 기업 경쟁력 강화 프로그램 참여 기회를 부여하고 KT 주요 사업 부서와 소통의 장 마련을 통한 사업 협력 기회, 내 외부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을 제공한다.나아가 투자 유치를 위한 IR 활동도 지원한다.

◆LGU+, 토요타 차량 인포테인먼트에 '스포키' 탑재

LG유플러스(032640)는 토요타코리아의 U+Drive 기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토요타 커넥트'에 스포츠 커뮤니티 플랫폼 '스포키'를 탑재한다.

ⓒ LG유플러스


스포키가 제공되는 차량은 △렉서스LS △렉서스UX △하이랜더 △RAV4 △크라운 등 토요타 커넥트를 탑재한 렉서스와 토요타 전체 모델이다. 스포키 서비스는 원격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되며 토요타의 U+LTE 요금제에 가입 고객은 추가 가입 절차 없이 이용 가능하다.

차량용 스포키를 통해 시청 가능한 스포츠는 △야구 △축구 △배구 △당구 등 총 4개 종목이다. 차주는 네덜란드 리그 생중계를 포함해 다양한 스포츠 VOD 영상을 터널, 지하 주차장 등 음영 지역에서도 끊김 없이 시청할 수 있다.

스포키가 프로야구2024를 맞아 실시간 야구 경기의 상황을 말로 전하는 '입중계' 생방송도 제공할 예정이다. 또 좋아하는 팀과 선수의 경기 일정에 대해 차량 안에서 즉시 안내하는 실시간 알림 기능도 제공한다.

LG유플러스는 2022년 렉서스 뉴 제네레이션 NX 450h+와 NX350을 시작으로 렉서스·토요타 차량에 순차적으로 U+Drive 기반 인포테인먼트 플랫폼을 도입하며 토요타코리아와 파트너십을 공고히 하고 있다.

◆SKB, B tv에 시니어 대상 수면 건강 콘텐츠 제공

SK브로드밴드는 수면 테크 기업 '에스옴니'와 시니어 고객의 수면 건강을 위해 B tv에 콘텐츠를 제공하는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 SK브로드밴드


에스옴니는 수면과 마음건강을 위한 수면 전문 콘텐츠를 개발하고 효과적인 AI 수면 코칭 솔루션을 제시하는 수면 테크 기업이다. 

SK브로드밴드와 에스옴니는 MOU 체결을 통해 △TV 시청 환경을 고려한 수면 콘텐츠 제공 △시니어 고객 맞춤 수면 및 마음 건강 콘텐츠 개발 △개인 맞춤 수면 건강 솔루션 공동 개발 등을 추진한다. 연구에 따르면 불면증 환자 10명 중 7명은 50세 이상이며, 시니어 연령층의 수면 장애는 지속 증가하고 있다.

SK브로드밴드는 B tv의 시니어 고객들을 위한 전용관인 '해피시니어'에 수면 건강 콘텐츠를 4월부터 선보인다.

수면 콘텐츠는 2가지로 잠들기 어려워하는 사람들을 위한 입면 도움 유형과 수면 중 수시로 깨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는 수면 유지 개선형이 있다.

이용 방법은 B tv에서 해당 콘텐츠를 재생하고 잠자리에 누워 안내음성과 소리에 집중하면 된다. 수면 친화적인 내러티브와 이완요법, 수면 전문 음악 등은 잠이 쉽게 들도록 돕는다.

또 에스옴니의 사운드 엔지니어링 기술은 노이즈를 막아 숙면을 취하게 한다. 실제 1차·2차·3차 의료기관에서 시행되는 임상 연구 및 치료 현장에서 에스옴니의 수면 콘텐츠가 활용되고 있다.

양사는 앞으로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시니어 고객 친화적인 수면·마음건강 콘텐츠를 개발하고, 개인 맞춤형 수면 관리 솔루션까지 제공을 확대할 계획이다.

◆네이버, 22대 국회의원 선거 퀴즈 이벤트

네이버(035420)는 이달 14일부터 27일까지 '제22대 퀴즈로 알아보는 국회의원 선거' 이벤트를 열고, 추첨을 통해 2000명에게 네이버페이 5000포인트를 지급한다.

ⓒ 네이버


국회의원 선거와 관련된 4가지 퀴즈를 모두 풀면 자동으로 이벤트에 응모 가능하다. 본인 확인 가능 신분증, 투표 시간 등 선거와 관련된 주제가 문제로 주어진다.

아울러 네이버는 지난 7일 오픈한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특별 페이지'에서 스티커 3개를 모으면 추첨을 통해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지급하는 이벤트도 이달 말 오픈 예정이다. 네이버 선거 특별페이지에서는 각 언론사가 직접 선택한 선거 섹션 기사, 여론조사와 숫자로 보는 선거 등 다양한 정보를 담은 '아하! 선거' 메뉴로 꾸려졌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