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보험 TMI] 미래에셋생명·ABL생명·삼성화재 외

 

전대현 기자 | jdh3@newsprime.co.kr | 2024.03.25 11:08:21
[프라임경제] 보험 시장은 국민 대다수가 가입할 만큼 풍부한 수요를 확보했음에도, 치열한 경쟁이 펼쳐지는 '레드오션'으로 꼽힌다. 이에 보험사는 시장 내 입지 확보 차원에서 각종 새로운 상품과 마케팅과 같은 프로모션을 쏟아내고 있다. 본지는 'T·M·I(Too Much Insurance)'를 통해 보험사 정보를 들려주고자 한다.

오늘의 보험 TMI 주인공 △미래에셋생명 △ABL생명 △삼성화재 △KB손해보험

◆"종이 대신 모바일" 미래에셋생명, 전자 안내장 활성화

미래에셋생명(085620)은 오는 5월9일까지 '안내장 발송방법 모바일 전환 이벤트'를 진행한다. 안내장 발송방법을 기존 종이에서 모바일로 변경만 해도 스타벅스 아메리카노를 2000명에게 추첨 증정한다. 

이번 이벤트는 미래에셋생명 ESG경영의 일환이다. 고객들과 함께 ESG를 실천하기 위해 기획됐다. 종이 업무 기반 프로세스를 디지털화해 물과 탄소 절감을 해 친환경 경영을 지속한다는 취지다.

미래에셋생명은 오는 5월9일까지 '안내장 발송방법 모바일 전환 이벤트'를 진행한다. ⓒ 미래에셋생명


가입자들은 모바일로 안내장을 수령할 경우 우편유실 등으로 인한 계약정보의 유출 위험성을 방지 할 수 있다. 간편하게 보험 계약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홍혜진 미래에셋생명 고객서비스본부장은 "이번 이벤트는 고객들과 함께 ESG를 실천할 수 있는 이벤트로 환경과 개인정보를 동시에 지킬 수 있는 일석이조 기회"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편의 증진과 사회적 책임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ABL생명, 5년 연속 NC 다이노스와 스폰서십 체결

ABL생명은 프로야구 구단 NC 다이노스와 스폰서십 계약을 5년 연속 이어가며, 자사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위한 스포츠 마케팅 강화에 나선다고 25일 밝혔다.

ABL생명은 이번 스폰서십 연장을 통해 2024 KBO 리그 정규시즌 종료까지 NC 다이노스 선수단 모자 좌측에 ABL생명 브랜드 로고를 노출해 기업 인지도를 높일 계획이다. 아울러 프리미엄 좌석을 ‘ABL생명 프리미엄석’으로 명명하는 네이밍 라이츠(Naming Rights) 마케팅을 진행하는 한편 창원 NC파크 홈야구장의 주전광판과 리본보드(띠전광판) 등 주요 공간에도 ABL생명 브랜드를 노출할 예정이다.

ABL생명이 5년 연속 NC 다이노스와 스폰서십을 체결했다. ⓒ ABL생명


이밖에도 ABL생명과 NC다이노스는 지역 내 차상위 계층 아동을 초청해 야구 관람 기회를 선물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 ‘키다리아저씨 캠페인’도 이어가며 스포츠를 매개로 한 선한 영향력을 펼칠 예정이다.

은재경 ABL생명 영업채널담당임원은 “지난해 프로야구 포스트 시즌 돌풍의 주역이었던 NC다이노스와 5년 연속 스폰서십을 체결하며 소중한 인연을 맺어 되어 기쁘다. NC다이노스가 올해도 훌륭한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프로야구 팬들을 중심으로 고객과의 소통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삼성화재, 전 임직원 대상 '생성형AI 공모전' 개최 

삼성화재(000810)는 미래 AI 경쟁력 강화를 위한 첫 단계로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생성형AI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생성형AI 공모전'은 임직원들이 직접 생성형AI를 활용해 이미지를 제작해 자유롭게 업로드하는 콘텐츠 공모 Stage1과 우수 참가자들이 현장에서 콘텐츠를 제작하는 실시간 경진대회 Stage2로 구성된다. 

삼성화재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임직원들에게 생성형AI를 직접 경험하게 하고자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이 경험을 바탕으로 생성형AI 기술의 미래 경쟁력 강화에 대한 필요성을 인식시키고 전사적인 관심을 유도할 계획이다.

공모전 주제는 "초격차 삼성화재로의 재탄생을 위한 F.1.T"다. F.1.T는 △Fast Forward △1 Team △Tren-Dynamics의 줄임말이다.

삼성화재가 전 임직원 대상 '생성형AI 공모전'을 개최한다. ⓒ 삼성화재


Fast Forward는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과감한 도전을 하는 삼성화재의 모습을 뜻한다. 1 Team은 팀워크를 바탕으로 목표를 달성해가는 우리 팀과 부서의 이야기를 말한다. Tren-Dynamics는 젊고 역동적인 조직문화를 가진 삼성화재의 모습을 의미한다. 

Stage1은 이달 25일부터 3주간 진행된다. 내부 소통 플랫폼을 통해 자유롭게 제출할 수 있다. 업로드 된 작품은 실시간으로 모든 임직원들에게 공유된다. 댓글 및 좋아요를 통해 소통할 수 있는 참여형 공모전 형태로 진행 예정이다. 

실시간 경진대회인 Stage2는 실제 삼성화재의 이미지 및 상품에 대한 대외 홍보자료를 제작해봄으로써 직원들의 창의성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대회는 4월22일 삼성화재 본사에서 실시된다. 우수작에 대한 시상식도 함께 진행 된다. 

◆KB헬스케어, 'KB건강체크' 무료 서비스 오픈 

KB손해보험 자회사 KB헬스케어가 'KB건강체크'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25일 밝혔다.

KB건강체크는 병원에 가야 할지 고민될 때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자가진단을 할 수 있는 '내 증상 검색' 기능과 '내 위치 근처 병원·약국 검색' 기능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사용자가 스스로 증상을 체크하면 분석을 통해 적절한 병원과 약국을 확인할 수 있다.

KB손해보험 자회사 KB헬스케어가 'KB건강체크' 서비스를 오픈했다. ⓒ KB손해보험


KB건강체크는 직관적인 일러스트와 챗봇 기술을 통해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위치정보를 활용해 내 주변에서 가장 가까운 의료기관을 추천해주고, 공휴일에 운영 중인 병원과 약국 목록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KB헬스케어는 이번에 선보인 'KB건강체크' 서비스를 시작으로 국민에게 유용한 건강정보와 다양한 건강관리 서비스 제공을 통해 KB금융그룹의 목표인 '사회와의 상생'과 '국민 건강에 대한 사회적 책임'을 꾸준히 실천할 계획이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