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KCC글라스 '홈뮤즈' 실내 건축 저변 확대 본격 활동

홈씨씨 인테리어, 공식 서포터즈 커넥팅 데이

전훈식 기자 | chs@newsprime.co.kr | 2024.04.01 11:37:48

지난달 29일 열린 홈씨씨 인테리어 '공식 서포터즈' 홈뮤즈 커넥팅 데이 행사에 앞서 참석자들이 조류 충돌 방지 스티커 부착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 KCC글라스


[프라임경제] KCC글라스(344820) 인테리어 전문 브랜드 '홈씨씨 인테리어'는 지난달 29일 여주시 금강레저에서 공식 서포터즈 홈뮤즈(homemuse) 3기 발대식을 겸한 커넥팅 데이(Connecting Day) 행사를 진행했다. 

홈뮤즈는 실내건축 분야 저변 확대와 함께 고객 소통 강화 목표로 3년째 운영되는 홈씨씨 인테리어 공식 브랜드 서포터즈다. 홈씨씨 인테리어 '홈(home)'과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예술‧학문 여신 '뮤즈(muse)' 의미를 담았다.

지난해 진행된 홈뮤즈 2기는 △KCC글라스 공장 견학 △시공 현장 방문 △자재 성능 실험 등 활동이 이뤄졌다. 이를 통해 제작된 SNS 콘텐츠 100여건은 누적 조회수 166만회 이상을 기록하는 등 의미 있는 성과를 거뒀다.

모집된 홈뮤즈 3기 20명은 4개 팀으로 구성돼 향후 1년간 공식 서포터즈로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실내건축 디자인 전문가 그룹 사단법인 한국실내건축가협회(KOSID) 소속 전문가들이 멘토로 참여해 활동을 함께 수행할 계획이다. 

이번 커넥팅 데이 본 행사는 허혁 한국실내건축가협회 회장 환영사로 시작했다. 이후 '생물다양성 보전과 생태계 보호를 위한 친환경 디자인의 중요성'을 주제로 이인상 KCC글라스 부장과 이영진 한국실내건축가협회 이사 강연이 이어졌다. 

더불어 홈뮤즈 2기 시상식과 함께 3기 발대식이 차례로 진행됐다. 2기와 3기 구성원을 비롯한 참석자들이 친목을 다지는 네트워킹 시간도 가졌다. 

이외에도 참석자들은 커넥팅 데이 행사에 앞서 금강레저 내부 건물에 조류 충돌 방지 스티커 부착 봉사활동을 진행하며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홈뮤즈 3기 활동에는 KCC글라스가 ESG활동 일환으로 추진하는 '야생조류 보호 캠페인' 참여가 포함될 예정이다.

KCC글라스 관계자는 "이번 홈뮤즈 3기는 다양한 배경 구성원들을 한 팀으로 모아 다채롭고 창의적 미션을 함께 수행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삶에 가치를 더하는 공간에 대한 다양한 상상을 함께 나누는 한편 참여 구성원 전문성 강화와 네트워킹 확대에도 크게 이바지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