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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뭐 먹지] 롯데백화점·KFC·스타벅스 외

 

추민선 기자 | cms@newsprime.co.kr | 2024.04.02 10:24:46
[프라임경제] 4월2일 식음료 및 유통업계 신제품 출시 소식. 

롯데백화점이 '키친 클로징(Kitchen Closing, 주방 폐쇄)'과 식재료비 인상으로 증가하고 있는 반찬 구매 수요를 사로잡기 위해 새로운 반찬 전문 매장을 오픈한다.

최근 집에서 요리를 하지 않는 '키친 클로징' 트렌드가 확산됨과 동시에 식재료비가 급격히 인상되면서, 반찬을 직접 만들어 먹기보다 사 먹는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실제로 롯데백화점의 반찬 매출은 지난해 전년대비 10% 증가한데 이어, 식재료비의 도미노 가격 인상이 계속되고 있는 올해는 20%로 더욱 크게 늘어났다.

롯데백화점이 '키친 클로징'과 식재료비 인상으로 증가하고 있는 반찬 구매 수요를 사로잡기 위해 새로운 반찬 전문 매장을 오픈한다. © 롯데백화점


이에 롯데백화점은 오는 4월6일 잠실점 지하 1층 식품관에 프리미엄 반찬 브랜드 '맛있는 찬'을 새롭게 오픈한다. '맛있는 찬'은 2016년 대치동에 오픈한 프리미엄 반찬 전문 매장으로 2021년 3월 롯데백화점 강남점에 오픈해 월 매출 1억 5천만원을 기록하고 있다. 특히, 우수한 품질의 식재료만을 사용하면서도, 지난 8년간 가격 인상을 한 번도 하지 않은 점이 고물가에도 지속되는 '맛있는 찬'의 인기 비결로 꼽힌다.

먼저, 새롭게 오픈하는 잠실점 '맛있는 찬'에서는 밑반찬부터 프리미엄 요리까지 150여가지 메뉴를 엄선해 선보인다. 가격도 3팩에 1만원인 밑반찬류부터 9만원짜리 소갈비찜까지 다양하게 구성했다. 모두 당일 새벽에 구매한 신선한 재료로 인공 조미료 없이 조리해, 식재료 본연의 식감과 맛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대표적으로 '소갈비찜'은 사과와 배, 키위, 파인애플 등의 과일이 들어가 신선하면서도 고급스러워 일반 식사용 반찬으로는 물론, 손님 맞이용 요리로도 추천한다.

자주 찾는 메뉴들은 특화 코너로 조성한다. 대표적으로 '나물'은 '셀프바(Self-bar)' 형식으로 만들어 원하는 종류를 필요한 만큼 담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그 외에도 '김치'와 '전'은 별도 코너로 조성해, 매일 각 10가지씩을 엄선해 선보인다. 특히, 겉절이부터 알타리 김치, 갓김치 등의 김치류는 야채와 고추가루, 새우젓 등 전 재료가 국내산으로 믿고 먹을 수 있을 뿐 아니라, 너무 짜거나 맵지않게 조리법을 변형해 시원하면서도 깊은 맛을 낸다.

오픈 기념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다가오는 주말(4/6~7)에는 신규 오픈을 맞아 밑반찬 4팩을 1만원에 할인 판매해, 더욱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KFC가 한국인 입맛에 맞춰 시그니처 버거인 '징거'에 매콤한 맛을 더한 '칠리 징거 통다리'와 '칠리 모짜 징거 통다리' 2종을 출시했다.

올해로 한국 진출 40주년을 맞이한 KFC는 오랜 시간 국내 소비자들이 KFC에게 준 사랑과 성원에 보답하고자 매운맛을 선호하는 한국인의 입맛을 반영한 신제품을 기획했다.

'칠리 징거 통다리'는 고소한 프리미엄 번 사이에 크고 두툼한 통다리살 필렛과 매콤한 파이어 칠리소스, 신선한 양상추, 딜피클 등이 환상적인 맛의 조화를 이루는 치킨버거다. 특히 태국 고추 '프릭키누' 향긋한 매운 맛의 '하바네로' '할라피뇨'로 만든 KFC만의 특제 파이어 칠리소스가 입안 가득 은은하게 퍼지는 매콤한 맛을 선사하는 동시에 버거 맛을 한층 끌어올려 준다.

'칠리 모짜 징거 통다리'는 칠리 징거 통다리에 쫄깃하고 고소한 풍미가 일품인 모짜렐라 치즈 패티가 더해진 치킨버거다. 육즙 가득한 통다리살 필렛, 모짜렐라 치즈 패티, 맛있게 매콤한 파이어 칠리소스가 어우러져 풍성한 치킨버거의 맛과 식감을 즐길 수 있다.

칠리 모짜 징거 통다리는 '치즈 슈퍼박스' 구성으로 보다 푸짐하게 맛볼 수 있다. '치즈 슈퍼박스'는 칠리 모짜 징거 통다리 세트 구성(△칠리 모짜 징거 통다리 △프렌치프라이M △콜라M)에 핫크리스피통다리 1조각과 롱치즈스틱 1개가 추가된 스페셜 박스 메뉴로, 기존 가격 대비 약 29% 저렴한 12,900원에 판매된다.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의 무설탕 디저트 브랜드 '제로(ZERO)'가 빙과 4종을 새로 선보이며 아이스크림 라인업을 강화한다. 이번에 선보인 제품은 바류 2종(△제로 트리플 초콜릿 바, △제로 쿠키앤크림 바)과 홈타입 2종(△제로 딥 초콜릿 파인트, △제로 쿠키앤크림 파인트)이다.

롯데웰푸드 제로는 설탕과 당류가 없어도 맛있는 즐거움을 누릴 수 있는 디저트 브랜드를 표방하며 '헬스&웰니스' 트렌드를 공략한다. 기존 과자와 다름없는 맛이지만 설탕이 없어 맛과 건강한 느낌을 동시에 추구하는 소비자에게도 좋은 선택지로 평가받고 있다.

이번 빙과 신제품은 소비자의 니즈를 적극적으로 반영해 선보이게 됐다. 아이스크림 유형은 소비자조사에서 제로 브랜드로 출시되었으면 하는 제품 중 일순위로 매번 응답됐다. 이에 다가오는 아이스크림 성수기를 앞두고 아이스크림을 기존 4종에서 7종으로 확대해 소비자의 선택지를 늘린 것이다. 제로 아이스크림 라인업은 이번 신제품 바 2종, 홈타입 2종과 더불어 '제로 밀크 소프트콘' '제로 밀크 모나카' '제로 미니 바이트'까지 다양한 카테고리를 구성하게 됐다.

'제로 트리플 초콜릿 바'는 기존 제로 초코바를 업그레이드해 새롭게 선보인 제품이다. 풍성한 초코 풍미와 더불어 마지막까지 깔끔한 맛이 특징인 제로 초콜릿의 맛을 아이스크림으로 구현했다. 겉에는 바삭한 초콜릿 코팅과 안쪽에는 두 가지 초콜릿 믹스로 세번의 달콤함을 선사한다. '제로 쿠키앤크림 바'는 제로만의 깔끔하면서도 달콤한 맛과 풍부한 쿠키앤크림 풍미가 조화롭다. 쿠키칩이 들어가 있어 바삭하게 씹히는 식감도 일품이다.

제로 파인트 2종은 휴식시간 언제나 부담없이 맛있게 먹을 수 있는 홈타입 아이스크림이다. '제로 딥 초콜릿 파인트'는 제로 초콜릿의 깔끔한 맛이 장점이다. 초콜릿칩이 섞여있어 더욱 진한 초콜릿 풍미와 씹는 재미도 즐길 수 있다. '제로 쿠키앤크림 파인트'는 풍성한 쿠키앤크림 풍미와 바삭한 쿠키칩의 식감이 조화롭다.

국순당이 10년 숙성 증류소주 '려 2013 本'을 출시한다. 

이 제품은 국순당과 농업회사법인 '국순당 여주명주'가 협력해 개발했다. '국순당 여주명주'는 2013년에 4년의 사전 준비 기간과 총 50번 이상의 증류테스트를 거쳐 첫 증류를 시작했다. 이 증류소주 원액을 10년 동안의 숙성기간을 거쳐 이번에 첫선을 보인다. 

국순당이 10년 숙성 증류소주 '려 2013 本'을 출시한다. © 국순당


'국순당 여주명주'는 지난 2009년에 국순당과 여주 고구마 농가가 공동출자해 설립한 회사로 고구마 농가는 원료인 고구마를 제공하고 국순당은 제품개발 및 마케팅과 유통을 담당하는 농업회사법인이다. 

10년 숙성 증류소주 '려 2013 本'은 전통 증류소주의 본질을 그대로 담고자 노력했다. 

조선시대 옛 문헌에서 찾아낸 감저(고구마의 옛 이름)소주 제법을 기반으로 고구마로 유명한 여주 지역의 수확 직후 7일 이내의 신선한 고구마와 여주 쌀을 원료로 우리 누룩을 사용했다. 고구마는 쓴맛을 내는 양쪽 끝단 2~3cm를 수작업으로 절단해 품질이 좋은 몸통 부분만으로 원료로 사용한다. 여주 강천 지역에 있는 증류소에서 술을 빚고 고급 증류주에 사용하는 단식증류와 상압증류 방식으로 증류한 후 10년 동안 숙성했다. 특히 물 첨가 하지 않은 원액을 비냉각여과((Non Chill Filtered) 방식을 도입해 전통 증류소주의 섬세한 풍미를 최대한 그대로 살렸다. 

고구마 특유의 달콤하면서도 깊고 은은한 풍미와 쌀의 감칠맛과 부드러움이 조화를 이루고 10년 장기 숙성으로 안정화된 주질로 목 넘김이 산뜻하다. 

알코올 도수는 41.5%, 용량은 500mL이다. 

스타벅스 코리아가 차별화 상품으로 한 입 사이즈의 미니 디저트인 '쁘띠 까눌레'를 오는 4일부터 선보인다.

쁘띠 까눌레는 이름처럼 작은 크기로 기획된 핑거푸드로, 자연방사 유정란과 바닐라 럼을 활용하는 프랑스 보르도 지역의 전통 레시피로 만들어진 상품을 현지에서 직접 들여온 것이다.

해당 상품은 달콤한 바닐라 향과 쫀득하게 씹히는 맛이 일품으로 식감 극대화를 위해 매장에서 한 번 더 구워낸 후 진열된다. 또한, 최상의 맛을 유지하기 위해 매장당 하루 최대 50개까지만 한정 판매된다.

달콤한 디저트인만큼 묵직한 바디감과 카라멜 풍미를 자랑하는 에스프레소 로스트 혹은 고소하고 은은한 단맛을 내는 블론드 로스트 중 취향에 맞는 원두로 추출한 카페 아메리카노와 함께 즐기기에 안성맞춤이다.

스타벅스만의 미니 디저트 경험 확대를 위한 2+1 증정 행사도 진행한다. 론칭일인 이달 4일부터 10일까지 일주일간 쁘띠 까눌레를 2개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1개를 추가로 제공한다. 2+1 행사는 사이렌 오더 주문에도 적용된다.

오비맥주가 '한맥 엑스트라 크리미 生' 출시를 기념해 한맥의 부드러움을 강조한 신규 캠페인 'As Smooth As Possible'을 펼친다.

오비맥주 한맥은 최근 '스페셜 마이크로 크림 탭'을 적용, 생맥주를 업그레이드해 한층 더 부드러워진 생맥주 '한맥 엑스트라 크리미 生'을 선보이는 등 '부드러운' 매력을 알리는 캠페인에 본격 돌입했다. 수지와 함께한 이번 신규 TV 광고에서도 한맥만의 부드러운 '환상거품'을 알린다.

이번에 새로 공개되는 한맥 TV 광고는 시간이 지날수록 밀도 높은 거품이 스스로 차오르는 생맥주를 경험하는 수지의 모습을 담았다. '기다리면 스스로 차오르는 부드러운 환상거품'이라는 문구와 함께 한맥의 풍부한 거품과 극대화된 부드러운 풍미를 직관적으로 표현했다. 광고는 거품 지속력과 부드러운 목 넘김이 특징인 한맥과 함께하면 '일상 속 가장 부드러운 순간'을 즐길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한다. 신규 광고는 TV와 온라인을 통해 순차적으로 방영할 예정이다.

캠페인 키워드 'As Smooth As Possible(가능한 부드럽게)'은 현대인의 바쁜 일상을 대변하는 문구인 'ASAP(As Soon As Possible, 가능한 빨리)'를 한맥의 부드러운 매력을 상징하는 단어 'Smooth'로 바꿔 표현한 것이다.

한맥은 소비자들에게 새로워진 '한맥 엑스트라 크리미 生'을 선보이기 위해 4월10일까지 여의도 IFC몰에서 팝업 스토어를 연다. 한맥 생맥주가 차오르는 듯한 모습을 생생하게 구현한 '대형 생맥주 조형물' 등 부드러움을 몰입해 느낄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했다. 방문객들은 생맥주 체험존에서 한맥 생맥주뿐만 아니라 한맥만의 독특한 '100초 환상거품 리추얼'을 직접 경험해볼 수 있다.

이번 캠페인과 더불어 새롭게 선보이는 '한맥 엑스트라 크리미 生'은 한맥의 특장점인 부드러운 풍미와 거품을 극대화한 생맥주다. 오비맥주는 부드러운 거품이 강점인 한맥의 최상 음용 경험을 위해 최근 생맥주 기계에 특수하게 제작된 '스페셜 마이크로 크림 탭'을 적용했다. 전용잔에 따르면 한맥의 밀도 높은 거품이 끊임없이 올라오는 '100초 환상거품 리추얼'을 경험할 수 있다.

맘스터치는 브랜드 데이인 '싸이데이'를 기념하며 한정판 신메뉴 '슈퍼싸이콤보'를 출시한다.

맘스터치는 매년 4월2일을 '싸이데이'로 기념하고 시그니처 메뉴인 '싸이버거' 마니아들을 위한 한정판 신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올해는 브랜드 론칭 20주년을 맞아, 맘스터치의 DNA이자 정체성인 '버거'와 '치킨'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싸이버거'를 혁신적으로 재해석해 20년 전 출시 당시의 놀라움을 다시 한번 선사한다는 계획이다.

신메뉴 '슈퍼싸이콤보'는 더욱 압도적인 크기로 업그레이드된 싸이패티에 갈릭 소스와 시즈닝으로 깊은 풍미를 더한 '슈퍼싸이' 버거와 美 루이지애나 스타일의 비법 시즈닝으로 인기 있는 '케이준양념감자'로 구성된다.

봄 시즌 한정 출시된 이 메뉴는 더욱 커진 싸이패티를 시즈닝 치킨으로 먼저 맛보고, 갈릭 소스와 신선한 야채를 담아 다채로운 풍미의 치킨버거로도 즐기는 '일석이조'의 특별한 싸이버거 경험을 제공한다. 

맘스터치는 브랜드 데이인 '싸이데이'를 기념하며 한정판 신메뉴 '슈퍼싸이콤보'를 출시한다. © 맘스터치


맘스터치 20주년을 기념하는 SNS 이벤트도 진행된다. 지난 20년간 맘스터치와의 추억이 담긴 사진을 자유롭게 개인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고, 맘스터치 인스타그램 이벤트 게시글에 댓글을 남기면 참여가 완료된다. 이벤트는 오는 12일까지 진행되며,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1명), 맘스터치 5만원 상품권(20명), 슈퍼싸이콤보 모바일 쿠폰(20명) 등 총 241명에게 푸짐한 선물을 증정한다.

도미노피자가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에서 진행하는 '교실에서 찾은 희망' 캠페인을 후원한다.

도미노피자는 이번 '교실에서 찾은 희망' 캠페인에 포테이토 피자 L사이즈 도미노콘 1000장과 파티카를 통한 찾아가는 시상식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전달된 도미노콘은 캠페인에 참여한 학급 중 우수 학급으로 선정된 학급에게 부상으로 지급될 예정이며, 피자를 만들 수 있는 시설이 탑재된 차량인 파티카는 높은 참여도와 완성도를 보인 학급에 직접 방문해 갓 구운 피자를 제공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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