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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BIO] 동아제약·보령·DxVx 외

 

추민선 기자 | cms@newsprime.co.kr | 2024.04.02 11:51:19
[프라임경제] 4월2일 제약·바이오업계 소식. 

동아제약 프리미엄 비타민 오쏘몰이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에 플래그십 스토어 2호점을 오픈했다.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은 지역 백화점 최초로 지난해 연 매출 2조 원을 달성하며 동부권 최대 랜드마크로 급부상하고 있다.

이번에 오픈하는 오쏘몰 플래그십 스토어 2호점은 지난해 9월 오픈한 롯데백화점 잠실점 플래그십 스토어에 이은 두 번째 직영 오프라인 매장이다. 신세계 백화점 센텀시티점 지하 1층 건강기능식품관에 위치해 있다.

동아제약 프리미엄 비타민 오쏘몰이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에 플래그십 스토어 2호점을 오픈했다. © 동아제약


오쏘몰은 동아제약이 2020년부터 공식 수입한 독일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다. 이중 제형으로 설계된 '오쏘몰 이뮨'은 홍삼 위주인 건강기능식품 선물 시장의 판도를 바꿨다는 평을 받고 있다. 오쏘몰은 30년 이상의 오쏘-몰레큘러 연구를 바탕으로 설계한 미량 영양소 배합으로 뛰어난 효능감을 자랑한다.

오쏘몰 플래그십 스토어에서는 베스트셀러 제품인 '오쏘몰 이뮨'과 신제품 '오쏘몰 바이탈 m/f'를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동아제약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락토바이브, 써큐란, 미니막스, 셀파렉스, 비타그란과 콜라겐 브랜드 아일로, BCAA 브랜드 엑스텐드 등을 선보인다.

스토어에는 전문 상담사가 상주해 제품별 맞춤 큐레이션을 제공하며 오쏘몰 제품 구매 시 특별한 선물 포장을 제공해 프리미엄 가치를 더할 계획이다.

동국제약은 야외 나들이 시즌을 맞아 오는 4월25일, 아침고요수목원(경기도 가평군 소재)에서 '동국제약과 함께하는 다리건강 동행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 동국제약은, 40명의 중년 여성 참가자들과 함께 수목원을 탐방하고, 정맥순환장애와 여성갱년기 등 중년 여성 건강에 대한 정보를 공유할 예정이다. 또한, 가드닝(원예) 클래스, 퀴즈 등 프로그램들도 진행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20~50대 여성이라면 누구나 4인 이하로 짝을 이뤄, 이달 15일까지 동국제약 블로그 내 동행캠페인 참가자 모집 게시물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대한의사협회와 보령홀딩스, 보령(구 보령제약)이 주관하는 제40회 보령의료봉사상 대상에 최일영 한양대 명예교수가 선정됐다.

최일영 명예교수는 그동안 소외된 이웃과 사회적 약자를 대상으로 봉사를 실천해온 공로를 인정 받아 이번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최 교수는 1940년생으로 전남의대를 거쳐 서울대대학원에서 석·박사 학위를 받았다. 미국 뉴저지 뮤렌버그병원, 뉴욕 슬론케터링 암병원 연수 후 한양대병원에 부임해 내과 주임교수, 과장 등을 역임했다.

최일영 한양대 명예교수. © 보령 사


최 교수는 재직 시절 1990년 태국 의료봉사를 계기로 몽골, 라오스 등 해외를 비롯해 국내 여러 곳에서 의료봉사를 진행해왔으며, 지난 2005년 한양대병원을 정년퇴임한 후 본격적인 의료봉사에 뛰어들었다. 2005년부터 현재까지 충북 음성군 맹동면에 위치한 음성꽃동네 인곡자애병원 내과에서 무보수로 자원봉사를 20년째 이어오고 있다.

인곡자애병원은 장애인, 노숙인, 독거노인, 고아 등 사회로부터 소외된 2,000여명이 함께 모여 사는 음성꽃동네 내 의료기관이다. 

보령의료봉사상은 어려운 여건에도 국내외 의료취약지역에서 이웃들에게 인술을 베풀며 헌신하고 있는 '이 땅의 슈바이처'를 발굴하기 위해, 지난 1985년 대한의사협회와 보령이 제정한 상이다.

올해로 40주년을 맞이한 보령의료봉사상 시상식은 역대 수상자들도 참석한 가운데 이날 오후 5시 대한의사협회 회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유유제약의 비뇨기 질환 치료제인 '유힐릭스 연질캡슐(성분명 두타스테리드)'이 필리핀 및 미얀마 식약처로부터 품목허가를 받아 제품 등록을 완료했다. 이에 따라 동남아 의약품 시장을 대상으로 한 유유제약 수출 증대에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유힐릭스의 필리핀 제품명은 '아마다트(ARMADART)'이며, 미얀마 제품명은 유힐릭스로 국내와 동일하다. 유힐릭스 연질캡슐은 △양성 전립선 비대증 증상의 개선 △급성 요저류 위험성 감소 △ 성인 남성의 남성형 탈모 치료 등 총 4개의 적응증에 사용된다.

동남아 의약품시장 진출전략을 분석한 한국보건산업진흥원 '2023 글로벌 제약바이오시장 수출지원 보고서'에 따르면 동남아는 세계에서 제약시장이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지역이다. 2015~2019년 동남아 제약시장 연평균 성장률은 약 8%이며, 이 중 필리핀을 포함한 동남아 주요 6개 국가의 제약시장 규모는 약 200억 달러에 달한다.

재활운동 전문 힐리언스 코어센터는 기업 임직원을 위한 건강관리 서비스 '기업건강지킴이'를 본격 운영한다.

'기업건강지킴이'는 기업의 임직원 건강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 전용 프로그램이다. 2008년부터 국내 주요 대기업 임직원의 건강을 오랜 기간 관리해온 노하우를 토대로 임직원의 건강을 효과적으로 개선하고 관리할 수 있다.

기업이 임직원들을 위해 운동센터를 운영하려면 전문 강사부터 운동 공간, 운동복, 관리 시스템 등 여러가지 고려해야 할 요소가 많다. 힐리언스 코어센터의 '기업건강지킴이' 서비스는 전문적인 운동 프로그램은 물론 운동 시설 설계·시공부터 운동복 대여, 예약관리 시스템까지 종합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한다. 따라서 기업건강지킴이를 신청한 기업들은 필요에 따라 서비스 옵션을 선택하면, 편리하게 토탈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먼저 기업건강지킴이는 개인 맞춤 트레이닝 프로그램 제공한다. 임직원들의 개별 운동 목표에 따라 개인 및 그룹으로 체계적인 트레이닝을 제공한다. △통증 개선 및 체형 교정 △운동기능 향상 △체지방 감량 등 총 3가지 카테고리로 운영해 임직원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다.

기업건강지킴이의 '시설 설계 및 시공 서비스'는 다른 운동센터와 가장 차별화된 서비스다. 서비스를 신청한 기업의 상황에 맞게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예를 들어 운동센터 공간은 있지만, 공간 구성에 대해 어려움이 있는 기업은 힐리언스 코어센터의 인테리어 매뉴얼을 활용해 설계부터 시공까지 전문적인 방향을 제공한다. 특히, 과학적 원리에 기반한 효율적이고 실용적인 공간을 설계해 센터에 방문하는 사람들은 퇴장할 때까지 편리하고 실용적인 경험을 할 수 있다.

운동복 대여 서비스도 제공한다. 서비스를 이용하는 기업은 임직원들이 편하게 운동할 수 있도록 기능성 소재를 사용한 맞춤 운동복 대여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즉, 운동복을 별도로 구매할 필요가 없는 것이다. 기업건강지킴이 계약이 끝나면 힐리언스 코어센터가 운동복을 회수해가기 때문에 재고 운동복에 대한 고민도 덜 수 있다.

또한, 힐리언스 코어센터는 예약관리 프로그램을 자체 개발해 운영하고 있다. 기업건강지킴이 서비스를 신청한 기업에 자체 예약관리 프로그램이 없으면, 힐리언스 코어센터의 예약관리 프로그램으로 편리하게 예약 현황을 관리, 운영할 수 있다.

디엑스앤브이엑스(DxVx)가 건강기능식품 소분 사업을 승인받아 개인 맞춤형 건기식 사업을 본격화한다.

디엑스앤브이엑스는 개별 소비자 설문 및 상담을 통해 건강관리에 필요한 건강기능식품을 추천, 소분 판매할 수 있는 규제 샌드박스 사업자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개인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소분포장 및 판매 서비스 'Helsner(헬스너)'. © 디엑스앤브이엑스


'Helsner(헬스너)'로 명명된 해당 서비스는 소비자의 건강정보 및 설문 내용을 기반으로 개인 맞춤형 건강기능식품을 추천하고, 전문 영양사와 상담을 통해 최종 구매제품을 결정하면 제품별 특성에 맞춰 간편하게 복용할 수 있도록 소분포장해 배송한다. 또한, 복용시간에 맞춰 정기적으로 복용할 수 있도록 관계사인 코리포항㈜의 특허를 활용한 전자 코드 인식을 활용 복용 알람 및 기록 서비스를 제공한다.

헬스너는 사용자에게서 수집한 건강 설문 결과를 자체 개발한 알고리즘을 통해 분석해 개인의 영양상태, 건강현황, 관리현황 리포트를 제공하고 부족한 영양성분을 도출해 최종적으로 전문 영양사 상담을 통해 소비자의 기호까지 고려한 맞춤형 건강기능식품을 추천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직접 개발한 건강기능식품 18종을 자회사인 한국바이오팜㈜에서 생산해 유통마진을 줄인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소비자에게 제품을 제공해 다른 서비스와의 차별화 요소를 강화했다.

디엑스앤브이엑스 관계자는 "헬스너를 통해 장기적으로 구독자수 10만명, 연매출 100억을 목표로 하고 있다"면서 "국내 건강기능식품 시장을 통해 서비스를 검증하고 이후 중국 시장으로 점차 확대해 글로벌 사업으로 경쟁력을 확보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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