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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스토아, TV홈쇼핑 입점 고객사 대상 'QA 아카이브' 구축

 

추민선 기자 | cms@newsprime.co.kr | 2024.04.02 12:15:58
[프라임경제] SK스토아가 TV홈쇼핑에 입점하는 고객사들을 위해 품질 관리(QA) 관련 자료를 모아둔 'QA 아카이브'를 새롭게 마련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구축된 아카이브는 TV홈쇼핑의 꼼꼼한 품질 관리 요구에 대응하여 고객사들이 품질 기준을 더 효과적으로 이해하고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목적에서 출발했다.

SK스토아는 그간 QA 절차의 일방향적 진행에 대한 업체들의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카카오톡 및 틱톡 채널과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 내에 QA룸을 운영해왔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QA 아카이브'는 품질 교육 영상, 법령 정보 등을 포함한 다양한 자료를 DB화해 웹사이트를 통해 일괄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제공한다.

© SK스토아


이 아카이브는 PC, 모바일, 태블릿 등 다양한 기기를 통해 접속 가능하며, 고객사 관계자들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필요한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도록 설계됐다. SK스토아는 2023년도 QA 가이드북을 포함해, 상품 카테고리 별로 참고해야 할 법령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정리해 제공하고 있다.

앞으로 SK스토아는 2024년도 QA 간담회 영상을 비롯한 다양한 품질 교육 자료를 지속적으로 업로드할 예정이며, 법령 외의 제·개정 자료 업데이트를 통해 더욱 풍부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최우석 SK스토아 영업지원그룹장은 "QA 아카이브 구축을 통해 고객사의 품질 관리와 관련된 궁금증을 보다 쉽게 해결할 수 있게 됐다"며 "향후에도 다양한 채널을 통해 고객사와의 투명하고 신속한 소통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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