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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뭐 먹지] 현대그린푸드·롯데칠성음료·동서식품 외

 

추민선 기자 | cms@newsprime.co.kr | 2024.04.08 14:47:39
[프라임경제] 4월8일 식음료 및 유통업계 신제품 출시 소식.

현대그린푸드는 농협식품과 공동 개발한 '현대그린푸드X농협식품' 간편식 죽 4종을 출시한다.
 
이번에 선보인 죽 4종은 지난해 4월 현대그린푸드와 농협경제지주가 국산 농산물 판로 확대를 위한 합의각서(MOA)를 체결한 이후 양사가 처음 선보이는 공동 개발 제품이다.
 

현대그린푸드가 농협식품과 공동 개발한 '현대그린푸드X농협식품' 간편식 죽 4종을 출시한다. © 현대그린푸드


양사는 제품 콘셉트 기획부터 패키지 디자인까지 제품 개발 전 과정을 공동 진행했다. 특히 제품 생산은 현대그린푸드가 농협으로부터 쌀·인삼·닭고기 등 국산 농축산물을 공급 받아 자사 식품 제조 시설 '스마트 푸드센터'에서 생산하는 방식으로 협업을 진행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간편식 죽은 △소고기야채죽 △수삼삼계죽 △전복죽 △짬뽕죽 총 4종이다.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가 국내 빙과업계 최초로 '0 칼로리' 아이스크림을 선보인다. 이번에 출시된 0 칼로리 빙과는 롯데웰푸드의 대표 빙과 브랜드 '스크류바'와 '죠스바' 2종이다.

이번에 선보인 '스크류바 0kcal'와 '죠스바 0kcal'는 칼로리 걱정 없이 시원하고 달콤하게 즐길 수 있는 빙과 제품이다. 설탕 대신 천연감미료인 알룰로스를 사용해 기존 제품과 비교해도 손색없는 달콤하고 청량한 과일맛을 선사하면서도 0 칼로리를 구현할 수 있었다.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있는 0 칼로리 식품 트렌드를 겨냥한 제품으로 칼로리 섭취를 신경쓰는 1030 여성들을 적극 공략한다. 지금까지는 더위를 달래기 위한 시원한 0 칼로리 간식이 음료밖에 없었지만, 올 여름부터는 더욱 시원한 0 칼로리 아이스크림을 즐길 수 있다.

한편, 롯데웰푸드는 건강하면서도 즐거운 맛을 제공하겠다는 비전을 강화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헬스&웰니스 신제품을 선보이며 시장에서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푸드나무의 헬스·피트니스 전문 플랫폼 '개근질마트'가 봄을 맞아 운동을 즐기는 사람들을 위해 100일간의 준비를 통해 본격적인 여름 시즌을 준비하자는 의미로 '피지컬 개화' 기획전을 15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은 웨이트 트레이닝에 입문한 초보자부터 중급자, 강도 높은 웨이트 트레이닝이 필요한 프로 선수들까지 관절 부담 및 부상 방지에 도움을 주는 헬스용품들로 구성했다. 개근질마트는 인기 아이템인 △쉴드 X 밴드 무릎 보호대 △쉴드 X 밴드 발목 보호대 △쉴드 X 밴드 손목 보호대 등을 최대 87%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또한, 운동 시 도움을 주는 유청단백질(WPC), 크레아틴, 아르기닌, 류신 등을 무료배송 혜택으로 염가 판매한다.

도원스타일이 다가오는 '블랙데이'를 맞아 4월14일부터 16일까지 이색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한국농촌경제연구원(KREI)이 발표한 '2024 식품외식산업 7대 이슈'에 따르면 '플레잇팅(Play+Eating)' 트렌드가 계속될 것으로 전망됐다. 플레잇팅은 놀이와 식사의 합성어로 먹는 것 이상의 즐거움을 찾는 식문화를 뜻한다. 도원스타일은 짜장면을 먹는 기념일 '블랙데이'에 드레스 코드를 정하고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드레스 코드는 상의와 하의, 신발, 액세서리 중 하나 이상의 검은색 아이템이다. 복장을 갖춘 고객에게는 △도원 짜장면 △도원 소고기 짜장면 △전복 소고기 짜장면 △트러플 스테이크 블랙누들 총 4종을 최대 50% 할인해준다. 누적 판매량 6만3000그릇을 기록한 트러플 스테이크 블랙누들은 두툼한 소고기 안심과 수란, 송로버섯 슬라이스를 얹어 고소한 풍미가 일품이다.

인증샷 이벤트도 열린다. 참여 방법은 도원스타일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 레스토랑에서 촬영한 드레스 코드 착장 사진을 보내면 된다. 베스트 드레서로 선정된 고객에게는 도원스타일 모바일 금액권 10만 원권을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도원스타일 공식 소셜 미디어 채널에서 확인 가능하다.

유한건강생활 헬스&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뉴오리진이 체지방 감소는 물론 혈당 상승 억제까지 한 번에 잡은 '코어리셋 혈당컷 다이어트'를 새롭게 출시했다.

최근 '혈당 스파이크'가 다이어트계의 핵심 키워드로 떠오르면서 식후 혈당 상승과 함께 인슐린 분비에 대한 대중의 관심이 급속도로 높아지고 있다. 혈당스파이크는 식후 급격한 혈당 오르내림 현상으로 과도한 탄수화물 섭취나 잦은 단당류 섭취 시 반복적으로 발생해 체내 염증 및 체력 저하를 유발한다. 잦은 혈당스파이크는 혈당조절 능력을 저하시키고 과다한 인슐린 분비를 촉진시켜 몸에 지방이 쉽게 축적하는 '살이 잘 찌는 체질'로 만들기에 주의를 요한다.

뉴오리진은 기존 자사제품인 '코어리셋 제로다이어트'를 업그레이드해 체지방 감소는 물론 혈당 상승 억제까지 동시 케어 가능한 '코어리셋 혈당컷 다이어트'를 새롭게 출시했다. 코어리셋 혈당컷 다이어트는 체지방 감소를 넘어 식후혈당 상승 억제 기능성을 추가 배합해 체중 증가의 원인인 혈당부터 근본적으로 케어해 체질 변화를 돕는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이다.

이번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천연 혈당 조절 원료인 바나바잎추출물을 사용했다는 점이다. 바나바는 혈당 관리를 위해 오래전부터 동남아 등에서 사용해 온 안전한 천연 혈당 조절 식물로 '천연 인슐린'이라 불려왔다.

체지방 감소를 위해서는 고농축 프리미엄 원료인 '시네트롤'을 사용했다. 이는 100% 지중해 과일인 자몽, 오렌지, 과라나를 황금비율로 배합한 프리미엄 원료로 전 세계적으로 판매되고 있는 글로벌 다이어트 소재이며 식품의약품안전처를 통해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의 기능성을 인정받은 개별인정형 기능성 원료이다. 체중, 체지방, 허리둘레, 복부지방, 엉덩이둘레 등 8개 지표 개선을 확인해 12주 섭취 후 허리둘레 3인치 감소 효과로 일명 '3인치 다이어트'로도 잘 알려져 있다.

뿐만 아니라 항산화에 필요한 셀레늄을 천연으로 포함하고 있는 블랙머스타드씨드추출물도 함유됐다. 블랙머스타드씨드는 비타민 및 미네랄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으며 특히 많이 함유된 셀레늄은 인슐린의 정상적인 작용을 도와 체내에서 인슐린에 대한 저항성이 생기는 것을 막아준다고 알려져 있다.

신세계L&B가 스페인 스파클링 와인 '라이세스 까바 브륏(Raices Cava Brut)'을 출시했다.

© 신세계L&B

라이세스 까바 브륏은 스페인 와이너리 '페르난도 카스트로(Fernando Castro)'의 스파클링 와인으로 까바 DO(원산지명칭보호·Denominación de Origen) 구역 내 엄선된 밭에서 재배한 포도로 만들어진다. 병입한 후 2차 발효를 진행하는 전통 방식으로 양조해 부드럽고 섬세한 기포를 느낄 수 있다. 신선한 산미와 시트러스 계열의 과일 향, 꽃 향이 어우러져 다양한 종류의 음식과 페어링해 즐기기에 적합하다.

롯데칠성음료가 맛과 영양을 모두 갖춘 식물성 음료 '오트몬드' 3종을 출시한다.

롯데칠성음료는 최근 건강에 대한 관심 증가와 식물성 음료 시장의 성장에 따라 간편하고 맛있게 영양을 섭취할 수 있는 '오트몬드 오리지널' '오트몬드 프로틴 오리지널' '오트몬드 프로틴 초코' 190mL 3종을 선보인다.

'오트몬드 오리지널'은 오트와 아몬드를 1 대 2 비율로 배합하고 사과, 호두, 코코넛 3가지 식물성 원료를 담은 식물성 음료다. 특허받은 식물 유래 유산균인 '포스트바이오틱스'를 함유했으며, 비타민 5종과 미네랄 2종을 담은 것이 특징이다. 한 팩당 31kcal로 열량과 당 함량을 낮춰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다.

'오트몬드 프로틴'은 오리지널, 초코 2가지 맛으로 100% 식물성 단백질 10g을 함유한 것이 특징이다. 오리지널과 동일한 저당 제품으로 특허받은 식물 유래 유산균 포스트바이오틱스를 첨가했다. 간편하게 하루 영양을 채울 수 있도록 비타민 9종과 미네랄 6종을 담았다.

삼양사는 올해 1월 출시한 숙취해소음료 '상쾌환 부스터 제로'의 신규 CF '첫 제로 편'을 선보인다.

이번 TV CF에는 상쾌환이 비음료형 숙취해소시장을 선도한 데 이어 '상쾌환 부스터 제로'를 통해 숙취해소음료 시장의 트렌드를 이끌고, 업계 대표 브랜드로 도약하겠다는 포부를 담았다.

상쾌환 부스터 제로는 설탕의 대체 감미료인 알룰로스를 첨가해 칼로리 부담이 없고, 식용색소와 보존료를 첨가하지 않은 숙취해소음료이다. 숙취 원인 물질로 알려진 아세트알데히드의 분해·배출을 돕는 글루타치온 성분을 사용하고, 히비스커스와 자몽을 조합해 상큼한 맛을 낸 것이 특징이다.

신규 CF는 상쾌환 부스터 제로의 특징을 반영해 '제로 칼로리로 가볍게 깨는 숙취해소 루틴'이라는 제품 콘셉트로 제작됐다. 특히 신규 모델인 배우 고윤정 특유의 밝고 에너제틱한 매력과 '영 앤 트렌디(Young & Trendy)'라는 상쾌환의 브랜드 콘셉트가 잘 어울리도록 만드는 데 공을 들였다.

영상에는 '제로 숙취해소음료'의 탄생을 도심 전체가 축하하는 경쾌한 분위기를 통해 젊고 역동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투영하는 한편, '가볍게 깬다'는 제품 콘셉트를 살리기 위해 풍선처럼 가벼운 움직임으로 도심을 누비는 상쾌환 부스터 제로를 영상 곳곳에 배치했다. 아울러 축! 제로, 첫째로, 첫 제로 등 비슷한 음운을 활용한 재치 있는 언어유희로 '제로'라는 핵심 키워드를 강조했다. 해당 영상은 TV, 유튜브, SNS, 옥외광고 등 다양한 채널에서 볼 수 있다.

제너시스BBQ 그룹이 일본 외식기업 와타미와 합작으로 선보인 일식 주점 브랜드 '와타미'를 '토리메로'로 리브랜딩한다.

와타미는 작년 5월, 코로나 이후 증가한 '혼술족'과 적은 인원으로 음식과 술을 즐기는 새로운 외식 문화에 맞춰 오픈했다. 다양한 일본식 소(小)요리와 스키야키, 전골 등 일품요리로 문정동 일대 젊은 직장인들 사이에서 '혼술 핫플레이스'로 각광받았다.

BBQ는 이번 리브랜딩으로 '혼술 핫플' 컨셉을 유지하면서 편안한 분위기에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일본 현지의 안주와 술을 맛볼 수 있다는 차별성을 강화할 계획이다.

송파구 마천동에 오픈한 매장은 109.4㎡(약 33평), 총 42석 규모로 아파트, 빌라 등 주거단지가 밀집해 있고 주민의 산책코스로 이용되는 성내천을 끼고 있어 유동인구가 많은 상권으로 꼽힌다. 토리메로 마천점은 퇴근하는 직장인들이 가볍게 혼술을 즐기는 장소로도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토리메로는 닭을 뜻하는 일본어 '토리'와 멜로의 일본식 발음 '메로'의 합성어로 닭과 사랑에 빠지다'라는 뜻으로 신선야끼토리, 치킨가라아게 등 브랜드 이름에 걸맞게 닭요리를 메인으로 판매하며 모듬꼬치, 니꾸도후(소고기 두부조림), 우삼겹숙주볶음, 스끼야끼나베 등 소(小)요리를 포함한 21종의 다양한 일본식 요리를 맛볼 수 있다.

또한, 저도수의 맛있는 주류로 가볍게 마시는 최신 음주 트렌드도 고려했다. 레몬, 얼그레이, 유자, 우롱 등 8종의 하이볼과 소주 대비 도수가 낮고 깔끔한 맛이 특징인 사케, 생과일 과즙을 섞은 사와를 비롯해 다양한 주류 선택지를 제공한다.

도미노피자가 프랜차이즈 피자 중에서는 처음으로 LG 유플러스의 '유플투쁠' 할인 프로모션에 참여한다.

도미노피자와 LG유플러스의 '유플투쁠' 할인 프로모션은 오는 9일 단 하루동안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해당 쿠폰은 30일(화)까지 사용 가능하며 LG유플러스 멤버십 회원 등급에 따라 포장 주문 시 최대 50% 할인이 가능하다.  

이 쿠폰은 온라인(홈페이지, 모바일, 웹, 어플)으로 2만5000원 이상 4만5000원 이하 방문 포장 주문 시 사용 가능하다.

버거킹이 자사 앱(APP) 회원을 대상으로 와퍼 세트 3종에 대해 날짜별로 각기 다른 할인율의 쿠폰을 제공하는 '시한폭탄 쿠폰'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8일부터 14일까지 일주일간 진행되는 이벤트 대상 제품은 버거킹 베스트셀러인 와퍼 세트 3종이다. 시한폭탄 쿠폰 프로모션 최초로 '와퍼 세트'를 포함했으며, '베이컨치즈와퍼 세트'는 4월 중 오직 해당 프로모션에서만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네 가지 진한 치즈의 풍미가 특징인 '콰트로치즈와퍼 세트'도 포함된다.

'시한폭탄 쿠폰' 프로모션은 날짜별로 할인율이 다르며, 세 제품 모두 할인 첫날 할인율이 가장 크다. 8일부터 10일까지는 '와퍼 세트'를 최대 33%의 할인율로, 10일부터 12일까지 '베이컨치즈 와퍼 세트'는 최대 26%, 12일부터 14일까지 '콰트로치즈와퍼 세트'는 최대 24%의 할인된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쿠폰을 지급한다.

스타벅스 코리아가 4월8일부터 16일까지 9일간 스타벅스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커피를 소개하고 고객의 커피 취향을 찾아주는 '커피 스탬프' 이벤트를 전개한다.

이번 '커피 스탬프' 이벤트는 매일 커피를 마시지만 정작 자신의 정확한 커피 취향을 모르는 고객들에게 블론드 에스프레소, 디카페인, 콜드 브루, 오늘의 커피 등 스타벅스의 다양한 커피를 경험해 보고 나만의 커피를 발견하는 즐거움을 제공하고자 기획했다.

스타벅스 코리아가 4월8일부터 16일까지 9일간 스타벅스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커피를 소개하고 고객의 커피 취향을 찾아주는 '커피 스탬프' 이벤트를 전개한다. © 스타벅스 코리아


참여방법은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기간 내 스타벅스 커피 스탬프를 4장 이상 적립 시, 카페 아메리카노 1잔과 쁘띠 까눌레 1개를 세트로 즐길 수 있는 쿠폰을 증정한다. 커피 스탬프는 다양한 카테고리의 이벤트 대상 커피를 사이렌 오더로 주문하면, 등록된 리워드 계정에 자동으로 적립된다.

이벤트 대상 커피는 총 5개의 카테고리로 나뉘며, 일반 에스프레소 로스트 2종(카페 아메리카노, 카페 라떼), 블론드 로스트 3종(블론드 카페 아메리카노, 블론드 카페 라떼, 블론드 바닐라 더블 샷 마키아또), 디카페인 4종(디카페인 카페 아메리카노, 디카페인 카페 라떼, 1/2 디카페인 카페 아메리카노, 1/2 디카페인 카페 라떼), 브루드 커피 2종(오늘의 커피, 아이스 커피), 콜드 브루 2종(콜드 브루, 트렌타 콜드 브루) 등 총 13종이 해당된다.

고객들이 최대한 다양한 스타벅스 커피를 경험함으로써 취향에 맞는 커피를 찾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각 카테고리별로 1개의 스탬프만 적립할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찾는 에스프레소 로스트의 카페 아메리카노와 카페 라떼는 각 1잔씩 총 2개의 스탬프 적립이 가능하다.

올해로 개점 25주년을 맞은 스타벅스 코리아는 다채로운 풍미의 커피 음료를 꾸준히 선보이며, 현재 약 70여 종의 커피를 판매하는 등 카테고리를 점차 확대하고 있다. 스타벅스의 시그니처 원두인 에스프레소 로스트를 활용한 '에스프레소 커피'를 비롯해 2016년에는 20시간 동안 정성스럽게 추출해 혁신적인 아이스 커피로 손꼽히는 '콜드 브루'를 출시한 바 있다.

2017년에는 커피의 풍미는 그대로 살리면서 카페인만 제거한 '디카페인 커피'를 선보였으며, 2019년에는 기존 에스프레소 로스트에서 50%만 로스팅 된 '블론드 에스프레소'를 아시아 지역 최초로 도입했다. 이로써 커피 음료를 주문하는 고객은 본인의 취향에 따라 에스프레소 원두, 디카페인 원두, 블론드 원두 중에 선택할 수 있다.

동서식품은 지난 6일과 7일 이틀동안 서울 한남동 맥심플랜트에서 월드 바리스타 챔피언 엄보람 바리스타와 함께 '카누 원두커피 x 2023 월드 바리스타 챔피언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번 이벤트는 작년 발매한 카누 원두커피의 우수한 품질을 널리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카누 카페 블렌드는 'First Bold, Last Clean'이라는 브랜드 슬로건답게 프리미엄 원두의 풍부한 첫 느낌과 깔끔한 여운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엄보람 바리스타는 지난 2023년 월드 바리스타 챔피언십(WBC)에서 직접 생산한 커피로 우승을 차지한 바리스타다. 현재 브라질에서 스페셜티 커피 농장과 함께 커피 로스터리 겸 카페를 운영하고 있다.

6일과 7일 각각 커피업계 종사자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엄보람 바리스타가 '카누 카페 블렌드 다크 로스팅'과 '카누 실키 베이지' 원두를 활용해 머신과 핸드드립으로 직접 만든 레시피를 소개했다. 이외에도 맥심플랜트 1층에 카누 원두커피 팝업존을 열고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시음행사와 카누 원두 제품 샘플링도 진행했다.

네슬레코리아가 집에서 즐기는 스타벅스 커피를 표방하는 '스타벅스 앳홈'의 신규 라인업으로 드립백 제품 2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로써 네슬레코리아는 캡슐 커피, 원두, 파우더 커피에 이어 드립백까지 라인업을 확대하며, 국내 시장에서 한층 폭 넓은 커피 포트폴리오를 갖추게 됐다.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스타벅스 드립백'은 깊고 풍부한 맛을 내는 100% 아라비카 원두를 스타벅스 마스터 블렌더가 직접 로스팅한 제품으로, 스타벅스 매장에서 즐기던 시그니처 블렌드 고유의 맛과 향을 그대로 담은 것이 특징이다.

전통적인 종이 공예에서 영감을 받아 개발된 스타벅스만의 특별한 드립백 형태도 눈에 띈다. 원터치 개봉 방식이 적용된 입구로 가루가 손에 묻거나 밖으로 새지 않게 했으며, 제품을 컵 입구보다 높은 위치에 떠있는 '플로팅' 형태로 만들어 드립백 밑면이 커피와 닿는 것을 방지했다. 또한 곱고 미세한 가루 입자감을 살린 파인 파우더 형태로 제공해 추출용이성을 높였다.

이번 신제품은 미디움 로스트 원두의 '스타벅스 드립백 하우스블렌드'와 '스타벅스 드립백 파이크플레이스' 등 2종(각 45g)으로 구성된다. '스타벅스 드립백 하우스블렌드'는 견과류와 코코아 맛이 어우러진 균형 잡힌 단맛을 선사하며, '스타벅스 드립백 파이크플레이스'는 초콜릿과 볶은 견과류의 고소한 풍미를 담아 부드러우면서도 묵직한 맛을 선호하는 소비자에게 제격이다.

대상㈜의 공식 온라인 쇼핑몰 정원e샵이 신규 가입 고객을 위한 멤버십 혜택을 대폭 강화한다.

먼저, 정원e샵에 가입한 모든 신규 회원을 대상으로 △3만원 이상 구매 시 30% △5만원 이상 구매 시 40% △7만원 이상 구매 시 50%를 할인 받을 수 있는 '장바구니 쿠폰팩 3종'을 자동 지급한다. 또, 카카오톡에서 정원e샵 채널을 친구로 추가하면 적립금 3000원을 쿠폰 형태로 지급한다. 발급된 쿠폰은 마이페이지에서 등록 후 사용할 수 있다. 그 외에도 회원가입 시 추천인 ID를 입력하면 추천인과 가입 고객 모두에게 적립금을 제공하고, 마케팅 수신 동의 후 가입 시 적립금을 추가 지급하는 등 신규 고객을 위한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다.

신규 회원을 위한 '100% 당첨 선착순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내 정원e샵 가입 후 청정원, 종가, 집으로ON, 라이틀리 등 자사 브랜드 상품을 처음 구매한 고객 선착순 2000명에게 '메가커피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세븐일레븐은 본격적인 나들이 시즌에 접어들면서 맥주를 찾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는 만큼 이색 차별화 맥주로 웅진식품의 '하늘보리' 차음료를 콜라보한 수제맥주 '하늘보리맥주(500ml)'를 출시했다.

최근 헬시플레저(건강한 즐거움) 트렌드와 음료메뉴 다양화 전략이 겹쳐지고 MZ세대를 중심으로 뉴트로 열풍이 불면서 전통차에 대한 관심도도 높아졌다. 이에 '티마카세(차+오마카세)', '차케팅(차+티켓팅)' 등 젊은 층을 필두로 새로운 차문화를 즐기기 위한 신조어와 현상들이 나타났다.

세븐일레븐이 웅진식품의 '하늘보리' 차음료를 콜라보한 수제맥주 '하늘보리맥주'를 출시했다. © 세븐일레븐


실제로 시장조사기관 '슈타티스타'의 추정치에 따르면 지난해 전 세계 다류 시장은 2470억 달러에 이르러 코로나19 이전 대비 23% 증가했다. 세븐일레븐에서도 올해(1~3월) 차음료 매출은 전년 대비 20% 성장했으며, 지난해의 경우 전년 대비 30%까지 오른 수치를 보였다.

이에 세븐일레븐은 편의점 차음료 중에서도 압도적으로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보리차음료에 주목했다. '하늘보리맥주'는 지난 23년간 보리차음료 카테고리에서 1위를 유지 중인 웅진식품의 스테디셀러 '하늘보리'의 구수한 보리맛을 극대화하면서도 음료처럼 가볍고 청량하게 마실 수 있는 수제 라이트 라거 맥주로 출시했다.

콜라보 상품의 묘미인 패키징에도 차별화를 꾀했다. 하늘보리의 디자인을 그대로 패턴화해 패키징에 담아 재미요소 또한 담아냈다. 세븐일레븐은 하늘보리맥주 출시를 기념해 4월 한 달간 4캔을 1만 2천원에 판매하는 행사도 선보인다.

이마트24가 차별화 김밥상품으로 나들이족 공략에 나선다.

'별별 김밥이 다 있는 여기가 김밥맛집' 콘셉트로 김밥 카테고리에 집중하고 있는 편의점 이마트24가 지난 달에 이어 이달에도 차별화된 김밥을 잇따라 선보인다.

이마트24는 튀김어묵떡볶이맛김밥, 한입가득꼬마김밥, 간장양념매운김밥, 야구장캘리포니아롤 등 다양한 맛과 형태의 김밥상품을 판매한다.

튀김어묵떡볶이맛김밥은 밥을 매콤달콤한 떡볶이 소스에 버무리고, 고소한 튀김어묵과 계란, 볶음김치, 당근을 넣어 만든 상품으로, 젊은 층의 입맛을 공략하기 위해 떡볶이 소스를 김밥에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간장양념매운김밥은 매콤한 맛의 땡초김밥을 콘셉트로해, 매운고추와 간장양념으로 버무린 밥 안에 김밥재료를 넣어 만든 상품이다. 매콤하게 조리한 밥으로 만들어 기존 김밥과는 다른 차별화된 맛을 느낄 수 있다.

이와 함께, 단무지, 시금치, 당근을 토핑으로 넣은 꼬마김밥을 겨자소스를 찍어먹는 이색적인 김밥인 '한입가득꼬마김밥'과 야구개막 시즌에 맞춰 야구장 마운드 형태의 용기에 캘리포니아롤을 푸짐하게 담아낸 '야구장캘리포니아롤'까지 다양하게 선보인다.

더불어, 이달 말일까지 한입가득꼬마김밥, 간장양념매운김밥, 한입쏙간식세트 등 3종을 카카오페이로 결제 시 2200원에 대한 차액만큼을 카카오페이 포인트로 페이백하는 행사도 진행한다. 

풀무원식품은 알싸한 매운맛으로 짜장라면과 먹을 때 가장 맛있는 페어링(pairing) 김치 '짜장라면 파김치(270g)'를 출시했다.

풀무원의 '페어링 김치'는 전문점처럼 가정에서도 요리와 가장 잘 어울리는 김치를 즐길 수 있도록 '먹조합'을 고려해 만든 김치 라인업이다. 지난해 7월 출시한 칼국수와 먹을 때 가장 맛있는 '칼국수 김치'에 이어 페어링 김치를 확대하기 위해 '짜장라면 파김치'를 선보였다.

신제품 '짜장라면 파김치'는 함께 먹는 메인 메뉴 맞춤형 김치를 원하는 소비자의 니즈를 적극 반영해 개발됐다. 최근 TV 예능 프로그램은 물론 주요 '먹방' 콘텐츠를 통해 짜장라면과 파김치가 세대를 불문한 환상의 조합으로 주목받으며 관련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니즈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풀무원은 이러한 트렌드에 주목해 짜장라면과 먹을 때 가장 적합한 김치의 맵기, 염도, 크기까지 세심하게 고려한 '짜장라면 파김치'를 출시했다.

'짜장라면 파김치'는 고소하고 진한 짜장라면과 가장 잘 어울리는 알싸하게 매운맛의 양념이 특징이다. 짜장라면과 먹기 간편하도록 한입 크기로 썬 쪽파에 청양 고춧가루, 홍고추, 액젓 등을 배합한 양념을 더했다. 쪽파, 고추, 마늘 등 농산물은 100% 국내산을 사용했다.

풀무원 김치의 장점인 '김장독 쿨링 시스템'을 적용한 것도 특징이다. 원료 입고부터 생산, 배송 등 전 단계에 걸쳐 엄격하게 온도 및 습도를 관리해 김치의 아삭하고 신선한 맛을 오래 유지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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