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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햇반, 美 '머큐리 어워즈' 마케팅 부문 3년 연속 수상

'침착맨'과 콜라보 마케팅…Z세대 소비자 공략

배예진 기자 | byj2@newsprime.co.kr | 2024.04.08 15:10:08

햇반의 '햇반컵반BIG'과 크리에이터 '침착맨'의 콜라보 제품·굿즈. ⓒ CJ제일제당


[프라임경제] CJ제일제당(097950) 햇반이 세계 3대 홍보 어워즈인 미국 '머큐리 어워즈 2023·2024'에서 프로모션·마케팅 카테고리 내 'Z세대 오디언스(Gen-Z Audience)' 부문 골드(Gold) 상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올해로 38회째를 맞은 머큐리 어워즈는 세계 3대 홍보물 경연대회 중 하나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분야 전문 평가기관인 미국 머콤(MerComm)사가 주관한다. 이번 어워즈는 전 세계 12개국에서 400여개의 작품이 출품됐다.

햇반은 지난해 1월 크리에이터 '침착맨'과의 협업해 '햇반컵반BIG X 침착맨' 캠페인을 출품했다. 그 결과 프로모션·마케팅 카테고리의 'Z세대 오디언스' 부문에서 골드 상을 수상했다.

지난해에는 '쌀창고등학교' 브랜드 세계관을 개발하고 종합 캠페인을 출품해 마케팅 카테고리의 브랜딩·리브랜딩 부문에서 '아너스(Honors) 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로써 햇반은 △2021·2022년 골드 상 △2022·2023년 아너스 상에 이어 마케팅 분야에서 3년 연속 수상을 거뒀다.

햇반은 '햇반컵반BIG'의 타깃 소비자인 Z세대에게 영향력 있는 인물로 크리에이터 침착맨을 선정하고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했다. 침착맨은 유튜브 채널 구독자 약 240만명을 보유했는데 그중 Z세대의 비율이 높다.

햇반은 제품에 침착맨의 대표 캐릭터를 적용해 출시하고, 굿즈로 △침렉스(손목시계) △침주머니(복주머니)를 선보였다. 또 라이브 방송과 소비자 이벤트도 진행했다.

해당 유튜브 콘텐츠 영상은 총조회수 약 73만5000회를 기록했으며, 한정판 굿즈는 빠르게 완판됐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경연대회에서 3년 연속 수상하는 쾌거를 거두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마케팅을 통해 더 많은 고객과 소통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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