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챗봇나우, 누적 이용자 수 100만명 돌파

카카오톡 기반 쇼핑몰 CS문의 70% 감소…고객사 효율 극대화

김우람 기자 | kwr@newsprime.co.kr | 2024.04.09 10:20:22
[프라임경제] CS챗봇 솔루션 '챗봇나우'의 누적 이용자 수가 출시 13개월 만에 누적 이용자 수가 100만명을 돌파했다.

ⓒ 디케이테크인


챗봇나우는 카카오 IT설루션 개발 자회사 디케이테크인(대표 이원주)과 케이엔웍스(대표 신석철)가 공동 출시한 쇼핑몰 사업자 전용 CS 챗봇이다. 온라인 쇼핑몰의 공식 카카오톡 채널에서 △주문조회 △배송조회 △취소·교환·반품 접수 등 단순 반복 업무 해결에 기여하고 있다.

챗봇나우는 쇼핑몰 사업자 상담원에게 인입되는 CS 건이 최소 20%에서 70%까지 감소하는 효과를 보이면서, CS 품질 고도화를 돕고 있다. 챗봇나우의 우수성에 주목하면서 많은 기업이 도입했다.

주요 고객사로는 △원룸만들기 △폰뿌 △비주얼팩토리 △FCMM △로터프 등이 있다. 고객사들은 챗봇나우를 통해 고품질의 고객 응대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손우영 디케이테크인 개발 팀장은 "지난해 이용자 편의 제공과 고객사 비용 절감 혜택을 위해 노력한 결과 유의미한 성과를 거뒀다"며 "올해는 챗봇나우 연동 호스팅사를 확대해 생성형 AI를 접목시켜 커스텀 문의에 응대할 수 있도록 쇼핑몰 고객사를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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