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KCC, 확고한 시장 입지 다진 수성페인트 '숲으로'

KMAC 주관 K-BPI '6년 연속' 1위

전훈식 기자 | chs@newsprime.co.kr | 2024.04.09 11:20:58

한국 산업 브랜드파워 1위로 선정된 'KCC페인트 숲으로'. Ⓒ KCC


[프라임경제] KCC(002380) 건축용 수성페인트 '숲으로'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 '2024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Korea Brand Power Index)' 친환경 페인트 부문 1위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뤄냈다. 

이번 선정으로 6년 연속 1위를 차지한 '숲으로'는 도심 속 빌딩 숲을 자연 산림과 같이 건강하게 숨 쉴 수 있는 공간으로 바꾼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실제 대표 상품 '숲으로 올인원'과 '숲으로 웰빙'은 건축자재 인증 HB마크 최우수 등급을 받았을 뿐만 아니라 환경부 산하 기관 한국환경산업기술원 인증 환경마크도 획득했다. 

이외에도 숲으로 브랜드는 우수한 색상 구현력과 고기능성 바탕으로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확보해 학교·병원·공장·집 인테리어 등에 두루 사용되고 있다.

특히 '숲으로 올인원'은 초보자도 쉽게 페인트 칠을 할 수 있도록 개발된 수성페인트다. 이사철을 맞아 가구 제작·리폼, 실내 인테리어 등 DIY용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철재·목재·콘크리트 등 소재를 가리지 않고, 1회만 칠해도 되는 부착력과 방청(녹방지) 기능을 갖추고 있다. 페인트 냄새도 없어 일반 소비자 호응을 얻고 있다.

더불어 기존에 칠했던 페인트가 갈라지거나 벗겨져 보수 도장이 필요한 경우에도 사용할 수 있다. DIY용 외에도 △어린이 놀이터 놀이기구 △벤치 △각종 철구조물 △산업현장 등 널리 사용되고 있어 '숲으로' 브랜드 파워 증대에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KCC 관계자는 "브랜드 파워는 고객 만족을 척도로 하는 만큼 K-BPI 1위 선정은 고객들에게 제품과 품질을 인정받으며 입지를 확고히 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지속적 친환경 제품 개발과 체계적 브랜드 관리 시스템을 통해 변치 않는 고객 사랑을 얻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K-BPI는 올해 26년째를 맞는 국내 대표 브랜드 평가 지표다. 국내 산업군과 기업 브랜드 수준을 파악해 비교할 수 있도록 소비자 조사를 바탕으로 브랜드 파워를 측정한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