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잇속] SKT·KT·LGU+ 외

 

박지혜 기자 | pjh@newsprime.co.kr | 2024.04.09 14:09:00
[프라임경제] 네 잇속이나 챙겨라. 살다보면 이런 말을 종종 듣는다. '잇속'은 이익이 되는 실속을 의미하고, 실속은 겉으로 드러나지 않은 알짜 이익을 말한다. 보통 잇속은 부정적인 의미로 사용되지만, 쓰기 나름이다. 그래서 글로벌하게 바꿨다. 잇속에서 잇을 IT로. 인터넷 발달로 급성장한 IT시장에서 우리가 놓치고 있는 IT 정보, 우리 삶에 잇속을 챙겨줄 IT 기술들을 꽉 잡아볼 시간이다. 잇속에 밝은 자들 손에 쥐어줄 알짜 IT 소식들, 지금부터 시작한다.

◆SKT-서울대, 글로벌 양자 시장 주도권 확보 나서

SK텔레콤(017670)은 서울대학교 산학협력단과 'SKT-서울대 양자기술 분야 공동 연구개발 및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 SK텔레콤


향후 SK텔레콤과 서울대는 양자암호통신, 양자센싱 등 다양한 양자 분야 핵심 요소기술에 대한 공동연구개발을 진행하며 개발된 기술의 상용화 방안도 함께 논의하게 된다.

SK텔레콤은 서울대와의 협력을 통해 확보한 양자기술과 인공지능(AI) 기술을 결합해 고객들에게 보다 안전한 통신과 더 멀리 볼 수 있는 센싱, 더 빠른 컴퓨팅 기술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또 국내 양자 대표기업들과 함께 지난 3월 결성한 '퀀텀 얼라이언스'와 서울대간 기술 교류 방안에 대해서도 검토할 계획이다.

SK텔레콤은 이번 MOU를 시작으로 대한민국의 양자 분야를 이끌 인재의 발굴과 육성을 통해 우리나라 양자 분야 생태계 선순환도 이끌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KT, 인터넷·TV '다이렉트 1년 약정 프로모션' 실시

KT(030200)가 9일부터 온라인 채널 KT닷컴을 통해 인터넷·TV를 신규 가입하는 청년과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다이렉트 1년 약정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 KT


다이렉트 1년 약정 프로모션은 1년만 써도 3년 약정 수준의 할인 가격으로 인터넷·TV서비스를 제공하는 혜택이다. 주거지 변경이 잦은 청년 층이나 시장 변화에 탄력적인 약정 조건을 찾는 소상공인을 위해 준비했다.

다이렉트 1년 약정 프로모션은 인터넷·TV 일반상품의 1년 약정과 대비해 인터넷 에센스(1GiGA) 요금제는 매월 1만4300원이 절감되고, 지니 TV 에센스 요금제는 매월 5655원이 절감된다. 두 상품을 함께 이용 시 기존대비 최대 28%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또 인터넷 이전 설치 1회, 공유기 WiFi 6D 월 1100원 6개월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프로모션 가입은 만 34세 이하의 개인 고객 또는 모든 연령의 개인사업자이면 가능하다. KT 공식 온라인 채널 KT닷컴을 통해 9월30일까지 가입할 수 있다.
 
◆LGU+, 월 정기 혜택 프로그램 '유플투쁠' 선봬

LG유플러스(032640)가 통합 혜택 플랫폼 'U+멤버십'의 혜택 프로그램 '유플투쁠'을 새롭게 선보이며 디지털 고객경험 혁신에 나섰다. 신규 프로그램 론칭과 함께 멤버십 혜택을 보다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U+멤버십 앱도 개편한다.

ⓒ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유플투쁠을 4월부터 운영한다. 유플투쁠은 LG유플러스(유플)가 제공해오던 기존 혜택(+)에 혜택(+)을 또 한 번 제공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유플투쁠의 가장 큰 특징은 멤버십 혜택을 MZ세대가 선호하는 외식·카페 영역으로 확대하고 할인율을 최대 55%로 높였다는 점이다. 레저·테마파크 혜택은 유지하고 외식·카페 혜택을 대폭 늘려 차별적 고객가치를 만들어 나간다는 방침이다.

프로그램명 투쁠에서 착안해 매월 둘째 주 화요일부터 넷째 주 목요일까지 달력에 두 개의 플러스(+)를 그려 플러스 영역에 포함돼 있는 날짜에 다양한 제휴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플러스 영역에 포함돼 있는 날은 투쁠데이로, 두 개의 플러스가 교차되는 날은 슈퍼투쁠데이로 지정했다.     

U+멤버십 고객은 투쁠데이에 도미노피자, 공차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제휴 혜택 30종, 슈퍼투쁠데이에 뚜레쥬르와 아웃백 제휴 혜택 2종을 사용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유플투쁠 프로그램 론칭과 함께 U+멤버십 앱의 사용자 경험(UI)도 개편했다. LG유플러스가 제공하는 멤버십 혜택을 보다 쉽게 이해하고 사용할 수 있는 구조로 개선했다.

◆멜론, 세븐틴 2호숲 조성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뮤직플랫폼 멜론(Melon)은 응원하는 아티스트의 이름으로 숲을 조성하는 친환경 프로젝트 '숲;트리밍'을 통해 '세븐틴 2호숲'을 서울 난지한강공원에 조성했다.

ⓒ 멜론


세븐틴은 캐럿(팬덤명)의 폭발적인 반응에 힘입어 지난해 10월 첫 번째 세븐틴숲을 선보인데 이어 약 6개월 만에 2호숲 소식까지 전했다. 멜론과 서울환경연합, 서울특별시 미래한강본부는 지난 8일 마포구 난지한강공원 내에 △왕벚나무 3주 △꽃댕강나무 300주 △쥐똥나무 220주로 구성된 세븐틴 2호숲을 함께 조성했다.

멜론은 숲;트리밍 프로젝트 성과로 최근 서울환경연합으로부터 '환경디딤돌상'을 수상하는 영광도 안았다. 이 상은 서울의 환경문제 해결에 앞장서거나 서울환경연합 활동을 알리는데 기여한 시민 및 기관에 수여하는 상이다. 

◆티빙, 1분기 유료가입자 50% 늘어

티빙은 지난 1분기 신규 유료가입자 수가 직전 분기 대비 50% 늘었다고 밝혔다. 이는 1분기 공개된 오리지널 시리즈 △이재, 곧 죽습니다 △LTNS △피라미드 게임과 프랜차이즈 예능 '환승연애3', '크라임씬 리턴즈'가 연달아 인기몰이에 성공한 결과다.

ⓒ 티빙


'이재, 곧 죽습니다'는 지난 1월7일 플릭스패트롤 기준 프라임비디오 TV쇼 글로벌 종합 순위 2위에 올랐다. '피라미드 게임' 역시 영국 BBC, NME 등으로부터 호평을 이끌어냈다. 
 
신선한 시도가 빛난 'LTNS'도 화제를 모았다. 한국 드라마에서는 처음으로 섹스리스 부부를 전면에 내세운 과감한 소재와 부부간 사랑과 관계를 대담하게 풀어낸 이솜-안재홍 배우의 열연이 완벽한 조화를 이뤄내며 입소문을 탔다.

7년 만에 돌아온 '크라임씬 리턴즈'는 공개 첫 주 기준 티빙 유료가입기여자수 역대 2위에 등극하며 탄탄한 팬덤을 입증한 데 이어 '크라임씬2', '크라임씬3'도 티빙 톱20에 차트인했다. 

'환승연애3' 역시 공개 첫 주 기준 티빙 유료가입기여자수 역대 1위를 경신하며 쾌조의 스타트를 끊은 데 이어 공개 12주차에는 관련 클립 영상 누적 조회수가 2억뷰를 돌파했다. 

티빙은 오는 4월26일 '여고추리반3'를 시작으로 '나는 대놓고 신데렐라를 꿈꾼다', '우씨왕후' 등 시리즈를 연이어 선보일 계획이다. 이와 동시에 KBO리그를 비롯한 AFC U23 아시안컵 카타르, UFC 등 스포츠, 콘서트 생중계에도 꾸준히 힘을 싣는다는 방침이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