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오늘 뭐 먹지] 더본코리아·더벤티·맥도날드 외

 

추민선 기자 | cms@newsprime.co.kr | 2024.04.09 15:46:06
[프라임경제] 4월9일 식음료 및 유통업계 신제품 출시 소식. 

더본코리아가 김치찌개를 콘셉트로 한 '백종원의 김치찌개라면'을 새롭게 선보이며 라인업 확장에 나선다.

이번 신제품은 지난해 1월 BGF리테일의 CU편의점과 협업해 선보인 '백종원의 고기짬뽕'의 폭발적인 인기에 힘입어 개발된 후속 상품이다. 실제 '백종원의 고기짬뽕'은 출시와 함께 뜨거운 반응을 보이며, 누적 판매량 307만 개(3월 4주 기준)를 넘어섰다.

더본코리아가 김치찌개를 콘셉트로 한 '백종원의 김치찌개라면'을 새롭게 선보인다. © 더본코리아


새롭게 선보이는 '백종원의 김치찌개라면'은 많은 소비자들이 라면을 삼각김밥이나 김밥과 같이 다양한 밥류 제품과 함께 즐기는 것에서 착안해, 밥과 좋은 궁합을 자랑하는 김치찌개를 베이스로 한 국물라면으로 기획됐다.

특히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얼큰하고 시원한 김치찌개의 맛을 구현하기 위해 백종원 대표만의 비법 레시피를 적용하고, 국내산 김치 토핑을 듬뿍 담아 칼칼하면서도 진한 풍미를 완성했다. 기존 김치찌개라면과는 차별화된 국물 맛으로 밥과 함께 먹으면 더욱 색다른 매력을 즐길 수 있으며, 쉽게 퍼지지 않는 굵은 면발을 사용해 한층 더 쫄깃한 식감을 즐길 수 있다.

이번 '백종원의 김치찌개라면'은 4월9일부터 전국 CU편의점에서 판매되며, 더본코리아 공식몰 '빽쿡'과 온라인 채널에서는 4월 중순부터 만나볼 수 있다.

한촌설렁탕'이 대표 시즌 메뉴인 냉면 2종을 재출시 했다.
 
한촌설렁탕은 온화한 날씨가 이어지는 요즘 시원한 냉면 메뉴를 찾는 고객들이 늘어나면서 일찍이 여름 시즌을 겨냥하고자 냉면을 선보였다.
 
한촌설렁탕의 냉면은 육수에 숙성한 무를 함께 우려내 깔끔한 맛을 느낄 수 있는 '물냉면'과 마늘, 생강, 고춧가루와 과일로 저온 숙성한 양념을 넣어 달콤 매콤한 맛을 자랑하는 '비빔냉면'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냉면의 면발은 카테킨 성분이 포함돼 숙취해소, 해독작용, 혈압상승 억제 등의 효능이 있다고 알려진 칡으로 만들어 보다 건강한 냉면을 즐길 수 있다.

본아이에프의 한식 브랜드 '본죽', '본죽&비빔밥'이 한 그릇으로 두 가지 죽을 한 번에 맛볼 수 있는 '반반쮺' 메뉴 4종을 출시했다.

반반쮺은 담백한 맛의 본죽 스테디셀러 '쇠고기야채죽' '삼계죽' '새우죽' '해물죽과 함께 불닭, 로제, 짜장과 같은 중독성 있는 맛의 죽을 더해 색다르게 즐길 수 있는 메뉴다. 죽과 죽을 합쳤다는 의미의 쮺(죽+죽)이라는 메뉴명으로 재미를 더했다.

이번에 출시되는 반반쮺은 △참깨계란&새우쮺 △짜장&쇠고기야채쮺 △불닭&삼계쮺 △로제&해물쮺 4종으로 입맛과 취향에 따라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다.

참깨계란&새우쮺은 탱글탱글한 새우죽에 고소한 계란과 얼큰한 참깨소스를 더해 담백하고 얼큰한 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짜장&쇠고기야채쮺은 본죽의 스테디셀러인 '영양만점 쇠고기야채죽'과 남녀노소가 좋아하는 풍미 가득한 짜장의 만남으로 색다른 맛의 경험을 제공한다.

불닭&삼계쮺은 화끈한 감칠맛의 불닭과 부드러운 삼계죽의 반전의 '맛'남으로 다채로운 맛을 한 번에 경험할 수 있다. 로제&해물쮺은 산뜻한 로제와 어우러진 신선한 해물죽에 눈꽃치즈를 올려 환상적인 조화를 이룬다.

반반쮺 출시를 기념해 할인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마련됐다. 본죽 공식 카카오톡 플러스 채널을 친구 추가하면 2000원 상당의 전 메뉴 할인쿠폰 2종이 증정된다.

도미노피자가 13~34세 SKT 고객들을 대상으로 한 'SKT 0 day' 프로모션을 10일, 20일, 30일에 진행한다.

'SKT 0 day' 프로모션은 오는 10일, 20일, 30일 총 3회에 걸쳐 진행되며, SK텔레콤 T멤버십 고객 중 13세 이상 34세 이하 회원이라면 온라인 배달 및 포장 주문 시 사용 가능한 50%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이 쿠폰은 온라인 주문 시에만 사용이 가능하며 배달의 경우 3만원 이상 4만5000원 이하, 포장의 경우 2만5000원 이상 4만5000원 이하까지 적용 가능하다. 발행된 쿠폰은 발급일로부터 5일 안에 사용 가능하며 SKT T 멤버십 앱 내 '0 day'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다운로드 할 수 있다.

더벤티가 창립 10주년을 맞아 국제구호개발기구 옥스팜 코리아와 함께 미션 수행 시 기부에 동참할 수 있는 브랜드 캠페인, 4월 '벤텐데이'를 진행한다.

더벤티가 창립 10주년을 맞아 국제구호개발기구 옥스팜 코리아와 함께 미션 수행 시 기부에 동참할 수 있는 브랜드 캠페인, 4월 '벤텐데이'를 진행한다. © 더벤티


벤텐데이는 매월 10일 공개되는 간단한 미션을 수행, 10주년 뱃지를 획득하면 누적된 뱃지 개수만큼 고객의 이름으로 더벤티가 대신 기부하는 브랜드 창립 10주년 기념 사회공헌 캠페인이다.
 
4월 벤텐데이 미션은 더벤티 공식 유튜브에 업로드된 브랜드 모델 '덱스' 선정 캠페인 유튜브 영상을 시청하는 것으로, 더벤티 앱 하단 10주년 뱃지 탭을 클릭, 해당 영상을 시청하면 10주년 기념 뱃지를 얻을 수 있다.
 
밴텐데이 캠페인은 신규 가입자를 포함한 모든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하며, 12월까지 매달 10일 더벤티 APP을 통해 미션이 공개된다. 미션은 공개일부터 12월 16일까지 자유롭게 진행 후 10주년 기념 뱃지를 획득할 수 있다.
 
획득한 10주년 뱃지는 개당 500원씩 기부금으로 적립돼 캠페인 종료 후 참여자의 이름으로 옥스팜 코리아에 최종 기부된다. 캠페인 기간 중 총 10개의 뱃지를 모두 획득하면 더벤티 리워드 쿠폰 1만원권이 추가로 증정된다. 캠페인 관련 자세한 내용은 더벤티 앱 10주년 뱃지 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주식회사 페르노리카코리아(Pernod Ricard Korea, 이하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자연을 예술로 승화한 샴페인 '페리에 주에(Perrier-Jouët)'를 외식전문기업 SG 다인힐의 삼원가든·붓처스컷·투뿔등심 등에 론칭한다고 밝혔다.

SG다인힐은 48년 전통의 한식 전문점 '삼원가든'을 모태로 한 외식전문기업으로, △ 정통 아메리칸 스테이크 하우스 '붓처스컷' △숙성 등심과 콜키지 프리의 선두주자 '투뿔등심'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이탈리안 가정식을 만날 수 있는 '오스테리아 꼬또' △로스구이와 위스키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한남동 사랑방 '로스옥' 등 다양한 외식 브랜드를 통해 국내 파인 다이닝 외식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올해로 창립 20주년을 맞은 SG다인힐은 고객들에게 새로운 파인 다이닝의 경험을 선사하고자 창립일인 4월13일에 맞춰 샤르도네 순수성의 결정체라 할 수 있는 '페리에 주에 블랑 드 블랑(Perrier-Jouët Blanc de Blancs)'을 론칭한다. 

이번 론칭을 기념해 SG 다인힐에서 판매되는 제품에는 다인힐을 영문으로 새겨 넣은 라벨을 제작해 특별함을 더했다. 이번 론칭은 삼원가든을 비롯 붓처스컷, 투뿔등심, 오스테리아 꼬또, 로스옥 등 전 지점에서 진행된다.

페리에 주에 블랑 드 블랑은 청포도 품종 중 고급 품종인 샤르도네(Chardonnay)만으로 만들어 타 품종이 블렌딩된 샴페인보다 훨씬 독창적인 풍미를 자랑, 특히 최상의 다이닝을 선사하는 하이엔드 레스토랑에서 선호하는 제품이기도 하다. 이 제품은 섬세하고 경쾌한 버블은 물론 아카시아, 엘더베리 등 매혹적이고 향기로운 플로럴 아로마에, 크리스피한 시트러스 향이 자연스럽게 어우러져 놀라울 정도의 매끄럽고 부드러운 여운을 선사한다.

비어케이가 수입 유통하는 글로벌 프리미엄 맥주 칭따오(TSINGTAO)는 '칭따오 미니잔'을 증정하는 스크래치 쿠폰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전국 칭따오 640ml(병) 취급 매장에서 칭따오 640ml 1병 주문 시 스크래치 카드를 증정하는 내용이다. 칭따오 맥주 1병 주문 후, 수령한 스크래치 쿠폰을 긁으면 현장에서 바로 '칭따오 미니잔(180ml)' 당첨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해당 프로모션은 매장별 재고 소진 현황에 따라 조기 종료될 수 있다.

'칭따오 미니잔'은 집에서 가볍게 따라 마시기 좋은 180ml 미니 사이즈로 한 손에 쏙 들어오는 깔끔하고 콤팩트한 디자인의 잔이다. 미니잔은 기존에 특별 패키지가 아니면 구할 수 없었던 잔으로 소장 욕구를 자극하면서 많은 소비자들에게 관심을 받은 바 있다.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전국 칭따오 맥주가 있는 매장이라면 맥주 주문 후 바로 스크래치 카드 프로모션에 참여해 미니잔 소장의 기회를 잡을 수 있다.

정식품은 신제품 '베지밀 고단백 두유 초코'를 카카오메이커스를 통해 출시했다.

© 정식품

'베지밀 고단백 두유 초코'는 고단백 두유에 스페인산 초콜릿을 더해 깊은 초코의 풍미와 풍부한 단백질을 함께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영양과 맛의 밸런스를 알맞게 맞춰 단백질 음료 특유의 텁텁한 맛은 줄이고 부드럽고 진한 초콜릿 맛을 가득 담았다.

제품은 한 팩(190ml) 당 일반 우유(5.7g) 또는 두유(6g) 대비 약 2배 많은 식물성 단백질 12g을 함유하고 있다. 여기에 근육 형성 등 단백질 대사에 관여하는 필수 아미노산 BCAA 2000mg과 에너지 대사에 필요한 5종의 비타민 B군, 뼈 건강을 위한 칼슘과 비타민D를 더해 영양을 균형 있게 채웠다. 제품 한 팩으로 비타민 B군과 비타민D는 1일 영양성분 기준치의 30%를, 칼슘은 20%를 보충할 수 있다. 또한 저당 설계로 남녀노소 부담 없이 맛있게 섭취할 수 있다.

맥도날드가 카카오프렌즈의 인기 캐릭터 '춘식이'와 협업한 한정 스페셜 팩 '춘식이 콜렉터 팩' '춘식이 팩' 2종을 11일 출시한다.

스페셜 팩 2종은 맥도날드와 춘식이가 만나 탄생한 '춘식이 고구마 후라이'를 더욱 특별하게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춘식이 고구마 후라이는 기존 '후렌치 후라이'와는 차별화되는 달달하고 바삭한 맛이 특징인 맥도날드의 새로운 한정 사이드 메뉴로, 이번 협업은 평소 고구마를 좋아한다는 춘식이의 설정에 착안해 진행됐다.

춘식이 콜렉터 팩은 춘식이 고구마 후라이와 음료(M), 한정판 춘식이 인형 4종 세트로 구성됐으며, 출시 당일 하루 맥도날드 매장(일부 특수매장 제외)을 통해서만 구매할 수 있다. 춘식이 팩은 춘식이 콜렉터 팩과 같은 구성에 한정판 인형을 택 1 할 수 있으며, 12일부터 매장과 맥딜리버리를 통해 재고 소진 시까지 만나볼 수 있다. 단, 춘식이 팩의 경우 타 배달 플랫폼을 이용한 구매는 불가능하다.

스페셜 팩 2종에 포함된 한정판 춘식이 인형은 △크루 춘식이 △아이스크림콘 춘식이 △후렌치 후라이 춘식이 △종이백 춘식이 4종으로 구성됐다. 4종 모두 춘식이가 지닌 귀여운 매력에 맥도날드 특유의 감성이 더해져 소장 욕구를 불러일으키는 유니크한 디자인으로 완성된 것이 특징이다.

대상㈜ 청정원의 간편식 브랜드 '호밍스(Home:ings)'가 신제품 '모두의 만두 부추잡채'를 출시하고, 미니 만두 라인업을 강화한다.

대상㈜은 냉동만두 중에서도 한 입 크기로 간편하고 활용도가 높은 미니 만두에 대한 꾸준한 고객 수요를 반영해 지난 9월 출시 이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모두의 만두' 시리즈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

신제품 '모두의 만두 부추잡채'는 100% 고구마 전분으로 만든 당면과 부추, 마늘, 생강 등 엄선한 6가지 야채, 국산 돼지고기로 만든 잡채로 만두소로 꽉 채운 제품이다. 향긋한 부추와 간장 베이스 양념의 달콤 짭짤한 잡채 맛이 일품이고 고소한 참기름 향이 느껴져 특히 아이들로부터 좋은 반응이 예상된다.

어떤 요리와도 잘 어울리는 '만능 만두'답게 만두피에도 힘을 줬다. 찹쌀가루를 넣고 3000번 이상 진공으로 치댄 만두피를 사용해 찌거나 삶으면 부드럽고, 구웠을 땐 보다 바삭한 맛을 느낄 수 있다. 무엇보다 한 입에 쏙 들어가는 크기라 조리가 간편하고 아이들도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다. 라면, 떡볶이 등 분식류에 곁들이면 더욱 풍성한 맛을 즐길 수 있다.

하이트진로가 진로골드 페트를 새롭게 출시하며 소주 라인업 확대, 강화에 나선다. 캠핑 등 야외 활동 인구가 증가하면서 휴대성이 높은 페트 소주를 찾는 소비자들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에 맞춰, 진로골드를 더욱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출시하게 됐다.

이번에 출시하는 페트는 소비자의 소주 선호 용량 한 병 반에 맞춘 550㎖ 용량의 가정용 제품이다. 진로골드 페트는 이번 주부터 전국 대형마트, 편의점 등 순차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진로골드 페트의 패키지는 기존 병의 형태와 디자인을 그대로 살려 병 소주를 마시는 것 같은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라벨과 뚜껑 역시 로즈골드 컬러를 적용해, 눈에 잘 띄며 진로골드의 고급스럽고 세련된 패키지의 매력도를 한껏 높였다.

또, 시각 장애인들의 상품 선택권 보장 확대를 위해 진로골드 페트에 소주분류 점자 표기를 적용했다. 하이트진로는 1996년부터 업계 최초로 맥주 캔 음용구에 점자 표기를 적용해, 현재 참이슬 페트류와 테라, 켈리, 필라이트 등의 캔 제품에도 모두 점자 표기가 돼있다.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배민 전국별미에서 전통시장 밀키트 제품을 판매, 최대 70% 할인 및 무료배송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앞서 배민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의 전통시장 활성화 관련 협력을 통해, 지난해 말부터 약 4개월 간 부천중동사랑시장과 함께 밀키트 개발부터 제작 등 전 과정에 참여했다. 이번 전통시장 밀키트 개발은 부천중동사랑시장 내 점포들을 통해 원재료를 수급하고, 배민이 메뉴 선정부터 레시피 개발, 패키지 제작 및 컨설팅 등을 지원해 시장 상인회 협동조합에서 생산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우아한형제들이 배민 전국별미에서 전통시장 밀키트 제품을 판매, 최대 70% 할인 및 무료배송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 우아한형제들


배민과 부천중동사랑시장이 함께 만든 '전통시장에서 맛난' 밀키트 5종 △생 고등어 무조림 △고추장 제육볶음 △매콤 쭈꾸미볶음 △돼지 묵은지 김치찌개 △우삼겹 된장찌개는 배민 전국별미 내 '전통시장 상설관'을 통해 판매 중이다. 

특히 이달 말까지 배달의민족 회원 대상으로, 부천중동사랑시장 밀키트 5종 구매 시 사용 가능한 5만원 쿠폰팩(최대 70% 할인)을 제공하고 일괄 무료배송을 적용하는 등 전통시장 밀키트 판매 활성화 지원에도 적극 나선다.

5만원 쿠폰팩은 △1만원 이상 구매 시 6000원 할인(밀키트 1개 구매 시 적용) △2.5만원 이상 구매 시 1만5000원 할인(밀키트 2개 구매 시 적용) △4만원 이상 구매 시 2만9000원 할인(밀키트 3개 구매 시 적용) 등 할인쿠폰 총 3종으로 구성됐다. 해당 쿠폰은 프로모션 기간동안 매일 하루에 한 번 배민앱 내 이벤트 페이지 또는 '전국별미' 페이지 메인배너를 통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한편, 배민 전국별미 내 '전통시장 상설관'에서는 수유전통시장에서 만든 밀키트 2종(△당당한셰프 불고기낙지전골 △당당한셰프 차돌박이 버섯마라탕)도 만나볼 수 있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