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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T화면공유로 AI 기반 상품·서비스 고도화

상담 내용 실시간 공유…상담고객에 최적화된 상품 정보 추천

박지혜 기자 | pjh@newsprime.co.kr | 2024.04.11 11:31:59
[프라임경제] SK텔레콤(017670)의 T월드 매장이 인공지능(AI) 기반 고객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SK텔레콤은 고객 편의 및 신뢰도 향상을 위해 전국 공식 인증 매장에 실시간 화면 미러링이 적용된 고객용 태블릿을 비치하고, AI 고객 모델링을 활용해 더욱 정교해진 개인별 추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1일 밝혔다. ⓒ SK텔레콤


SK텔레콤은 전국 공식 인증 매장에 실시간 화면 미러링이 적용된 고객용 태블릿을 비치하고, AI 고객 모델링을 활용해 개인별 추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적용된 'T화면공유'는 고객이 신규가입, 기기변경 등의 업무로 매장을 찾았을 때 상담직원이 태블릿에 공유해주는 화면을 직접 보고 가입정보와 이용패턴 데이터를 종합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다.

T화면공유 상담 서비스는 고객 전용 태블릿 화면에 상담 전 과정을 공유하고, 거기에 직접 서명까지 할 수 있도록 하는 등 고객 주도적 상담 환경을 조성한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상담에 대한 고객의 신뢰도를 높이는 동시에 고객 모델링 등 AI를 기반으로 상담고객에 최적화된 상품 정보를 추천할 수 있다. 
 
T 화면공유는 불필요한 지류 신청서 사용을 줄여 환경 보호에 동참한다. 또 기기변경 상담부터 개통까지 소요되는 업무를 기존 13단계에서 5단계로 간소화한다.
 
SK텔레콤은 T 화면공유를 통해 AI 기반의 상품·서비스를 고도화하고 매장 근무자들의 생산성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SK텔레콤은 올해 초 이동통신사업의 AI 트랜스포메이션을 가속화하기 위한 전담 조직 MNO AIX 센터를 신설한 바 있다. 이번 T화면공유 인프라를 통해 축적한 고객 상담 데이터를 AI로 분석해 최적의 상담을 제공하는데 활용할 계획이다.

김상범 SK텔레콤 유통담당은 "오프라인 매장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통해 축적해 온 역량과 경험에 AI기술을 접목, 고객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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