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골프홀릭] 르꼬끄·쇼골프·스마트스코어·KLPGA 외

 

김경태 기자 | kkt@newsprime.co.kr | 2024.04.11 13:39:25
[프라임경제] '골프'는 1번홀부터 18번홀까지 차례로 규칙에 따라 골프공을 골프채로 쳐서 홀에 넣는 경기로, 홀에 들어가기까지 걸린 타수가 적은 사람이 경기에 이기는 운동이다. 18홀까지 총 72타를 기록한 경우 '싱글 플레이어'라고 한다. 프로에 준하는 실력을 갖춘 사람을 이르는 표현이기도 하다. 이 기사를 보는 골퍼들이 모두 싱글 플레이어가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유용한 골프 정보를 제공한다.

데상트코리아가 전개하는 컨템포러리 골프웨어 브랜드 르꼬끄골프가 2024년 봄여름 시즌을 맞이해 캠페인 '데이 드림’ 전개와 함께 신제품을 출시했다. '데이 드림'은 르꼬끄골프의 상반기 캠페인 중 그 첫 번째로, 이국적 풍경의 자연 안에서 포착된 르꼬끄골프 특유의 프렌치 감성과 에너제틱한 분위기를 골프웨어와 접점을 맞춰 녹여낸 캠페인으로. 다채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즐기는 영 골퍼 트렌드에 발맞춰 필드 룩부터 어떤 장소, 모임에도 자연스럽게 스며드는 편안한 스타일링을 제안한다. 르꼬끄골프가 캠페인에서 선보인 2024년 봄여름 라인업은 청량감 넘치는 컬러와 △레터링 로고 △컬러 블록 △스트라이프 △스트링 등 섬세한 디테일이 특징으로 △레드 △블루 △망고 △민트 등 높은 채도의 컬러를 사용해 활기찬 에너지를 강조했고, 몸을 조이지 않는 실루엣, 군더더기 없는 간결한 디자인으로 자연스러움을 살렸다. 또한 이번 시즌 테마 컬러와 일맥상통하는 버킷햇, 볼캡, 미니백 등을 대거 출시해 전체 착장 스타일링의 완성도를 높였다. 특히 이번 시즌 주력 제품은 여성용 원피스와 남성용 피케셔츠로, 태양을 피할 수 없는 그린에서 멋과 시원함을 동시에 잡을 수 있도록 했다. 

르꼬끄골프의 캠페인에 등장하는 △피케셔츠 △원피스 △경량 점퍼 △볼캡 등 2024 봄여름 신제품은 매장 및 공식 온라인몰에서 구매 가능하다. ⓒ 르꼬끄골프


쇼골프(대표 조성준)가 인수한 일본 '사츠마골프&온천리조트'가 조기에 창립구좌를 완판하고, 1차 구좌를 출시했다. 사츠마리조트는 제주도 보다 남쪽에 위치해 연평균 기온이 20도로 온화해 골프를 즐기기 좋은 곳으로, 이곳을 찾은 골퍼들은 잘 관리된 코스에서 라운드는 물론 온천욕까지 즐기면서 만족도가 높다는 입소문에 빠르게 창간구좌가 마감됐다. 이에 쇼골프는 국내 명문 골프장들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코스 관리를 중점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국내 코스 관리 전문가들을 투입해 인수 시점부터 지금까지 지속적인 코스관리에 힘을 쓰고 있다. 또한 국내 고객들이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세심하게 챙기고 있다. 먼저 일본 기업이 운영하던 골프장에서 소통과 문화 차이로 불편함을 호소하는 고객들을 위해 모든 안내문에 일본어와 한국어를 동시에 표기했다. 이에 더해 기존의 일본 문화를 존중하면서도 국내 골퍼들을 위한 편의성을 보강하고, 리조트 어디에서든지 한국 통역이 필요하면 찾을 수 있도록 한국인 상주 직원을 배치했다. 한편 쇼골프는 두 번째 일본 골프장 인수를 진행하고 있어 사츠마골프&온천리조트 회원에게 일본에서의 다양한 골프장을 경험할 수 있도록 더욱 좋은 품질의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 

1차 구좌 역시 창립구좌와 마찬가지로 회원권을 알아보려는 고객들로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다. ⓒ 쇼골프


스마트스코어는 자사 모바일 앱의 UI와 UX를 전면 개편하고, 통합 검색과 MY스코어 등 사용자 편의성을 고려한 기능을 새롭게 추가했다. 스마트스코어 기존 앱은 메인 화면 최상단의 스코어 데이터를 중심으로 25종의 서비스가 나열되어 있는 형태였는데 이번 개편을 통해 다양한 서비스 메뉴가 홈 화면을 중심으로 △MY스코어 △골프예약 △쇼핑 3개로 통합돼 보다 쉽고 직관적인 이용이 가능해졌다. 우선 홈 화면 최상단에는 스마트스코어의 모든 서비스와 관련 정보를 한번에 검색해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도록 통합 검색창을 만들었다. 골프장 이름을 검색하면 해당 골프장에서의 △라운드 기록 △골프장 정보 △예약현황 △투어 상품 등을 한눈에 확인 가능하다. 화면 하단에는 회원 개인 별 맞춤형 큐레이션이 제공된다. 회원의 특성과 서비스 이용 내역, 라운드 기록을 토대로 서비스와 상품을 추천한다. 아울러 홈 화면 하단 중앙의 MY스코어 버튼을 클릭하면 보다 개인화된 MY서비스가 펼쳐진다. 기존의 스코어 분석 기능을 보다 구체화해 △티타임 별 평균 스코어 △홀 별 평균 스코어 △내 인생 라운드 등을 한눈에 보고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또 회원 개인이 획득한 △성과 배지 △My 플레이스 △MY골프백 등 골퍼로서 자신의 정체성을 표현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들로 재미를 더했다. 홈 화면을 좌측으로 슬라이드 하면 △마켓 △선물하기 △클럽렌탈 △중고 등 쇼핑과 관련한 서비스를, 우측으로 슬라이드 하면 골프예약과 연계된 △부킹 △투어 △조인양도 △골프장이동 서비스 등을 한 데 모아 이용할 수 있도록 해 개별 서비스 간 시너지를 높였다.

스마트스코어가 기존의 스코어 중심의 서비스에서 탈피, 이제 골프의 모든 것을 한번에 이용할 수 있는 슈퍼앱으로 도약하겠다는 의미로 앱을 개편했다. ⓒ 스마트스코어


제주도 서귀포시에 위치한 테디밸리 골프앤리조트(파72)의 테디(OUT)·밸리(IN) 코스에서 열린 2024시즌 드림투어 개막전 'KLPGA 2024 노랑통닭 큐캐피탈파트너스 드림챌린지 1차전(총상금 1억 원, 우승상금 1500만 원)'에서 정주리(21)가 우승을 차지했다. 지난주 열린 KLPGA 정규투어 '두산건설 We've 챔피언십'이 종료된 직후 정규투어와 동일한 코스 세팅으로 펼쳐지며 골프 팬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성대한 막을 올린 본 대회에서 정주리는 보기 3개와 버디 3개를 맞바꿔 이븐파 72타 공동 44위로 1라운드를 시작했다. 2라운드에서 보기는 1개로 막고 버디 3개를 쳐 중간합계 2언더파 142타로 공동 8위까지 순위를 끌어올린 정주리는 최종라운드에서 보기 2개, 버디 4개를 기록해 최종합계 4언더파 212타로 우승컵을 들어올렸다. 드림투어 우승 트로피를 생애 처음으로 품에 안은 정주리는 "우승하게 될 줄 몰랐는데 정말 기쁘다"며 "우승을 결정할 수 있는 연장 두 번째 홀 버디 퍼트가 정말 떨렸는데, 이겨내고 우승하게 돼 행복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노랑통닭과 큐캐피탈파트너스가 공동 주최하고 KLPGT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 최종라운드는 오는 22일 18시30분부터 주관방송사인 SBS골프를 통해 녹화 중계된다. ⓒ KLPGA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