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오늘 뭐 먹지] 풀무원식품·네스프레소·CJ푸드빌 외

 

추민선 기자 | cms@newsprime.co.kr | 2024.04.17 09:37:12
[프라임경제] 4월17일 식음료 및 유통업계 신제품 출시 소식. 

풀무원식품은 지속가능식품 전문 브랜드 '풀무원지구식단'의 영역을 '식물성 디저트'까지 확장해 소비자가 후식까지 쉽고 간편하게 식물성 식단으로 전환할 수 있도록 제품 라인업을 지속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풀무원은 2022년 지속가능식품 전문 브랜드 '풀무원지구식단'을 론칭하고 면, 만두, 떡볶이, 텐더 등 다양한 식물성 제품을 출시해 왔다. 한 끼를 맛있는 식물성 식사로 쉽게 전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식물성 간편식을 선보였으며, 지난달 파이 맛집 뚜르띠에르와 협업한 식물성 미트파이 출시로 지구식단의 첫 식물성 베이커리 제품을 출시했다.

풀무원은 식물성 아이스크림 제품 '식물성 지구식단 플랜또(474㎖)' 2종(솔티드카라멜, 딸기라즈베리)을 이달 선보인다. © 풀무원


최근에는 식물성 아이스크림과 미니케이크를 출시하며 식물성 디저트 라인업을 보강해 식사 이후 즐기는 디저트까지 식물성으로 완벽하게 구성할 수 있도록 제품군을 확장하고 있다. 식물성 디저트는 일반 소비자들의 거부감이 적다는 특징이 있어 식물성 식품을 처음 접해보는 음식으로 더욱 적합하다.

풀무원은 식물성 아이스크림 제품 '식물성 지구식단 플랜또(474㎖)' 2종(솔티드카라멜, 딸기라즈베리)을 이달 먼저 선보이고, 6월 중 초코브라우니 맛을 추가해 라인업을 확대하는 등 올여름 본격적으로 확산해 나갈 계획이다. 플랜또는 2가지 동물성 원료 우유, 달걀은 사용하지 않고(FREE) 식이섬유를 더한(ADD) 고식이섬유 제품[i]이라는 의미의 '2FREE 1ADD'를 콘셉트로 잡았다.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미니컵(90㎖)도 초코브라우니, 딸기라즈베리 2종으로 이미 판매를 시작하였다.

제품의 가장 큰 장점은 일반 동물성 유제품 아이스크림 수준으로 끌어올린 제품 질감과 식감이다. 풀무원은 기술력을 강화해 식물성 재료만으로 식물성 아이스크림의 식감을 끌어올릴 수 있는 새로운 레시피를 자체 개발하였으며, 이를 활용해 지구식단 플랜또는 일반 아이스크림처럼 '깔끔한 부드러움'을 완성했다. 풀무원기술원은 제품에 사용된 에어소프트닝 배합비에 관한 특허 출원까지 완료했다.

네스프레소(Nespresso)가 소비자에게 보다 풍부한 커피 경험을 선사하고자 '커피 플러스' 라인업을 론칭하며 이색 커피 신제품 2종 출시 소식을 전했다.

네스프레소 커피 플러스는 '당신의 일상을 특별하게 끌어올려 주는 커피'라는 콘셉트로 소비자가 커피를 통해 더욱 다양하고 이색적인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출시된 라인업이다. 네스프레소 코리아는 몸과 마음의 건강을 추구하는 웰니스 라이프스타일을 즐기는 소비자가 늘어나는 것에 주목해 커피 플러스 라인업을 처음으로 선보이게 됐다.

론칭과 함께 출시된 커피 플러스 제품은 인삼 추출물이 들어간 '진생 딜라이트(Ginseng Delight)', 비타민B12가 함유된 '비비다(VIVIDA)' 총 2종이며 네스프레소 버츄오 머신으로 이용할 수 있다. 커피 플러스는 네스프레소만의 전문적인 커피 맛을 유지하며 웰빙과 라이프스타일까지 고려한 혁신적인 커피 제품으로 구성돼 소비자들에게 잊지 못할 커피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진생 딜라이트는 '바쁜 일상을 살아가는 현대인에게 달콤한 휴식을 선물한다'는 콘셉트의 커피로 한국인이라면 모두 친숙하게 느낄 수 있는 인삼 추출물을 첨가한 가향커피다. 부드러운 더블에스프레소 돌체 커피 베이스에 은은하게 퍼지는 인삼향, 달콤한 캐러멜향이 어우러져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기기 좋은 맛이 특징이다.

비비다에는 정상적인 엽산 대사에 필요하다고 알려진 비타민B12가 함유된 커피다. 브라질산 아라비카 원두가 가진 달콤한 곡물향을 살려 부드러운 질감으로 마무리한 멜로지오 커피 베이스에 1일 영양성분 기준치의 29%(0.7㎍)에 달하는 비타민 B12를 더해 완성했다. 균형 잡힌 맛의 비비다는 우유 약 50ml를 더해 마실 때 부드러움과 달콤한 비스킷향을 더욱 잘 느낄 수 있다.

함께 선보인 신제품 '두유퐁당 시퐁케이크' 2종(초코, 레몬)은 우유, 달걀을 넣지 않고 '2 FREE' 콘셉트로 만든 식물성 미니케이크다. 우유 대신 두유로 촉촉함을 살리고, 달걀 대신 병아리콩을 휘핑해 폭신폭신한 식감을 구현했다. 한 조각씩 개별 포장돼 식후 한입에 가볍게 즐길 수 있다.

삿포로맥주에서 신제품 '삿포로 생맥주 70'을 한정 출시한다.

‘삿포로 생맥주 70'은 새로운 일본 맥주 시장을 개척한 신제품으로 당질과 퓨린 두가지 성분의 함량을 동시에 70% 줄인 (당질·퓨린 70% OFF: 당질 함량: 0.9g (100 ml 당), 퓨린 함량: 3.0 mg (100 ml 당)) 일본 최초(Mintel GNPD 데이터 기반 삿포로社 조사)의 생맥주이다.

약 7년의 개발 기간동안 300회 이상의 시험횟수를 거쳐 탄생한 '삿포로 생맥주 70'은 엄선한 맥아와 최고급 파인 아로마 홉의 일부를 사용해 라거 고유의 맛과 향은 지키면서 몸에 대한 부담은 줄인 제품으로 알코올 도수는 기존 삿포로 맥주와 동일한 5%로 제조되지만, 비만과 통풍의 원인이라고 알려진 당질과 퓨린의 함량을 대폭(70%) 낮춘 것이 특징이다.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LG유플러스 멤버십 VIP 및 VVIP 회원을 대상으로 아웃백 20% 혜택 쿠폰을 제공한다.

이번 행사는 아웃백이 고객들에게 보다 즐거운 식사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한 것으로, 쿠폰은 LG유플러스의 멤버십 프로그램인 '유플투쁠'의 '슈퍼투쁠데이'에 해당하는 오늘(17일) 단 하루 발급된다.

발급된 쿠폰은 4월30일까지 사용 가능하며, 사용기한 내에 아웃백 매장을 방문한 후 계산 시 바코드를 제시하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주문금액 기준 20만원 한도 내에서 할인이 적용되며(최대 4만원 할인), 다른 제휴 할인과 중복해 사용할 수 없다. 또한, 일행당 1회 사용 가능 및 딜리버리 매장에서는 쿠폰 사용이 불가하다.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 '이지프로틴 단백질바' 3종(고단백질바, 멀티단백질바, 식물성단백질바)이 출시 3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300만 개를 넘어섰다. 롯데웰푸드는 지난 1월 단백질 전문 브랜드인 이지프로틴의 정체성을 강화하고 헬스앤웰니스(Health&Wellness) 시장 공략에 본격 나서기 위해 이지프로틴 단백질바 3종을 출시했다.

이지프로틴 단백질바는 '프로틴을 전부, 다시 설계하다'라는 메시지를 내걸고 칼로리와 당 함량에 대한 소비자 불만을 개선하는 데 초점을 두고 개발된 차세대 단백질바다. 식품업계에 따르면 2018년 800억원 수준이던 국내 단백질 시장 규모는 지난해 성장세를 이어가며 4000억원을 넘어선 것으로 예상된다. 5년 만에 약 5배 수준으로 고성장한 것이다.

단백질 전문 브랜드 이지프로틴은 체중 조절과 식단 관리에 대한 관심이 확대되는 여름을 맞아 라인업을 본격 확대한다. 음료와 바 제형 이외에 스낵과 아이스크림까지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헬스앤웰니스 카테고리의 매출 비중을 적극 늘려간다는 계획이다.

감자 스낵인 '이지프로틴 고단백질 감자칩'은 오븐에 구워 기름기는 쏙 뺐지만 감자의 고소한 풍미는 그대로 살린 것이 특징이다. 한 봉지(50g)에 달걀 2개 분량인 12g의 단백질을 함유한 고단백 스낵으로 일반 스낵 대비 칼로리와 지방 함량이 낮다.

△소금빵맛, △매콤치즈맛 2종으로, 소금빵맛은 해염, 이즈니 버터를 사용해 중독성 있는 짭짤한 감칠맛이 돋보인다. 고추 시즈닝과 파마산 치즈, 까망베르 치즈를 사용한 매콤치즈맛은 은은하게 혀끝에서 맴도는 매콤함을 자랑한다. 한 봉지 당 각각 195kcal, 190kcal로 부담 없이 가볍게 맥주 안주로 즐기기도 좋다. 또한 '이지프로틴 고단백질 감자칩'의 얇은 두께에서 오는 바삭한 식감이 감자 본연의 맛을 한껏 느끼게 해준다. 롯데웰푸드는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출시 기념 이벤트인 '운동 동호회 자랑하기'를 진행해, 다양한 경품도 증정할 예정이다.

유한건강생활 헬스&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뉴오리진 'a2우유'가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25 편의점 및 GS더프레시에 입점하며 오프라인 채널을 강화해 소비자 접점을 확대한다.

뉴오리진 a2우유는 국내 유일 100% 초지방목 A2 단백질 우유로, 유한건강생활이 2018년 호주 대표 프리미엄 유가공 기업 'a2 밀크 컴퍼니'와 손잡고 국내 시장에 론칭한 최초의 A2유제품이다. 최근 저출산 쇼크로 인해 흰 우유 소비가 감소하는 상황에도 지난 4년간 300만 개의 누적 판매량을 돌파했으며, 2023년 기준 전년 대비 약 7배 이상의 매출 상승하는 등 론칭 이후 A2 우유 선도 브랜드로서 저력을 보이고 있다.

뉴오리진은 이번 GS25 편의점 및 GS더프레시 입점을 통해 지난 대형마트 3사에 이어 편의점과 슈퍼마켓이라는 새로운 오프라인 판매 채널을 구축하고 소비자 접근성을 높이기에 나섰다. 오는 18일부터 전국 GS25및 GS더프레시에서 뉴오리진 a2우유를 만나볼 수 있으며 GS25및 GS더프레시에서 판매되는 제품은 뉴오리진 'a2우유 1L'로 아이들과 함께 온 가족이 나눠 마시기 좋은 용량이다.

온라인 채널의 경우 뉴오리진 자사몰 뿐만 아니라 마켓컬리, 쿠팡, SSG닷컴 등 주요 신선배송 채널을 포함해 11번가, G마켓, 신세계쇼핑, Hmall 등 주요 온라인몰에서도 뉴오리진 a2우유를 구매할 수 있다. 뉴오리진은 일상생활과 밀접한 온·오프라인 유통 채널을 통해 프리미엄 A2우유의 선두주자로서 지속적으로 소비자 접점을 늘려갈 계획이다.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뚜쥬와 함께, 5!(오) 해피 데이'의 콘셉트로 다양한 구성의 신제품을 선보인다.

먼저 가정의 달 대표 제품 '오!해피 플라워 케이크'와 '플라워 베리 생크림'은 어버이날을 상징하는 꽃 장식은 물론 건강함을 듬뿍 더한 쌀 100% 시트를 활용했다. 두 제품에는 케이크 박스에 용돈 키트가 포함돼 있어, 어버이날 특별한 선물로 안성맞춤이다.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뚜쥬와 함께, 5!(오) 해피 데이'의 콘셉트로 다양한 구성의 신제품을 선보인다. © CJ푸드빌


모두가 좋아하는 디저트로 구성한 시즌 한정 선물세트도 운영한다. '오!해피타임'은 달달한 벌꿀 카스테라와 촉촉한 휘낭시에, 바삭한 아몬드 비스킷으로 구성됐다. 향긋한 레몬홍차 파운드와 고소한 풍미가 살아 있는 호두 파운드 구성의 '해피 투게더 파운드', 그리고 만주와 모나카의 조합 '해피 플라워 만주 모나카 세트'는 팝업 카드가 동봉돼 있어, 편지를 넣어 서프라이즈 이벤트를 준비할 수 있다.

어린이들을 위한 귀여운 캐릭터 케이크도 준비했다. 먼저 '헬로카봇 펜타스톰X라이프캐논'은 지구를 지키러 출동해 새티나이저 캐논을 발사하는 모습을 표현한 달달한 초코 케이크다. 버튼을 누르면 크앙! 포효하는 티라노 피규어가 포함된 '크앙! 티라노' 케이크도 눈길을 끈다.

한편, 뚜레쥬르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뚜레쥬르 앱에서 풍성한 혜택을 마련했다. 먼저 30일까지 앱을 통해 가정의 달 제품 15종 사전예약 시, 최대 15% 할인된 금액에 구매 가능하다. 특히, 뚜레쥬르 앱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스페셜 2단 케이크 '티니핑 디저트마을'도 한정 운영된다. 이 외에도 5월 21일까지 구매 금액대별로 사용 가능한 5종 할인쿠폰을 지급하며, 사전예약과 더불어 최대 2만 원까지 중복 할인을 받을 수 있다.

SPC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봄나들이 시즌을 맞아 인기 캐릭터 '피클스 더 프로그(pickles the frog)'를 활용한 '피클스 피크닉매트백'을 출시하고 사전 예약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던킨이 새롭게 선보이는 '피클스 피크닉매트백'은 IPX(구 라인프렌즈)와 협업해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개구리 캐릭터 '피클스 더 프로그(pickles the frog)'를 활용해 선보이는 두 번째 굿즈이다. 제품을 접으면 가방으로, 펼치면 나들이용 매트로 활용이 가능해 야외활동 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오염과 습기에 강한 타포린 재질로 제작해 내구성을 높였으며, 가방 양면에는 넉넉한 사이즈의 포켓을 더해 수납력과 실용성까지 더했다.

던킨은 '피클스 피크닉매트백' 출시를 기념해 사전 예약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늘부터 23일까지 해피오더 애플리케이션에서 사전 예약하면 해당 굿즈를 1000원의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사전 예약이 종료된 24일부터는 전국 던킨 매장에서 1만2000원 이상 제품 구매 시 해당 굿즈를 49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수량 소진 시 행사는 자동 종료되며 소진 시점은 점포별, 제품별 상이하다.

롯데칠성음료가 코코넛 젤리 음료 '코코리치 포도', '코코리치 복숭아' 280mL를 출시한다.

코코리치는 쫄깃하고 말랑말랑한 젤리 식감과 과일 농축액을 첨가해 달콤한 과일 맛이 특징이다. 헬시 플레저 트렌드에 힘입어 기존 코코넛 젤리 음료 대비 당 함량을 포도 맛 35%, 복숭아 맛 28% 낮췄으며 코코넛 젤리 함유량을 높여 식감을 더했다.

롯데칠성음료는 지속적인 젤리 음료 시장의 성장에 따라 코코넛 젤리 음료를 즐기는 소비자에게 선호도 높은 맛과 식감을 구현한 신제품을 선보인다.

코코리치 포도 맛, 복숭아 맛은 소비자에게 친숙하게 다가가기 위해 '포켓몬스터'의 '피카츄' '잠만보' '푸린' 등 이미지를 패키지에 적용했다. 한 손으로 마시기 편리한 280mL 용량의 페트다.

신제품은 전국 대형마트, 편의점 및 롯데칠성음료 공식 직영몰 '칠성몰' 등 온라인 쇼핑몰에서 판매된다.

제너시스BBQ 그룹이 따뜻한 봄을 맞아 오는 21일까지 BBQ앱과 웹사이트에서 인기 메뉴 5종을 자사앱에서 5000원 할인하는 '치킨왕' 행사를 진행한다.

프로모션 혜택은 가장 인기 있는 메뉴와 지난달 출시한 신메뉴 등으로 구성된 '치킨왕' 세트 구매 시 적용된다. 치킨왕 세트는 황금올리브 치킨, 황금올리브 반반, 양념치킨, 자메이카통다리구이, 바사칸윙 총 5종 치킨에 각각 콜라 1.25L가 포함됐다. 황금올리브 치킨과 양념치킨은 부위 옵션 변경도 가능하다.

할인 쿠폰은 BBQ 회원이라면 누구나 기간 내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다. 앱·웹사이트 쿠폰함에 자동 발급되며, 다른 프로모션 및 쿠폰과 중복 적용은 불가하다.

아워홈은 MZ세대 중심으로 유행하는 '맵부심(매운맛+자부심)' 트렌드를 반영해 '아워홈 포차 빨간꼬치어묵 화끈하게 매운맛'을 출시했다.

'아워홈 포차 꼬치어묵' 시리즈는 가정에서 포장마차 분위기를 즐기고자 하는 소비자와 캠핑족을 겨냥한 간편조리세트다. 아워홈 포차 꼬치어묵 '시원한맛' '매운맛' '20cm 미니꼬치어묵' 등 기존 3종에 이번 '화끈하게 매운맛'이 추가돼 총 4종 라인업을 구축했다. 어묵을 하나하나 꼬치에 꿰어 담아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포장마차에서 먹던 맛과 분위기를 즐길 수 있다.

이번 신제품은 최근 SNS에서 확산 중인 매운맛 트렌드에 따라 '맵고수(매운맛+고수)'들의 도전 의식을 자극하는 칼칼한 매운맛이 특징이다. 청양고추가 들어간 빨간 어묵과 고추장, 마늘, 베트남 고춧가루를 최적의 비율로 블렌딩한 소스를 더해 화끈하게 매운맛을 살렸다. 어묵은 흰살 생선인 갈치와 실꼬리돔으로 만들어 쫄깃하고 탱글탱글한 식감과 담백한 맛이 일품이다. 중독성 있는 매운맛으로 스트레스가 확 풀리는 특별한 안주로 제격이다.

조리 방법은 프라이팬에 물 200ml와 꼬치어묵 및 동봉된 소스를 넣고 6분간 조리하면 된다. 중약불에서 졸이듯이 뒤집어가며 조리하면 소스가 어묵에 골고루 배어 식욕을 자극한다. 기호에 따라 계란, 콩나물, 떡 등 사리를 추가하면 더욱 다채로운 맛을 즐길 수 있다.

이와 함께 아워홈몰에서 신제품 출시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다음달 1일까지 14일간 4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며, 구매 후 상품평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캠핑 용품, '아워홈 포차 꼬치어묵 세트' 등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더벤티가 MZ 세대를 중심으로 '헬스디깅' '헬시플레저' 트렌드 열풍이 지속됨에 따라 봄 시즌 시그니처 메뉴로 자리잡은 건강 과채주스 '오늘의 과채루틴 시즌 3'를 출시한다.
 
오늘의 과채루틴 시리즈는 무색소, 무첨가물, 무향료, 무보존료의 4無 제품으로, 다양한 과일과 야채 원물을 농축해 맛과 영양이 그대로 담아 신선하고 건강한 제품 컨셉을 강화했다. '오늘의 과채루틴'은 매년 다양하고 새로운 라인업의 과채주스를 선보이며 더벤티의 시그니처 메뉴로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더벤티의 과채루틴 시리즈는 지난 3월, 꾸준한 건강 관리 트렌드속에서 소비자로부터 높은 인기와 그 기술력을 인정받아 머니투데이 주관 '올해의 히트 상품' 대상을 3년 연속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오늘의 과채루틴 시즌 3'의 과채주스 라인업은 오렌지, 사과, 당근, 감귤을 더해 상큼한 맛이 특징인 '오사당', 사과, 딸기, 비트, 레몬을 더해 새콤하고 건강한 맛의 '사딸비', 망고, 파인애플, 패션후르츠, 단호박을 넣어 상큼, 산뜻한 맛을 즐길 수 있는 '망플단'. 수박을 100% 착즙한 여름 시즌 한정 메뉴 '찐수박', 용과, 패션후르츠, 구아바의 조합으로 달콤하고 건강한 맛의 '트로피칼'로 구성됐다.
 

더벤티가 MZ 세대를 중심으로 '헬스디깅' '헬시플레저' 트렌드 열풍이 지속됨에 따라 봄 시즌 시그니처 메뉴로 자리잡은 건강 과채주스 '오늘의 과채루틴 시즌 3'를 출시한다. © 더벤티


더벤티는 이와 함께 '사딸비 벤티츄'와 '오사당 벤티츄'도 출시해 달콤한 과일에 쫄깃한 식감, 콜라겐, 비타민까지 함께 즐기는 더벤티의 과일 젤리 '벤티츄'의 라인업도 강화했다.

이디야커피가 RTD '믹스커피 1L 바닐라'를 추가로 출시하며 RTD(Ready-To-Drink, 즉석 음료) 제품 라인을 넓혔다.

이디야커피 20여년의 노하우를 집약한 연구개발을 통해 선보인 RTD '믹스커피 1L' 라인은 기존 △오리지널 △헤이즐넛에 이번 신제품인 △바닐라까지 총 3종을 갖추며 다양한 맛과 향을 통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이디야커피의 RTD '믹스커피 1L' 3종은 달콤한 믹스커피에 우유의 부드러움을 더해 풍미를 극대화했으며, 1000ml의 대용량으로 넉넉하게 즐길 수 있다. 또한 가벼운 PET 형태로 출시해 소비자들의 음용 편의성을 높였다.

믹스커피 1L '바닐라'는 커피와 천연 바닐라 추출물의 향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부드럽고 색다른 커피믹스의 달콤함을 담아냈다. 기존 제품인 '오리지널'은 부드럽고 고소한 믹스커피 본연의 맛을 시원하게 즐길 수 있으며, '헤이즐넛'은 커피 추출액에 헤이즐넛 향을 더해 묵직하고 달콤한 향을 느낄 수 있다.

'RTD 믹스커피 1L' 3종은 대형마트와 온라인 채널 등에서 판매 중이며, 지속해서 판매 채널을 확대할 계획이다.

갤러리아백화점은 서울 명품관 고메이494 식품관의 새 단장을 마치고 총 8개의 신규 디저트 맛집을 선보인다. 이중 6개는 백화점 최초 입점 브랜드로 명품관의 '맛집 로드'에 새로운 경험을 추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새 단장을 마친 고메이494는 신규 디저트 브랜드를 16일 선보였다. 고메이494는 3월 말부터 △에그서울 △뮈에 △꼬모윤 △라뚜셩트 △ 베이코닉브런치바 △배러온더라이스 △킷사앤사보 △차백도 등 8개 브랜드를 순차적으로 오픈했다.

가장 이목을 끄는 매장은 중국 프리미엄 밀크티 전문점 <차백도>다. 중국에서 연간 10억잔 이상의 판매량을 기록한 프리미엄 밀크티 전문점으로 1월 국내 상륙 후 백화점에 처음으로 문을 연다. 밀크티, 말리라떼, 프레시 프루트 티 등을 비롯해 갤러리아 단독 메뉴도 선보인다.

일본 레트로 카페를 일컫는 킷사텐을 콘셉트로 하는 성수동 디저트 카페 브랜드 <킷사앤사보>와 프랑스 최고급 밀가루 포리쉐로 만든 베이커리 <뮈에>도 업계 최초로 선보인다.

<꼬모윤>은 피낭시에, 마들렌 등 프리미엄 디저트 전문점으로 셀린느, 로저비비에 등 명품 브랜드와 협업으로 유명하다. 망원동 맛집 <베이코닉브런치바>에선 수프, 샐러드 등 브런치 메뉴를 만나볼 수 있다.

이외에도 무스비, 유부초밥 등 건강한 한끼 식사 브랜드 <배러온더라이스>와 제철 과일을 활용한 케이크&아이스크림 디저트 <라뚜셩트>, K-디저트로 외국인 고객들에게 인기인 <에그서울> 등도 만날 수 있다. 프리미엄 돈까스 전문점 <미하무>도 함께 선보인다.

한국피자헛이 LG유플러스 전 멤버십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55%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유플투쁠'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해당 쿠폰은 오는 4월18일 단 하루, 오전 11시부터 U+멤버십 앱 내 유플투쁠 쿠폰 페이지에서 받을 수 있으며 한정 수량으로 선착순 발급된다. 발급받은 쿠폰은 4월30일까지 사용할 수 있으며 피자헛 프리미엄 피자 8종을 대상으로 방문 포장 시 최대 5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피자헛과 LG유플러스의 이번 프로모션은 유플러스 멤버십 등급에 따라 차등 혜택이 제공된다. VVIP 등급은 55%, VIP 등급은 50%, 우수 등급은 40%의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더본코리아의 중식 전문점 홍콩반점0410(이하 홍콩반점)이 주식회사 열혈강호와 손잡고 국내 최장수 무협만화 '열혈강호'의 연재 30주년을 기념해 이색적인 협업 이벤트를 전개한다고 밝혔다. 탄탄한 팬덤을 보유하고 있는 국내 대표 무협만화와 국민 중식 브랜드 간의 협업으로 많은 팬들의 뜨거운 반응이 예상된다.

홍콩반점과 협업하는 '열혈강호'는 1994년 첫 연재를 시작해 단행본 850만 부의 판매고를 올린 베스트셀러 작품이다. 이번 협업에선 만화 속 주인공들의 이름으로 세트 메뉴를 구성해 기존 만화 팬들과 고객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홍콩반점은 오는 5월 31일까지 시즌 한정으로 '한비광 세트(짜장면+군만두 반 접시)'와 '흑풍회 세트(짜장면+짬뽕+탕수육(소)+군만두 반 접시)' 총 2종의 세트 메뉴를 판매한다. 또한 해당 세트 메뉴 구매 시 캐릭터 카드 3장과 100% 당첨 쿠폰카드 1장으로 구성된 '열혈강호 컬렉션 카드팩' 1개를 증정할 계획이다.

'쿠폰 카드'는 △열혈강호 한정판 MD △홍콩반점 금액 상품권(1만 원, 5천 원) △군만두 및 음료 무료 제공권 △메뉴 할인권 △열혈강호 온라인 게임 쿠폰 등 풍성한 경품으로 구성됐다. '캐릭터 카드' 역시 열혈강호의 인기 캐릭터 카드 80여 종 중 무작위로 3장을 제공해 만화를 좋아하는 고객들의 수집 욕구를 자극할 것으로 예상된다.

카드팩은 매장 식사 고객을 대상으로 콜라보 세트 메뉴 1개당 1팩씩 증정되며, 포장·배달 전문점의 경우 포장 시에만 이벤트 참여가 가능하다. 매장별 카드팩 소진 시 행사가 조기 종료될 수 있으며, 이벤트 및 경품 제공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더본코리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G마켓과 옥션이 지자체와 함께 전국의 우수 먹거리를 선보이는 전문관 '메이드페스타'를 선보인다. 첫 지역으로 전북특별자치도 편을 진행, 경쟁력 있는 상품을 단독 특가에 제안한다.

메이드페스타는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고, 지역 우수 식품기업의 온라인 판로확대를 위해 신설한 식품 전문관이다. 4월30일까지 전북특별자치도 경제통상진흥원과 함께 △농업회사법인(유) 브라더팜(고창) △유한책임회사 모아푸드(익산) △농업회사법인 더미들래(군산) 등 도내의 우수 중소기업 3개 업체를 선정해 대표 식품을 소개한다.

G마켓과 옥션이 지자체와 함께 전국의 우수 먹거리를 선보이는 전문관 '메이드페스타'를 선보인다. © G마켓


먼저, 고창의 특산물인 '풍천 민물장어'를 업계 최저가 수준에 판매한다. 브라더팜의 대표 상품으로, 실제 중량 600g 내외의 민물장어를 3만원대 초반에 판매한다. G마켓과 옥션을 합쳐 7,000개 이상의 구매후기와 4.5점의 높은 구매 평점을 기록하고 있는 상품이다. 당일 손질한 장어를 산지 직송으로 받아볼 수 있다. 머리와 뼈, 내장을 제거한 상품으로 간편하게 요리가 가능하며, 2종 소스와 생강채 등을 함께 구성한 것도 장점이다.

국내산 무뼈닭발은 1+1으로 구성해서 선보인다. 하림의 국내산 닭발을 사용해, 익산의 국가식품 클러스터 사업단 입주기업인 모아푸드가 생산하는 제품이다. 꼼꼼한 생산 관리와 검수과정을 통해 발골 형태가 우수하며 엄격한 품질 검사로 믿고 먹을 수 있다. 군산의 이색 떡도 있다. 더미들래의 4종 떡으로, 군산에서 직접 농사 지은 멥쌀을 사용했다. 치즈, 고구마, 옥수수 및 매운소스 중 선택 가능하다. 이외에도 브라더팜과 모아푸드, 더미들래의 다양한 우수 상품을 기획전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티몬이 식품 생산 전문 파트너와 함께 선보이는 '베리밸류(Very Value)' 브랜드의 세번째 상품으로 '베리밸류 신당(辛당) 쭈꾸미'를 선보인다. 올해 1분기 티몬에서 냉장·냉동식품 거래액이 82% 늘어난 가운데, 쭈꾸미 간편식류는 168% 상승하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새롭게 선보이는 '베리밸류 신당(辛당) 쭈꾸미'는 베트남 해산물 전문기업 'Kien Cuong Seafood'와 함께 생산하는 글로벌 협업상품이다. 국내 비법 양념을 베트남 현지로 직접 보내 신선한 원물과 배합하고 단 한 번의 급속 냉동으로 쭈꾸미 본연의 탱글탱글하고 쫄깃한 식감을 극대화했다.

회사측은 올해 1분기 냉장·냉동식품의 거래액이 지난해보다 82% 늘어난 가운데, 쭈꾸미 간편식의 경우 거래액이 168% 급증했고, 구매고객이 40% 이상 상승하는 등 대표 간편식으로 자리 잡아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티몬은 17일 하루, '베리밸류 신당(辛당) 쭈꾸미'를 단독 특가 판매한다. 티몬의 냉장, 냉동 신선 풀필먼트 서비스 '프레시몰'을 활용해 배송의 정확도와 편의성을 강화했다.

17일 저녁 7시, '티몬플레이' 특별 라방도 진행한다. 방송 중 △베리밸류 신당(辛당) 쭈꾸미 약간매운맛 500g 4팩 구매 시, 카드사 할인까지 적용하면 한 팩당 6천원대로 역대급 초저가에 만나볼 수 있다. 또, 다채로운 라방 이벤트를 펼치며 고객들에게 풍성한 혜택을 선물한다는 계획이다.

푸드나무의 공공 조달 전문 자회사 에프엔서플라이는 맛과 놀이 요소를 두루 갖춘 프리미엄 치킨너겟 '한글너겟'을 출시했다.

'한글너겟'은 최근 새로운 소비 트렌드로 떠오른 '플레잇팅(Play+Eating)'을 반영한 제품이다. 자음과 모음 12종으로 구성돼 밥 투정을 부리는 아이들도 재미있게 한글놀이를 하면서 즐거운 식사 시간을 즐길 수 있다.

부모가 안심하고 아이에게 먹일 수 있도록 맛과 영양 부분에도 각별히 신경 썼다. 닭 껍질을 제거한 국내산 닭가슴살을 사용해 지방을 7g으로 낮췄다. 또한, 올리브유와 버터, 탈지분유를 넣어 부드러운 식감을 살렸다. 이외에도 쯔유와 마늘, 생강 등을 사용해 풍미를 더한 것이 특징이다.

이 제품은 현재 온라인 채널에서 구매가 가능하며, 5월부터 학교 급식을 통해 어린이집, 유치원 등 다양한 학교기관에 공급될 예정이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