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오늘 뭐 먹지] LF푸드·현대백화점·파리파게뜨·롯데호텔 외

 

추민선 기자 | cms@newsprime.co.kr | 2024.04.22 16:36:46
[프라임경제] 4월22일 식음료 및 유통·호텔업계 신제품 출시 소식. 

LF푸드가 신규 한식 HMR 브랜드 '한반'을 런칭하고 전통 한식 시장에 첫 진출한다.

LF푸드 '한반'은 한국인의 밥상이라는 의미를 담아 건강과 균형, 조화로움, 지혜를 바탕으로 정갈하게 차린 한식 한상을 컨셉으로 한다.

한반은 한식의 본질에 심층적으로 접근해 선조들의 한식밥상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함으로써 여타 한식 HMR 브랜드와 차별화를 뒀다. 이를 위해 한국인의 몸에 잘 맞는 보약이 되는 음식, 맛과 색의 조화, 제철 음식 궁합을 중심으로 한식 미학에 담긴 철학적 의미를 연구했다.

LF푸드가 신규 한식 HMR 브랜드 '한반'을 런칭하고 전통 한식 시장에 첫 진출한다. © LF푸드


특히 한반은 계절과 절기에 맞는 산지 식재료를 사용해 정성 가득 담긴 한 상을 운치 있게 구현하는 것에 집중했다. 사계절이 있는 환경에 사는 한국인에게는 날씨와 자연이 미묘하게 변화함에 따라 속도를 맞춰 먹는 음식 역시 제철 음식으로 때에 맞춰 잘 먹는 것이 중요하다. 한반은 소비자에게 이 땅에서 먼저 살아 온 선조의 제철 음식의 지혜를 안내하고자 한다. 때에 맞는 음식을 중심으로, 다양한 한식 상차림을 통해 일상에서 미식을 즐길 수 있도록 다채로운 맛지도를 대접할 방침이다.

브랜드 런칭과 함께 처음 선보이는 제품은 전문점에서나 맛볼 수 있는 내장탕, 소뼈해장국, 양곰탕 해장국 3종을 구성했다. 푸짐한 재료와 진한 국물로 술안주는 물론, 한 끼 식사로 든든하게 즐기면서 환절기의 건강을 챙기기에도 좋다.

내장탕과 소뼈해장국은 가압공법을 활용해 고기의 육질을 그대로 살렸으며 다양한 야채 고형물을 넉넉하게 곁들여 푸짐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볶은 고추가루를 직접 갈아 넣은 양념을 사용해 누구나 좋아하는 진하고 얼큰한 국물 맛을 자연스럽게 구현했다. 함께 출시한 양곰탕은 양지, 양파, 무, 생강, 마늘 등 8가지 이상 원료로 육수 맛을 내어 누린내를 잡고 당귀 가시오가피, 감초 등 약재를 넣어 깔끔하고 시원한 맛을 완성했다.

KFC가 수유역 인근과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T1) 내 신규 매장을 오픈하며 고객 접근성을 높인다.

지난 5일 문을 연 KFC 수유역점은 미아사거리역점, 우이동점에 이어 강북구에 3번째로 오픈한 매장이다. 유동 인구가 많은 수유역 5번 출구 인근 '에피소드 수유 838' 1층에 자리 잡아 접근성이 뛰어나다. 신규 매장 주변으로 강북구청을 비롯한 각종 관공서와 상업시설 등이 밀집돼 있어 직장인들과 지역 주민들의 방문율이 높다.

새로 오픈한 KFC 수유역점에서도 한국 진출 40주년 기념으로 출시된 '칠리 징거 통다리' '칠리 모짜 징거 통다리'부터 KFC의 대표 메뉴 '오리지널치킨' '핫크리스피치킨' '징거' 등 다양한 메뉴를 즐길 수 있다.

19일에는 KFC '인천공항 T1점'을 오픈했다. 해당 매장은 제1여객터미널 3층 면세 구역 10번과 11번 탑승구 사이에 위치해 해외 출국 전 비행기 탑승을 기다리는 소비자들에게 맛있고 든든한 한 끼를 제공할 예정이다. 매장 이용객은 활주로를 조망하는 뷰와 함께 KFC를 즐기는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다. 인천공항 T1점은 특수매장으로, KFC의 시그니처 메뉴들을 중심으로 운영된다.

현대백화점은 오는 28일까지 더현대 서울 지하1층에서 '글렌알라키 in 서울 by 빌리 워커' 팝업스토어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글렌알라키를 다채롭게 체험하고 느껴볼 수 있도록 '글렌알라키 싱글케스크 2007년'과 '글렌알라키 싱글케스크 2011년'을 한정 수량 판매하고, 아시아 지역 최초로 '글렌알라키 9년 쉐리피니쉬' 상품도 선보인다. 또, 50년 경력의 스코틀랜드 위스키업계 거장 '빌리 워커'가 글렌알라키 증류소 인수 이후 최초로 방한해 오는 23일부터 25일까지 국내 위스키 팬들과 특별한 만남을 가진다.
 
팝업스토어는 '파치노(Pacino) 에스프레소'와 협업해 휘낭시에 디저트를 곁들여 위스키를 시음할 수 있는 '테이스팅 존'과 글렌알라키 위스키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위스키 클래스' 등으로 구성된다. 대표 상품으로는 '글렌알라키 싱글케스크 2011년', '글렌알라키 싱글케스크 2007년' '글렌알라키 15년' '글렌알라키 9년 쉐리 피니쉬' 등이 있다.

스타벅스 코리아가 4월23일부터 진한 에스프레소 풍미가 매력적인 '플랫 화이트'를 새롭게 선보이며 커피 라인업을 한층 강화해 나간다.

'플랫 화이트'는 글로벌 스타벅스에서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는 음료로, 커피 본연의 풍미를 진하게 느낄 수 있는 클래식한 커피에 대한 국내 고객 니즈가 꾸준함에 따라 한국에서도 선보이게 됐다.

'플랫 화이트'는 일반 에스프레소 샷에 비해 짧은 시간 빠르게 추출하는 리스트레토 샷을 이용한다. 톨 사이즈를 기준으로 일반 에스프레소 1샷으로 제조하는 카페 라떼와 달리 플랫 화이트는 리스트레토 2샷을 활용해 원두의 깊고 진한 풍미는 유지하면서 부드러운 맛을 극대화한 점이 특징이다.

특히, 따뜻한 음료로 즐길 경우 숙련된 바리스타를 통해 만들어진 부드럽고 풍부한 밀크폼을 화이트 닷(흰색 점 모양의 라떼 아트)으로 마무리해, 맛은 물론 비주얼적으로도 진한 커피의 풍미를 고스란히 느낄 수 있다. 플랫 화이트 출시 전 진행된 고객 및 파트너 대상 품평회에서도 진한 커피와 부드러운 우유의 적당한 조화와 고소하고 깔끔한 맛으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스타벅스는 이번 '플랫 화이트' 출시를 기념해 스타벅스 리워드 골드 회원을 대상으로 23일부터 27일까지 5일간 계정에 등록된 스타벅스 카드로 플랫 화이트를 결제 시, 별 2개를 추가로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올해로 개점 25주년을 맞은 스타벅스 코리아는 현재 약 70여 종에 이르는 다양한 커피 음료를 선보이고 있다. 스타벅스의 시그니처 원두인 에스프레소 로스트를 활용한 카페 아메리카노, 카페 라떼 등 에스프레소 커피를 비롯해 2019년부터는 기존 에스프레소 로스트에서 50%만 로스팅 된 블론드 에스프레소를 아시아 지역 최초로 도입해, 새로운 풍미의 커피 경험을 선사하고 있다.

스타벅스는 이번 '플랫 화이트' 출시를 기념해 스타벅스 리워드 골드 회원을 대상으로 23일부터 27일까지 5일간 계정에 등록된 스타벅스 카드로 플랫 화이트를 결제 시, 별 2개를 추가로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 스타벅스


이 밖에도 콜드 브루, 디카페인, 리저브, 브루드 커피 등 원두와 추출방법에 따라 취향에 맞는 커피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하고 있다.

'육수당'이 야외활동이 늘어나는 봄, 여름 시즌을 맞아 새로운 메뉴를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신메뉴는 '매운 등갈비찜'으로 매콤한 특제소스에 부드러운 육질이 일품인 돼지 등갈비로 만든 일품요리다.
 
특히 이번 메뉴는 2~3인분 정도의 양이지만 혼자 방문한 고객들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1인 메뉴인 '불뚝갈비찜'으로도 따로 구성해 판매된다. 이에 가족 단위 고객부터 1인 고객까지 모두 아우르는 메뉴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육수당은 신메뉴 출시를 적극 알리기 위해 오는 5월19일까지 신메뉴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할 계획이다.
 
행사 기간동안 '매운 등갈비찜'과 1인 메뉴인 '불뚝갈비찜'을 약 13% 할인된 가격에 맛볼 수 있다.
 
등갈비찜 출시 외에도 육수당의 대표 여름 시즌 메뉴인 막국수도 다시 판매를 재개한다. 육수당의 막국수는 육수의 새콤달콤한 맛이 느껴지는 '물막국수'와 매콤 달콤한 양념에 버무려 먹는 '비빔막국수'로 구성돼 있다.

롯데칠성음료가 970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 '쯔양'과 협업해 유튜브 콘텐츠를 제작하고 '칠성사이다 제로 그린플럼'을 알리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롯데칠성음료는 매실 음료를 즐겨 마시는 쯔양과 협업을 통해 소비자에게 칠성사이다 제로 그린플럼을 알리고자 이번 프로모션을 기획했다.

협업 콘텐츠는 쯔양이 상큼한 매실 향이 첨가된 칠성사이다 제로 그린플럼과 어울리는 봄맞이 간식을 소개하는 '그린플럼 피크닉 맛켓' 콘셉트로 진행된다. 칠성사이다 제로 그린플럼과 어울리는 간식을 댓글로 추천한 유튜브 시청자 중 추첨을 통해 제품 무료 기프티콘과 전국 편의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할인권을 증정한다.

롯데칠성음료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에서 5월3일까지 그린플럼 맛켓 간식 증정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소비자는 매일 오후 3시에 롯데칠성음료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접속한 후, 간식 받기 링크를 클릭해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롯데칠성음료는 추첨을 통해 칠성사이다 제로 그린플럼 무료 기프티콘과 편의점 할인권을 제공한다.

해태제과의 이탈리아 로마 3대 정통 빨라쪼가 건강함을 가득 담은 거제산 알로에로 만든 젤라또를 출시한다. 빨라쪼의 새로운 슬로건인 'We Sell Wellness'에 맞춰 선보이는 건강 젤라또 첫 번째 시리즈다.

건강 젤라또 1탄은 면역력 증진과 피부미용에 좋은 알로에다. 빨라쪼가 알로에를 만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거제도는 국내 최대 알로에 재배지(70%)로 유기농으로 재배한다. 산지에서 직송해 수분 가득한 원물 그대로 담아서 더 신선하다. 상큼한 알로에와 찰떡궁합인 국산 벌꿀도 넣어 상큼달콤함이 입 안에서 조화로운 것이 강점.

한편 알로에 젤라또를 갈아 만든 스무디 '프레도'는 젤라또를 간편하게 즐기기 좋다. 알로에 젤라또의 상큼한 맛은 그대로, 여기에 탄산수의 청량감을 더했다. 톡톡 씹히는 알로에 베라를 가득 담은 음료도 새롭게 출시한다. 알로에 베라가 가득한 '알로에 리프레셔', 달콤한 사과맛을 더한 '알로에 애플티', 루이보스 홍차와 조화를 이룬 '알로에 선셋 메도우'로 유기농 알로에를 취향대로 즐길 수 있다.

갤러리아백화점은 서울 명품관에서 중국 밀크티 브랜드 '차백도(茶百道)'를 백화점 업계 최초로 선보인다.

2008년 중국 청두(成都)에서 시작해 8400개 이상의 매장을 운영 중인 차백도는 중국 내 가장 큰 밀크티 회사 중 하나다. 연간 10억잔 이상의 높은 판매량을 보이고 있으며, 올해 서울 강남에 첫 글로벌 매장을 오픈했다.

차백도는 매장에서 직접 찻잎을 우려내는 등 재료에 대한 엄격한 기준을 통해 건강하고 신선한 맛을 제공한다. 건강을 중요시하는 한국 고객들에게 맛있고 건강한 밀크티 브랜드로 자리 잡는 것이 차백도의 목표다.

대표 메뉴는 '말리 라떼'로 자스민티와 프랑스산 동물성 크림 등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담백한 맛이 특징이다. 기존 메뉴 외에 올해 갤러리아 단독 메뉴도 선보일 예정이다. 가격은 4천~7천 원대다.

bhc그룹이 운영하는 큰맘할매순대국이 각종 내장 고기가 푸짐하게 들어간 '큰맘내장국밥'과 '순대곱창볶음' 등 신메뉴 2종을 선보였다.

'큰맘내장국밥'은 오소리감투, 곱창, 염통 등 고소하고 쫄깃한 내장을 듬뿍 넣어 담백하고, 얼큰한 국물 맛의 조화가 일품인 메뉴다. 특히, 큰맘순대국의 얼큰다대기로 맛을 내어 매콤하면서도 진한 국물 맛이 중독성 강한 풍미를 선사한다.

'순대곱창볶음'은 기존 순대볶음과 곱창볶음을 조합해 만든 새로운 메뉴로, 부드러운 토종순대와 다양한 내장 고기가 함께 어우러져 다양한 식감을 즐길 수 있다. 깻잎, 부추 등 푸짐한 야채와 고소한 들깨가루가 더해져 더욱 풍부한 맛을 제공해 술안주뿐만 아니라 한 끼 식사 메뉴로도 손색이 없다.

큰맘할매순대국은 신메뉴 2종 출시를 기념해 공식 인스타그램 및 네이버 블로그에서 '메뉴명 맞추기'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초성 힌트를 보고 퀴즈 정답을 댓글로 달면 추첨을 통해 총 20명에게 '네이버페이 1만원권'을 선물한다. 이벤트 기간은 오는 25일까지며, 당첨자 발표는 4월30일이다.

파리바게뜨가 다가오는 어린이날을 앞두고 '판다'를 비롯한 사랑스럽고 귀여운 이미지 캐릭터 케이크를 선보였다.

먼저 '안녕! 판다 케이크'는 귀여운 판다가 인사하는 입체 형태의 케이크로 판다의 귀여운 모습과 특유의 엉뚱한 행동을 그대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진한 초콜릿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촉촉한 초콜릿 시트를 크림으로 아이싱 한 후, 코코넛 가루로 판다의 포근한 분위기를 표현했다. 

케이크 박스에도 판다가 뒹구르르 굴러가는 모습의 전용 패키지를 적용해 사랑스러운 분위기를 살렸다. 또한, 가정의달 5월에는 귀여운 판다 스티커가 한정적으로 동봉된다.

이외에도 파리바게뜨는 온 가족이 좋아하는 귀여운 캐릭터를 활용한 케이크를 출시한다. △작년 큰 사랑을 받았던 파리바게뜨의 벨리곰 케이크를 더욱 깜찍한 모습으로 리뉴얼한 '벨리곰이 축하해! 케이크' △부드러운 시트에 상큼한 라즈베리 크림의 케이크로 봄을 맞아 뽀로로 친구들이 유치원 버스를 타고 소풍 가는 귀여운 외관을 표현한 '뽀로로와 소풍가요!' △달콤한 초콜릿 케이크로 뽀로로가 두둥실 풍선을 타고 여행을 떠나는 외관을 표현한 '뽀로로와 풍선여행!' △초콜릿, 바나나 크림이 샌드 된 달콤한 케이크로 어린이 날을 맞아 아기상어 가족들이 파티 하는 모습을 표현한 '상어가족과 파티파티' 등이 있다.

캐나다의 대표 프리미엄 커피 하우스 팀홀튼(Tim Hortons)이 22일 청라국제도시 첫 매장인 인천청라국제도시점을 오픈했다.

청라국제도시는 업무와 주거가 공존하는 신개념 비즈니스 타운으로 주요 상업 브랜드와 은행, 병원이 밀집한 인구 11만명의 신도시다. 인천국제공항과 가까워 국내외 공항 이용객부터 수도권과 연결되는 공항철도 이용객들까지 방문하는 교통 요충지이기도 하다. 팀홀튼은 광화문 K-Twin타워점에 이어 인천청라국제도시점을 통해 다양한 문화권의 사람들에게 캐나다의 커피 문화를 소개하며 따뜻하고 편안한 카페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팀홀튼이 22일 청라국제도시 첫 매장인 인천청라국제도시점을 오픈했다. © 팀홀튼


팀홀튼 인천청라국제도시점은 고객 편의를 높이기 위해 주차타워 빌딩에 입점함으로써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청라수변공원 산책길, 볼링장, 시네마, 마트 등이 인접해 있어 다양한 문화 및 여가 활동과 연결돼 있다.

팀홀튼은 지난 12월 국내 1호점을 성공적으로 오픈한 뒤 리유저블백 프로모션을 지속하며 환경 보호에도 앞장서고 있다. 이번 인천청라국제도시점 오픈을 기념해 오늘 22일부터 23일까지 이틀 동안 팀홀튼 한정판 리유저블백을 1만5000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선착순 하루 100개씩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팀홀튼 리유저블 백은 주문한 메뉴 픽업대에서 수령 가능하다.

할리스가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에 신규 매장 '강릉안목해변점'을 오픈했다.

할리스 강릉안목해변점은 강릉의 대표적인 관광명소인 안목해변 커피거리에 자리했다. 루프탑 포함 4층짜리 대형 카페로, 오션뷰와 함께 커피를 즐기고자 하는 강릉시민과 관광객들의 많은 방문이 기대된다.

약 180평의 실내와 루프탑 25평이 더해진 약 200평의 대형 매장 외부에는 할리스 시그니처 컬러를 활용한 대형 레드게이트를 적용, 안목해변 어디서나 눈에 띄는 외관을 완성했다. 또한, 차량 550여 대를 수용할 수 있는 안목해변 공영주차장에 인근해 뛰어난 접근성까지 갖췄다.

할리스의 귀여운 곰돌이 캐릭터 할리베어도 매장 곳곳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할리스는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이 특별한 순간을 기념할 수 있도록 다양한 할리베어 포토존을 마련했다. 매장 1층 입구 포토존에서는 서퍼보드를 든 할리베어가 고객을 맞고, 루프탑에서는 할리베어 3단컵 포토존을 설치해 바다를 배경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다.

내부 역시 오션뷰에 최적화된 구성으로 꾸려졌다. 할리스는 해변에 인접한 매장 위치를 고려해 안목해변을 조망할 수 있도록 좌석을 비치했다. 2층은 좌식 존을 형성, 단체 고객 및 아동 동반 고객을 고려한 디테일로 눈길을 끈다. 3층은 모든 좌석에서 바다를 즐길 수 있도록 단을 높이고, 바다와 파도의 곡선을 표현해 부드러운 공간을 조성했다. 선선한 바람이 불어오는 루프탑에서는 푸른 빛깔의 동해 바다와 수려한 태백산맥의 산세를 한 눈에 담을 수 있다.

버거킹이 '뉴 와퍼' 런칭을 기념하며 다양한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는 28일까지 일주일간 진행되는 '불맛 앱 위크' 프로모션은 버거킹 앱(APP)에서 날짜별로 매일 다른 와퍼 세트에 대한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22일 '와퍼 세트' 27% 할인 쿠폰 증정을 시작으로, '불고기 와퍼 세트' '갈릭불고기와퍼 세트' '치즈와퍼 세트' 등 요일마다 각기 다른 메뉴에 대한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새로워진 '리얼 어니언링'과 와퍼류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구성한 '와퍼 어니언링 세트' 및 '베이컨치즈와퍼 어니언링 세트' 등에 대해서도 최대 26%의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한편, 내달 5일까지 전국 버거킹 매장에서는 글레이즈드(Glazed) 코팅으로 탄력은 높이고 속은 촉촉한 번으로 리뉴얼한 '와퍼주니어 2500'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굽네가 만든 맛있고 건강한 닭가슴살&간편식 전문몰 굽네몰이 브랜드 전속모델로 방송인 홍현희를 발탁했다.

전문 방송인이자 워킹맘인 홍현희는 아이를 키우면서 '네고왕' MC와 '전지적 참견 시점'에 고정으로 출연하는 등 일과 육아를 병행하며 바쁜 일상을 보내고 있다. 굽네몰은 똑 부러지고 발랄한 홍현희의 이미지가 즐겁고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지향하는 자사 브랜드 방향성과 일치한다고 판단해 모델로 선정했다.

굽네몰은 다가오는 여름 성수기를 맞아 건강 관리에 신경 쓰는 소비자들을 겨냥해, 홍현희와 함께 맛과 영양을 두루 갖춘 닭가슴살과 간편식을 적극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우선 굽네몰은 모델 발탁을 기념해 내달 5일까지 △굽네 고추바사삭 돈카츠볼 1+1팩 △치밥 6종 12팩 △소스가 맛있는 닭가슴살(소맛닭) 4종 12팩 △소스듬뿍통살 3종 12팩 △통닭다리순살 직화오븐구이 2종 6팩 △닭가슴살 만두 3종 12팩 등 닭가슴살과 간편식을 최대 60%까지 할인하는 '홍현희 기획전'을 진행한다.

'굽네 고추바사삭 돈카츠볼'은 누적 판매량 1억 마리를 돌파한 '굽네 고추바사삭'의 맛과 풍미를 그대로 담았다. 고소하고 부드러운 식감과 풍부한 육즙에 알싸한 청양고추 맛이 느끼함을 잡아 깔끔하고 매콤해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다. 굽네의 시그니처 소스인 '갈비천왕'과 '볼케이노'에 국내산 닭가슴살을 가득 넣은 '치밥'은 간편하게 한 끼를 해결하고 싶을 때 먹기 편하다. 누적 판매량 1000만 팩을 돌파한 '소맛닭'은 촉촉한 스팀 닭가슴살에 굽네 특제 소스가 듬뿍 배어있어 풍부한 맛을 자랑한다.

이 외에도 스팀 오븐 공법으로 조리해 풍부한 육즙과 부드럽고 촉촉한 식감을 자랑하는 '소스듬뿍통살'과 직화구이의 풍미와 부드러운 육질을 느끼기 좋은 '통닭다리순살 직화오븐구이'도 합리적인 가격대에 만날 수 있다. 닭가슴살 만두의 원조로, 쫄깃한 메밀피에 닭가슴살과 신선한 채소로 속을 꽉 채워 전자레인지 조리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굽네표 닭가슴살 만두'도 이번 기획전에서 가장 높은 할인가로 선보인다.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빕스가 오는 가정의 달을 맞아 아이부터 어른까지 가족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편안한 외식을 위해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CJ푸드빌은 가정의 달에 가족 외식 수요가 늘어나는 점을 반영해 고객들이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고품격 외식을 즐길 수 있도록 프로모션을 진행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지난해 5월 1주차 방문객수는 전주 대비 141% 증가했다. 특히 가족 단위 고객들이 많이 찾는 스테이크 주문량은 165%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추세를 고려해 올해에도 특별한 날 스테이크를 찾는 고객들을 위해 스테이크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한편, 어린이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를 마련해 즐거운 외식 경험을 선사할 계획이다.

먼저, 22일부터 6월12일까지 스테이크를 실속있게 즐길 수 있는 '스테이크 패밀리 세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성인 샐러드바 3인과 스테이크로 구성된 세트를 정상가 대비 20%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 스테이크는 '프리마베라 안심&채끝' '토마호크' '포터하우스' '엘본' '스테이크 플래터' 5종 중 선택할 수 있다. '프리마베라 안심&채끝' '스테이크 플래터' 스테이크는 하나의 메뉴로 2~3가지 부위를 함께 즐길 수 있고 '토마호크' '포터하우스' '엘본' 등 본인 스테이크는 넉넉한 용량으로 온 가족이 나눠먹기에 제격이다.

22일부터 내달 31일까지 어린이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나만의 봄 화관 만들기' 이벤트도 마련했다. 매장 내에 실제로 착용이 가능한 '봄 화관'을 비치했으며 꾸미기 도구로 직접 나만의 봄 화관을 만들 수 있다. 완성된 봄 화관을 개인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닌텐도 스위치(1명)' '빕스 어린이 샐러드바 식사권 2매(10명)' 'CJ외식 기프트카드 1만 원권(15명)' 등 경품을 증정한다. 이벤트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빕스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빕스는 패밀리 레스토랑으로서 가족 구성원 모두가 편안한 식사를 즐길 수 있는 '키즈 프렌들리' 공간을 지향하고 있다. 나이 기준에 따라 어린이 요금제를 세분화해 운영하고 있으며, 모든 매장에 어린이 전용 의자와 식기·색칠용 테이블 매트를 비치하고 일부 매장에는 아기침대, 수유실 등을 마련해 어린이 동반 고객의 편의를 돕고 있다. 최근 오픈한 '은평롯데점'은 일반 좌석과 분리된 '키즈룸' 공간을 별도로 마련하고 키즈 메뉴를 선보이며 어린이 친화적인 공간과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초이락컨텐츠컴퍼니의 인기 IP '헬로카봇 X'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치킨 프랜차이즈 브랜드 처갓집양념치킨(이하 처갓집)과 함께 헬로카봇X스페셜 치킨세트를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된‘헬로카봇X세트'는‘헬로카봇X'에서 맹활약을 펼치는 레전드 히어로 '마이티가드X'와 빅큐브로 더욱 강력해진 5단 최강 합체 카봇‘펜타스톰X빅큐브', 빠른 스피드를 자랑하는 새들의 수호신 '호크X빅큐브'가 개별 메뉴의 주인공들로 구성돼 더욱 시선을 사로잡는다.

헬로카봇X세트는 △마이티가드X세트(슈프림양념치킨+콜라1.25L) △펜타스톰X빅큐브세트(슈프림양념치킨 블랙라벨+콜라1.25L) △호크X빅큐브 세트(와락간장치킨+콜라1.25L)까지 총 3가지메뉴로 구성되었다.

초이락컨텐츠컴퍼니의 인기 IP '헬로카봇 X'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치킨 프랜차이즈 브랜드 처갓집양념치킨과 함께 헬로카봇X스페셜 치킨세트를 출시했다. © 초이락컨텐츠컴퍼니


이벤트 기간 동안 헬로카봇X세트 주문 시 한정판 헬로카봇&처돌이 콜라보 스티커팩을 세트 당 하나씩 선착순으로 제공함은 물론,이번 콜라보로 처갓집의 마스코트인 '처돌이'가 시그니처 카봇 '에이스' 옷을 입고 완벽한 '처돌봇'으로 거듭나 차탄 &헬로카봇&처돌이가 함께한 스페셜 콜라보치킨박스 또한 가정에서 만나볼 수 있다.

SSG닷컴이 22일부터 24일까지 서해산 제철 수산물을 사전 예약 판매한다고 22일 밝혔다. 자연산 대광어와 암꽃게 2종으로, 24일 자정까지 사전 예약을 받은 후 26일부터 순차적으로 배송한다

SSG닷컴이 선보이는 자연산 광어는 최근 시세 대비 반값 수준이다. 어가 소득 증대를 위한 소비 촉진 목적으로 수협과 협력해 가격을 낮췄다. 대광어 반마리 필렛과 대광어 필렛 2종류가 출시되며 사전 예약분에 한해 수도권 중심(네오센터 출발) 쓱배송과 새벽배송으로 받아볼 수 있다.

봄 제철 어종인 암꽃게도 크기별로 3~4만원대 특가로 사전 예약 판매한다. 서해안 일대에서 어획되는 암꽃게를 크기별로 대(3~4미/kg), 중(4~5미/kg), 소(5~6미/kg)로 분류해 선보인다. 선단 직거래로 경매 과정 없이 원물을 확보함으로써 경매 수수료, 물류 비용을 없애 원가는 대폭 낮췄고 유통 단계 축소로 신선도는 한층 높였다. 수도권 중심(네오센터 출발) 쓱배송과 새벽배송부터 전국 택배 배송까지 가능하다.

롯데홈쇼핑은 SBS미디어넷과 공동 기획을 통해 TV 예능 '박군 밥상차렷'에서 선보인 식품을 TV홈쇼핑에서 판매하며, 첫 상품으로 '박군 한우소불고기'를 단독 론칭한다.

롯데홈쇼핑은 영향력 있는 인플루언서와 협업을 통해 차별화 상품을 선보이며 콘텐츠 커머스 강화에 나서고 있다. 지난해 12월 900만 유투버 '쯔양'과 함께 공동 개발한 '함박스테이크'는 론칭 당일 준비한 물량 5500 세트가 완판됐다. 

현재('23.12.1 ~ '24.03.31)까지 방송 1회당 평균 주문액이 일반식품 대비 60% 이상 높게 나타났다. 모바일TV '엘라이브'에서는 연예계 소문난 덕후(마니아)로 유명한 개그맨 이상훈과 협업해 피규어, 캠핑용품, 카메라 등 취미용품을 선보여 누적 시청 수 130만 회 이상을 기록했다. 인플루언서 등 유명인이 추천하는 제품을 팬들이 신뢰하고 구매하는 디토 소비가 긍정적인 성과로 이어진 것으로 평가된다.

롯데홈쇼핑은 콘텐츠 커머스 강화의 일환으로 SBS미디어넷과 약 6개월 간의 협업을 통해 TV예능과 홈쇼핑이 공동 기획한 상품을 선보인다. 특전사 출신으로 유명한 트로트 가수 '박군'이 '효도 밥상'을 대접하는 콘셉트의 예능 '박군 밥상차렷'을 방송과 유튜브에서 공개하고, 예능에서 선보인 음식을 롯데홈쇼핑에서 단독으로 판매한다. 오는 24일 오후 6시30분 '박군'이 TV홈쇼핑 생방송에 직접 출연해 '박군 밥상차렷' 1화에서 선보였던 '한우소불고기'를 판매한다. 대표적인 고급 원육 1++ 한우를 국내산 오디와 능이버섯 등을 활용한 특제 양념으로 12시간 동안 저온 숙성해 식감이 부드럽고, 감칠맛이 난다. 이날 방송에서는 박군이 '한우소불고기'를 활용해 직접 개발한 레시피도 공개할 예정이며, 대표 인기곡 '한잔해' 무대도 선보인다. 향후 '박군 밥상차렷'에서 선보이는 음식을 상품화해 지속 선보일 예정이다.

위메프가 오늘부터 28일까지 두 번째 '4월 물가안정 프로젝트' 특별전을 개최하고 망고, 참외 등 인기 과일류부터 채소까지 다채로운 신선 먹거리 18종을 최대 29% 파격가에 선보인다.

최근 신선식품을 중심으로 고물가 상황이 계속되는 가운데, 집밥 수요 증가와 맞물려 위메프의 신선 특가 상품 거래액이 크게 늘었다. 지난달 위메프의 신선식품 거래액은 전년 동기대비 197% 증가했다. 4월들어 펼친 첫 물가안정 행사(4.8~14)에서도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30% 상승했다. 품목별로는 △돼지고기 926% △채소류 661% △과일 261% 등이 세 자릿수 상승했다.

고객들의 성원에 힘입어 위메프는 28일까지 4월의 두 번째 물가안정 프로젝트를 펼친다. 과일류를 비롯해 우수 신선식품 18종을 엄선하고 최대 29% 초특가 판매한다. 22일 대표 상품으로 △태국 프리미엄 마하차녹 망고 대과 4kg △춘천 땅두릅 500g 등을 특가 판매한다. 

23일에는 △생 망고스틴 1kg(A등급/500gx2개)이 위메프 단독 특가다. 또, △23년 햅쌀 풍광수토 새청무 쌀10kg △스테비아 대추방울토마토 2kg(500gX4팩) △세척미나리 1kg(200gx5개) 등도 초저가에 만나볼 수 있다.

아울러, 위메프는 26일 단 하루 초특가 기획전 '마트특가데이'를 열고 식품/생활용품 카테고리 인기 상품들을 추천한다. 식품을 비롯해 생필품 전반으로 특가딜을 늘리며 장바구니 부담 경감을 위해 노력한다는 방침이다.

롯데호텔앤리조트가 5월 한달간 시그니엘 부산 '차오란', 롯데호텔 서울 '도림', 롯데호텔 월드 '도림 더 칸톤 테이블'에서 봄 제철 보양식 통합 코스메뉴 '만춘미식(晩春美食)'을 선보인다.

이번 통합 코스메뉴는 총 8개로 구성됐으며, 롯데호텔앤리조트가 운영 중인 중식당에서 모두 동일하게 판매한다. 특히, 무더운 여름을 건강하게 맞이할 수 있도록 몸에 좋은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보양식들로 준비했다.

입맛을 돋우는 '특미전채'가 코스의 시작을 알리고, 이어 '죽통 불도장'이 제공된다. 죽통 불도장은 중국 대표 보양식으로 진한 상탕에 해삼, 전복, 자연송이, 닭고기 등을 죽통에 담아 쪄내 은은한 대나무 향이 특징이다.

세 번째 메뉴 '비풍당 벚굴 튀김'은 봄철 별미이자 일반 굴보다 3배나 큰 벚굴을 튀겨내어, 짭조름하고 달달한 비풍당 소스를 곁들였다.

'간장소스 활바닷가재찜'과 갈비, 전복, 죽순을 연잎에 싸 대나무 통에 쪄낸 '죽통 지존 갈비찜'도 맛볼 수 있다.

삼, 오골계, 전복 등 여덟 가지 귀한 식재료가 들어간 도림의 여름철 인기 메뉴 '팔진 냉면'을 식사의 끝으로, 코스의 대미는 달콤한 '파인애플 크렘 브륄레'가 장식한다. 

'더블트리 바이 힐튼 서울 판교' 최상층에 자리 잡은 닉스(NYX)가 글로벌 미식 피플을 사로잡을 신 메뉴의 여름 미식 여행에 고객들을 초대한다.

탁 트인 하늘 아래 색다른 미식 경험을 즐길 수 있는 무국적 스타일 바 & 레스토랑 닉스(NYX)는 5월부터 새로운 단품 메뉴를 다양하게 선보인다. 그동안 선보인 메뉴 가운데 선호도가 높았던 식재료와 한국인이 선호하는 트렌디한 소스, 제철 식재료를 활용해 국내외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계획이다.

엄선된 국내산 1등급 한우 채끝 등심을 활용한 '한우 채끝 등심 스테이크'는 구운 마늘과 궁채장아찌를 같이 제공해 스테이크 & 한식의 색다른 콜라보를 선보인다. 또 고급 어종으로 인기가 높은 달고기를 직접 드라이 에이징한 후 부드러운 브라운 버터 소스와 함께 즐기는 '달고기 스테이크'는 생선과 궁합이 맞는 버터 소스에 구운 레몬을 뿌려 풍미를 올려준다. 여름철 식재료인 옥수수 크림 수프는 팝콘 파우더를 올려 옥수수의 향을 진하게 담고 있다. 

'더블트리 바이 힐튼 서울 판교' 최상층에 자리 잡은 닉스가 글로벌 미식 피플을 사로잡을 신 메뉴의 여름 미식 여행에 고객들을 초대한다. © 더블트리 바이 힐튼 서울 판교


국내는 물론 해외 MZ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한국의 대표 매운맛 불닭 소스로 만든 불닭 꼬치는 닭고기와 파의 아삭 쫄깃한 식감과 알싸한 매운맛이 젊은 미식가들의 입맛에 사로잡고, 부드럽고 순한 맛의 '소볼살 라구 파케리'는 콜라겐이 많은 소볼살을 라구 소스와 조리한 후 파케리 면과 함께 식사로 먹을 있도록 구성돼, 어린아이부터 어르신까지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식사 메뉴로 제안된다. 

한편 더블트리 바이 힐튼 서울 판교는 호텔 개관 1주년을 맞아 4월 11일부터 그랜드 오프닝인 6월까지 1주년 기념 캠페인 '원더풀 모멘츠(ONE-deful Moments)'를 진행 중이다. 호텔 곳곳에서 만날 수 있는 다채로운 포토존과 풍성한 이벤트로 잊지 못할 추억과 감동적인 순간을 남길 수 있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