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오늘의 장바구니] 신세계백화점·코웨이·롯데온 외

 

추민선 기자 | cms@newsprime.co.kr | 2024.04.23 15:16:21
[프라임경제] '합리적 소비'에 가치관이 달라진 요즘. 누구에게나 필요한 소비지만, 가성비와 가심비부터 친환경, 사회공헌까지 고려하는 등 한 제품을 구매하기까지 많은 고민을 한다. 이에 '오늘의 장바구니'에서는 다양한 유통, 식음료 기업들의 행사와 이벤트를 소개하며 '입고, 먹고, 마시고, 바르는' 현명한 소비에 고민하는 독자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신세계백화점이 다가오는 어린이날을 맞아 특별한 팝업스토어를 펼친다.

4월22일부터 5월15일까지 본점 지하 1층 그라운드마켓(지하철 연결통로)에서 IPX(구 라인프렌즈)의 글로벌 인기 캐릭터 IP 'BT21'과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인생네컷' 포토부스와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다.

이번 팝업에서는 BT21 각 7종의 캐릭터 코야(KOYA), 알제이(RJ), 슈키(SHOOKY), 망(MANG), 치미(CHIMMY), 타타(TATA), 쿠키(COOKY)의 하루 일상을 표현한 특별 프레임을 국내 최초로 출시한다.

신세계백화점이 어린이날을 맞아 특별한 팝업스토어를 펼친다. © 신세계백화점


신세계는 BT21 굿즈를 포함한 다양한 포토존을 조성해 Z세대 고객과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 고객들을 모실 예정이다.

팝업스토어에서는 다채로운 이벤트도 펼쳐진다.

팝업 포토부스에서 촬영한 인증샷을 필수 해시태그 '#신세계백화점본점' '#그라운드마켓' '#BT21' '#BT21minini' '#인생네컷BT21프레임'과 함께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신세계 상품권과 인생네컷 바인더 앨범, BT21 제품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이벤트 응모 기간은 4월22일부터 5월15일까지로, 당첨자는 5월17일 개별 연락을 통해 발표된다.

본점 그라운드마켓에서는 인생네컷 with BT21 팝업이 종료된 후에도 다양한 컨셉을 갖춘 인생네컷 포토부스 운영을 이어갈 예정이다. 

신세계 본점은 또 가정의 달인 5월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놀거리를 마련했다. 5월1일 오후 2시 본점 옆 메사빌딩 10층 '팝콘홀'에서는 어린이 뮤지컬 '환타지 오즈의 마법사' 공연이 열린다.

'환타지 오즈의 마법사'는 명작 동화 '오즈의 마법사'를 새롭게 해석한 공연으로, 주인공 도로시가 소중히 아끼는 강아지 토토와 함께 떠나는 꿈의 세계를 그린 가족 뮤지컬이다. 신세계백화점 모바일 앱에 안내되는 링크 및 '멜론티켓'을 통해 티켓을 구매할 수 있다.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다양한 캐릭터 상품도 엄선해 선보인다. 

본점 지하 1층 중앙행사장에서는 '스코티 프렌즈' 캐릭터 피규어와 '와펜 하우스의' 수제 키링 등 브랜드들의 인기 상품들을 판매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스코티 프렌즈 랜덤 피규어 시즌 1(1세트)' '스코티 프렌즈 실리콘 참' '시고르 인형 키링' 등이 있다.

호텔신라가 운영하는 신라면세점이 푸바오 중국 반환 20일을 맞아 푸바오를 그리워하는 고객을 위해 에버랜드와 손잡고 한정판 '바오패밀리' 선불카드를 출시했다.

신라면세점은 지난 3일 푸바오가 중국으로 떠났지만, 여전히 푸바오를 기억하고 그리워하는 팬들을 위해 푸바오를 추억할 수 있는 한정판 선불카드 증정 이벤트를 마련했다. 해당 카드는 2종으로, '푸바오'와 지난 해 태어난 쌍둥이 판다 '루이·후이바오' 사진을 카드 디자인으로 담은 것이 특징이다.

이번에 선보인 선불카드는 5만원권과 1만원권으로, 23일부터 시내점(서울점, 제주점)과 인천공항점에서 각각 600달러, 300달러 이상 구매하면 받아볼 수 있으며, 재고 소진 시 행사는 종료된다.

이와 함께 신라면세점은 오는 5월23일까지 '푸바오 그립톡'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시내점(서울점, 제주점) 또는 인천공항점에서 200달러 이상 구입 후 데스크를 방문하면 경품을 받을 수 있다.

이 밖에도 신라면세점은 에버랜드와 함께 아이바오, 러바오, 푸바오, 후이바오, 루이바오 등 바오패밀리를 만나볼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오는 27일까지는 서울점 '카페 라(CAFÉ LA)'에 바오패밀리 팝업존을 운영하며, 신라면세점 서울점, 제주점, 인천공항점 등 모든 오프라인 지점에서 바오패밀리 사은품을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하고 있다.

현대백화점은 오는 28일까지 더현대 서울 3층에서 아이돌그룹 '보이넥스트도어'의 미니 2집 발매 기념 프로모션 스토어 '보이넥스트도어 그라운드 인 더현대(BOYNEXTDOOR GROUND in THE HYUNDAI)'를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 스토어에서는 미니 2집 '하우?(HOW?)' 앨범과 더현대 서울에서만 선보이는 단독 상품 16종을 판매한다.
 
팝업을 기념해 다양한 디지털 이벤트도 준비했다. 우선, 행사장 내부에 보이넥스트도어 멤버와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홀로그램 존을 마련했다. 또한 행사장에서 상품 구매 시 H포인트 전자 영수증을 통해 멤버 중 한 명의 사인영상을 랜덤으로 받아볼 수 있다. 

코웨이가 경기도 성남시에 브랜드 체험 매장 '코웨이 분당 직영점'을 오픈했다.

분당 직영점은 강남 직영점, 용인 직영점, 용산 직영점 등에 이은 코웨이의 12번째 직영 매장이다. 수도권에서는 8번째 직영 매장이다.

해당 매장은 약 66평 규모로 조성됐으며 아이콘 정수기 시리즈, 비렉스 신제품 등 다양한 코웨이 베스트셀러 제품을 직접 체험해 보고, 구매할 수 있다.

분당 직영점은 침실, 거실 등 실제 집처럼 연출된 '쇼룸 공간', 비렉스 안마베드ㆍ척추베드, 비렉스 페블체어 등 비렉스 혁신 제품을 체험해볼 수 있는 '비렉스 체험 공간', 다양한 코웨이 제품을 전시해놓은 '제품 전시 공간', 제품 구매 및 상담을 진행할 수 있는 '상담 공간'으로 구성됐다. 고객들이 제품 체험과 구매를 편리하게 할 수 있도록 매장 내 전문 상담 인력도 배치했다.

한편, 분당 직영점을 포함한 코웨이 전 매장에서는 '코웨이페스타' 행사 기간 동안 체험 예약 후 매장을 방문한 고객 전원에게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증정하고 있다. 매장 내 제품 구매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다이슨 청소기와 헤어드라이기, 아이패드를 증정하는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롯데백화점이 5월1일까지 잠실점 1층에서 니치 향수 브랜드 '앳킨슨(ATKINSONS)'의 국내 최초 팝업 행사를 선보인다.

앳킨슨은 200년의 역사를 가진 영국 니치 향수 브랜드로 영국 왕실과 국민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브랜드다. 

롯데백화점이 5월1일까지 잠실점 1층에서 니치 향수 브랜드 '앳킨슨(ATKINSONS)'의 국내 최초 팝업 행사를 선보인다. © 롯데백화점


대표상품으로는 나무향 계열의 '44 게라드 스트릿(GERRARD STREET)', 꽃향기 계열의 '더 냅셜 부케(THE NUPTIAL BOUQUET)', 시트러스향 계열의 '민트 앤 토닉(MINT&TONIC)' 등이 있다.

롯데백화점은 이번 팝업 행사를 기념해 전상품 10% 할인 혜택과 20/40/60/100만원 이상 구매시, 1.5/3/4/7만원권 롯데상품권을 증정한다. 또한 모든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6만원 상당의 '디스커버리 세트(1.2ml, 12개입)'와 '앳킨슨'의 메인 모델인 지창욱의 필름스티커를 증정한다.

이랜드월드(대표 최운식)에서 전개하는 여성 패션 브랜드 클라비스(CLOVIS)가 다가오는 여름을 맞아 배우 조윤희와 함께한 두번째 '어반 클래식(Urban Classic)' 컬렉션을 공개했다.

이번 '어반 클래식(Urban Classic)' 컬렉션은 '커리어우먼의 여유로운 휴가'를 콘셉트로 봄부터 여름까지 가볍게 입기 좋은 다양한 아이템으로 구성됐다.

대표 아이템으로는 면 혼방 소재로 제작해 통기성이 좋은 시그니처 아이템 '촉감니트'를 비롯해 클래식한 감성의 '플레어 원피스', 시원한 소재감의 '린넨 자켓'과 청량감이 돋보이는 '데님 원피스' 등을 제안한다.

현대백화점이 국내 최대 규모의 디즈니 스토어를 선보인다. 현대백화점은 오는 26일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와 손잡고 경기도 남양주 다산신도시에 위치한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스페이스원 2층에 디즈니 스토어 6호점을 오픈한다.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스페이스원 디즈니 스토어 매장은 약 180평(591㎡) 규모로, 현대백화점이 현재까지 오픈한 디즈니 스토어 전체 매장 중 면적이 가장 크다. 기존 최대 매장은 현대프리미엄아울렛 김포점 디즈니 스토어(545㎡)다.
 
디즈니 스토어 6호점은 완구, 라이프스타일 상품과 수집 용품 등 1500여 종의 다양한 상품과 함께 가족단위 고객을 비롯한 다양한 연령대의 고객들이 디즈니, 픽사, 마블, 스타워즈 등 디즈니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도록 꾸며질 예정이다.
 
특히, 이번 매장에는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와 협업해 디자인한 약 30평(100㎡) 규모의 고객 휴게공간 겸 디즈니 브랜드 체험 공간이 조성된다. 이 공간에는 고객들이 다양한 디즈니 브랜드 캐릭터를 경험해 볼 수 있도록 월트디즈니 컴퍼니와 함께 제작한 6.5m 높이의 '라푼젤' 테마 타워와 디즈니 프린세스 '신데렐라', 마블의 '스파이더맨', 스타워즈의 '다스베이더', 겨울왕국의 '엘사' 등을 테마로 한 조각상 등이 배치된다.
 
아울러 현대백화점은 26일 디즈니 스토어 6호점 오픈을 기념해 사전 신청을 받은 고객과 함께 특별히 제작된 대형 자물쇠와 '상상력의 열쇠'로 매장의 문을 여는 특별한 오프닝 세리머니도 진행할 예정이다.

서울신라호텔이 이달 30일 신라호텔의 인기 굿즈 상품인 '신라베어 키링'을 업그레이드해 청룡의 해를 테마로 제작한 한정판 '블루 드래곤 신라베어 키링'을 출시한다.

젊은 세대 고객들이 굿즈를 통해 '신라'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하고자, '블루 드래곤 신라베어 키링'을 선보이게 된 것이다.

키링 제작에는 재활용 가능한 솜 충전재를 사용해 친환경 소비를 추구하는 젊은 세대의 소비 트렌드를 반영했으며 소장가치가 있는 한정판 상품으로, 올해 말까지 판매할 예정이다.

이번에 선보이는 '블루 드래곤 신라베어 키링'은 바다와 하늘을 잇는 평화의 수호자이자 생명의 탄생과 희망을 상징하는 청룡의 형상으로 만들었다.

'블루 드래곤 신라베어 키링'은 서울신라호텔 베이커리 '패스트리 부티크'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캐나다 농식품 분야 무역사절단이 쓱닷컴을 방문해 유통·물류 혁신 현장을 살폈다.

SSG닷컴은 캐나다 국제무역부와 푸드테크 및 농식품 분야17개사 관계자들로 이뤄진 무역사절단이 22일 오후 서울 중구 황학동 이마트 점포 내부에 위치한 'EOS(Emart Online Store) 청계천점'에 방문했다.

캐나다 무역사절단은 한국 유통 시장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방문했고, 이마트 판매 공간과 물류 거점을 결합해 운영중인 도심형 하이브리드 물류시설을 둘러봤다. 특히 온라인 고객이 그로서리 주문 시 1500평 규모의 자동화 설비를 통해 집품(Picking)과 포장(Packing)이 이뤄지며 원하는 시간에 빠르게 배송 받을 수 있는 점을 높이 평가했고, 쓱닷컴 관계자와 캐나다산 상품 확대 방향에 대한 의견도 나눴다.

롯데온이 프리미엄 데님 브랜드 '와르(WAAR)'와 손잡고 오는 28일까지 '패션52 X 와르' 행사를 진행한다. 롯데온은 브랜드 쇼핑 1번지로 거듭나고자, 올해 3월부터 매주 1개 패션 브랜드를 소개하는 '패션52'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주에는 롯데온세상 행사기간을 맞아 방송인 '변정수'와 손잡고 프리미엄 데님 브랜드 '와르'를 소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와르' 봄 신상품 및 인기 상품을 롯데온 단독 혜택인 최대 75% 할인 판매하며, 23일 라이브 방송을 진행해 대표상품을 소개한다.

롯데온은 올 봄 '청바지' 수요가 높은 점을 고려해 '와르' 행사를 기획했다. 매년 봄이면 청량하고 캐주얼한 분위기를 살리기 좋은 청바지를 찾는 고객이 늘어난다. 특히 올해는 낡아서 해진 듯한 의상으로 편안함과 자유로움을 추구하는 '그런지룩'이 유행함에 따라 폭이 넓은 와이드 데님 팬츠 수요가 높았던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로 롯데온이 이달 1일부터 21일까지 3주간 여성의류 중 '청바지'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년대비 60% 이상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온은 롯데온세상 행사에 맞춰 국내 자체 제작 프리미엄 데님 브랜드 '와르'를 소개하고, 롯데온 단독 혜택으로 선보인다. 방송인 변정수가 직접 추천하는 청바지 상품을 비롯해 와이드, 부츠컷 스키니 등 다양한 스타일의 청바지, 함께 연출하면 좋은 티셔츠 및 여름 디건 등을 최대 75% 할인 판매하고, 최대 10% 카드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더불어 리뷰 이벤트를 진행해 상품 구매 후 리뷰 작성 시 엘포인트(L.POINT) 5백점을, 사진과 함께 작성 시 1점을 적립해준다.

롯데온이 프리미엄 데님 브랜드 '와르(WAAR)'와 손잡고 오는 28일까지 '패션52 X 와르' 행사를 진행한다. © 롯데온


23일 오후 7시부터 방송인 변정수와 함께 '와르X변정수' 라이브 방송도 진행한다. 라이브 방송에 변정수님이 직접 출연해 4계절 내내 착용 가능한 'W50 와이드 데님 팬츠', 셀럽 착용으로 인기를 얻은 '롱 세미 부츠컷 데님 팬츠'와 '이염 없는 롱부츠컷 데님 팬츠' 등을 소개하며, 할인 및 무료배송 등 롯데온 단독 혜택으로 선보인다. 방송 중 이벤트를 진행해 상품 구매 시 댓글로 구매를 인증한 고객 선착순 100명에게 '에코백'을, 가장 많은 수량을 구매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와르 니트 티셔츠'를 증정한다.

시그니엘 부산이 반려견과 함께 여유로운 호캉스를 즐길 수 있는 '미 앤 마이 펫(Me and my pet)' 패키지를 리뉴얼 운영한다.

'미 앤 마이 펫'은 시그니엘 부산이 지난 2021년 11월부터 운영해온 반려견 동반 투숙 패키지로, 펫 용품으로 꾸며진 전용 객실 1박과 웰컴 기프트를 포함해 펫 프렌들리 서비스 등이 제공된다.

이번 리뉴얼로 시그니엘 부산은 기존 디럭스 스위트룸 2실에 일반 객실인 프리미어룸 1실과 시그니엘 프리미엄 1실을 추가, 총 4개의 객실을 반려견 동반 객실로 확대 운영하며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다.

해당 객실에는 펫 계단, 펫 침대, 전용 식기 등 반려견과 함께 편안한 호캉스를 즐길 수 있는 펫 어메니티가 준비되며, 스위트룸에는 펫 드라이룸이 추가로 비치된다. 또한 해당 패키지 이용 고객은 반려견의 편안한 이동을 돕는 펫 유모차, 케이지 등을 무료로 대여할 수 있다.

패키지는 △룸온리형 △일반형 △조식형 세 가지 타입 중 선택 가능하며 일반형과 조식형 이용 고객에게는 반려견 가족의 특별한 여행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줄 웰컴 기프트가 제공된다. 웰컴 기프트는 반려견 이름이 새겨진 펫 전용 케이크와 프리미엄 펫 브랜드 '스몰스터프'의 펫 가운과 안대, '프랑소와펫‘의 풉백(배변봉투) 등으로 구성됐다.

글래드 호텔이 공식 홈페이지 최저가 '플래쉬 세일(Flash Sale)'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프로모션은 서울 글래드 호텔(글래드 여의도, 글래드 마포, 글래드 강남 코엑스센터)과 메종 글래드 제주를 최저가로 예약할 수 있는 특가 상품으로 일자별 한정 판매되며 조기 마감될 수 있다. 패키지 혜택으로 편안한 베딩 시스템의 객실 1박과 레이트 체크아웃 서비스 1시간을 제공한다.

플래쉬 세일은 오는 4월30일까지 예약 가능하며, 투숙 기간은 5월31일까지다.

CGV가 5월부터 취향 기반 대화형 커뮤니티 MOINTS(모인츠)에서 한 달에 한 번 저명인사와 인생 고민을 나누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MOINTS'는 CGV가 지난해 8월 선보인 취향 기반의 대화형 오프라인 커뮤니티로 영화는 물론 문화, 예술, 라이프스타일 등 서로의 취향을 공유할 수 있다. 영화관에서 느끼는 몰입의 순간을 깊이 있는 대화의 즐거움으로 연결해 입소문을 타며 누적 25개의 정규 클럽을 운영 중에 있다.

CGV가 5월부터 취향 기반 대화형 커뮤니티 MOINTS(모인츠)에서 한 달에 한 번 저명인사와 인생 고민을 나누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 CGV


'MOINTS'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사유하는 목요일'은 매월 첫째 주 목요일 저명한 연사와 함께 인생 고민을 나누는 프로그램이다. 연사들의 이야기를 듣고 현장에 모인 사람들과 고민을 나눠보며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

오는 5월2일 시작하는 '사유하는 목요일'의 첫 연사는 '라틴어 수업' '그가 우리에게 말하는 것'의 저자 한동일 교수다. 6월에는 뮤지컬 '렌트' '광화문 연가' 등에 출연하고 최근 탁월한 입담과 친화력으로 건강한 에너지를 발산해 인기를 얻고 있는 뮤지컬 배우 김호영이 연사로 나선다. 7월의 연사는 광고인이자 '여덟 단어' '책은 도끼다'의 저자인 박웅현이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