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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프홀릭] 오디세이·코브라골프·캘러웨이골프어패럴·쇼골프 외

 

김경태 기자 | kkt@newsprime.co.kr | 2024.04.24 15:04:53
[프라임경제] '골프'는 1번홀부터 18번홀까지 차례로 규칙에 따라 골프공을 골프채로 쳐서 홀에 넣는 경기로, 홀에 들어가기까지 걸린 타수가 적은 사람이 경기에 이기는 운동이다. 18홀까지 총 72타를 기록한 경우 '싱글 플레이어'라고 한다. 프로에 준하는 실력을 갖춘 사람을 이르는 표현이기도 하다. 이 기사를 보는 골퍼들이 모두 싱글 플레이어가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유용한 골프 정보를 제공한다.

오디세이 프리미엄 퍼터 브랜드 툴롱 디자인이 캘러웨이골프의 Ai 기술을 접목시킨 '툴롱 Ai-ONE' 퍼터를 출시한다. '툴롱' 퍼터는 오디세이 퍼터 라인업 중 슈퍼 프리미엄 라인으로, 지난 2018년 처음 국내에 선보인 이후 투어 프로들과 소비자들 사이에서 두터운 마니아칭을 형성할 만큼 프리미엄 퍼터 시장에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이번에 선보인 '툴롱 Ai-ONE' 퍼터의 가장 큰 특징은 티타늄 소재의 Ai 페이스로, 툴롱 Ai-ONE 퍼터의 Ai 페이스는 일관된 볼스피드를 가능케 해 완벽하게 새로운 프리미엄 퍼포먼스 경험을 선사한다. 많은 골퍼들이 퍼팅에서 겪는 어려움 중 하나는 퍼터 페이스 중심을 벗어난 퍼팅을 했을 때 볼 스피드가 감소한다는 것인데 오디세이는 이러한 문제를 Ai인서트 페이스를 통해 해결했다. Ai인서트 페이스는 중심에서 1cm 벗어난 퍼팅을 했을 때 감소되는 볼 스피드를 약 5%로 줄여 퍼팅의 성공률을 높여준다. 뿐만 아니라 툴롱 Ai-ONE 퍼터 페이스는 티타늄 소재를 적용해 보다 견고한 타구감을 제공한다. 인서트의 뒷면에는 Ai가 설계한 독특한 굴곡의 디자인으로 설계, 중심을 벗어난 퍼팅에서도 일관된 볼스피드를 제공한다.

툴롱 Ai-ONE 퍼터는 9가지 다양한 헤드 모델로 출시된다. ⓒ 캘러웨이골프


푸마가 전개하는 골프 클럽 브랜드 코브라 골프가 새로운 브랜드캠페인 'GO CHASE MORE' 캠페인을 진행한다. 코브라골프가 이번 브랜드 캠페인을 진행하는 배경에는 골프시장 내에서 차별성을 강조하고자 하는 전략적인 선택이 있다. 비슷한 제품적 특징을 이야기하고 비슷한 제품 외관을 갖고 있는 골프시장에서 브랜드의 가치와 차별점을 강조하면 타겟골퍼들에게 더 어필할 수 있다는 것이 코브라골프의 생각이다. 이에 코브라골프는 스스로에게, 그리고 골퍼들에게 이렇게 말한다. 'It's Time to Go Chase More(더 많은 것을 추구할 때이다)'. 코브라골프와 함께 골프에서 더 많은 것을 추구하라는 의미다. 더 나은 스코어든, 더 나은 샷이든, 더 즐거운 시간이든, 골프를 하면서 골퍼들이 원하는 무엇이든 더 추구하라는 것이 이번 캠페인에서 코브라골프가 말하고자 하는 내용이다.

캠페인은 24일에 브랜드 캠페인 영상을 공개하면서 시작됐다. ⓒ 코브라골프


캘러웨이골프 코리아에서 전개하는 캘러웨이 어패럴이 2024년 'Deep Dive into'를 주제로 썸머 컬렉션을 출시하며, TV CF를 공개한다. 광고 영상에서는 골프를 진심으로 사랑하는 골퍼들이 한 여름에도 온전히 몰입해 자신만의 퍼포먼스를 펼치는 것을 목표로 쾌적하고 편안한 소재와 감각적인 디자인을 선보인다. 이번 썸머 컬렉션은 모던한 디자인을 중심으로 캘러웨이 로고와 새로운 가든 그래픽을 모티브로 해 한 여름에도 시원한 청량감을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부드러운 터치의 초경량 기능성 스트레치 소재와 신축성이 좋은 피케 조직에 은은한 플라워 로고, 스윙패턴 프린트 등 다양한 패턴을 적용한 티셔츠들과 고신축 나일론 스판 소재의 하의 등으로 구성된 남성 제품은 가벼운 활동성과 쾌적한 착용감을 자랑한다. 여성의 경우 반 집업 형태의 스포티한 상의를 비롯해 한 여름까지 착용할 수 있는 두께의 피케 소재의 원피스로 심플하면서도 캐주얼한 스타일링을 제안한다.

이번 캘러웨이의 TVC 영상은 오는 25일 공개될 예정이며, 소개된 신제품은 모두 캘러웨이 공식 온라인몰 또는 오프라인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 캘러웨이골프 어패럴


쇼골프(대표 조성준)는 골프 통합 플랫폼인 XGOLF를 통해 일정 광고를 보면 각종 포인트로 보상 받을 수 있는 보상형 광고 시스템을 도입한다. 보상형 광고 시스템은 XGOLF앱 내 포인트 충전소 페이지를 들어가면 △광고적립 △미션적립 △설문적립 등 활동을 통해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다. 적립된 포인트는 XGOLF 그린피 할인권, 쇼골프 연습장 이용권 등 쇼골프 상품 구매를 포함해 △카페 △편의점 △백화점 △외식 △영화 △도서 등 약 1300여개 브랜드 상품을 포인트로 구매할 수 있다. 보상형 광고 시스템은 현재 대형 플랫폼인 카카오·네이버 등 대규모 기업에서도 도입을 완료해 활발히 활용중이며, 최근에는 더욱 다양한 플랫폼에서 광고 영상보기, 회원 가입하기 등 활동을 참여하고 보상으로 소정의 포인트를 받는 이른바 보상형 광고 도입하는 기업이 많아지고 있다. 한편 XGOLF가 골프존 커머스의 온라인 쇼핑몰 골핑과 제휴를 통해 쇼핑몰 서비스를 신규 오픈했다. XGOLF앱 내 쇼핑몰 페이지에서 △캘러웨이 △테일러메이드 △핑 △스릭슨 △클리브랜드 등 골프 클럽과 △타이틀리스트 △아디다스골프 △PXG 등 골프 어패럴을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쇼골프가 보상형 광고 시스템을 도입한다. ⓒ 쇼골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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