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매트릭스클라우드, 실시간 음성인식·생성형 AI기반 상담 지원

'AI차세대 컨택센터 컨퍼런스 2024'에서 자사 혁신 서비스 공개

김상준 기자 | sisan@newsprime.co.kr | 2024.04.25 09:13:50
[프라임경제] 매트릭스클라우드(대표 오치웅)는 양재동 엘타워에서 지난 23일 개최된 '제10회 AI차세대 컨택센터 컨퍼런스 2024'에서 자사의 혁신적인 클라우드 컨택센터 솔루션 '매트릭스클라우드'를 공개했다.

지난 23일 개최된 '제10회 AI차세대 컨택센터 컨퍼런스 2024'에서 '매트릭스클라우드'를 공개해 참석자들로부터 큰 관심을 끌었다. = 김상준 기자


솔루션은 실시간 음성인식 기능과 생성형 AI를 기반으로 한 상담 AI로, 상담사의 업무를 지원한다. 실시간 음성인식 기능은 대화 중 발생하는 주요 키워드를 인식해 관련 지식문서를 즉시 추천 가능하다.

또한 통화가 종료된 후에는 자동으로 통화 요약과 상담 유형 분류를 제공, 상담사의 업무 효율성을 크게 향상시켰다. 이 외에도 매트릭스클라우드는 음성 봇 기능을 시연했다. 이 기능은 사전에 학습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의 질문에 음성으로 답변할 수 있어, 다양한 IVR 시나리오에 활용될 수 있다.

매트릭스클라우드 서비스의 특징은 △빠른 서비스 개통 △탄력적인 운영비용 △Zendesk, Salesforce 연동 △글로벌서비스 △상담 AI △All In One 솔루션 등을 들 수 있다.

이중 All In One 솔루션은 PBX, IVR, CTI, REC통합시스템으로 중소규모부터 대규모콜센터 증설과 유지보수 비용이 저렴한 장점이 있다.

주요 기능으로는 △편리한 소프트폰 제공 △손쉬운 재택근무 △쉽고 강력한 IVR 가능 △스마트 라우팅 △실시간 모니터링 및 통계 △음성인식 녹취 재생 △문자, 알림톡 발송 서비스 △카카오 상담톡, 네이버 톡톡 연동 △010 모바일 컨택센터 △Zendesk, Salesforce 연동 CTI제공 등이다.

매트릭스클라우드는 고객서비스를 위한 클라우드 컨택센터(CCaaS)서비스 소프트웨어 전문 기업이다. 전문 컨택센터 솔루션을 쉽고 빠르게 도입할 수 있도록 국내외 전화번호까지 원스톱으로 제공하고 있다.

또한 해외 진출과 국내기업의 해외 비즈니스를 위해 해외 전화번호 서비스와 다국어 지원 등 글로벌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다.

국내 최고 수준의 음성인식과 생성형 AI기반으로 상담AI 서비스를 제공하고 기업의 고객 경험을 혁신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