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오늘 뭐 먹지] 본아이에프·해태제과·대상 외

 

추민선 기자 | cms@newsprime.co.kr | 2024.04.25 11:45:55
[프라임경제] 4월25일 식음료 및 유통업계 신제품 출시 소식. 

본아이에프의 한식 브랜드 '본설렁탕' '본우리반상'이 이른 무더위를 겨냥해 시즌 메뉴로 특색 있는 면 요리를 출시한다.
 
브랜드별 컨셉과 장점을 살린 시즌 메뉴는 매년 출시와 동시에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으며 '효자 메뉴'로 활약하고 있다. 본아이에프의 국탕류 브랜드 '본설렁탕'의 경우, 지난 2023년 냉밀면 메뉴 판매량이 전년도인 2022년 판매량과 비교해 약 87%가 증가하며 누적 4만4000그릇 판매를 기록한 바 있다.
 

본아이에프의 한식 브랜드 '본설렁탕' '본우리반상'이 이른 무더위를 겨냥해 시즌 메뉴로 특색 있는 면 요리를 출시한다. © 본아이에프


본설렁탕은 올해 예년보다 이르게 시즌 메뉴를 출시해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는다는 전략이다. 이번에 출시하는 메뉴는 한우사골육수에 동치미를 더한 '초계 냉밀면'과 '속초코다리 비빔냉밀면' 2종이다. 각각 부드러운 닭고기와 매콤 쫀득한 속초식 코다리 무침을 면 위에 올려 시원하면서도 새콤한 맛을 즐길 수 있다. 일반 국수보다 탄탄하고 쫄깃한 면발이 일품이며, 고기 왕만두와 함께 세트로도 만나볼 수 있다.
 
프리미엄 한식 반상 메뉴를 선보이고 있는 '본우리반상'은 '코다리 물냉면'과 '코다리 비빔냉면' 2종을 출시한다. 코다리 물냉면은 살얼음을 띄운 시원한 육수에 쫄깃한 코다리 무침을 더해 새콤달콤한 맛이 특징이다. 코다리 비빔냉면은 특제 비빔장과 코다리 무침의 조화로 매콤 달콤한 맛을 선사한다. 두 메뉴 모두 세트로 주문 시 냉면과 잘 어울리는 삼겹 수육을 제공해 더욱 든든하게 식사를 즐길 수 있다.
 
또한 '주꾸미볶음 화로반상'도 새롭게 출시한다. 쫄깃한 주꾸미를 특제 양념으로 재워 불향 가득 매콤하게 볶아냈으며, 와사비 마요네즈를 함께 제공해 감칠맛을 더했다.

SPC가 운영하는 건강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잠바주스가 열대과일을 활용한 시즌 음료 4종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트로피칼 에너지'를 콘셉트로 핑크용과, 코코넛, 리치, 패션푸르트, 망고 등 열대과일을 주원료로 활용했다.

신제품 4종은 △스트로베리 히비스커스 티에 트로피칼 풍미 가득한 리치, 탄산수가 들어가 청량하게 즐길 수 있는 '스트로베리 리치 리프레셔' △파인애플, 코코넛이 들어간 피나콜라다에 패션프루트가 들어가 상큼함이 특징인 '패션 피나콜라다' △핑크용과, 코코넛 조합의 스무디와 망고 스무디 2가지 맛을 모두 즐길 수 있는 '핑크 망고 아일랜드' △핑크용과, 코코넛밀크, 망고가 가득 들어가 건강한 포만감을 느낄 수 있는 '핑크 용과 에너지보울' 등이다.

신제품 4종은 25일 개점한 도곡점(강남구 언주로30길 56 타워팰리스 제상가동 101호)에서 먼저 만나볼 수 있으며, 이후 30일 전국 매장으로 확대 출시한다.

해태제과가 땅콩으로 버무린 고소함에 갓 구워낸 프레첼 맛을 더한 '맛동산 프레첼맛'을 출시한다.

중독적인 맛을 즐기는 MZ세대의 입맛을 겨냥한 새로운 달콤짭짤 조합이다. 달콤한 첫 맛과 뒤이어 느껴지는 짭짤한 끝 맛에 해태만의 비법으로 완성한 고소한 빵 풍미가 더해져 고급스러운 조화를 이루는 것이 강점이다.

땅콩과 소금 알갱이가 콕콕 박혀 있는 비주얼 역시 새롭다. 프레첼이나 소금빵 위에 주로 올라가는 굵은 소금인 하얀 펄 솔트가 노릇한 맛동산 위에 박혀 돋보인다. 펄 솔트 크기를 땅콩 조각 크기와 동일하게 해 고소한 땅콩과 함께 오도독 씹힌다. 미네랄이 풍부하고 순도가 높은 펄 솔트라 적은 양으로도 깔끔한 짠 맛을 내는 것이 특징. 달콤고소한 맛동산에 짭짤함이 더해져 중독적인 달콤짭짤 프레첼 스낵이 탄생했다.

트렌디한 맛과 비주얼에 걸맞게 패키지 역시 새로운 옷으로 갈아입었다. 잘 구워진 빵을 연상케 하는 황금빛 포인트가 특징이다. 실제 맛동산으로 만든 프레첼 무늬와 황금빛 프레첼 무늬가 먹음직스러운 비주얼을 강조한다.

제너시스BBQ 그룹의 이자카야풍 일식주점 브랜드 '토리메로'가 서울 송파구 마천동에 이어 충청북도 청주시에 신규 매장을 오픈하며 전국적으로 본격 확장을 시작했다.

'토리메로'는 일본 최대 외식기업 와타미 그룹과 합작으로 선보인 '와타미'를 재단장한 브랜드다. 닭을 뜻하는 일본어 '토리'와 멜로의 일본식 발음 '메로'의 합성어로 닭과 사랑에 빠지다'라는 의미에 맞게 닭요리를 메인으로 판매한다. 토리메로는 현지 감성을 담은 편안한 분위기에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꼬치, 나베 등 일본식 안주와 술을 맛볼 수 있는 '혼술 핫플레이스'로 주목받고 있다.

지난 24일 오픈한 토리메로 청주율량점은 107.77㎡(32.6평) 규모로, 총 60여 명을 수용할 수 있다. 매장은 청주 시내에서 가장 활성화된 상권인 먹자골목에 입점했으며, 인근에 대학교와 아파트 단지, 체육공원 등이 있어 유동인구가 많은 편이다.

제너시스BBQ 그룹의 이자카야풍 일식주점 브랜드 '토리메로'가 서울 송파구 마천동에 이어 충청북도 청주시에 신규 매장을 오픈하며 전국적으로 본격 확장을 시작했다. © 제너시스BBQ


청주는 국내 굴지 기업들이 입주해 근무환경 및 대규모 주거환경, 각종 편의시설 등 생활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어 지방도시 중 2030세대 젊은 1인 가구가 눈에 띄게 증가하는 지역 중 하나다. 제너시스BBQ 그룹은 서울에 이어 비수도권 시장에서도 MZ세대의 일본 현지식 이자카야에 대한 수요가 높다고 판단해 충정북도의 중심 도시 청주에 토리메로 2호점을 오픈했다.

토리메로 청주율량점에서는 오리지널 야끼소바, 야끼토리 모듬꼬치, 신선야끼토리 등 소(小)요리와 가쿠하이볼 등 저도수 주류를 포함해 총 72종의 메뉴를 판매한다. 지난 8일 오픈한 토리메로 1호점 마천점에서는 모듬꼬치, 야끼소바, 스끼야끼나베 등이 인기 메뉴로 꼽힌다.

할리스가 오는 26일 가정의 달을 맞아 홀케이크 2종을 출시하고, 풍성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5월은 어린이날, 어버이날 등 가족과 함께하는 기념일이 많아 가정의 달이라 불린다. 할리스는 5월을 맞아,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고 봄의 정원을 닮은 신규 홀케이크를 기획했다. 데이지 꽃이 가득 피어난 듯한 비주얼의 '데이지 블루밍 케이크'와 할리스가 2022년부터 매 가정의 달마다 선보이는 '카네이션 케이크'로 구성됐다.

할리스가 새롭게 선보이는 '데이지 블루밍 케이크'는 5월의 대표 꽃 데이지를 활용해 밝고 화사한 비주얼의 케이크다. 은은한 맛의 마스카포네 크림에 복숭아 잼과 과육을 듬뿍 얹어 달콤하면서도 상큼한 맛이 특징이다. 실제 데이지를 쏙 닮은 다채로운 색상의 캔디를 듬뿍 올려 꽃이 만개한 봄날의 정원을 연상케 한다.

함께 출시된 '카네이션 케이크'는 꽃다발 같은 비주얼로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으며 2022년 이후 꾸준히 출시되는 가정의 달 한정 홀케이크다. 상큼한 딸기 필링과 달콤한 생크림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딸기 생크림 케이크에 풍성한 핑크빛 카네이션 슈가 플라워를 올려 화려한 비주얼을 자랑한다. 부모님이나 은사님께 선물하는 카네이션의 의미가 담긴 만큼 감사함을 전하기 위한 케이크로 제격이다.

할리스는 고객이 보다 편리하게 가정의 달 기념 케이크를 준비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오는 26일부터 내달 9일까지 '할리스 멤버십 앱'을 통해 홀케이크를 픽업 예약하면 아메리카노 1,000원 쿠폰 2매를 증정한다. 동일 기간 내 매장에서 홀케이크를 구매할 경우에도 아메리카노를 1,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또한, 오는 28일까지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홀케이크 2종 기프티콘 구매 시 최대 21% 할인도 진행되고 있다.

스타벅스 코리아가 오는 26일부터 같은 달 28일까지 3일간 인천SSG랜더스필드에서 열리는 SSG랜더스 대 KT위즈 3연전을 '스타벅스 데이'로 진행한다.

스타벅스 데이는 올해 햇수로 4년차를 맞이한 브랜드 데이 행사로, 해마다 특별 기획된 유니폼과 고객이 참여하는 풍성한 이벤트로 화제를 불러모으고 있다. 특히, 지난 3년간 SSG랜더스는 스타벅스 데이에 열린 9번의 경기 중 8번 승리하는 매우 높은 승률을 기록해 스타벅스 데이에 대한 팬들의 호응도 점차 높아지고 있다.

스타벅스는 올해 스타벅스 데이에도 SSG랜더스의 선전을 기원하며 주 출입구, 전광판, 그라운드 등에 스타벅스를 노출해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키는 한편 다채로운 관람객 참여 이벤트를 선보일 계획이다.

이번 스타벅스 데이에는 매일 구속 측정 이벤트가 진행된다. 일일 가장 높은 구속을 기록한 남성, 여성 각 1명에게는 '스타벅스 오덴세 머그 세트'가 증정되며, 10세 이하 어린이 관람객 중 구속 30km/h를 넘긴 선착순 100명에게도 소정의 상품이 전달된다.

특히, 올해가 스타벅스 1호점 개점 25주년인만큼 측정된 구속의 뒷자리 숫자가 5인 참가자 선착순 100명에게는 '커피리프 슬리브 워터보틀'이 제공된다.

또한, SSG랜더스 선수가 스타벅스 홈런존으로 홈런을 칠 경우 해당 선수가 당일 모든 관람객 중 3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1개월 무료 음료 쿠폰을 제공하는 특별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와 더불어 스타벅스는 이번 3연전 기간 동안 개인 텀블러를 지참하는 야구 관람객 1500명을 대상으로 매일 스타벅스 아이스커피(톨 사이즈)를 제공하는 친환경 활동도 펼친다.

투썸플레이스가 가정의 달을 앞두고 프리미엄 홀케이크 '플라워 복숭아 생크림 케이크'를 시즌 한정 출시한다.

어린이날부터 어버이날, 스승의 날까지 다양한 기념일이 있는 5월은 그만큼 소중한 사람을 위한 홀케이크 구매가 많아지는 시기로, 작년 5월 주요 시즌(1~15일) 투썸 홀케이크 판매는 전년 대비 45% 증가하기도 했다. 투썸플레이스는 이렇듯 바쁜 일상 틈에서 전하지 못했던 사랑, 감사, 존경의 마음을 표현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이번 가정의 달을 맞아 맛은 물론 비주얼과 패키지까지 특별한 케이크를 선보이게 됐다.

투썸플레이스는 최근 꽃을 모티브로 한 패션 아이템이나 디저트가 이색적인 가정의 달 선물 아이디어로 떠오르고 있는 것에 착안해, 큰 꽃송이를 형상화한 '플라워 복숭아 생크림 케이크'를 한정 수량으로 준비했다. 특히 '감사와 사랑의 마음을 전하는 선물'이라는 기획 의도에 맞게, 투명하고 얇은 오간자 원단을 겹겹이 쌓은 우아하고 풍성한 느낌의 리본을 케이크 옆면 전체에 두르고 커다란 꽃송이 장식을 얹어 감사의 마음을 담은 달콤한 선물로서 완벽한 비주얼을 완성했다. 또한, 핑크톤의 전용 케이크 박스를 함께 제공해 패키지에도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투썸플레이스가 가정의 달을 앞두고 프리미엄 홀케이크 '플라워 복숭아 생크림 케이크'를 시즌 한정 출시한다. © 투썸플레이스


'플라워 복숭아 생크림 케이크'는 화사한 화환이 연상되는 우아하고 풍성한 플라워 데코레이션은 물론, 맛에서도 따뜻한 봄날의 화사함을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부드러운 시트 위에 복숭아 생크림과 달콤하게 과육이 씹히는 복숭아 콩포트, 겉면의 생크림과 어우러져 킥을 더해줄 자두 복숭아잼까지 상큼하고 달달한 맛이 조화를 이룬다. 가벼운 텍스처의 생크림은 봄을 맞아 따뜻해지는 날씨에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플라워 복숭아 생크림 케이크'는 4월25일부터 전국 투썸플레이스에서 한정 수량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매장별 판매 여부는 상이하다.

동서식품이 서울 한남동에 위치한 맥심 브랜드 체험공간 '맥심플랜트' 오픈 6주년을 기념해 사은품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맥심플랜트는 '도심 속 정원, 숲 속 커피 공장'이라는 콘셉트로 지난 2018년 4월 문을 연 이래 맥심만의 브랜드 경험과 차별화된 커피 문화를 제공하는 공간으로 자리잡아 왔다.

이번 오픈 6주년 기념 이벤트는 오는 27일부터 5월5일까지 9일 간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 내 맥심플랜트에서 제조음료 또는 원두를 구매하거나 맥심플랜트 온라인 샵에서 원두를 구매한 고객에게 친환경 커피 연필과 카누 호환 캡슐을 증정한다. 사은품은 선착순으로 증정하며 재고 소진시에는 행사가 종료된다. 또한 6주년 이벤트 인증샷을 개인 SNS 스토리로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카누 바리스타 머신'을 증정한다.

한편 맥심플랜트는 2018년 4월 오픈 이후 2024년 3월 말 기준 약 112만 명의 누적 방문객수를 기록하며 한남동을 찾는 많은 소비자의 발길을 이끌고 있다.

커피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을 쌓을 수 있는 '커피 클래스' '화이트골드 쑥라떼' '슈프림골드 아인슈페너' 등 기존의 맥심 커피믹스를 활용한 특별 메뉴, 각 계절에 어울리는 원두로 구성한 시즌 한정 블렌드, 다양한 산지의 스페셜티 원두를 구매할 수 있는 온라인 샵 등 다양한 콘텐츠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CJ푸드빌이 뚜레쥬르, 빕스 등 자사 브랜드에서 현대카드 M포인트를 최대 70%까지 사용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CJ푸드빌과 현대카드는 작년 10월에도 CJ푸드빌 브랜드를 대상으로 M포인트 70% 사용 이벤트를 진행한 바 있다. 당시 뚜레쥬르, 빕스 등 여러 브랜드를 부담 없이 경험할 수 있다는 장점 등으로 소비자 반응이 매우 뜨거웠고, 보내주신 성원에 풍성한 혜택으로 보답하고자 올해도 동일 프로모션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5월31일까지 뚜레쥬르, 빕스 등 CJ푸드빌의 대표 브랜드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올해는 제휴 브랜드가 추가돼, N서울타워 내 전망대, N기프트샵 등은 물론 엔그릴, 한쿡 등 외식 브랜드도 혜택이 적용된다. M포인트 적립 및 사용 가능한 현대카드 기소지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1회 결제 금액 한도만 있을 뿐 매일 횟수, 브랜드 제한 없이 중복 사용 가능하다. 세트 메뉴, 기타 할인 서비스 및 쿠폰 및 이벤트, 제휴 카드 혜택과는 중복 적용되지 않는다.

먼저, 뚜레쥬르는 1회 결제 금액 기준 최대 10만원까지 사용 가능하다. 최근 선보인 '오!해피 플라워 케이크' '플라워 베리 생크림' 및 조합 선물세트 등 뚜레쥬르 가정의 달 신제품을 M포인트를 활용해 합리적으로 구매할 수 있다.

모임이 많은 5월, 이번 이벤트를 활용해 즐기기 좋은 외식 브랜드에서도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빕스, 더플레이스, 제일제면소 및 N서울타워에서 1회 결제 금액 기준 최대 20만원 사용 가능하며, 빕스의 '프리마베라 안심&채끝 스테이크', 더플레이스의 '허니콤 모르타델라 토토' 피자, 제일제면소의 '제일 샤브국수' 등 봄 시즌 메뉴를 포함해 다양한 메뉴를 즐길 수 있다.

대상다이브스 복음자리가 100% 순식물성 원료만을 사용한 '식물성 크림치즈' 2종을 출시했다.

대상다이브스는 건강한 먹거리에 대한 높은 관심과 가치소비 트렌드 확산으로 비건 라이프를 지향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는 것에 착안해 이번 신제품을 출시하게 됐다. 식물성 제품인 만큼 콜레스테롤과 유당이 함유되지 않아 보다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이번 신제품은 코코넛 크림, 치커리 식이섬유 등 100% 순식물성 원료만을 사용해 비건 인증을 획득했다. 온도에 따라 형태가 변하는 감자 추출 전분 '덱스트린'을 사용해 상온에서 부드럽게 녹는 발림성까지 구현했다.

맛은 무화과, 블루베리 두 가지로 만나볼 수 있다. '식물성 무화과 크림치즈'는 국산 무농약 무화과로 만든 잼을 넣어 달콤함을 더했고, 무화과다이스를 사용해 과육의 식감을 살렸다. '식물성 블루베리 크림치즈'는 캐나다산 야생 블루베리로 만든 잼을 사용해 상큼하고 풍부한 과육의 맛이 일품이다.

'식물성 크림치즈' 2종은 베이글, 식빵 등에 발라 먹거나 크래커에 곁들여 간단한 와인 안주로 즐기기 좋다. 합성보존료, 합성착색료를 일절 사용하지 않아 안심하고 먹을 수 있고, 소비기한도 냉장 보관 기준 9개월이라 넉넉하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