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금일 장중 이노진(344860)이 오름세다. 이는 이노진의 샴푸 제품이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로부터 탈모 증상 완화 기능성 화장품 허가를 획득했다는 소식에 강한 매수세가 몰린 것으로 풀이된다.
5일 13시41분 현재 이노진은 코스닥 시장에서 전 거래일 대비 9.51% 상승한 2245원에 거래되고 있다.
탈모 증상 완화 기능성 화장품으로 허가 받은 제품 '이노진 미토데이 샴푸'는 자체 연구개발한 미토콘드리아 활성화 관련 탈모 완화 화장료 조성물이 첨가된 제품이다.
해당 제품은 미토콘드리아 활성화 화장료 조성물을 함유하고 있어 모낭 세포의 미토콘드리아의 기능을 활성화시키는 것을 기본 원리로 한다. 미토콘드리아 기능이 활성화되면 세포 에너지 대사율이 증가해 세포가 자체적으로 모발 성장 인자를 합성 및 분비하는 기능이 촉진, 탈모 증상을 완화한다.
이노진 미토데이샴푸는 전문 임상센터를 통해 인체적용시험이 수행됐으며 대조제품 23명, 시험제품 25명을 대상으로 총 24주간 사용하도록 했다.
시험은 이중맹검으로 진행됐됐다. 평가하고자 하는 탈모 부위에 모발을 자른 후 일정의 좌표를 기록해 근접 사진을 일정 기간 간격으로 반복해서 얻어 비교하는 방식인 포토트리코그램을 시행, 측정된 단위 면적당 모발 수 증가량과 두 명의 전문의를 통한 전문가 육안평가 결과 통계적으로 유의미한 효과를 얻었다.
이노진 회사 관계자는 "탈모 증상 완화 기능성 허가를 기반으로 국내 고객뿐만 아니라 해외 고객을 대상으로도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쳐나가 글로벌한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