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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 TMI] DB손해보험·현대해상·롯데손해보험

 

김정후 기자 | kjh@newsprime.co.kr | 2025.03.05 11:03:15
[프라임경제] 보험 시장은 국민 대다수가 가입할 만큼 풍부한 수요를 확보했음에도, 치열한 경쟁이 펼쳐지는 '레드오션'으로 꼽힌다. 이에 보험사는 시장 내 입지 확보 차원에서 각종 새로운 상품과 마케팅과 같은 프로모션을 쏟아내고 있다. 본지는 'T·M·I(Too Much Insurance)'를 통해 보험사 정보를 들려주고자 한다.

오늘의 보험 TMI 주인공 △DB손해보험 △현대해상 △롯데손해보험

DB손해보험, 대학생 서포터즈 '드리머 14기' 발대식 진행

DB손해보험(005830)은 대학생 서포터즈 드리머(DREAMER) 14기 발대식을 지난달 3일 진행하고 7개월간의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고 5일 밝혔다. 

2018년부터 운영 중인 드리머는 20대와의 소통을 통해 서비스와 마케팅 아이디어 반영 및 브랜딩을 강화하고자 마련된 프로그램으로 현직 실무자와 대학생들이 함께하는 참여형 서포터즈다.

DB손해보험은 대학생 서포터즈 드리머(DREAMER) 14기 발대식을 지난달 3일 진행하고 7개월간의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 DB손해보험


드리머 14기는 지난 2월부터 8월까지 총 7개월의 기간동안 CM채널 장기·일반보험 고객경험 조사 과제를 시작으로 반려인 대상 펫보험 홍보 이벤트 기획, 마케팅 데이터 분석 활동, 현직 실무자와 함께하는 소통의 장 행사 등 다양한 활동들을 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DB손해보험은 미래 잠재 고객층이라고 할 수 있는 20대의 목소리를 듣고 개선 사항 발굴 및 보험에 대한 인식 제고를 기대하고 있다.

현대해상 '자동차보상 AI음성안내 시스템' 업무 전반 적용

현대해상(001450)은 고객 만족도 제고를 위해 '자동차보상 AI음성안내 시스템' 적용 범위를 보상처리 업무 전반으로 확대했다고 5일 밝혔다. 

자동차보상 AI음성안내 시스템은 인공지능 'AI음성봇'으로 자동차사고 관련자들에게 필요한 정보를 자동으로 안내하는 시스템이다. 현대해상은 2023년 업계 최초로 해당 시스템을 도입한데 이어, 이번에는 성능 강화와 함께 서비스 적용 범위를 확대했다.

현대해상은 고객 만족도 제고를 위해 '자동차보상 AI음성안내 시스템' 적용 범위를 보상처리 업무 전반으로 확대했다고 5일 밝혔다. ⓒ 현대해상


기존에는 AI음성봇으로 운전자와 피해자에게 사고처리 과정 등을 안내했으나, 시스템 개선으로 예상 보험금과 수리비, 사고 처리 결과 까지 안내범위에 포함했다. 또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만기갱신도 AI를 통해 안내한다.

한편, 현대해상은 자동차보상 업무 외에도 보험계약대출 서비스, 완전판매모니터링 등 다양한 업무분야에 AI음성봇 기술을 적용해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고객 서비스를 구현하고 있다.

롯데손해보험, 원더로 '2024 앤 어워드'서 혁신 인정 받아

롯데손해보험(000400)은 영업 지원 플랫폼 '원더(wonder)'가 지난달 28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2024 앤 어워드'의 '디지털 광고 & 캠페인' 부문 증권·보험·신용카드 분야에서 '위너(Winner)'상을 받았다고 5일 밝혔다. 

올해로 18회를 맞은 앤어워드는 한국디지털기업협회가 주관하는 국내 대표 디지털 산업 시상식으로 디지털 산업에 기여한 혁신적인 광고·콘텐츠를 선정해 시상한다. 디지털 미디어·서비스, 디지털 광고·캠페인 등 2개 부문으로 나눠 진행하며, △대기업 △중견기업 △증권·보험 △교육 등 각각 33개 분야에 대해 시상한다.

롯데손해보험의 영업 지원 플랫폼 '원더(wonder)'는 지난달 28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2024 앤 어워드'의 '디지털 광고 & 캠페인' 부문 증권·보험·신용카드 분야에서 '위너(Winner)'상을 받았다. ⓒ 롯데손해보험


롯데손해보험은 지난 2023년 12월, 언제 어디서든 출퇴근 없이 보험 영업의 전 과정을 모바일에서 완수할 수 있는 원더를 선보였다. 원더는 누구나 쉽게 설계사가 되고, 설계·청약·고객관리에 이르는 모든 과정을 휴대전화만으로 손 안에서 진행할 수 있는 국내 최초 보험 영업지원 플랫폼이다.

특히 누구나 직접 쉽게 보험을 설계하고 소득을 벌 수 있는 서비스 가치를 통해 보험 권유와 중복 보장 등 기존의 보험에 관한 소비자의 부정적인 인식을 전환하는 데 기여했다. 이에소비자의 환기를 끌어낸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지난해 8월 원더는 한국정보과학진흥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경기도가 후원하는 'ICT 어워드 코리아'의 디지털 콘텐츠 & 마케팅 부문에서 은상 격인 'Silver Prize(ICT 어워드 코리아 위원장상)'를 수상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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