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현대자동차(005380)가 지난 2월 국내 5만7216대, 해외 26만5123대를 포함해 전 세계시장에서 전년 동월 대비 2.1% 증가한 총 32만2339대를 판매했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국내 판매는 20.1% 증가, 해외 판매는 1.1% 감소한 판매량이다.

블랙 익스테리어 패키지가 적용된 2025 그랜저의 외장 이미지. ⓒ 현대자동차
먼저 현대차는 올해 2월 국내 자동차시장에서 세단은 △그랜저 5481대 △쏘나타 4585대 △아반떼 6296대 등 총 1만6708대를 팔았다. 또 RV는 △싼타페 5076대 △투싼 4735대 △코나 2234대 △캐스퍼 1293대 등 총 1만9769대 판매됐다.
포터는 5169대, 스타리아는 3005대 판매를 기록했으며 중대형 버스와 트럭은 총 2141대 판매됐다. 제네시스 브랜드는 △G80 4026대 △GV80 2642대 △GV70 2749대 등 총 1만223대가 팔렸다.
현대차 관계자는 "생산 및 판매 최적화를 통해 판매 최대화를 이루고 고부가가치 차종 중심의 믹스 개선 등으로 불확실한 경영환경에 적극 대응할 것이다"라며 "뛰어난 상품성을 지닌 신차를 지속 출시해 시장점유율을 꾸준히 확대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