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기아(000270)는 올해 2월 글로벌시장에서 국내 4만6003대, 해외 20만7462대, 특수 385대를 포함해 전년 동기 대비 4.5% 증가한 25만3850대를 판매했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국내는 4.5% 증가, 해외는 4.4% 증가한 수치다.
차종별 실적은 스포티지가 4만6287대로 글로벌시장에서 가장 많이 판매됐으며 쏘렌토 2만 4173대, 셀토스가 2만4040대로 뒤를 이었다.
지난달 국내에서 가장 많이 팔린 차량은 9067대의 쏘렌토가 차지한 가운데 RV는 쏘렌토를 비롯해 △카니발 7734대 △스포티지 6568대 △셀토스 4764대 등 총 3만2432대가 판매됐다.

The 2025 쏘렌토 그래비티 트림. ⓒ 기아
승용은 △레이 4287대 △K5 2503대 △K8 2457대 등 총 1만176대가 판매됐으며, 상용은 △봉고Ⅲ가 3281대 팔리는 등 버스를 합쳐 총 3395대가 판매됐다.
기아의 차종별 해외 실적의 경우 스포티지가 3만9719대 팔리며 해외 최다 판매 모델이 됐으며, 셀토스가 1만9276대, K3(K4 포함)가 1만6549대로 뒤를 이었다. 특수차량은 국내에서 44대, 해외에서 341대 총 385대를 판매했다.
기아 관계자는 "지난해 하반기부터 잇따라 출시한 K4, 시로스 등 신차가 미국과 인도 등 해외시장의 판매를 이끌면서 글로벌 판매 호조를 보였다"며 "앞으로도 EV4, 타스만 등 경쟁력 있는 신차로 판매 모멘텀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