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이노션(214320)은 이용우 대표이사 등 최고경영진이 최근 방한한 에이미 라인하드(Amy Reinhard) 넷플릭스 광고총책임자 등과 만나 협력관계를 강화하기 위한 미팅을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양사는 이 자리에서 마케팅 협업을 포함한 향후 전략적 협력 관계 구축을 통한 시너지 강화 등에도 공감대를 형성했다.
이노션은 서울 본사를 찾은 에이미 라인하드 광고총책임자와 넷플릭스 광고 부문 리더들을 대상으로 설명회를 열고 이노션만이 가진 차별화한 크리에이티브 역량을 소개했다.
캠페인 기획·제작부터 최근 중요성이 커지는 인공지능(AI) 등 디지털, 더 몬테 강남(강남)-신세계스퀘어(명동) 등 서울 주요 상권에 보유 중인 옥외광고 미디어 채널, 전시기획 사업 등 고객경험에 탄탄한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까지 설명했다.
앞서 이노션은 지난해부터 넷플릭스와의 협업을 적극적으로 진행해 오고 있다. 실제로 기아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인 '뉴 스포티지' 출시를 기념해 △기아-'오징어 게임' 시즌 2 국내 첫 싱글 타이틀 스폰서십 체결 △3부작 맞춤형 뉴 스포티지 광고 콘텐츠 제작 △오프라인 팝업 스토어 등 온오프라인에서 다양한 마케팅을 펼쳐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이노션은 넷플릭스와 진행한 이번 미팅을 계기로 양사가 다양하고 크리에이티브한 마케팅 협업을 통한 시너지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노션 관계자는 "'오징어 게임' 시즌 2, '솔로지옥' 시즌 4, '중증외상센터' 등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의 인기와 함께 넷플릭스 광고 요금제에 대한 관심이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다"며 "넷플릭스는 화제성 있는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고, 소비자의 시청 경험을 방해하지 않는 몰입감 있는 광고 경험을 제공하는 매체로 브랜딩 캠페인에 있어 중요하게 고려하는 미디어로 성장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용우 이노션 대표이사는 "넷플릭스와 협력관계를 더욱 강화해 글로벌 광고 시장에서 새로운 변화를 이끄는 성공 사례를 지속적으로 만들어 나갈 것이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