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합리적 소비'에 가치관이 달라진 요즘. 누구에게나 필요한 소비지만, 가성비와 가심비부터 친환경, 사회공헌까지 고려하는 등 한 제품을 구매하기까지 많은 고민을 한다. 이에 '오늘의 장바구니'에서는 다양한 유통, 식음료 기업들의 행사와 이벤트를 소개하며 '입고, 먹고, 마시고, 바르는' 현명한 소비에 고민하는 독자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화이트데이를 기다리는 고객들을 위해 이마트가 풍성한 혜택을 준비했다.
먼저, 이마트는 화이트데이인 3월14일까지 이마트앱에서 초콜릿, 캔디, 젤리 전품목에 대해 최대 30%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1/2/3만원 이상 구매 금액대별로 10/20/3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또한 3월14일까지 화이트데이에 선물하기 좋은 캔디·초콜릿 대표 품목을 행사카드 전액 결제 시 50% 할인한다. '

화이트데이를 기다리는 고객들을 위해 이마트가 풍성한 혜택을 준비했다. © 이마트
이마트가 화이트데이를 겨냥해 선보이는 신상품과 단독 상품도 있다. 먼저, ‘다이롱 케오데오 망고젤리/그린 망고젤리(각 300g)'를 신규 판매한다. 망고젤리로 유명한 베트남산으로, '베트남 신상 기념품'으로 입소문나기도 했다.
이마트 단독 상품으로는 '하트 모양'의 안심 스테이크가 있다. '화이트데이 안심 스테이크(냉장/팩, 호주산소고기)'는 이마트 전점에서 3월7일 부터 13일까지 만나볼 수 있다.
기존 상품들은 고기 두 피스를 조합해 하트 모양을 만들었으나, '화이트데이 안심 스테이크'는 한 덩어리로 온전한 하트 모양을 갖췄다. 이마트 바이어가 직접 고안한 '사랑은 진심, 고기는 안심' 등의 5가지 문구가 패키지에 적혀 고르는 재미를 더했다.
화이트데이에 낭만을 더해줄 와인도 3월14일까지 '초저가 혜택가'로 판매한다.
가볍고 달달한 맛을 지닌 상품 위주로 기획해, 가격뿐만 아니라 맛에 있어서도 와인에 대한 접근성을 높였다.
대표적으로는 '아리온 모스카토 다스티 DOCG(750ml, 이탈리아)'를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5000원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이 외에도 가벼운 양식, 분식에 곁들이기 좋은 '비앤지 프리미엄 스파클링 샤도네이(750ml, 프랑스)'를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5000원 할인된 가격으로 살 수 있다.
홈플러스는 오는 12일까지 창립 단독 슈퍼세일 '홈플런 is BACK'의 일환으로 양배추를 50% 할인해 판매한다고 밝혔다.
한국소비자원 가격정보종합포털 '참가격'에 따르면 지난달 21일 기준 전국 대형마트 양배추 1통 평균 가격은 4330원으로, 지난해 동월 대비 약 32% 올랐다. 최근에는 저속노화 트렌드로 인해 양배추 등 채소 수요가 더욱 증가하는 추세다.
이에 홈플러스는 양배추를 비롯한 각종 채소를 반값에 내놓기로 했다. 통상 겨울 양배추는 제주도에서 나오는데, 올해는 이상기후로 공급량이 부족했다. 홈플러스는 이러한 상황을 사전에 파악해 대체 산지를 발굴했고, 전라남도 무안 산지를 추가로 확보해 약 21만 통의 반값 양배추 물량을 마련했다.
홈플러스 창립 단독 슈퍼세일 '홈플런 is BACK' 반값 양배추 행사를 위해 물량도 지난해 창립행사 기간 대비 71% 늘렸다. 제주와 무안에서 해풍을 맞고 자라 아삭하고 달달한 양배추를 반값에 구매할 수 있는 기회다.
지난주 홈플러스 마트에서 990원에 판매한 '새벽수확 양상추'는 전국 점포에서 완판됐다. '새벽수확 양상추'는 전라남도 광양, 경상남도 하동 등에서 20만 통 이상을 공수했는데 대부분의 점포에서 오픈한지 얼마 안 돼 준비한 물량이 모두 소진됐다. 지난달 28일부터 지난 3일까지 연휴 동안 양채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0% 신장했다.
오는 12일까지 마이홈플러스 멤버특가로 50% 할인해 다양한 채소도 반값에 구매할 수 있다. 대표적인 식재료 양파, 올해 첫 수확한 햇 미나리 등이다. 또한 제주 브로콜리는 10대 카드 결제 시 반값 할인해 내놓는다. 오는 9일까지 파프리카도 10대 카드 결제 시 5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날 수 있다.
신세계사이먼은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 WEST 구역의 식음(F&B) 콘텐츠를 한층 강화했다고 밝혔다. 프리미엄 레스토랑부터 브런치 카페까지 미식 트렌드를 반영한 콘텐츠로 전 연령대 고객층을 아우른다는 전략이다.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은 주로 EAST 구역에 식음 콘텐츠를 집중해 왔다. 특히 프리미엄 푸드코트인 '테이스트 빌리지(TASTE VILLAGE)'가 위치하는데, 이국적 분위기 속에서 다양한 장르의 전국 유명 맛집을 경험할 수 있는 특화 공간으로 15개 F&B 브랜드가 입점해 있다.
신세계사이먼은 지난해 하반기부터 WEST 구역도 식음 콘텐츠를 강화해 구역 간 브랜드 균형을 맞추며, 고객 쇼핑 동선의 편의성을 높였다. 특히, WEST 아동관 인근의 1000㎡(303평) 규모의 전문 식당가 구역에는 프리미엄 한·중·일·양식 브랜드 4곳을 새롭게 입점 시켰다. 특히, 지난해 12월에는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도 입점해 가족단위 고객을 비롯해 전 연령층에서 인기가 높다.
WEST 분수광장 인근에는 약 660㎡(200평) 규모의 F&B 구역에 대중적인 신규 브랜드 3곳을 유치했다. 지난해 12월 인기 피자 브랜드 '잭슨피자'와 도넛 브랜드 '노티드'가 각각 입점했으며, 지난달 28일에는 브런치 카페 '로로아눅'도 문을 열었다.
그 결과 지난 3개월 동안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의 F&B 매장을 방문한 고객 수는 전년 동기
롯데백화점이 3월7일부터 3월14일까지 본점과 잠실점에서 화이트 데이 맞이 디저트 팝업 행사를 진행한다.
먼저 3월7일부터 3월14일까지 본점 지하 1층 식품관에서는 8개의 디저트 브랜드를 한곳에서 만나볼 수 있다. 대표적으로 월드 초콜릿 마스터스 역대 수상자인 이승연, 김은혜 쇼콜라티에가 각각 운영하는 '쇼콜라쏭즈' '그레이스킴', 르꼬르동블루 출신의 디저트 전문가 조송아 페이스트리가 운영하는 'ADDE', 영등포 유명 딸기케이크 '쉐프조', 홍대 유명 수제 사탕 전문 브랜드 '비틀버그' 등을 만나볼 수 있다.
3월10일부터 3월14일까지 잠실점에서는 지하 1층 식품관에서 송리단길 유명 초콜릿 전문 브랜드 '영오이칠' '쇼콜라팔레트' 그리고 MBTI 수제 캔디를 만날 수 있는 '캔디위크' 등 총 7개 브랜드가 참여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쇼콜라쏭즈 '봉봉프랄린 박스 16구', ADDE 시가초콜릿', 비틀버그 '화이트데이 수제캔디 기프트세트' , 캔디위크 'MBTI 그래픽 롤리팝 등이 있다.
신세계면세점이 프리미엄 골프웨어 브랜드 '지포어(G/FORE)'를 시내면세점 최초로 명동 본점에 오픈했다.
지포어는 앞서 지난해 9월 신세계면세점 인천공항 2터미널점에도 입점해 운영 중이다. 올해 1월 판매량은 전월대비 30% 증가하는 등 고객 호응에 힘입어 이번 명동점에도 입점하게 됐다. 최근 동남아시아(태국, 베트남 등), 중국, 일본 등으로 골프 여행을 떠나는 관광객들이 늘어나며 골프 관련 제품에 대한 수요도 함께 증가하고 있다.
지포어는 2011년 패션 디자이너 마시모 지아눌리(Mossimo Giannulli)가 LA를 기반으로 론칭한 프리미엄 골프웨어 브랜드다. 골프 장갑으로 시작해 의류, 신발, 액세서리 등으로 제품군을 확장했다. 브랜드명 'G/FORE'는 골프 경기 중 실수로 공을 잘못 쳤을 때 외치는 경고 'FORE'에서 영감을 얻었다.
캘리포니아 감성의 컬러풀하고 독창적인 디자인이 특징인 지포어는 전통적인 골프웨어에서 벗어난 대담하고 개성 있는 컬렉션으로 새로운 트렌드를 제시하고 있다. 또한 높은 품질의 소재와 세심한 디테일로 골프 애호가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신세계면세점 명동점은 이번 지포어 입점으로 기존 라인업에 프리미엄 골프웨어 브랜드를 추가해 상품 카테고리를 다양화하고, 골프 관광객을 포함한 새로운 고객층을 유치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지포어 매장은 신세계면세점 명동점 9층에 조성됐으며, 오픈을 기념해 특별 사은품 증정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구매 금액대별로 신발주머니, 볼 파우치, 골프 티셔츠를 증정한다. 모든 사은품은 한정 수량으로 중복 증정은 불가하며, 소진 시 자동 종료된다.
스타필드가 성큼 다가온 봄을 맞아 밖으로 나가 겨우내 움츠렸던 몸과 마음을 녹이고 따뜻한 햇살 아래서 봄기운을 느낄 수 있도록 '캠핑·아웃도어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
점포 별로 감성적인 라이프스타일 캠핑 브랜드부터 탁월한 기능성을 자랑하는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오랜 전통의 헤리티지 브랜드까지 5개 브랜드를 모아 봄맞이 캠핑과 야외활동을 계획 중인 고객들을 사로잡는다. 캠핑의 자유로움과 도심 속에서 즐기는 여유, 자연과 어우러지는 클래식한 감성까지 스타필드에서 만나볼 수 있다.
먼저, 스타필드 하남에서는 자유로운 뉴욕 브루클린의 감성을 담은 하이브리드 캠핑 브랜드 '브루클린웍스'(BROOKLYN WORKS)가 이달 19일까지 팝업스토어를 연다.
이번 팝업에서는 텐트, 필드체어, 폴딩 테이블 등 캠핑 용품은 물론, 아웃도어와 인도어를 아우르는 라이프스타일 제품까지 울창한 숲 속 고요함과 도시의 편리함이 공존하는 다양한 인기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텐트는 최대 30% 할인가에 준비했으며, 텐트별로 프로카트, 패브릭 폼 매트, 그라운드 시트 등 캠핑 용품을 사은품으로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스타필드 하남에서 진행되는 '브루클린웍스’ 팝업스토어' 전경. © 신세계프라퍼티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컬럼비아'(COLUMBIA)는 자유로운 하이킹 감성을 담은 컬렉션 HIKE365(하이크365) 런칭 이벤트로 오는 12일까지 팝업스토어를 열고 파격적인 할인 혜택을 선보인다. 1938년 미국 오리건주 포틀랜드에서 시작된 컬럼비아는 뛰어난 내구성과 기능성으로 프로 아웃도어 애호가뿐만 아니라, 일상에서 편안하고 스타일리시한 아웃도어 패션을 찾는 사람들에게도 사랑받고 있다.
이번 팝업 스토어에서는 등산, 캠핑, 낚시, 스키 등 다양한 야외 활동을 위한 기능성 의류와 신발 등 아웃도어·나들이 상품을 최대 60% 할인 판매한다.
스타필드 고양은 감성 아웃도어 브랜드 '브롬톤 런던'(BROMPTON LONDON) 팝업스토어를 이달 27일부터 내달 6일까지 진행한다. 브롬톤 런던은 영국 프리미엄 자전거 브랜드 '브롬톤'(BROMPTON)의 헤리티지를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해석한 패션 브랜드로, 클래식 하면서도 실용적인 제품들을 선보인다.
미니멀한 디자인과 기능성 소재를 접목한 익스플로어 라인과 일상과 아웃도어를 자연스럽게 연결하는 라이프스타일 라인까지 만나 볼 수 있으며, 이번 팝업에서는 바이크 블레이저, 스웻셔츠, 와이드 팬츠 등 인기 제품을 최대 50% 할인가로 구매 가능하다.
같은 기간, 자연과 탐험을 모티브로 한 아웃도어 브랜드 '내셔널지오그래픽'(NATIONAL GEOGRAPHIC)도 바람막이, 경량패딩, 방수 의류 등 아웃도어 제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내셔널지오그래픽은 기능성과 스타일을 결합한 아웃도어 의류를 선보이며, 환경 보호 메시지를 담은 지속가능한 패션으로 영감을 주는 패션 브랜드다.
스타필드 수원은 이달 9일까지 영국 헤리티지 브랜드 '바버'(BARBOUR)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 이번 팝업에서는 바버의 대표적인 제품인 왁스 재킷을 비롯해 퀼팅 재킷, 논왁스 재킷 등 다양한 제품을 특별 할인가로 제공한다.
특히, 영국의 인디 럭셔리 브랜드 '에르뎀'(ERDEM)과 협업한 한정판 컬렉션도 만나 볼 수 있어 눈길을 끈다. 바버 특유의 실용적인 디자인에 에르뎀의 감각적인 디테일과 플로럴 패턴이 가미돼 클래식하면서도 우아하고 현대적이다. 에르뎀 협업 컬렉션은 10% 할인에 추가 10% 할인을 더한 금액에 구매할 수 있으며, 협업 컬렉션 구매 고객에게는 한정판 바버 뱃지를 증정하는 특별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당장 자연으로 떠나기 어려운 고객들은 스타필드 코엑스몰에서 국립공원의 감성을 느낄 수 있다. 국립공원의 달을 기념한 국립공원공단의 '국립공원 캐릭터상품 팝업스토어'도 스타필드 코엑스몰에서 10일까지 열린다. 국립공원 마스코트인 '반달이와 꼬미'와 각 국립공원의 '깃대종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상품을 선보인다. 국립공원의 대표적인 풍경과 야생생물을 모티브로한 팝업 스토어에서 신상품은 물론 국립공원 현장방문으로만 구매가 가능했던 국립공원숍 상품도 만나볼 수 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의 패션 브랜드 할리데이비슨 컬렉션스는 이달 2025년 봄·여름 컬렉션을 출시하고 뉴욕 거리를 배경으로 한 광고 캠페인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할리데이비슨 컬렉션스는 모터사이클 브랜드 할리데이비슨이 지닌 120여년 역사의 바이크 문화를 패션과 접목한 브랜드다. 일반적인 스트리트 패션보다 좀 더 대담하고 강렬한 그래픽과 색상, 스타일을 통해 자신만의 개성을 표현하는 '볼드 스트리트(Bold Street)' 패션을 표방한다. 할리데이비슨의 반항적이고 자유로운 정신을 계승하며, 강렬한 로고와 바이크에서 영감을 받은 디자인이 특징이다.
'영원한 자유(FOREVER FREEDOM)'를 주제로 한 이번 캠페인은 세계적인 패션 디렉터 '니콜라 포미체티(Nicola Formichetti)'가 총괄했다. 레이디가가와 오랜 기간 크리에이티브 협업을 해온 것으로 잘 알려진 니콜라 포미체티는 이번 시즌부터 할리데이비슨 컬렉션스의 비주얼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합류해 브랜드의 시각적 요소들을 모두 담당한다.
미국 현지에서 촬영한 이번 캠페인은 자유의 도시 뉴욕 거리에서 영감을 받았다. 자신만의 개성과 스타일을 거침없이 표현하는 뉴욕의 젊은이들과 함께 캠페인의 핵심 메시지인 '자유와 용기'를 담아냈다.
할리데이비슨 컬렉션스는 캠페인 공개와 함께 봄여름 신상품을 선보인다.
먼저 간절기에 착용하기 좋은 아우터 제품들을 다양하게 출시한다. 활동성이 높은 블루종 스타일의 '해링턴 재킷'부터 작업복 '초어 재킷', 빈티지한 워싱이 돋보이는 '데님 바이커 재킷 등을 판매한다. 캐주얼, 정장 등 다양한 복장에 가볍게 착용하기 좋다.
브랜드의 상징적인 그래픽을 활용한 제품들도 선보인다. 할리데이비슨 실버윙 로고와 라이딩 철학을 강렬한 레터링으로 표현한 반팔 티셔츠부터 니트 카디건, 빈티지한 색감과 큼지막한 주머니가 달린 라이더 셔츠 등이 대표적이다.
이 외에도 캐주얼하면서도 실용적인 디자인의 모자와 개성 있게 착용할 수 있는 체인 액세서리 등 패션 잡화도 함께 선보인다.
시몬스가 현대홈쇼핑 '왕영은의 톡 투게더'에서 업계 메가히트 매트리스 컬렉션 '뷰티레스트'의 인기 모델 '바이브'를 특별한 혜택과 함께 선보인다.
시몬스 침대는 그간의 전폭적인 성원에 보답하며 이사 및 혼수를 준비 중인 고객을 위해 8일 오전 8시20분부터 한 시간 동안 뷰티레스트 바이브와 칼릭스2에 대한 가격 할인, 사은품 증정 혜택을 마련했다.
시몬스는 지난해 7월 뷰티레스트 컬렉션 런칭 100주년을 한 해 앞두고 국내 제조·생산 최초 포스코산 경강선에 '바나듐(VANADIUM)' 소재를 적용한 '뷰티레스트 신제품'을 선보인 바 있다.
바나듐은 강철 및 합금 강도와 온도 안정성을 증가시켜 내구성이 우수하고, 고압과 고온 등 극한의 상황도 견뎌 항공 엔지니어링 기술에 특수 소재로 두루 활용된다. 바나듐 포켓스프링을 적용한 뷰티레스트 신제품은 기존 대비 내구성이 월등히 향상됐으며, 이를 통해 소비자의 제품 사용 주기를 늘리고 폐기물 배출을 줄여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한다.
디자인 측면에서도 1920년대 뷰티레스트 원단의 디자인을 재해석해 헤리티지를 가미했고, 볼드한 스트라이프의 시그니처 패턴과 빅 플라워, 다이아몬드 등 패턴들의 조합으로 시대를 초월한 우아함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특히 뷰티레스트 바이브는 고객에게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는 제품이다. 신체 움직임에 단계적으로 반응하는 '더블-포켓스프링'을 매트리스 가장자리에 배열해 지지력을 한층 강화했고, 통기성이 탁월한 '자가드 원단'을 적용해 쾌적한 수면 환경을 선사한다.
시몬스는 이번 방송을 통해 뷰티레스트 바이브를 구매한 고객 전원에게 '구스 레어 듀벳 라이트' 이불과 '매트리스 패드'를 증정하며, 뷰티레스트 바이브와 칼릭스2 프레임을 세트로 구매할 경우 '루밀라 침구세트'를 추가로 선물한다.
여기에 최대 36개월 장기 카드(국민·삼성·현대·롯데·NH) 무이자 할부 혜택과 함께 일시불 결제 시 15만 원 즉시 할인, 국민카드로 결제 시 5% 청구 할인 혜택을 선사한다. 현대홈쇼핑 앱을 통해 제품을 구매할 경우에는 10% 추가 적립 혜택까지 누릴 수 있다.
롯데홈쇼핑은 오는 9일까지 모바일앱에서 '홈쇼핑의 여왕' 방송인 최유라가 애장하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미나 페르호넨' 기획전을 진행한다.
'미나 페르호넨'은 핀란드어 나(minä)와 나비(perhonen)의 합성어로 일본 디자이너 미나가와 아키라가 1995년 설립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다. '100년이 지나도 좋은 옷'을 철학으로 삼고 패스트 패션 대신 환경과 옷감에 집중하는 '슬로우 패션'을 강조한다. 절제미와 미니멀리즘이 조화된 수제 텍스타일 디자인의 패션으로 인기를 얻으며 가구, 인테리어 소품, 테이블웨어 등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성장했다. 지난해 9월부터 이달 16일까지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미나 페르호넨 디자인 여정: 기억의 순환' 전시를 진행하며 국내 소비자에게 브랜드 철학을 소개하고 있다.
이번 기획전은 롯데홈쇼핑 모바일앱 내 마련된 최유라쇼 기획전 '유라마켓'에서 진행된다. 국내 전시에 소장품을 기증하는 등 '미나 페르호넨'의 팬으로 알려진 최유라 씨가 행사 기획부터 상품 선정 과정에 참여했다.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 전시된 상품 중 최유라 씨가 큐레이션한 핸드백, 러그, 텀블러 등 30여 종의 상품을 한정수량으로 판매한다. 특히, 인기 가방 브랜드 '요시다 포터'와 협업한 '미나 페르호넨 토트백' 3종을 국내 단독으로 선보인다. 행사기간 내 20만 원 이상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데님 에코백도 증정한다.
쿠팡이 샤오미의 최신 프리미엄 스마트폰 '포코 X7 프로(POCO X7 Pro)' 사전판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사전판매 마지막 날인 오는 10일 진행 예정인 ‘쿠팡라이브' 방송을 통해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최대 8만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포코 X7 프로는 최신형 디멘시티 8400 울트라 프로세서와 대용량 배터리, 90W 초고속 충전 등 프리미엄 사양을 갖추고 있다. 전작인 X6 프로 대비 CPU 전력 효율성은 54%, GPU 성능은 70% 향상됐다. 배터리 용량도 6000mAh로 이전 모델(5000mAh)에 비해 20% 늘린 덕분에 더 오랜 사용 시간을 제공한다. 6.67인치 1.5K 120Hz 디스플레이는 HDR10+ 지원 및 3200니트 밝기로 몰입감을 극대화한다.

쿠팡이 샤오미의 최신 프리미엄 스마트폰 '포코 X7 프로(POCO X7 Pro)' 사전판매를 시작했다. © 쿠팡
특히 고사양 게임 최적화를 위한 와일드부스트 3.0 기술 등 게이머들을 위한 다양한 기능이 돋보인다. 국내 출시 스마트폰 중 최초로 샤오미의 차세대 운영체제 '하이퍼OS 2'를 탑재해 터치 반응성과 부드러움을 강화했다.
쿠팡 로켓배송으로 구매한 고객들은 공식 출시일인 11일부터 제품을 배송받을 수 있다.
쿠팡은 포코 X7 프로 출시를 기념해 오는 10일 저녁 7시부터 8시까지 진행 예정인 쿠팡라이브를 통해 구매 시 최대 8만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쿠팡라이브 방송은 쿠팡 앱에서 시청 가능하다.
이번 라이브 방송에는 인기 코미디언 김해준이 진행자로 나서 포코 X7 프로의 주요 특징과 성능을 생생하게 소개할 예정이다. 전작인 포코 X6 프로는 지난해 진행된 쿠팡라이브에서 단 5분 만에 준비된 재고가 완판되는 기록을 세우며 국내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기도 했다.
이커머스 전문기업 커넥트웨이브의 가격비교 서비스 다나와는 새 학기를 맞아 PC부품 및 노트북을 1000원에 판매하는 래플(추첨)판매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오는 10일부터 14일까지 5일간 진행되며 래플을 통해 판매되는 품목은 새 학기를 맞아 인기있는 PC부품 및 노트북 등으로 마련됐다. 래플은 무작위 추첨을 통해 당첨자에게 구매 자격을 부여하는 판매 방식이다.
행사 첫날인 10일 기계식 키보드를 시작으로 △11일 1TB 외장하드 △12일 16GB D램 △13일 1TB SSD △14일 노트북이 각각 추첨을 통해 판매될 예정이다.
참여를 위해서는 다나와 래플 게시판에서 행사 제품을 결제하면 자동으로 이벤트에 응모되며 당첨되지 않은 구매자의 결제 금액은 당첨자 발표 이후 전액 환불된다.
또 5일간 모두 응모한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편의점 상품권과 다나와 포인트를 지급한다. 당첨자는 3월18일 다나와 게시판을 통해 발표된다.
SSG닷컴은 이달 30일까지 '고객과 함께하는 모두의 생일'을 테마로 창립 기념 '해피버쓱데이'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물량과 프로모션 모두 1분기 최대 규모로 준비해 3주간 매일 새로운 할인 상품과 매주 다른 쇼핑 혜택을 선보이며 '믿고 사는 즐거움'을 선사한다는 목표다.
핵심 카테고리인 그로서리는 인기 먹거리와 생활용품을 중심으로 '장보기 100대 상품'을 엄선해 특가에 선보인다. 과일, 야채, 고기 등 신선식품과 가공식품 80종, 샴푸 등 일상용품 20종을 준비했다. 특히, 즉석밥 등 필수 장보기 상품은 최저가 판매에 도전해 고물가 시대 가계 부담을 완화하는 데 힘을 보탠다는 계획이다.
장보기 혜택은 배송에 방점을 둔다. 이달 말까지 수도권, 충청권, 부산, 대구 등 새벽배송 권역에서 2만원 이상만 구매하면 무료배송 해준다. 많이 구매하는 고객을 위해 7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5%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할인 쿠폰도 선호하는 배송 유형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오는 13일까지 낮에 주문하고 당일 받는 '쓱배송' 5천원 쿠폰, 밤까지 주문하고 다음날 아침에 받는 '새벽배송' 1만원 쿠폰 중 한 장을 골라 받을 수 있다.
라이프스타일에서는 봄 수요가 높은 가전과 리빙, 패션 등을 중심으로 카테고리별 인기 브랜드 기획전을 열고 할인과 사은품 증정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오는 10일부터 16일까지 일주일간 매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2시까지 '타임특가'를 열고 하루 4가지 상품을 한정수량 핫딜 가격에 판매한다. 10일 '파르페by알레르망' 이불과 '베네피트' 틴트 단독 구성 세트 등을 시작으로, 명품과 스포츠 의류부터 해외여행에 이르는 다양한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이 기간 쓱닷컴 모바일 앱을 통해 행사 초대장을 공유하는 고객에게 최대 55% 할인 쿠폰을 랜덤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모든 고객에게 최대 2만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는 신세계몰, 신세계백화점몰 상품 12%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매일 5명을 즉시 추첨해 1돈 골드바를 증정하는 출석 스탬프 행사도 연다. 오는 30일까지 누적 출석 횟수에 따른 SSG머니 적립 혜택을 별도로 제공한다.
신세계그룹 계열 이커머스 G마켓과 옥션은 오는 14일까지 봄맞이 특가 프로모션 '더쎈 마트·패션 빅페스타'를 진행한다.
G마켓, 옥션은 마트 상품군, 패션, 뷰티, 육아, 취미 등 총 40여개의 카테고리를 대상으로 시즌 인기 상품을 할인가에 판매한다. 고물가 시기, 고객의 쇼핑 부담을 줄일 수 있도록 파격적인 혜택가 상품을 마련하고, 라이브방송을 통해 고객과 소통한다.
우선, 혜택가 상품인 '테마딜'은 총 3종으로, '하나 사면 무조건 더 주는 특가' '9900원 특가' '봄시즌 특가'로 구성한다. 테마 별 2개씩, 사이트 별 매일 6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브랜드관도 마련했다. 행사 참여 브랜드 중 총 22곳의 브랜드관을 별도로 선보이고, 각각의 스테디셀러를 할인가에 판매한다. 대표적으로 신세계푸드, CJ제일제당, 유한킴벌리, 모던하우스, 코카콜라, 아모레퍼시픽, 신성통상, 센텔리안24, K2/아이더, 숨, JC패밀리 등이 있다.
매일 라이브방송을 열고 고객 소통도 강화한다. 매일 오전 11시와 오후 8시, 총 2회씩 방송을 열고 라이브방송 전용 추가 할인 및 사은품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G마켓의 라이브방송 채널인 'G라이브'를 통해 진행하며, G마켓 모바일 어플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L7 강남 바이 롯데가 마케팅 전략가이자 <매일의 영감 수집>의 저자인 서은아 작가와 함께 오픈애즈 북파티를 진행하고 북파티 입장권이 포함된 객실 패키지를 선보인다.
'북파티(Book Party): 롱런하는 마케터의 영감 훈련법'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3월21일, L7 강남 바이 롯데 9층에 위치한 토크 앤 플레이(Talk & Play)에서 오후 8시부터 2시간 동안 진행된다.
강연을 진행하는 서은아 작가는 야후, 마이크로소프트 등에서 30여 년간 광고와 마케팅 분야의 경력을 쌓아왔으며, 현재는 글로벌 플랫폼사의 인터내셔널 마케팅 총괄을 맡고 있다.
북파티에서는 '일잘러는 어디서 영감을 얻는가?'라는 주제로 성공적인 직장인들이 일상 속에서 동기부여를 얻는 방법과 조언을 나누며 다양한 노하우를 소개할 예정이다.
강연이 끝나고 난 후에는 궁금한 내용을 묻고 답하는 시간도 마련되며, 자연스러운 대화가 오고 갈 수 있도록 간단한 핑거푸드와 음료도 함께 준비된다.
또한, 북파티를 함께 즐길 수 있는 객실 패키지도 이용할 수 있다. 패키지는 객실 1박과 북파티 입장권 2매, <매일의 영감 수집> 도서 2권 등으로 구성됐다.
예약은 3월21일까지, 투숙 기간은 3월22일까지다. 북파티 날짜 이전에 투숙할 경우, 해당 일자에 입장권 지참 후 참여할 수 있다.
강원도 홍천 대표 웰니스 리조트 선마을이 봄을 맞아 '베리 베리 블라썸 패키지'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패키지는 자연 치유력을 높이는 4대 생활습관(식습관, 운동습관, 마음습관, 생활리듬습관) 중 ‘식습관 개선'에 집중해 기획되었고, 균형 잡힌 영양 섭취를 돕기 위해 숙박과 함께 건강식(조식·석식), 봄 시즌 한정 딸기 음료, 블랙베리&베이 디퓨저 세트가 포함돼 있다.
봄 시즌 한정 딸기 음료는 선마을 스마트팜에서 직접 수경 재배한 무농약 설향 딸기를 사용했다. 새콤달콤한 맛과 풍부한 영양을 담아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어 봄나들이에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한다.

강원도 홍천 대표 웰니스 리조트 선마을이 봄을 맞아 '베리 베리 블라썸 패키지'를 출시한. © 선마을
아침 식사는 혈당을 천천히 올리고 장운동을 돕는 식이섬유와 단백질 위주로 구성된다. 점심에는 강원도산 신선한 채소와 고품질 산나물(곤드레, 곰취, 참취, 삼잎국화, 어수리)로 만든 비빔밥을 제공하며, 식이섬유와 소고기, 닭고기, 낙지 등 단백질을 균형 있게 배합한 선마을만의 특별한 메뉴가 준비된다. 저녁에는 허브 버터 치킨 스테이크, 소고기 해물 볶음 등 저지방 단백질과 신선한 쌈 채소를 곁들여 포만감을 높이고 과식을 예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또한, 숲 테라피 & 소도구 테라피, 정원동 디럭스 1박, 스파, 찜질방, 키즈 놀이방 등 부대시설 프리패스 혜택이 포함돼 있어 선마을에 들어서는 순간 온전한 힐링 경험을 누릴 수 있다.
'베리 베리 블라썸 패키지'는 봄 시즌 한정 상품으로 5월 31일까지 이용 가능하다. 패키지 및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선마을 고객센터 또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노랑풍선은 럭셔리 요트에서 석양과 아름다운 자연을 한껏 느낄 수 있는 코타키나발루 상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오는 3월21일까지 매일 진에어와 제주항공, 티웨이항공, 에어아시아를 통해 출발하는 이번 상품은 코타키나발루 시내에 위치해 공항과도 가까운 거리에 있으며 레스토랑과 수영장, 키즈클럽 등 다양한 부대시설을 보유한 '수트라하버 퍼시픽' 호텔에서 전 일정 숙박한다.
아울러 쇼핑 시간이 포함돼 있지 않아 오롯이 여행에만 집중할 수 있으며 럭셔리한 요트 위에서 세계 3대 선셋으로 유명한 코타키나발루의 석양도 보고 어두운 밤하늘을 밝히는 반딧불 투어까지 함께 하며 여유로운 힐링의 시간을 맘껏 즐길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스노클링과 코타키나발루 섬 투어가 곁들여진 '아일랜드 호핑투어'와 △사바주청사 △이슬람사원 △제셜턴포인트 등 코타키나발루의 주요 랜드마크도 둘러볼 수 있다.
노랑풍선은 본 상품을 예약한 고객을 대상으로 △수트라하버 16시 레이트 체크아웃 △스낵바구니(객실당 1개) 등의 특전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