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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비톡, '진짜 성형·시술 정보 캠페인' 영상 조회수 900만회 돌파

'이나연 픽 시술 기획전'으로 상담 신청 수 큰 폭 증가

배예진 기자 | byj2@newsprime.co.kr | 2025.03.07 15:48:54

ⓒ 바비톡


[프라임경제] 국내 대표 성형·시술 정보 플랫폼 바비톡(Babitalk)은 아나운서 겸 유튜버 이나연과 함께 지난해 11월 론칭한 '2024 브랜드 캠페인' 영상의 누적 조회수가 900만회를 넘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톡 까보니 보이는 진짜 성형·시술 정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사용자에게 필요한 정보를 투명하게 제공하는 바비톡의 브랜드 가치를 강조했다.

특히 1월에 공개된 두 번째 영상에서는 인기 유튜버 이나연이 실제 선호하는 시술 정보를 공유하며 큰 주목을 받았다. 이 영상은 45만명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한 이나연의 영향력 덕분에 많은 관심을 모았다.

이번 캠페인은 바비톡 서비스 성장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2024년 9월과 비교했을 때, 올해 1월에 바비톡 앱의 월간 활성화 유저 수는 29% 올랐다. 월간 신규 활성화 유저 수도 60% 이상 증가했다. 특히, 이나연이 추천한 시술 정보를 중심으로 구성된 '이나연 Pick 시술 기획전'은 참여 병원들의 조회수와 상담 신청 수가 각각 46%와 35% 상승하며 성공적인 성과를 거두었다.

이 캠페인의 성공적인 운영 뒤에는 바비톡의 맞춤형 타겟팅 기술이 중요한 역할을 했다. 바비톡은 유저의 필요에 맞는 콘텐츠를 빠르게 파악하고, 최적화된 정보 노출을 통해 큰 성과를 이끌어냈다. 이 기술 기반 마케팅은 글로벌 유저 인게이지먼트 플랫폼 '브레이즈'에서도 우수 사례로 소개된 바 있다.

또한, 이번 캠페인에서는 겨울방학 시즌 성형 카테고리의 전통적인 성장과는 달리, 시술 카테고리의 눈에 띄는 성장세가 나타났다. 이는 이나연의 높은 전문성과 신뢰도를 모델로 활용한 전략과, 기술적 측면에서 소비자 접점을 확대한 바비톡의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이 맞물린 결과로 풀이된다.

김지원 바비톡 CMO는 "이나연 아나운서와 함께한 캠페인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바비톡이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는 플랫폼임을 알리고자 했다. 이나연이 바비톡의 페르소나로서 진정성과 케미를 더해 캠페인의 성공적인 결과를 이끌어낸 것 같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에게 가치 있는 정보를 제공하여 올바른 선택을 돕고, 건강하고 자신감 있는 아름다움을 추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국내 메디컬 에스테틱 시장은 2023년 약 3조 2,000억 원 규모를 기록했으며, 2024년부터는 연평균 17.3%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슬로에이징과 자기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성형 및 시술에 대한 수요도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흐름 속에서 바비톡은 성형·시술 시장의 건강한 성장과 대중화를 선도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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