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3월11일 식음료 및 유통업계 신제품 출시·프로모션 소식.
동서식품이 신제품 시리얼 '포스트 크리치오 쿠키'를 출시했다.
신제품 '포스트 크리치오 쿠키'는 크리치오 시리얼에 고소한 쿠키를 담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선보이는 제품이다. 특히 '치오' 캐릭터와 '치오'의 셰프 모자, 우유팩 등 다양하고 귀여운 모양의 쿠키가 보는 재미를 함께 선사한다.
포스트 크리치오는 지난해 5월 새롭게 선보인 시리얼이다. 세 겹 구조로 만들어져 우유와 곁들여도 오랫동안 바삭함이 유지되며, 풍부한 초콜릿 맛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그리고 5가지 곡물과 8가지 비타민을 함유하여 우유 없이 간편한 영양 스낵으로도 즐길 수 있다. 또한 '치오(Cheeoh)'라는 귀여운 고슴도치 셰프 캐릭터가 재미를 더하며 인기를 모았다.
동서식품은 이번 포스트 크리치오 쿠키 출시를 맞아 디지털 필름을 공개하고 향후 제품 샘플링, 체험단 운영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프로모션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삼양사(145990)의 식자재유통사업 브랜드인 서브큐는 국내에 공급하고 있는 뉴질랜드 버터 브랜드 앵커(Anchor)의 신상품으로 '앵커 락틱(Lactic) 버터'를 출시했다.
앵커 락틱 버터는 100% 유크림으로 만든 일반버터와 달리, 유크림에 유산균 등을 첨가해 발효시켜 진한 풍미와 적당한 산미가 나는 것이 특징이다. 고소한 풍미는 물론 바삭한 식감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고급 요리나 베이킹에 활용하기에 적합하다.
특히 이번 앵커 발효버터는 베타카로틴을 함유해 특유의 짙은 노란빛이 나는데, 이 덕분에 베이킹 시 빵이나 쿠키가 먹음직스러운 황금빛 색상을 띄도록 만들어준다. 이외에도 청정 지역인 뉴질랜드에서 자연 방목해 키운 소의 원유인 '그래스패드(Grass-Fed)' 인증을 받은 원유를 사용한 만큼 우수한 품질을 자랑한다.
서브큐는 최근 유럽산 발효버터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점에 주목하고 관련 상품 공급을 준비해 왔으며, 앵커 락틱 버터가 유럽산 버터와 비교해 품질이나 가격 면에서 경쟁력이 있다고 판단하고 이번 신상품을 국내에 선보이게 됐다.
서브큐는 호텔과 레스토랑, 베이커리 업체 등 식품∙외식업체를 중심으로 판로를 넓히는 동시에 서브큐몰을 비롯한 온∙오프라인 쇼핑몰에 공급해 일반 소비자도 앵커 락틱 버터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서브큐는 신상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15일부터 내달 15일까지 한 달간 유명 셰프인 김호윤 셰프가 운영하는 레스토랑 '더 이탈리안 클럽'과 함께 이벤트를 운영한다. 이 기간 동안 김호윤 셰프가 앵커 락틱 버터의 깊은 풍미를 살려 개발한 '앵커 락틱 버터 세이지 파스타(Tajarin al Burro Salvia)'를 일 한정 메뉴로 선보일 예정이다.
삼립(005610)이 건강빵 브랜드 'Project:H(프로젝트:H)' 라인업을 확대하고 웰니스 시장 공략에 나선다.
'Project:H(프로젝트:H)'는 맛과 건강의 밸런스를 맞춰 론칭한 저당 베이커리 브랜드로 지난해 5월 7종을 출시한 데 이어 식사빵과 디저트 4종을 새롭게 선보였다. 식사 대용이 가능한 식빵과 모닝빵은 단백질과 식이섬유 함량을 높였고 디저트 2종은 당류 제로로 출시했다.
'고단백 저당 식빵'은 15시간 숙성 발효 후 두 번 반죽해 쫄깃한 식감을 구현했고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각 13.6g, 8.6g(100g 기준) 함유돼 맛과 영양의 균형을 맞췄다. '고단백 저당 모닝빵'은 낱개 포장 방식을 적용해 편의성을 높였다. 두 제품 모두 플레인 타입으로 호불호 없이 즐길 수 있고 당류도 각 3g(식빵), 4g(모닝빵) 포함된 저당(100g 당 5g 이하) 제품이다.
설탕이 첨가되지 않은 당류 0g 디저트도 출시했다. 풍미 깊은 크림치즈와 쌉싸름한 커피 맛이 조화로운 '제로 티라미수'와 말차∙초코∙오렌지&코코넛∙얼그레이 네 가지 맛으로 구성된 '제로 마들렌'이다. 건강을 챙기면서 디저트도 놓치지 않으려는 최근 트렌드를 반영한 제품이다. 제품은 삼립공식몰 등 온라인 판매처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4월 초 쿠팡 채널에 추가 입점한다.
아워홈은 자사 프리미엄 김치인 '구씨반가 갈치김치'가 국내 코스트코 매장에 정규 입점했다.
구씨반가 갈치김치는 3월11일부터 전국 코스트코 매장에서 판매되며, 제품 중량은 1.6㎏으로 테이스팅 노트가 작성된 전용 포장 상자에 담아 제공된다.
구씨반가 갈치김치는 아워홈 대표 김치 제품이다. 국내산 배추, 무, 고춧가루를 사용했으며 100% 국산 갈치를 넣고 최적의 기간 동안 익혀 바로 먹기 좋은 숙성 김치다. 연속식 절임 공법을 사용해 배추의 아삭함을 살렸으며, 정성껏 손질한 갈치와 갖은 채소로 맛을 낸 양념을 풍부하게 넣고 버무린 뒤 저온 숙성해 깊고 시원한 감칠맛이 일품이다.
이번 정규 입점에 앞서 아워홈은 지난해 8월 코스트코 청라점과 송도점을 시작으로 전국 매장에서 시식판매 행사를 열었다. 소비자들이 다소 생소하게 느낄 수 있는 재료인 갈치를 메인으로 활용한 김치임에도 불구하고, 풍부한 맛과 뛰어난 감칠맛으로 소비자들에게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아워홈 내부에서는 코스트코 행사를 통해 브랜드 인지도 및 매출 상승을 동시에 달성했다는 평가다.
프레시지가 최근 각종 요리 프로그램에서 '중식 여신'으로 활약 중인 박은영 셰프와 지식 재산권(IP) 계약을 체결하고, 정통 중식 간편식 '동파육'을 출시한다.
박은영 셰프는 중식요리의 정통성과 현대적 감각을 조화롭게 접목하는 대세 중식 셰프로, 현재 홍콩의 사천요리 전문 레스토랑인 그랜드 마제스틱 시추안(Grand Majestic Sichuan)의 수석 셰프로 활동하며 국내외서 실력을 인정받고 있다. 프레시지는 박은영 셰프와의 IP 계약을 통해 젊은 감각의 정통 중식 요리를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협업 강화에 나선다.
이번에 출시된 '동파육'은 박은영 셰프만의 비법 염지와 소스가 특징이다. 스타아니스분(팔각회향분), 대파농축액, 생강진액 등이 포함된 비법 동파육 소스에 삼겹살을 염지해 잡내를 제거하고, 찹쌀을 보리누룩으로 발효시켜 만든 중국 명주인 사오싱주(소흥주)를 사용해 동파육 고유의 풍미를 더했다.
특히 이번 제품은 프레시지의 차별화된 조리 기술을 적용해 맛의 완성도를 높인 점이 돋보인다. 삼겹살을 고온 스팀 가열하여 기름을 빼주고, 소스와 함께 고온 스팀 압력 가열 과정을 한 번 더 거쳐 맛이 깊숙이 배고 야들야들 부드러운 식감을 구현했다. 또한 증기 파우치 포장 및 전자레인지로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어 바쁜 현대인들도 손쉽게 정통 중식의 맛을 즐길 수 있다.
박은영 셰프의 동파육은 3월11일 화요일 저녁 8시45분 현대홈쇼핑 '오감쇼'를 통해 홈쇼핑 방송 첫선을 보일 예정이다. 또, 오는 3월13일까지는 30~5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쿠팡 로켓프레시 '유명셰프 기획전'을 통해 최현석∙여경래 셰프 간편식과 함께 만나볼 수 있다.
본아이에프의 일본 라멘 전문점 멘지(MENJi)가 김풍 작가와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신메뉴를 출시한다. 멘지는 김풍이 가진 특유의 위트 있는 이미지와 기발한 레시피를 모티브로 스페셜 라멘을 선보일 계획이다.
유명 웹툰 작가이자 각종 방송 프로그램에서 활약 중인 김풍은 JTBC의 요리 예능 프로그램 '냉장고를 부탁해' 시즌 1에서 특유의 재치 있고 독창적인 요리 솜씨로 화제를 모았다. 이후 유튜브 콘텐츠 '라면꼰대'와 '냉장고를 부탁해' 시즌 2에서 활약하며 '암흑요리사'로 불리는 등 다양한 세대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인기 요리 예능 프로그램 '흑백요리사'에 출연한 스타 셰프들과 견줄 만큼, 2030 MZ세대를 중심으로 가장 많이 언급되는 셀럽으로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으로 출시되는 신메뉴는 '삼겹이 모꾸!모꾸! 풍~ 빠질 로제파이탄'이다. 멘지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는 시그니처 메뉴이자 닭 육수의 감칠맛이 일품인 '토리파이탄' 라멘에 김풍이 애용하는 식재료 토마토를 넣어 '로제파스타' 맛을 구현했다. 메인 토핑으로는 '냉장고를 부탁해' 방송을 통해 큰 화제를 모았던 레시피인 '시금치 나무에서 애벌레 쇼를'에서 착안한 '삼겹 치즈말이'를 올려 특별함을 더했다. 여기에 멘지의 인기 토핑인 '수제 수비드 닭가슴살', '수제 아지타마고(맛달걀)'까지 올려 더욱 풍성하게 즐길 수 있다.
라멘이 1/3 정도 남았을 때는 토마토와 잘 어울리는 '바질 아지헨'을 추가해 새로운 맛을 즐길 수 있어, 두 가지 맛으로 라멘을 즐길 수도 있다. 아지헨은 식사 중 향신료를 추가해 음식 맛을 바꿔 먹는 일본 현지 미식 문화를 도입한 것으로 멘지에서만 맛볼 수 있는 특별한 메뉴다.
이번 협업 메뉴를 200%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모션과 이벤트가 이어질 예정이며 김풍 작가가 고객과 직접 만나는 오프라인 행사도 준비된다.
신메뉴 '삼겹이 모꾸!모꾸! 풍~ 빠질 로제파이탄' 출시와 함께 김풍이 직접 라멘을 조리하는 쇼츠 영상도 공개됐다. 영상 속 김풍은 제한 시간 동안 토리파이탄과 여러 재료를 조합해 도파민이 폭발하는 맛과 비주얼의 스페셜 라멘을 완성해 눈길을 끈다. 해당 영상은 멘지 공식 인스타그램 또는 유튜브 채널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육수당이 봄 시즌을 맞아 4월 13일까지 한정으로 신메뉴 '미나리 맑은곰탕'과 '미나리 수육'을 출시한다.
이번에 출시된 '미나리 맑은곰탕'은 돼지 다리살을 오랜 시간 우려낸 담백한 곰탕에 수비드 공법으로 조리한 부드러운 돼지 수육과 향긋한 제철 미나리를 더해 깔끔하고 개운한 맛을 완성했다. 함께 선보이는 '미나리 수육'은 저온 조리 방식으로 삶아낸 부드러운 돼지고기에 미나리를 곁들여 느끼함 없이 담백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육수당은 최근 '뉴트로' 트렌드와 함께 20~30대 젊은 층이 전통 음식에 주목하는 소비 경향을 바탕으로, 건강한 식사와 시각적 요소를 중시하는 MZ세대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을 분석해 전통의 맛은 지키면서도 현대적 감각을 더한 신메뉴를 개발했다.
특히 이번 신메뉴는 기존 곰탕의 묵직함을 벗어나 가볍고 깔끔한 국물 맛을 선보이며, 미나리의 선명한 녹색이 더해져 시각적인 만족도를 높였다. 해독 작용과 혈액순환에 좋은 것으로 알려진 미나리는 대표적인 봄철 건강 식재료로, 가볍고 건강한 한 끼를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특별한 미식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국내 수제맥주 브랜드 문베어가 강원도 원주에 위치한 프리미엄 리조트 오크밸리에서 수제맥주 3종을 선보이며, 판매 채널 확대에 나섰다.
오크밸리 리조트에서 판매되는 문베어 맥주는 △윈디힐 라거 △짙은밤 페일에일 △소빈 블랑 IPA 3종으로, 오크밸리 리조트 내 '그릴앤시즐(바비큐 업장', '비어가든', '바비큐 존'에서 즐길 수 있다. 문베어는 이번 입점을 시작으로 프리미엄 맥주 시장 공략을 강화하고 소비자 접점을 더욱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윈디힐 라거는 저온 숙성을 거쳐 은은한 호프 향과 부드러운 목 넘김이 조화를 이루는 정통 뮌헨 스타일의 라거로, 치킨과 소시지 등과 특히 잘 어울린다. 짙은밤 페일에일은 꽃향과 과일향이 어우러진 풍부한 풍미가 특징이며, 아메리칸 스타일 특유의 깔끔한 맛을 즐길 수 있다. 소빈블랑 IPA는 뉴질랜드산 스페셜 홉인 '넬슨소빈'을 사용해 화이트 와인을 연상시키는 농익은 열대과일 향을 자아낸다.
문베어는 유수의 맥주 품평회에서 인정받은 고품질 수제맥주를 선보이며, 차별화된 맛과 품질로 맥주시장에서 입지를 다져왔다. 특히, 오크밸리에서 판매 중인 수제맥주 3종은 세계적 권위의 맥주 품평회 '2024 월드 비어 어워즈(2024 World Beer Awards)'에서 맛 부문의 '컨트리 위너(Country Winner)' 금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는 국가별 최고의 맛을 자랑하는 맥주에 수여되는 상으로, 문베어가 대한민국 최고의 수제맥주임을 입증한 결과로도 볼 수 있다.
문베어가 입점한 오크밸리 리조트는 고품격 레저 및 엔터테인먼트, 식음, 숙박 시설을 갖춘 복합 문화 공간으로, 다양한 사이즈의 1106개 객실과 더불어 국내 최대 규모 90홀의 골프장과 스키장, 실내외 수영장, 트레킹 코스, 피클볼 파크 등을 운영하고 있다. 국내외 관광객이 꾸준히 찾는 대표적인 휴양지인만큼 프리미엄 수제 맥주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높은 곳으로 평가된다.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더플레이스가 이탈리안 수제 레시피로 풀어낸 신메뉴를 출시한다.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재료들을 더플레이스만의 전문성으로 재해석해, 익숙하면서도 차별화된 파스타와 피자를 선보인다.
신메뉴 '시칠리아 리모네 갑오징어'는 이탈리아 남부 시칠리아 섬에서 널리 사용되는 대표 재료 레몬과 해산물을 활용한 파스타 메뉴다. 상큼한 레몬과 고소한 버터가 완벽한 조화를 이루며, 매장에서 직접 직화로 그릴링한 갑오징어를 곁들여 맛과 식감을 더했다. 부드럽고 통통한 갑오징어와 녹진한 레몬버터 소스가 어우러져 입안 가득 특별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
'감베리 비앙코'는 쫄깃한 홍새우와 고소하고 크리미안 수제 비앙코 소스를 듬뿍 올린 정통 나폴리 스타일 화덕 피자다. 아삭한 아스파라거스에 끝맛을 살려주는 바질페스토를 더해 맛있게 감도는 감칠맛을 즐길 수 있다. 더플레이스는 나폴리피자협회의 인증을 받은 '카푸토 밀가루'로 만든 수제 도우를 고온 화덕에서 구워내, 쫄깃하면서도 담백한 이탈리안 정통 화덕 피자를 선보이고 있다.
더플레이스는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실속 있는 세트 구성과 다채로운 프로모션도 마련했다. '시칠리아 리모네 갑오징어'와 샐러드, 피자를 함께 즐길 수 있는 '리모네 스페셜 세트'와 '감베리 비앙코'에 샐러드, 파스타 그리고 스테이크까지 포함된 풍성한 구성의 '감베리 스페셜 세트'를 선보인다. 3월31일까지 더플레이스 카카오톡 채널 추가 시 '리모네 스페셜 세트' 1만원, '감베리 스페셜 세트' 2만원 추가 할인 쿠폰을 다운 받을 수 있다.
또한 신메뉴와 잘 어울리는 신규 와인 등 시즌 와인 라인업도 만나볼 수 있다. 시칠리아 지역의 '도피오파소 그릴로', '돈나푸가타 안씰리아' 등 해산물을 활용한 신메뉴와 잘 어울리는 산도와 아로마를 가진 화이트 와인들로 준비했다. 신메뉴 단품 혹은 세트 주문 시 시즌 병 와인을 최대 30% 할인가로 구매할 수 있다.
한국피자헛이 고객들에게 파격적인 혜택을 제공하는 '반값다 피자헛'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평일에는 최대 50% 할인, 주말에는 포장 1+1 프로모션을 통해 고물가 시대에 소비자들의 고통을 분담하고,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반값다 피자헛'은 피자헛이 자랑하는 스테디셀러 '수퍼슈프림' 피자를 대상으로 평일 배달 주문 시 40%, 포장 주문 시 50% 할인된 금액에 주문이 가능하다. 이에 더해 매주 주말에는 피자 포장 주문 시 1+1 혜택(L 사이즈 기준)이 제공된다. 첫 번째 피자로 프리미엄 피자(L 사이즈)를 선택하면, 두 번째 피자로 모든 피자(L 사이즈) 메뉴 중 1판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피자헛의 대표 메뉴 수퍼슈프림은 감칠맛 가득한 페페로니와 풍부한 야채가 조화를 이루어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클래식한 맛이 특징이다.
도미노피자가 넥슨의 벨트스크롤 액션 게임인 던전앤파이터 모바일과 협업한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스페셜 딜'을 오는 13일부터 시작해 다음달 9일까지 진행한다.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스페셜 딜’은 도미노피자 자사 채널(홈페이지, 모바일웹, 자사앱)을 통해 모든 피자(L) 구매 시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게임에서 사용할 수 있는 쿠폰과 코카-콜라 1.25ℓ를 23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쿠폰에는 도미노피자 오라 아바타, 골드 등 다양한 아이템이 들어있다.
또한 도미노피자는 이번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스페셜 딜'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경품 행사도 진행한다. △1등 1명에게는 아이패드 프로11을 △2등 3명에게는 에어팟 프로 2세대를 △3등 80명에게는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굿즈 세트 등 추첨을 통해 제공한다.
지미존스(Jimmy John’s)가 3호점인 역삼역점을 오픈한다. 지난 10월 강남역점, 12월 광화문점에 이어 서울 강남의 핵심 비즈니스 상권인 역삼역에 세 번째 매장을 선보이며, 공격적인 확장세를 보이고 있다.
역삼역은 서울에서도 직장인 유동 인구가 많은 대표적인 오피스 밀집 지역이다. 이에 따라 지미존스는 신선한 샌드위치를 빠르게 서비스한다는 브랜드 강점을 살려, 차별화된 고품질 샌드위치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강남권에서 이미 호응을 얻고 있는 만큼, 이번 역삼역점 오픈을 통해 더 많은 고객과 만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에도 역시 오픈당일 오전 9시부터 선착순 50명에게 대표 메뉴인 #7얼티밋 포커 샌드위치를 증정한다. 방문 고객들을 위한 특별한 럭키드로우 이벤트도 진행된다. 1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꽝 없는 '추억의 뽑기' 콘셉트로 진행된다. 보냉백, 리유저블백, 5000원 할인 쿠폰, 2000원 할인 쿠폰 등 다양한 경품이 마련돼 있어 큰 호응이 예상된다.
엠에프지코리아(MFG KOREA)가 운영하는 모두의 다이닝 매드포갈릭이 다양한 형태의 가족단위 고객들을 위한 '매드 패밀리 데이'를 운영한다.
3월부터 새롭게 선보이는 '매드 패밀리 데이'는 다자녀, 다문화는 물론 3대 이상으로 이루어진 다세대 가족들을 대상으로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으로 매드포갈릭의 인기 메인 메뉴 ‘매드 글레이즈드 립’ 무료 이용권을 매월 1회 지급한다.
해당 프로모션은 매드포갈릭의 멤버십 서비스인 M CLUB 회원을 대상으로 하며, 신규 가입 시에도 즉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매드 글레이즈드 립' 무료 이용권은 M CLUB앱 마이혜택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3인 이상 방문, 5만원 이상 주문 시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SKT멤버십과 KT멤버십 등 제휴 카드 혜택과 중복 할인도 적용이 가능해 더욱 풍성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다자녀 가정의 경우 다자녀 카드와 신분증을 다문화 가정은 다문화 가족 카드와 신분증, 가족관계증명서, 3대 가족은 가족관계 증명서와 신분증 등을 지참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