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오늘 뭐 먹지] 삼립·동원F&B·CJ제일제당 외

 

배예진 기자 | byj2@newsprime.co.kr | 2025.03.17 10:01:17
[프라임경제] 3월17일 식음료 및 유통업계 신제품 출시·프로모션 소식.

ⓒ SPC삼립


삼립(005610)의 글로벌 미식 브랜드 '시티델리'가 혼술 문화를 겨냥한 '미식 안주 시리즈'를 출시했다.

'미식 안주 시리즈'는 바쁜 현대인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식사와 안주를 동시에 해결할 수 있는 1인 간편식으로 기획됐다. 홈맥(집에서 즐기는 맥주)부터 캠핑・여행까지 일상 속 다양한 장소에서 간편하고 고급스럽게 즐길 수 있다.

신제품은 2종으로 불 맛을 더한 직화 닭다리 바비큐에 볼케이노 소스를 넣어 매콤한 'BBQ 치킨&누들 볼케이노'와 매콤 달콤 블랙소이 소스를 더한 'BBQ 치킨&누들 블랙소이'다. 두 제품은 매운 맛 강도가 달라 취향에 맞게 선택하면 되고 전자레인지 2분 조리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시티델리는 지난해 브랜드 리뉴얼을 진행했다. '함박스테이크'를 중심으로 브랜드 영상·프로모션을 통해 글로벌 미식 브랜드로서 인지도를 높였다. 현재 양식·퓨전·간식 등 카테고리를 확장해 24종의 제품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 동원F&B


동원F&B(049770)가 취향에 맞춰 간편하게 떡볶이를 만들 수 있는 '하루미 떡볶이양념 3종'을 출시했다.

'하루미 떡볶이양념 3종'은 '매콤달콤', '마라', 불닭로제맛' 등으로 구성됐으며 떡과 물에 양념을 붓기만 하면 손쉽게 떡볶이를 완성할 수 있다. 떡볶이 외에도 계란, 채소, 차돌박이 등 자신이 선호하는 재료를 넣고 끓이면 원하는 요리를 만들 수 있다. 하루미 떡볶이양념 3종은 각각 130g으로 2~3인분 요리에 알맞은 양이다.

또한 글루텐 프리(Gluten-Free)이기 때문에 밀가루 소화장애나 알러지가 있어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 대부분의 떡볶이 양념은 밀가루가 들어간 고추장을 활용하지만, 하루미 떡볶이양념 3종은 현미로 만든 고추장(불닭로제맛)을 비롯해 다시마 육수·고춧가루(매콤달콤), 산초·오향(마라) 등으로 맛을 냈기 때문에 글루텐에 대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 CJ제일제당


CJ제일제당(097950)이 컬리와 공동으로 기획한 신제품 '제일맞게컬리 현미곤약 주먹밥' 3종을 출시한다. CJ제일제당과 컬리의 협업 프로젝트인 '제일맞게컬리'를 통해 선보이는 다섯 번째 제품이다.

'제일맞게컬리 현미곤약 주먹밥' 3종은 △전주비빔 △닭가슴살 블랙페퍼 △김치베이컨으로, CJ제일제당만의 기술력을 통해 현미의 거친 식감과 곤약 특유의 미끌거림을 개선하고 고슬고슬한 밥알의 식감을 극대화했다. 또한, 주먹밥 1개당 155~165㎉로 부담 없이 건강한 한 끼 식사로 활용할 수 있다.

'전주비빔'은 호박, 버섯, 콩나물 등 풍부하게 썰어 넣은 야채에 돼지고기와 소고기를 섞은 다짐육, 고추장 소스를 더해 정통 비빔밥을 그대로 구현해냈다. 주먹밥 제품 최초로 굵은 흑후추를 사용한 '닭가슴살 블랙페퍼'는 씹을 때마다 입 안 가득 알싸한 후추 풍미를 느낄 수 있다. '김치베이컨'은 볶은 김치와 베이컨의 조화로운 맛이 일품이다.

이번 신제품은 마켓컬리에서 단독 판매되며, 4월1일까지 20% 할인 이벤트 등 소비자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CJ제일제당와 컬리는 지난해 9월 '제일맞게컬리'를 론칭하고 △육즙+왕교자(육즙플러스왕교자) △츄러스 2종(시나몬맛·콘소메맛) △자색고구마 붕어빵 △차돌김치왕교자 등 양사 시너지가 돋보이는 차별화된 제품을 잇따라 선보였다. 특히, 협업 프로젝트 첫 제품이었던 '육즙+왕교자'는 출시 6개월만에 약 18만개 이상 판매되며 소비자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CJ제일제당은 컬리와의 파트너십을 더욱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양사는 지난 2월 서울 중구 CJ제일제당 본사에서 밸류업(Value-Up) 상품 및 프로모션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올해도 고객에게 더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는 다양한 혁신 제품 개발에 나선다.

ⓒ 하림


하림(136480)과 이마트(139480)가 협업을 통해 하얀 국물 라면 '백제면'을 출시하고, 하반기 라면 시장 확장에 나선다.

백제면은 우사골로 국물을 내는 사골곰탕과 달리, 닭고기와 돈사골, 우사골을 모두 넣고 정성껏 끓인 고기 육수에 새우, 조개를 넣어 해물의 시원함까지 담은 제품이다. 닭고기의 고소함, 돈사골과 우사골의 감칠맛에 해물과 채소로 풍미를 더한 깊고 진한 닭곰탕 맛이 특징이다.

치킨 어묵 후레이크를 건더기로 넣어 고소한 닭곰탕 맛을 한층 올리고 씹는 식감을 더했다. 여기에 큼지막하게 썰어 넣은 풋고추로 칼칼함을 살리고 대파, 청경채 등이 함께 어우러져 풍부한 맛과 시각적 만족감을 선사한다. 최적의 비율로 배합해 만든 면은 부드럽고 쫄깃해 고소하면서도 담백한 국물의 맛을 더욱 깊고 풍성하게 만들어준다.

신제품 백제면은 4개입 번들 형태로 구성됐으며 전국 이마트, 이마트 에브리데이에서 만나볼 수 있다.

ⓒ G마켓


G마켓은 '카스텔라 롤 크림떡'을 출시하고, 디저트 시장에 뛰어든다. 오는 23일까지 론칭 기념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카스텔라 롤 크림떡'은 우수 중소셀러 '미미스상회'와 함께 공동기획한 상품으로, G마켓 떡 카테고리매니저가 컨셉 기획 및 제품 구성, 관능 평가, 디자인 등 제작 전 과정에 참여했다. 미미스상회는 2024년 기준 G마켓 떡 카테고리 누적 매출액 1위를 기록한 셀러다.

이번 공동기획상품은 전통 말이떡 제조방식을 인용해 고구마 생크림으로 속을 채우고, 카스텔라 가루를 뿌린 퓨전 베이커리 떡이다. 한 세트에 약 200g의 대형 롤 크림떡 6줄이 들었다.

G마켓은 제품 홍보를 위해 오는 23일까지 '맛집탐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맛집탐정은 G마켓 대표 식품 프로모션으로, 영업 전문 MD가 직접 발굴한 신제품 및 우수 식품을 특가에 소개하는 월 정례 행사다. 전용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이외에도 오는 22일 G마켓의 라이브방송 채널인 'G라이브'를 통해 실시간 소통도 이어갈 계획이다.

ⓒ 연세유업

연세대학교 연세유업이 2025 KBO리그 개막을 앞두고 프로야구 구단 두산 베어스와 협업을 진행한다.

연세유업은 이번 협업을 통해 신제품 '연세우유 먹산 생크림빵'을 출시하고, SNS이벤트를 통해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할 계획이다. 연세유업은 연세대학교 출신이자 한국프로야구 원년 멤버인 박철순 선수가 활약했던 두산 베어스(전 OB 베어스)와 협업을 통해, 야구 팬들에게 보다 특별한 즐거움을 선사하고자 기획했다.

신제품 '연세우유 먹산 생크림빵'은 먹는 것에 진심이라고 알려진 두산 베어스 팬들을 타겟으로한 제품명이다. 특히, 생크림빵 시리즈 중 최초로 네이비색 빵 시트를 활용해 두산 베어스의 대표 컬러를 강조했으며, 부드럽고 진한 그릭요거트 크림과 달콤하면서도 상큼한 블루베리 잼을 더해 조화로운 단맛을 구현했다.

패키지에는 15년 만에 새롭게 변경된 두산 베어스의 신규 BI(Brand Identity)와 마스코트 '철웅이'를 적용해 야구 팬들의 팬심을 공략할 예정이다. 제품은 오는 18일부터 전국 CU편의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또한, 연세유업은 오는 31일까지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소비자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 방법은 연세유업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 한 후, 이벤트 게시글에 친구를 태그하고 신제품 출시 소식을 댓글로 남기면 된다. 추첨을 통해 두산 베어스 신규 어센틱 유니폼(5명), 어센틱 밸크로 모자(5명)를 제공하며, 당첨자는 내달 11일 발표된다. 연세유업은 올해 프로야구 정규시즌부터 포스트시즌까지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야구 팬들과 적극 소통할 계획이다.

ⓒ 폰타나


폰타나가 지중해 홈스타일로 만들어 더 신선하고 맛있는 '폰타나 레몬 허브 딜 타르타르 드레싱'을 출시했다.

연어 스테이크, 피쉬 앤 칩스 등 생선 요리나 튀김 등에 상큼한 풍미를 더하는 타르타르 드레싱은 프랑스에서 처음 시작됐다. 폰타나는 유럽 홈스타일 그대로 잘게 썬 피클 렐리쉬와 양파를 듬뿍 넣어 풍부한 식감을 살렸다. 또한, 허브로 깊고 조화로운 맛을 내는 지중해 연안의 가정식처럼 프랑스산 딜과 타라곤, 네덜란드산 파슬리 등으로 유럽 정통의 맛을 완성했다. 딜의 산뜻한 향이 느끼함을 잡아주고, 향신료의 여왕으로 불리는 타라곤이 요리에 깊은 풍미를 더한다.

'폰타나 레몬 허브 딜 타르타르 드레싱'은 지중해 햇살이 키워낸 이탈리아산 레몬의 신선한 과즙과 상큼한 향이 균형 잡힌 풍미를 선사한다. 자극적이지 않고 부드러운 화이트 식초를 사용해 허브와 레몬의 고유의 맛과 향을 한껏 살렸다. 드레싱을 더 크리미하게 만드는 폰타나만의 공법인 '더블 블렌딩 공법'으로 완성한 크리미한 질감이 입안을 부드럽게 감싸준다.

'폰타나 레몬 허브 딜 타르타르 드레싱'은 폰타나 네이버 스토어, 쿠팡 등 온라인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진한 풍미의 '시저 드레싱' △정통 그리스 스타일의 '그릭 요거트 드레싱' △신선한 토마토에 각종 야채 원물을 가득 넣은 '사우전 아일랜드 드레싱' △스페인식 알리올리 소스에 레몬의 상큼함을 더한 '레몬 알리올리 드레싱' △담백하고 고소한 '캐슈넛 참깨 드레싱' 등도 만날 수 있다.

ⓒ 한국맥도날드


맥도날드는 지난해 출시해 큰 인기를 얻었던 '고구마 후라이'를 재출시하고 해피 스낵 라인업에 포함한다.

돌아온 고구마 후라이는 두툼한 모양이 식욕을 자극하며, 바삭한 식감과 달콤한 고구마 본연의 맛이 완벽한 조화를 이루는 것이 특징이다. 기존 '후렌치 후라이'와는 또 다른 매력으로 지난해 고구마 후라이를 경험한 고객들은 물론, 색다른 사이드 메뉴를 찾던 고객들에게도 다시 한번 큰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재출시되는 고구마 후라이는 할인 플랫폼 '해피 스낵' 라인업에 포함돼 더욱 가성비 있게 즐길 수 있다. 해피 스낵은 버거, 사이드 메뉴, 디저트, 음료 등 맥도날드의 인기 스낵 메뉴를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도록 하는 맥도날드의 대표 고객 혜택 플랫폼이다. 맥도날드는 매 시즌 별로 해피 스낵 라인업을 새롭게 구성해 고객들에게 다채로운 가성비 선택지를 선보이고 있다.

또한 맥도날드는 이번 고구마 후라이의 재출시와 함께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 해당 영상은 메뉴판에서 깜짝 등장한 고구마 캐릭터들이 중독성 있는 멜로디에 맞춰 노래를 부르며, 고구마 후라이의 '바삭 달콤'한 매력을 유쾌하게 소개해 눈길을 끈다.

공차코리아가 봄을 맞이해 KT 멤버십 고객 대상의 'KT 달달혜택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공차코리아는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KT 멤버십 고객을 대상으로 공차의 신메뉴와 인기 메뉴를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3월 14일부터 31일까지 18일간, 행사 대상 음료 중 동일한 음료 2잔을 구매하면 50%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이용 방법은 음료 결제 시 KT 멤버십 애플리케이션(앱)에서 '바코드'를 활성화한 후, 공차 매장에서 제시하면 된다. 이 혜택은 기간 내 1인 1회, 최대 1회 한도로 적용 가능하다.

프로모션 음료는 △블랙 밀크티+펄 △타로 밀크티+펄 △망고 요구르트+화이트펄 △초콜렛 밀크티+치즈폼 △흑당 두부 밀크+미니펄 △그릭 요거트 & 자몽 밀크티 크러쉬 총 6종으로 구성됐다. 특히, 이번 프로모션에는 공차의 신제품 '그릭 요거트 & 자몽 밀크티 크러쉬'와 '흑당 두부 밀크+미니펄'이 포함되어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

공차코리아가 최근 선보인 '그릭 요거트 & 자몽 밀크티 크러쉬'는 리얼 그릭 요거트에 자몽과 향긋한 자스민티가 어우러져 균형 잡힌 맛을 자랑한다. 자몽의 달콤 쌉싸름한 맛과 꾸덕한 요거트의 깊은 풍미가 조화를 이루어 색다른 밀크티의 매력을 선사한다. 또한, 함께 선보이는 '흑당 두부 밀크+미니펄'은 부드럽고 고소한 두부 푸딩에 쫀득한 미니펄과 깊은 단맛의 흑당 시럽이 어우러진 음료다. 우유를 베이스로 한 카페인 프리 음료로,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 한국피자헛


한국피자헛이 쿠팡이츠와 손잡고 오직 쿠팡이츠에서만 만날 수 있는 '쿠팡이츠 스페셜 세트' 2종을 3월 말까지 기간 한정으로 선보인다.

'쿠팡이츠 스페셜' 2종은 쿠팡이츠 스페셜 세트를 위해 특별히 출시된 제품으로, 포테이토, 베이컨, 마요네즈로 고소한 맛이 가득한 '포테이토 스페셜 피자'와 불맛 가득 깊고 진한 풍미의 '스모키미트 스페셜 피자'로 구성되어 있다. 해당 세트는 각각의 라지 사이즈의 피자와 리치치즈파스타, 콜라(1.25ℓ)로 구성되어 풍성하게 즐길 수 있다.

한국 피자헛은 스페셜 세트 2종을 보다 합리적으로 즐길 수 있도록 출시를 기념해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쿠팡이츠 스페셜' 세트 2종을 주문하면 정상가 대비 7% 메뉴 할인이 즉시 적용되며, 더불어 주차별 진행하는 피자헛 브랜드 쿠폰을 추가 적용해 주문할 수 있다.

ⓒ 교촌에프앤비


교촌에프앤비(339770)가 'KING' 등급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3월 'KING 클럽 보너스' 이벤트를 진행한다.

'KING 클럽 보너스'는 교촌치킨앱 멤버십 최고 등급인 'KING' 회원을 위한 이벤트로, 교촌을 꾸준히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매월 정기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이번 3월 킹클럽 이벤트는 3월 동안 교촌치킨앱에서 2회 이상 주문한 'KING'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200명에게 최근 출시한 신메뉴 '허니윙' 모바일 교환권을 증정한다. 이벤트 대상자에게는 4월2일부터 4월8일까지 SMS(문자)로 참여 링크가 개별 발송되며, 당첨자는 4월16일에 발표된다.

이벤트 혜택으로 제공되는 '허니윙'은 교촌의 시그니처 메뉴 '허니시리즈' 탄생 15주년을 기념해 출시된 신메뉴로, 바삭한 윙과 봉 부위에 교촌만의 달콤짭짤한 허니소스를 입힌 것이 특징이다. 윙과 봉 16조각으로 푸짐하게 구성돼 기존 '허니시리즈'를 즐겨온 고객들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전달하는 등 출시 직후부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교촌은 현재 △WELCOME(신규 고객) △VIP(월 1회 주문) △KING(월 2회 주문) 총 3단계로 멤버십을 운영하고 있다. 등급에 따라 할인 쿠폰, 제품 증정 쿠폰, 생일 쿠폰, 포인트 적립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특히, KING 등급은 전월 2회 이상 주문한 고객을 대상으로 매월 1일 자동 승급된다. △구매 포인트 2% 적립 △배달 및 포장 할인 △치즈볼(S) 교환권 △생일 쿠폰 등의 추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멤버십 회원들에게 보다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멤버십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 올해 '교촌 멤버십 플러스+' 이벤트를 새롭게 선보여 VIP 및 KING 등급 회원을 대상으로 추가 할인 혜택을 마련했다. 이에 따라 3월31일까지 VIP 회원에게는 1500원, KING 회원에게는 2000원의 할인 쿠폰이 지급되며, 해당 쿠폰은 전월 이용 실적을 반영해 매월 1일 자동 발급된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네티즌 의견

[그림의 영문, 숫자를 입력하세요]

[ 300자 이내 / 현재: 0 자 ] ※ 사이트 관리 규정에 어긋나는 의견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현재 총 ( 0 ) 건의 독자의견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