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잇속] LGU+·LG헬로비전·CJ ENM 등

 

이인영 기자 | liy@newsprime.co.kr | 2025.03.17 16:13:27
[프라임경제] 네 잇속이나 챙겨라. 살다보면 이런 말을 종종 듣는다. '잇속'은 이익이 되는 실속을 의미하고, 실속은 겉으로 드러나지 않은 알짜 이익을 말한다. 보통 잇속은 부정적인 의미로 사용되지만, 쓰기 나름이다. 그래서 글로벌하게 바꿨다. 잇속에서 잇을 IT로. 인터넷 발달로 급성장한 IT시장에서 우리가 놓치고 있는 IT 정보, 우리 삶에 잇속을 챙겨줄 IT 기술들을 꽉 잡아볼 시간이다. 잇속에 밝은 자들 손에 쥐어줄 알짜 IT 소식들, 지금부터 시작한다.

◆LG유플러스, 실내 배송로봇으로 호텔 비대면 룸서비스 제공

LG유플러스(032640)는 숙박시설 위탁운영 기업 HS오퍼레이션과 손잡고 아늑호텔에 실내 배송로봇을 공급한다고 17일 밝혔다.

아늑호텔 인천구월점에서 실내 배송로봇이 룸서비스를 제공하는 모습. ⓒ LG유플러스


HS오퍼레이션은 전국 120여개 호텔을 운영하는 숙박 운영 전문 기업이다. LG유플러스는 이번 협력에 따라 인천 구월점 아늑호텔을 시작으로 연내 전 지점에 실내 배송로봇을 확대 도입할 계획이다.

아늑호텔은 지역과 고객 특성에 맞춘 설계, 합리적인 가격, 체계적인 청결 관리, 다양한 콘셉트 룸 등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또 비대면 체크인,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무료 제공, 자체 제작 침구류도 도입했다.

실내 배송로봇은 이동통신으로 연결돼 호텔 내 엘리베이터와 연동해 움직이며, 객실 내 어메니티와 룸서비스를 신속하게 제공한다. 고객은 비대면 서비스로 편리하고 안전한 투숙 경험을 할 수 있으며, 호텔은 인력 운영을 효율화하고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숙박업계를 넘어 요식업, 오피스, 병원 등 다양한 실내 공간으로 배송로봇 보급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와 동시에 업소별 맞춤형 로봇 서비스를 개발해 고객의 불편을 해결하는 데 집중할 방침이다.

◆LG헬로비전, 휴먼 다큐 '눈에 띄는 그녀들' 시즌7 첫 방송

LG헬로비전(037569)이 지역채널 오리지널 휴먼 다큐멘터리 '눈에 띄는 그녀들' 시즌7을 오늘 처음 처음 방송한다. 

LG헬로비전 '눈에 띄는 그녀들' 시즌7 1화 스틸컷 이미지. ⓒ LG헬로비전


이번 프로그램은 PP 6개사와 공동 제작한 것으로, LG헬로비전 지역채널 25번과 EDGE TV·연합뉴스TV JOB·YTN2·UMAX·채널유·소상공인시장TV에서 매주 평일 오후 7시에 방송된다.
 
눈에 띄는 그녀들은 LG헬로비전 지역채널의 대표 오리지널 콘텐츠 중 하나로, 도전과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는 2040 여성 히어로들의 이야기를 담았다. 지난 시즌까지 총 81명의 여성이 출연했다.

이번 시즌 첫 번째 주인공은 119특별구급대원 신소희 씨다. 신 씨는 119구급대원 중에서도 숙련된 전문 인력인 특별구급대원으로서 약물 투여나 간단한 시술을 진행하며 신속하게 응급환자를 대처하고 있다. 

이밖에도 항해사, 편의점 MZ사장 등 각자의 분야에서 도전을 해나가는 '여성 히어로' 15명의 특별한 스토리가 공개된다.

◆CJ ENM, 日TBS 공동 제작 프로젝트 '무한루프' 공개 임박

CJ ENM(035760)이 일본 주요 지상파 방송사인 Tokyo Broadcasting System(이하 TBS)와 공동 제작한 서바이벌 예능 프로그램 '무한루프'를 선보인다. 

무한루프 로고 이미지. ⓒ CJ ENM


무한루프는 오는 24일 23시 56분(현지시간)에 TBS 테레비에서 첫 방영될 예정이다.

무한루프는 엠넷 걸그룹 데뷔 서바이벌 '아이랜드2'에서 탄생한 이즈나(izna) 멤버 코코를 포함한 6명의 참가자들이 무한히 확장하는 육각형 방에 갇혀 다양한 미션을 함께 풀어가는 프로그램이다. 서바이벌 미션에서 마지막까지 살아남은 한 명이 승자가 된다.

CJ ENM은 지난 2021년 TBS그룹과 글로벌 콘텐츠 공동제작 및 사업협력을 위해 업무협약을 맺었다. 

양사는 드라마, 영화 등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 공동 기획 제작은 물론 크리에이터 교류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며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있다. 무한루프는 TBS와 함께 제작한 첫 파일럿 작품으로, 크리에이터들에게 새로운 시도에 대한 가능성을 열어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CJ ENM 측은 밝혔다.

◆딜라이브TV, 'AI 위클리 뉴스' 신설

딜라이브TV가 보다 세분화된 지역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새로운 포맷의 뉴스프로그램 '권역별 AI 위클리 뉴스'를 선보인다.

권역별 AI 위클리 뉴스를 진행하는 AI 아나운서 '로아' 모습. ⓒ 딜라이브

권역별 AI 위클리 뉴스는 주요 서비스 지역인 서울을 4대 권역(서북·서남·동남·동북)으로 나눠 자치구 단위별 뉴스를 제작해 디테일한 지역밀착형 소식을 전달한다.

특히 지난 2022년 말 AI 아나운서 '로아(로컬 아나운서)'를 선보인 만큼 이번 방송에 로아를 활용해 뉴스 편집 시간을 최대한 단축, 가장 빠른 지역뉴스를 시청자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AI 위클리 뉴스는 오는 19일 오전 8시 30분 첫 방송을 시작으로 매일 두 차례 '채널1'을 통해 방영된다.

◆멜론 뮤직웨이브, 엔믹스 컴백 기념 채팅 이벤트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뮤직플랫폼 멜론이 걸그룹 엔믹스(NMIXX)의 새 앨범 발매를 기념해 특별한 소통 이벤트를 준비했다. 

ⓒ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앨범 발매 당일인 이날 오후 7시 30분 멜론 뮤직웨이브에서는 NMIXX와 팬덤 엔써(NSWER)가 실시간 채팅을 통해 신곡을 함께 듣고 이야기를 나눌 수 있다. 

멜론은 이와 함께 NMIXX와 영상통화를 할 수 있는 이벤트도 개최한다. 

해당 이벤트는 이날 오후 6시부터 오는 26일 밤 11시 59분까지 멜론 뮤직웨이브 채널에 1회 이상 채팅을 남기면 참여가 완료된다. 이벤트 기간 중 NMIXX 뮤직웨이브 채널을 자주 방문할수록 당첨 확률이 높아지며, 멜론 내 NMIXX와의 친밀도 역시 당첨 가능성에 반영된다.

이벤트를 통해 선정된 총 15명의 팬들은 내달 29일 오후 7시 카카오톡 앱의 페이스톡 기능을 통해 NMIXX와 영상통화를 진행하게 된다. 당첨자는 4월2일 오후 12시에 발표될 예정이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