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벚꽃과 함께하는 청주 푸드트럭축제 4월 4~6일 개최(2024 푸드트럭 축제). ⓒ 청주시
[프라임경제] 충북 청주시는 오는 4월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무심동로 청주대교~제1운천교 구간에서 '2025 벚꽃과 함께하는 제3회 청주 푸드트럭 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무심천 벚꽃 명소인 해당 구간에서 차량을 통제하고 진행되며, 청주시가 무심동로를 차량 통제하고 벚꽃축제를 여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축제에서는 푸드트럭 30대가 제공하는 다양한 먹거리를 즐길 수 있으며, 벚꽃과 어우러진 공연과 이벤트도 예정돼 있다. 원도심과 연계한 문화 콘텐츠도 함께 선보일 계획이다.

벚꽃과 함께하는 청주 푸드트럭축제 4월 4~6일 개최(2024 푸드트럭 축제). ⓒ 청주시
또한, 이번 축제는 지속 가능한 친환경(ESG) 축제로, 1회용품 사용이 제한되며 다회용기 사용이 장려된다. 개인 위생용기(텀블러 등)를 지참한 관람객에게는 푸드트럭 메뉴 500원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무심동로 청주대교~제1운천교 구간 차량 통제는 4월3일 오후 9시부터 7일 오전 5시까지 진행되며, 일부 구간은 상업시설 방문 차량에 한해 부분 통행이 허용된다.
청주시 관계자는 "이번 축제를 청주의 봄을 대표하는 행사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다양한 문화 콘텐츠와의 접목을 추진하고 있으며, 시민과 방문객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안전하고 쾌적한 축제가 되도록 준비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