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LEOBOG가 커스터마이징 최적화 풀알루미늄 하우징 유무선 기계식 키보드 'i8SE 베어본'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i8SE 베어본'은 정밀 CNC가공으로 풀 알루미늄 하우징의 키보드다. ⓒ 펀키스
LEOBOG는 뛰어난 가성비의 키보드로 전 세계 유저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게이밍 기기 전문 글로벌 제조 업체로, 뛰어난 연구 개발 능력과 자동화 생산 시스템을 바탕으로 사용자에게 최상의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다양한 라인업의 주변기기를 설계·생산하고 있다.
'Hi8SE 유무선 시리즈'는 유선 케이블 연결뿐만 아니라 2.4G 무선, 블루투스까지 지원하여 다양한 기기와 연결하고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다.
또 타이핑과 데스크 공간 활용에 최적화된 80키 75% 레이아웃으로 키보드의 하우징은 CNC 공정으로 정밀 가공된 풀 알루미늄으로 제작돼 견고한 내구성을 갖췄으며, 기계식 키보드 설계 중 가장 정숙하고 일관된 타건감·타건음을 제공하는 가스켓 마운트 방식 설계가 적용됐다.
뿐만 아니라 내구성과 흡수성이 뛰어난 FR4소재를 탑재하고 PCB와 보강판에 홈을 내어 탄성감을 극대화 하는 Flex-cut 설계까지 추가해 타건시 소음을 억제하며 재미있고 탄성있는 타건감을 제공한다.
이에 더해 키보드 우측 상단에 배치된 회전식 메탈 노브를 좌우로 돌리거나 눌러 편리하게 볼륨을 조절하거나 음소거 설정이 가능하며, 사용자 취향에 따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펀키스 관계자는 "신규 출시되는 Hi8SE 베어본 제품은 기계식 키보드 키캡과 스위치가 제외된 베어본 킷"이라며 "사용자가 핵심 구성을 직접 선택해 더 합리적이고 무궁무진한 커스터마이징을 위해 구성됐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