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지난 25일 초·중·고 체육교사 및 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2025학년도 학교체육 주요업무 설명회'를 온라인 플랫폼 '마주온'을 통해 비대면으로 개최했다.

'2025학년도 학교체육 주요업무 설명회'를 온라인 플랫폼 '마주온'을 통해 비대면으로 개최하고 있다. ⓒ 충남교육청
이번 설명회에서 충남교육청은 2025학년도 학교체육의 기본 방향을 '미래가치로 물든 온건한 세계시민 육성'으로 설정하고, 이를 실현하기 위한 다섯 가지 중점 과제를 발표했다.
주요 과제는 △전인적 성장을 위한 가치 중심 체육교육과정 △배려와 협력을 실천하는 학교스포츠클럽 △도전하는 인권친화적 선진형 학교운동부 △기본 역량을 갖춘 청렴한 체육인 양성 △안전한 맞춤형 학교체육 환경 구축 등이다.
설명회에서는 2025학년도 학교체육 및 학교운동부 운영 방안을 안내하고, 실시간 질의응답을 통해 현장의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도 마련됐다.
또한, 올해 진행될 주요 체육 정책사업도 소개됐다. △제3회 학교체육주간 및 체육의 날 △제2회 체육계열 진로진학 어울림 한마당 △제2회 충남 댄스온챌린지 △제2회 충남 생존수영교육 한마당 등 다양한 행사가 예정돼 있다.
이은상 체육건강과장은 "학교체육은 교육과정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며, "체육교사와 업무 담당자들의 협력을 통해 신바람 나는 학교 체육 문화를 만들어 가자"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