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3월26일 식음료 및 유통업계 신제품 출시·프로모션 소식.
하림(136480)이 당과 지방 함량은 확 줄이고, 단백질 음료 특유의 텁텁한 맛을 잡은 부드러운 풍미의 단백질 음료 '오!늘단백 라떼' 3종을 출시했다.
하림은 '고단백', '글루텐 프리' 등 저속 노화 트렌드에 맞게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지향하는 소비자를 위한 '오늘단백 초코바' 2종을 출시한 바 있다. 출시 이후 폭발적인 인기를 끈 '오!늘단백 초코바'에 힘입어 맛과 활력에 필요한 영양소를 듬뿍 채운 '오!늘단백 라떼' 3종을 선보이며 제품 라인업을 강화했다.
하림 '오!늘단백 라떼'는 단백질 음료 특유의 비릿한 맛과 텁텁함을 없애고, 카페에서 즐기는 라떼 본연의 맛을 완벽하게 구현했다. 또한 소비자의 건강을 고려해 250㎖ 기준 당 함량을 3~6g, 지방 함량을 2~4g으로 설계한 저당∙저지방 제품이다.
하림 '오!늘단백 라떼'는 카라멜라떼, 초코라떼, 돌체라떼 3종이다. 우유 단백질(동물성), 대두 단백질(식물성), ICBP(분리닭가슴살단백질) 등 3종 복합단백질을 최적의 비율로 설계해, 개당 21g의 단백질을 채울 수 있다. 체내에서 합성되지 않아 식품으로 섭취해야 하는 필수 아미노산 9가지가 들어간 완전단백질 제품이다.
또한 피로 개선에 도움을 주는 타우린 1000㎎과 근육 기능에 필수적인 칼슘과 마그네슘을 함유해 운동 전후 단백질 보충이나 식사 대용으로도 적합하다. 인공 색소를 사용하지 않아 더욱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카라멜라떼는 부드러운 유크림에 향긋한 카라멜이 어우러져 풍부한 바디감을 선사한다. △초코라떼는 코코아 함량을 높여 진한 초콜릿 풍미를 살렸다. △돌체라떼는 다크 로스팅한 아라비카 원두에 연유를 더해 달콤하면서도 쌉사름한 맛이 매력적이다.
'오늘단백 라떼'는 현재 하림 공식 온라인몰(하림몰)에서 특별 구성으로 판매 중이며, 전국 편의점(CU, GS25, 세븐일레븐)에서 만나볼 수 있다.
hy가 '갓비움'의 인기를 이어갈 후속 제품으로 '갓비움 마일드 애사비(이하 갓비움 마일드)'와 '갓채움'을 출시했다.
갓비움 마일드는 기존 갓비움 대비 부드러운 맛이 특징이다. 최근 건강관리 소재로 주목받는 '애플 사이다 비니거'를 더해 상큼함을 살렸다. 식이섬유, 유산균 사균체를 함유해 장(腸) 건강까지 고려했다.
갓채움은 수분 보충에 초점을 맞춘 제품이다. 전해질이 풍부한 제주 용암 해수를 활용해 흡수가 빠르다. 갓비움 제품 섭취 후 마시면 좋다. 콜라겐, 글루타치온, 식이섬유, 비타민C 등을 함유했고 레몬 맛으로 섭취 부담을 낮췄다. 당류 0g 설계로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다.
hy는 갓비움 제품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확장할 계획이다. 목표는 꾸준히 섭취할 수 있는 '홀리스틱 이너뷰티' 브랜드로 자리 잡는 것이다. 전체적인 아름다움과 내부에서 시작하는 아름다움을 동시에 강조하는 개념으로 최근 뷰티 및 식품 업계에서 주목받고 있다.
오뚜기(007310)의 건강한 일상간편식 '가뿐한끼'가 다가오는 여름철을 겨냥한 '닭가슴살 만두 오리지널'과 '닭가슴살만두 김치'를 선보인다.
이번에 출시된 닭가슴살만두 2종은 가뿐한끼 라인업 확장 제품으로, 여름철 다이어트에 도전하는 소비자들이 간편하고 맛있게 식단을 관리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얇은 감자피를 활용해 밀가루 반죽보다 식감이 더욱 쫄깃하며, 100% 국내산 닭가슴살을 활용해 든든하고 건강한 식단 구성에 도움을 줄 수 있다.
기존 제품보다 간편해진 조리법도 눈길을 끈다. 닭가슴살만두 2종 모두 더 쉽고 간편하게 전자레인지로 만두를 조리할 수 있도록 트레이로 포장했다. 특히, 한 입에 쏙 들어가는 사이즈로 야외에서도 부담 없이 취식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가뿐한끼 닭가슴살만두 2종은 지난 22일부터 쿠팡에서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이후에는 오뚜기몰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판매 확장을 진행할 계획이다.
동아오츠카는 2025년도 포카리스웨트 모델로 '아일릿(ILLIT)'을 발탁했다.
아일릿(윤아, 민주, 모카, 원희, 이로하)은 하이브(HYBE) 산하 레이블 빌리프랩(BELIFT LAB)에서 선보인 걸그룹으로, 지난해 3월 데뷔한 이후 국내외 차트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며 '슈퍼 신인'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번 발탁은 2017년 트와이스에 이어 포카리스웨트 역사상 두 번째 걸그룹 모델 선정이라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크다.
2024년 모델이었던 아일릿 멤버 원희는 특유의 맑고 청순한 매력으로 국내외 팬들에게 사랑받으며, 동아오츠카 공식 유튜브에서 공개된 포카리스웨트 광고 영상이 1400만뷰를 돌파하는 등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이에 힘입어 올해는 그룹 아일릿이 포카리스웨트의 공식 모델로 활동하며, 브랜드의 청량하고 건강한 이미지를 더욱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포카리스웨트는 그동안 손예진, 한지민, 박신혜, 김소현, 트와이스 등 시대를 대표하는 스타들을 모델로 기용하며 '스타 등용문'으로 불려왔다.
이번 아일릿의 발탁으로 10대들의 개성과 청춘을 응원하는 브랜드 메시지를 더욱 강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남양유업(003920)이 3월 새 학기를 맞아 대학생 새내기를 응원하기 위해, 내달 2일까지 대표 제품 '초코에몽'을 증정하는 '전국민 간식어택' 이벤트를 진행한다.
전국민 간식어택은 남양유업이 올해 처음 선보인 월 정기 이벤트로, 아기부터 어른까지 전 세대가 다양한 제품을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지난 2월에는 새해 건강 트렌드에 맞춰 '프렌치카페 카페믹스 스테비아'를, 취준생 응원을 위한 '프렌치카페 로스터리'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각각 진행한 바 있다.
이번 이벤트는 대학 전공학과, 학생회, 동아리 등 공식 단체 계정 또는 개인 계정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남양유업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한 후, 단체 계정으로는 초코에몽이 필요한 이유와 응원 메세지를, 개인 계정일 경우 새내기에게 꼭 필요한 캠퍼스 꿀팁이나 선배로서 들려주는 노하우를 작성하면 된다. 이후 추첨을 통해 당첨된 10개 팀에 초코에몽(190㎖) 각 4박스, 개인은 총 10명을 선정해 각 1박스를 증정할 예정이다.
이번 간식어택 활용 제품인 초코에몽은 주 소비층이 대학생으로, 남양유업은 새 학기를 시작하는 새내기들이 기분 좋은 당 충전을 하며 학기를 보다 힘차게 출발할 수 있도록 초코에몽을 선정했다는 설명이다.
2011년 출시된 초코에몽은 초콜릿 가공유로 올해 2월 기준 누적 판매량 약 4억9000만개(190㎖)를 돌파하며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도라에몽 캐릭터를 담은 친숙한 이미지가 특징이며, 지난해 초코에몽을 활용한 아이스크림 3종을 선보이는 등 새로운 맛 조합에 관심 높은 MZ세대에서 특히 주목받고 있다.
서울우유협동조합이 풍부한 멜론 과즙과 국산 우유의 고소함의 조화가 일품인 신제품 '서울우유 멜론(300㎖)'을 출시했다.
최근 젊은 층을 중심으로 색다른 맛과 경험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이 늘면서 가공유 역시 기존과는 다른 새로운 맛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다. 이에 서울우유는 색다른 맛의 가공유를 찾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해 고급 품종인 '칸탈로프 멜론'을 사용한 멜론 맛 우유를 선보이게 됐다.
'서울우유 멜론(300㎖)'은 국내에서 흔히 유통되는 머스크 멜론과 달리 주황색의 과육과 달콤한 향으로 고급스러운 맛을 느낄 수 있는 칸탈로프 멜론의 과즙을 함유해 인위적이지 않은 멜론 맛이 특징이다. 또, 멜론 본연의 달콤한 맛과 국산우유의 진한 고소함이 조화를 이루어 부드러운 풍미를 자랑하며, 과하지 않은 단 맛이라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신제품 '서울우유 멜론(300㎖)'은 편의점을 비롯해 대형마트, SSM, 온라인 등 다양한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프링글스가 지난 25일 신제품 '스윗 어니언' 출시를 기념해 '스윗 어니언 쿠킹쇼'를 역삼동에 위치한 웨버 바베큐 클럽 강남에서 진행했다.
프링글스는 스테디셀러로 사랑받고 있는 사워크림 앤 어니언에 이어 두번째로 양파를 활용한 제품 '스윗 어니언'을 한국 단독 선보이며 미쉐린 3스타 출신 셰프와 함께 제품 개발을 진행하는 등 양파에 진심인 브랜드의 헤리티지를 담고자 했다. 이번 행사는 양파를 볶을 때 느껴지는 달콤한 풍미와 팬에서 노릇하게 구운 양파의 짭조름함을 담은 프링글스 '스윗 어니언'을 활용해 어디서도 맛볼 수 없는 미식 경험을 제공하며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를 위해 '흑백요리사'에 '고기깡패'로 출연한 데이비드 리 셰프가 아이덴티티를 담아 고기를 활용한 요리를 한국을 너무 사랑해서 한국에서 활동 중인 이태리 출신의 파브리 셰프가 디저트 레시피를 개발했다. 쿠킹쇼 당일에는 프랑스 현지 미슐랭 3스타 레스토랑 '럼브 루아지' 출신 이유석 셰프가 해당 레시피 2종을 웨버 그릴을 활용해 재해석해 선보였다.
데이비드 리 셰프가 개발한 메인 요리인 '프링글링턴'은 고든램지의 시그니처 요리로도 유명한 소고기를 페이스트리로 감싼 형태의 영국 전통 요리인 '비프웰링턴'에 프링글스를 킥으로 활용했다. 비프웰링턴의 속 재료 중 '듁셀(버섯, 마늘, 양파를 볶으며 수분을 날린 요리)'에 포함되는 양파를 대신해 프링글스 '스윗 어니언'이 활용해 수분으로 촉촉하게 구워진 양파의 단맛과 진한 풍미와 함께 바삭한 식감을 구현한다.
디저트는 프링글스 '스윗 어니언'을 초코에 디핑해 망고 퓨레, 바닐라 아이스크림과 조합했다. 해당 레시피 속 초코와 양파맛 감자칩 '스윗 어니언'의 조합은 단짠 맛의 찰떡 궁합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즐겁게 즐길 수 있도록 개발했다.
쿠킹쇼에서 선보인 '고기깡패' 데이비드 리 셰프의 '프링글링턴' 레시피는 현재 '고기깡패'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프링글스는 더 많은 소비자들이 '스윗 어니언'의 맛을 경험할 수 있도록 오는 30일까지 데이비드 리 셰프가 운영하는 '군몽'에서 식사 시 '스윗 어니언'을 무료로 증정하는 소비자 이벤트도 진행한다.
SPC 배스킨라빈스가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31데이' 사전 예약을 진행한다.
'31데이'는 매달 31일 하루 동안 아이스크림 패밀리를 하프갤론으로 사이즈 업그레이드 혜택을 제공하는 행사다. 오는 30일까지 해피오더 애플리케이션 또는 카카오톡 예약하기를 통해 사전 예약도 가능하다.
본 행사인 31일 당일에는 매장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31데이' 이벤트가 진행되며, 카카오페이로 전액 결제 시 1000원 추가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올해 더욱 풍성해진 '31 VIP 스탬프 이벤트'도 함께 운영된다. 해당 이벤트는 연간 총 7회 진행되는 '31데이' 누적 참여 횟수에 따라 추가 혜택이 제공되는 행사로, 31데이 행사 결제 시 해피포인트 앱에서 멤버쉽 바코드를 스캔하면 스탬프가 적립된다. (△1회 싱글레귤러 1+1 △2회 블록팩 1+1 △3회 더블주니어 1개 증정 △4회 파인트 1개 증정 △5회 레디팩 1개 증정 △6회 쿼터 1개 증정 △7회 나눠먹는 와츄원 케이크 1개 증정)
롯데웰푸드(280360)는 지난 2월 선보인 영양강화&식사대용 제과 브랜드 '컴포트잇츠이너프'가 론칭 50일만에 누적 200만봉 판매를 돌파하며 성공적으로 제과 신(新)시장을 개척했다. 브랜드 모델 배우 고민시와 함께 한 디지털 광고 영상은 2030세대를 중심으로 큰 화제를 끌며 누적 조회수 1000만회를 넘어섰다.
최근 시장조사 전문기관 유로모니터 인터내셔널에 따르면 한국인 8명 중 1명 이상(13%)이 과자나 초콜릿 등 스낵으로 끼니를 해결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세계적으로 불고 있는 '식사의 스낵화' 바람이 한국에서도 나타나고 있는 것이다. 실제로 국내 식품업계는 건강을 유지하고 신체의 노화를 늦추기 위해 통곡물, 채소 등으로 식사하는 '저속노화' 트렌드가 확산하고 있다.
롯데웰푸드는 이같은 동향을 일찌감치 파악해 간편하면서도 균형 잡힌 먹거리를 '컴포트잇츠'로, 자신만의 방식으로 건강한 하루를 꾸리는 사람들을 '라이프 퍼포머'로 정의했다. 이어 관련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컴포트잇츠이너프(ComfortEatsEnouF)'를 론칭했다. 함께 출시한 △베이크드쿠키 △토스티드브레드 △골든츄이바 △큐브케이크 △쉐이크밀 △클래식보리밀 등 6종의 신제품은 통곡물과 100% 국내산 압착보리를 주원료로 해 단백질과 식이섬유 함유량은 높이고 당과 포화지방, 나트륨은 줄인 것이 특징이다.
롯데웰푸드는 컴포트잇츠이너프를 더욱 많은 소비자에게 알리기 위해 적극적인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젊은 직장인들이 밀집해 있는 공유 오피스 '패스트파이브'에서 다음달 13일까지 샘플링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SNS와 연계한 제품 증정 이벤트인 '오피스 어택'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향후에도 다채로운 마케팅 프로모션을 통해 소비자 접점을 확대할 예정이다.
현대약품(004310)이 특수 의료 용도 식품 시장에 진출하며 완전 균형 영양식 신제품 '큐어웰 고소한맛(이하 큐어웰)'을 선보인다.
큐어웰은 환자나 일반적인 식사로 영양 공급이 어려운 사람들의 식사를 전부 또는 일부 대신할 목적으로 개발됐다. 식약처의 특수 의료 용도 식품 기준 규격에 맞춰 영양적 균형을 설계했으며, 균형 잡힌 3대 영양소(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와 22가지 비타민·미네랄을 고루 함유했다.
큐어웰은 곡물의 고소한 맛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맛있게 즐길 수 있고, 최근 저당 트렌드를 반영해 당류 함량을 2g으로 낮춘 것도 주목할 만한 특징이다.
영양 측면에서는 완두 단백과 분리 대두 단백을 사용한 식물성 단백질 11g을 담아 유제품 소화에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도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고, 식이섬유 7g과 근육 합성에 필요한 세 가지 아미노산 BCAA(류신, 이소류신, 발린)를 1500㎎ 함유했다.
특히 환자의 칼슘 흡수를 고려한 영양 설계로 아쿠아민 유래 영국산 해조 칼슘 140㎎, 글로벌 비타민 원료 기업 DSM의 스위스산 비타민D3 3㎍, 건강기능식품 고시형 원료로 인정받은 성분으로 뼈의 구성에 필요한 비타민K2를 1일 영양 성분 기준치 100%(70㎍) 배합해 차별화했다.
패키지는 실온 보관이 가능한 멸균팩을 사용했으며, '단단한 하루' 문구 표시를 통해 뼈 건강에 좋은 원료로 알려진 비타민 K2 함유를 강조했다.
현대약품은 티커머스 채널인 현대홈쇼핑 플러스샵에서 오는 27일 오전 6시에 큐어웰 런칭 방송을 진행하고 31일 오전 6시40분에 2차 방송을 실시한다. 4월 중에는 GS MY SHOP과 SK스토아에서도 방송이 예정되어 있으며, 홈쇼핑 방송에서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큐어웰 할인 판매가 진행될 예정이다.
스타벅스 코리아가 피너츠(PEANUTS™)와 손잡고 오는 27일부터 스누피 컬래버레이션 상품들을 선보인다.
전 세계 스타벅스에서 동시에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은 스타벅스와 피너츠의 핵심 이념인 '친절함으로 지역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전한다'에서 영감을 받아 친절, 커피, 커뮤니티를 메인 테마로 진행된다.
이를 위해 스타벅스는 친절한 모습을 강조한 스누피인 '조 카인드 스누피(Joe Kind Snoopy)'를 새롭게 선보이고, 이를 테마로 한 음료, 푸드, MD 등 다양한 상품을 출시한다. 일상의 작은 친절이 모여 모두가 더욱 행복한 세상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은 조 카인드 스누피 시리즈는 스타벅스에서만 만나볼 수 있다.
이번 스누피 협업 음료로 출시되는 '조 카인드 스누피 초코 카라멜 프라푸치노'는 바닐라와 초콜릿, 카라멜을 사용해 스누피의 흑백 색상을 강조한 음료로 상단에 조 카인드 스누피 초콜릿 사인판을 토핑으로 올려 포인트를 더했다.
푸드로는 진한 초콜릿 가나슈 풍미의 '스누피 마카롱'과 부드럽고 향긋한 바닐라 크림이 들어간 '찰리 브라운 마카롱'을 선보인다. 두 상품 모두 피너츠의 대표 캐릭터를 형상화해 컬래버레이션 상품임을 강조했다.
또한, 스타벅스 앞치마를 착용한 스누피와 친구들의 모습이 담긴 '피너츠 프렌드십 머그 414㎖'를 비롯해 따뜻한 마음을 가진 조 카인드 스누피를 메인으로 한 'SS 피너츠 조 카인드 엘마 텀블러 473㎖'와 '피너츠 키체인' 등을 협업 상품으로 출시한다.
이 밖에도 스타벅스는 피너츠와의 협업을 기념해 국내 고객들을 대상으로 특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스타벅스는 이달 27일부터 30일까지 4일간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 계정에 등록된 스타벅스 카드로 '조 카인드 스누피 초코 카라멜 프라푸치노'를 구매한 고객 중 3만명을 추첨해 피너츠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증정한다.
아울러 오는 31일부터는 '조 카인드 스누피 초코 프라푸치노' 또는 '스누피 마카롱', '찰리 브라운 마카롱'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7가지 디자인의 '피너츠 컵 데코 스티커'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디야커피가 오는 28일부터 서울 강남 논현동에 위치한 이디야커피랩 매장에서 2025년 첫 번째 '커피 다이닝'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이디야커피의 '커피 다이닝'은 스페셜티 커피와 프리미엄 디저트를 조합한 오마카세 형식의 체험형 프로그램이다. 이번 커피 다이닝은 '시즌 그리팅(Season's Greetings)'이라는 콘셉트로 봄을 주제로 한 제철 재료와 신선한 커피를 결합해 특별한 커피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커피 다이닝은 세계적인 바리스타 대회 '2024 월드 커피 인 굿 스피릿' 우승자인 위승찬 수석 바리스타가 직접 코스를 개발하고 진행한다. 고객들은 월드 챔피언의 퍼포먼스를 눈앞에서 즐기며, 생생하게 커피의 세계에 몰입할 수 있다.
다이닝 코스는 은은한 벚꽃차로 시작되는 웰컴티를 시작으로 세 가지의 봄 시즌 음료와 각 음료에 어울리는 디저트 페어링으로 구성됐다. 쑥의 고유한 풍미를 담은 '카키 벨벳'과 함께 제공되는 쑥 마들렌, 냉이와 토마토의 오묘한 조화를 담은 '나야, 토마토'와 치즈스틱&쑥 페스토, 그리고 금귤과 아카시아가 어우러진 '골든 블로썸'과 감귤 무스케이크가 순차적으로 제공된다.
이번 시즌 커피 다이닝은 3월28일부터 6월1일까지 매주 금요일, 토요일, 일요일에 운영되며, 금요일은 오후 3시와 7시, 주말은 오후 1시와 5시에 일일 2회 진행된다. 1회차당 최소 2명에서 최대 6명까지 참여 가능하며, 네이버 예약 플랫폼 '이디야커피랩 예약하기'를 통해 예약 후 이용할 수 있다.
파리바게뜨의 건강빵 브랜드 '파란라벨' 제품 7종이 출시 한 달 만에 누적 판매 120만개를 돌파했다.
파리바게뜨는 즐겁게 건강을 관리하는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와 노화를 늦추는 '저속노화' 열풍에 부합하며 인기를 얻고 있는 것으로 분석했다. 파란라벨은 '건강빵의 새로운 기준'을 슬로건으로 내세워 독자적인 발효 기술과 엄선된 원료를 기반으로 만든다.
△저온에서 천천히 발효한 빵을 전통방식의 돌오븐에 구워 담백하고 쫄깃한 식감을 살린 '쫄깃담백 루스틱' △통밀, 호밀, 해바라기씨, 호박씨 등 통곡물과 견과류를 가득 넣어 건강하고 부드러운 식감의 '멀티그레인 호밀빵' △통밀, 보리, 호밀 등 통곡물을 넣어 더욱 건강하게 즐기는 쫄깃하고 부드러운 '통곡물 깜빠뉴' △상큼한 크랜베리와 고소한 호밀, 아마씨 등을 넣어 부드러운 식감의 '크랜베리 호밀 깜빠뉴' △버터, 계란, 우유 등을 사용하지 않고 건강하고 고소한 고대밀 스펠트를 넣어 담백한 맛과 촉촉한 식감을 그대로 살린 '부드러운 모닝롤' △통밀, 보리, 호밀, 귀리가 들어간 건강한 통곡물 빵에 시저치킨과 담백한 계란이 들어간 '치킨에그 통곡물 샌드위치' △해바라기씨, 검정깨, 참깨 등 통곡물을 가득 넣어 건강하고 부드러운 식감의 호밀빵에 리코타치즈와 바질소스, 루꼴라가 어우러진 '바질 리코타 호밀 샌드위치' 총 7종을 운영한다.
파리바게뜨는 파란라벨 건강빵 4종(단백질 로만밀 식빵, 홀그레인 오트 식빵, 고식이섬유 통밀 식빵, 고단백 곡물롤)과 샌드위치 2종(튜나 호밀 샌드위치, 야채 샐러드롤)을 4월 초에 추가로 선보일 계획이다.
엠에프지코리아(MFG KOREA)가 운영하는 모두의 다이닝 매드포갈릭이 전용 기프트 상품을 출시했다.
새롭게 공개된 매드포갈릭 전용 기프트 상품은 △지류형 상품권인 '기프트 바우처' △반복 충전이 가능한 '기프트 카드' 두 가지다. 기프트 바우처는 각 5만원권과 10만원권으로 구성돼 있으며, 기프트 카드는 최소 10원 단위로 개당 최대 50만원까지 원하는 금액을 충전해 사용할 수 있다.
두 가지 전용 기프트 상품은 블랙 컬러를 기본으로 청색과 금색 등의 포일로 매드포갈릭 브랜드명을 각인한 고급스러운 봉투에 담겨 제공된다. 세련된 디자인으로 지인이나 가족 등 소중한 사람을 위한 선물은 물론 기업 및 단체용 선물로도 손색이 없다.
기프트 바우처와 기프트 카드 모두 매드포갈릭 매장에서 실물을 제시해 사용할 수 있으며, 유효기간은 구매일 또는 충전일로부터 1년이다. 기프트 바우처는 분할사용이 불가하나, 액면가의 60% 이상 사용할 경우 잔액 환불이 가능하다. 충전형인 기프트 카드는 잔액 한도 내에서 자유롭게 분할 사용할 수 있다.
매드포갈릭은 전용 기프트 상품 출시를 기념해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기프트 바우처 10만원 권 1장을 구매할 때마다 1만원 할인권을 함께 증정한다. 1만원 할인권은 일부 매장을 제외한 전국 매드포갈릭 매장에서 메뉴 주문 시 미리 제시해 사용할 수 있으며 할인권 적용 후 남은 결제 금액에 대해 멤버십 적립 및 제휴 혜택이 중복 적용이 가능하다.
bhc가 지난달 선보인 'New bhc 앱'이 오픈 한 달 여 만에 회원 가입자 수 30만명을 돌파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멤버십 기반의 차별화된 혜택과 사용자 편의를 고려한 다양한 기능이 고객들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얻은 결과로 분석된다.
특히, 신규 회원을 대상으로 한 강력한 혜택과 다양한 프로모션이 초기 인기 몰이에 중요한 역할을 했다. 현재 'New bhc 앱'에서는 신규 회원 가입 시 3000원 할인 쿠폰과 첫 구매 시 추가 3000원 할인 쿠폰을 제공해, 총 6000원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경품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고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있다.
이러한 혜택 제공과 사용자 편의 기능 개선에 힘입어, 자사앱을 통한 주문 건수가 전년 동기 대비 4배 이상 증가하는 등 bhc 자사앱 활성화가 가속화되고 있다. 배달앱 의존도를 줄이고 가맹점 수익 개선을 돕기 위한 bhc의 자사앱 강화 전략이 효과를 거두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지난달 출시된 신메뉴 '콰삭킹'의 인기도 앱 활성화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콰삭킹' 출시 이후 앱 주문이 2배 이상 증가했으며, 이를 활용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신규 가입자가 대거 유입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2월18일 첫 선을 보인 'New bhc 앱'은 뿌린이·뿌렌즈·뿌리미엄 3단계로 구성된 멤버십 서비스를 도입해 등급별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퀵오더 기능, 간편 선물하기, E교환권 등록 등 사용자 편의성을 고려한 기능들이 추가되어 고객 만족도를 높였다.
향후에는 주요 스포츠 경기 같은 빅이벤트 일정에 맞춰 사전에 메뉴를 예약할 수 있는 '사전 예약 기능'과 핸드폰 내 bhc 앱으로 테이블에서 주문 가능한 '테이블 오더 기능'도 추가로 구현할 계획이며, 자사앱을 통한 고객들의 사용 편의성과 혜택을 높이는 다양한 기능들도 선보일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