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사계절 패션 브랜드 락피쉬웨더웨어를 운영하는 에이유브랜즈가 지난 3월 25일과 26일 양일간 일반 투자자 대상으로 공모주 청약을 진행한 결과 969.32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고 26일 밝혔다.
일반 투자자 배정 물량 500,000주 중에서 484,661,570주의 청약이 접수됐으며 청약 증거금은 약 3조8773억원으로 집계됐다.
앞서 에이유브랜즈는 지난 3월 13일부터 19일까지 국내외 기관투자자 대상으로 진행한 수요예측에 총 2085개 기관이 참가해 816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최종 공모가는 밴드 상단인 1만6000원으로 확정된 바 있다.
에이유브랜즈는 이번 상장을 통해 확보한 자금으로 본격적인 글로벌 시장 확대에 집중할 방침이다. 향후 일본과 중국 등 아시아 최대 패션 시장을 우선 타깃으로 현지 내 오프라인 직영 매장을 설립하고 브랜드 포트폴리오 확장을 위해 신규 헤리티지 브랜드 인수도 병행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락피쉬웨더웨어의 성공신화를 재현하고 브랜드 간 시너지를 만들어낼 수 있는 글로벌 브랜드 하우스를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김지훈 에이유브랜즈 대표이사는 "에이유브랜즈의 기업 가치와 성장 가능성을 높이 평가해 주신 투자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상장 이후에도 글로벌 시장 공략을 본격화하고 K-패션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도약해 주주분들의 신뢰에 보답하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한편 에이유브랜즈는 오는 28일 납입을 거쳐 오는 4월3일 코스닥 시장에 상장할 예정이다. 상장 주관사는 한국투자증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