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증권데이톡] 삼성증권·KB증권·하나증권

 

임채린 기자 | icr@newsprime.co.kr | 2025.03.28 15:13:47
[프라임경제] 오늘의 증권데이톡. △삼성증권(016360) △KB증권 △하나증권

삼성증권은 원하는 날마다 주식 또는 상장지수펀드(ETF)를 자동으로 모을 수 있는 '주식 모으기' 서비스 이벤트인 'Stock-Up 챌린지'를 오는 5월 말까지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 삼성증권


◆삼성증권, 차곡차곡 주식 모으기 챌린지 시작하고 리워드도 받자

삼성증권은 원하는 날마다 주식 또는 상장지수펀드(ETF)를 자동으로 모을 수 있는 '주식 모으기' 서비스 이벤트인 'Stock-Up 챌린지'를 오는 5월 말까지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주식 모으기 서비스는 주식을 정기적으로 자동 적립하고 싶거나 다양한 종목에 꾸준히 투자하고 싶은 고객, 원하는 타이밍에 자동 매수 하고 싶은 고객에게 유용한 서비스다.

이 서비스는 △적립할 종목 선택(국내·해외 주식, ETF 등) △적립 규칙 정하기 △최종 확인 등의 단계를 통해서 간단하게 등록이 가능하다.

Stock-Up 챌린지 이벤트는 삼성증권 비대면 계좌를 보유한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주식 모으기 서비스를 활용해 누적 매수 금액(주식 또는 ETF)을 100만원 이상 달성한 고객 중 2025명을 추첨해 1만원 상당의 축하금을 지원한다.

종합계좌, 중개형 종합자산관리계좌(ISA), 연금저축계좌에서 계좌별 조건을 각각 달성하면 각각 1회씩 총 3번의 추첨 기회를 받을 수 있는 이벤트이다. 주식 모으기 서비스 최초 신규 고객은 추첨 기회를 2배로 인정한다.

위의 조건을 달성한 고객 중 오는 5월30일 24시 기준 삼성증권 총 잔고 100만원 이상을 달성한 고객에 한해 총 20명을 추첨해 성공 축하금 25만원을 준다.

KB증권은 'KB 개인형퇴직연금(IRP) 실물이전·순입금'과 'KB 연금저축 이전·순입금' 이벤트를 오는 5월31일까지 실시한다. ⓒ KB증권


◆KB증권, IRP·연금저축 실물이전·순입금 이벤트 실시

KB증권은 'KB 개인형퇴직연금(IRP) 실물이전·순입금'과 'KB 연금저축 이전·순입금' 이벤트를 오는 5월31일까지 실시한다.

KB IRP 실물이전·순입금 이벤트는 KB증권 IRP를 보유한 개인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확정급여형(DB)·확정기여형(DC) 고객은 제외된다.

오는 6월1일부터 30일까지 잔고를 유지하고 퇴직연금 규정에 따라 이번 IRP 이벤트의 모든 혜택은 합산 연 3만원 한도 내에서 제공된다.

이벤트 기간내 IRP 최초 신규 개설 후 10만원 이상 입금한 고객에게는 5000원의 신세계 상품권을 지급하고 타사 IRP 실물이전 또는 순입금 시 금액별로 혜택을 준다.

순입금 금액 △100만원 이상 500만원 미만 시 1만원 △500만원 이상 2000만원 미만 시 2만원 △2000만원 이상 시 3만원의 신세계 상품권을 증정하며 타사 계좌에서 실물이전 시 금액의 2배가 인정된다.

위 조건 중 한 가지를 충족 후 이벤트 기간 내 IRP에서 ETF 100만원 이상 또는 펀드 100만원 이상 순매수 시 1만원의 신세계 상품권을 추가 지급한다. 다만 KB증권 IRP에서 거래 가능한 펀드 매매 금액에 한해 인정되며 중복 지급되지 않는다.

아울러 연금저축 이전·순입금 이벤트는 연금저축계좌 보유 개인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오는 6월1일에서 30일까지 잔고를 유지하고 이벤트에 신청을 해야만 참여 가능하다.

KB증권 연금저축계좌에 이전 또는 순입금 금액 구간에 따라 전원에게 최대 100만원 신세계 상품권을 증정하고 타사에서 이전 시 순입금 금액의 2배를 인정한다.

순입금 금액 △100만원 이상 500만원 미만 시 1만원 △500만원 이상 2000만원 미만 시 2만원 △2000만원 이상 5000만원 미만 시 5만원 △5000만원 이상 1억원 미만 시 10만원 △1억원 이상 3억원 미만 시 30만원 △3억원 이상 5억원 미만 시 70만원 △5억원 이상 시 100만원의 신세계 상품권을 지급한다.

손희재 KB증권 디지털사업그룹장은 "연금의 수익률을 높이기 위한 고객 니즈가 높아지고 있으며 특히 ETF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과 투자 비중이 상승하고 있다"며 "KB증권은 연금계좌에서 ETF 투자를 보다 쉽게 할 수 있도록 최근 MTS인 ‘KB 마블(M-able)'의 메뉴 체계를 개편했다"고 말했다.

하나증권은 '손님 소리 체험의 날' 운영과 '손님가치선언문' 발표를 통해 손님 중심 경영에 박차를 가한다. ⓒ 하나증권


◆하나증권 "고객 목소리에 귀 기울입니다"

하나증권은 '손님 소리 체험의 날' 운영과 '손님가치선언문' 발표를 통해 손님 중심 경영에 박차를 가한다.

손님 소리 체험의 날은 하나증권 경영진이 손님케어센터에서 콜센터 상담 업무를 체험하는 프로그램으로 지난 26일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강성묵 하나증권 대표이사가 참여해 현장에서 손님 목소리를 듣고 우수 상담 사례 등 분석하며 손님 응대 품질 개선을 위한 시간을 가졌다.

하나증권은 손님 가치 향상을 위해 경영진들이 참여하는 손님 소리 체험의 날 프로그램을 매월 운영할 예정이다.

아울러 지난 27일 손님가치선언문도 발표했다. 선언문을 통해 △손님을 위해 하나 되어 일할 것 △손님을 깊이 이해할 것 △투자 전문성을 갖출 것 △손님 중심으로 끊임없이 도전할 것 등 손님과 함께 성장하기 위해 임직원 행동강령을 수립하고 손님 중심 기업문화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강성묵 하나증권 대표이사는 "회사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손님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것은 필수적 과정"이라며 "손님의 다양한 의견을 깊이 새겨 손님 중심의 서비스를 한층 강화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네티즌 의견

[그림의 영문, 숫자를 입력하세요]

[ 300자 이내 / 현재: 0 자 ] ※ 사이트 관리 규정에 어긋나는 의견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현재 총 ( 0 ) 건의 독자의견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