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충남 천연 유래 화장품 및 건강기능식품 전문 제조기업인 ㈜에코바이오의학연구소는 지난 31일 서천군 장항국가생태산업단지에서 ODM 전용 신설 공장 착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 31일 서천군 장항국가생태산업단지에서 ODM 전용 신설 공장 착공식을 개최하고 있다. ⓒ 서천군
이날 행사에는 구태규 ㈜에코바이오의학연구소 대표를 비롯해 김기웅 서천군수, 유관기관 및 기업 관계자 등 50여 명이 참석해 축하의 뜻을 전하며, 지역 경제 활성화에 대한 기대감을 나누었다.
㈜에코바이오의학연구소는 2013년 설립된 화장품 및 건강기능식품 전문 기업으로, 탈모 방지 샴푸와 기능성 화장품 등을 개발·생산해왔다. 특히, 서해안 해조류 및 미세조류 성분을 활용한 친환경 기술력을 바탕으로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이번에 신설되는 ODM 전용 공장은 약 49억원이 투입되며, 연구개발(R&D)부터 제조까지 연계한 통합 생산체계를 갖추고 있어 경쟁력 있는 생산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향후 30여 명의 지역 인재를 신규 채용하여 지역 일자리 창출과 서천군 해양바이오 산업과의 연계 발전이 기대된다.

지난 31일 서천군 장항국가생태산업단지에서 ODM 전용 신설 공장 착공식을 개최후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서천군
김기웅 서천군수는 "친환경 화장품 제조라는 차별화된 기술력을 가진 기업이 서천에 둥지를 틀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기업이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구태규 대표는 "서천의 풍부한 해양자원을 활용한 R&D 기반 생산 체계를 통해, 에코바이오의학연구소가 국내는 물론 글로벌 뷰티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춘 브랜드로 성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이번 공장 신설을 통해 ㈜에코바이오의학연구소는 장항국가생태산업단지 내 지속 가능한 친환경 생산 기반을 구축하고, 서천군의 해양바이오 뷰티 산업 육성 전략과의 시너지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