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시선AI(340810)는 자사가 개발한 인공지능(AI) 영상인식 기반 정보보안 솔루션 '씨유온(SEEU ON) v1.0'에 대해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로부터 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2일 밝혔다.
시선AI에 따르면 GS인증은 소프트웨어 품질을 증명하는 국가 인증 제도이다. 이는 △기능적합성 △성능효율성 △사용성 △신뢰성 △보안성 등 종합적으로 엄격히 심사해 품질을 인증한다.
특히 GS인증 1등급은 각 평가 기준에 최고 수준의 품질을 충족한 제품에 부여되는 등급으로 회사는 GS인증 최고 등급을 획득함으로써 씨유온의 기능적·기술적 우수성을 입증했다.
GS인증 기업과 제품에는 △조달청 제3자 단가계약 체결 및 나라장터 등록을 통한 구매 기관과의 수의계약 지원 △공공기관 우선구매 대상 기술개발 제품 지정 △우선구매 대상 기술개발 제품에 대한 구매자면책제도 및 성능보험제도 △행정 및 공공 정보화 사업 구축·운영 시 우선 도입 대상 제품 지정 △국가기관 등에서 상용SW 구매 시 GS시험 결과를 SW기술성 평가에 우선 반영 △소프트웨어사업 하도급 계약의 적정성 판단 시 가점 부여 등 제도적 혜택이 부여된다.
한편 씨유온은 14개 AI 기능을 사용해 모니터 화면을 통한 정보 유출을 차단하는 보안 솔루션이다.
이 솔루션은 △스마트폰, 디지털카메라 등 총 6개 유형의 카메라를 이용해 모니터를 촬영하는 행위 △인증된 사용자의 이석(자리비움) 상황 △타인 동석 상황 △웹캠 가림 행위 △듀얼 모니터 등 추가 장치 연결 상황을 탐지해 정보 유출을 차단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시선AI 관계자는 "권위 있는 인증 제도를 통해 제품의 높은 신뢰도를 확보하고 앞으로 고객을 확대하는 데 더욱 탄력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GS인증 제품에 대한 체계적인 제도적 혜택을 바탕으로 다양한 사업 기회를 모색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